■ 작성 목적

[사건 공개]

※ 게시물 목적에 따라 4개 중 1개만 남긴 후 나머지 항목은 삭제합니다.




■ 게임 닉네임


작성자: [카벙클] 렌'

대상자: [카벙클] 륜엘 , 중복없음 [톤베리] 쌀밥맨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2019년 9월 8일 오후 6시~8시

* 사건 내용

: 안녕하세요 카벙클 서버의 학자 주직 렌' 입니다. 

저는 사건 당일 오후 2시에 흑염 트라이를 다녀왔고, 그곳에서 진도가 만족스럽게 나가지 못해 오후 6시출 목적인 진도는 흑염트라이 사장팟을 짜게 되었습니다.

비슷한 진도인 전사님과 함께 사장팟을 짠 것이라 사장이 두명이고 각기 3명에게 보상을 지불하는 형태였습니다.

진도는 잘 빠져 천지를 3번, 연격을 2번정도 보게되어 제 나름대로 굉장히 만족하고 있던 찰나 륜엘님이 방송을 하고 있다는 것을 제보받았습니다.

저는 사실 방송에 대한 거부감이 딱히 없습니다. 그러나 개인 성향으로 방송에 닉네임이 노출되는 것을 꺼리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알려주시는 건가, 그렇게 생각했지만 실제 방송 내용은 달랐습니다.

제가 실수를 하면 잘 짚어주시고 '피드백'을 해 주셨다면 좋았을텐데, 제가 없는 지인들 디코로 저를 욕하는 모습이 방송에 그대로 담겨있었습니다. 차라리 모든 실수에 욕설을 내뱉는다면 원래부터 입이 험한 사람들로 생각했을텐데, 본인들의 실수에는 관대하기 짝이 없었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파티원들이 실수하면 거침없이 말을 내뱉으시더군요.

제가 한 실수를 나열해 보자면, 트윈에서 음유님이 불장판 빼실때 제 거리가 조금 멀어 저에게 불장판 하나가 튄것과, 넬로 넘어갈때 산개 실수, 흑염때 기둥을 처리 못한 것, 재앙을 처음봐 당황해서 산개와 힐업을 잘못한 점, 그리고 연격에서 본인에게 1차 어스징이 뜬 것을 못보고 2번징으로 합류한 실수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개인 진도이자 사장팟의 목표던 흑염에서 연격까지 진도를 순식간에 빼자 기분이 좋았고, 륜엘님이 천지는 잘하시니 이제 연격 공부를 하시면 될것같다. 그런 조언을 들었을 때까지만 해도 기분이 전혀 상하지 않았습니다만, 그 직후 제보를 받게 된 것입니다. 

절바하를 이미 클한 지인들과 함께 2시간짜리 방송을 스킵하지않고 다 보았습니다. 제일 어이가 없었던 건 처음 본 연격 어스에서 제가 어떻게 해야할지 갈팡질팡 하자 공략 안본 거 아냐? 사장팟을 짜놓고 공략도 안 봐? 그럴거면 왜짜? 이랬던 부분과, 넬 산개를 잘못해 소환사님과 겹치게 되자 바로 저한테 미친새끼 라는 말이 날아온 점이었습니다. 미친새끼라는 말을 방송으로 들었을 때는 조금 충격받았네요. 

그렇게 엄격하신 분이 act창을 잘못 클릭해 카탈징을 처리를 못하고 터뜨리셨을 때는 왜 웃으면서 넘기셨는지, 막트에 음유님께서 천지 기둥 잘못찾아서 터뜨렸을땐 왜 디코로 그럴 수 있지~ 라고 하셨는지 전 잘 모르겠습니다. 차라리 지인분들한테도 일관적이셨다면 그려려니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 이후에 제가 영상을 보면서 이걸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고 있었고 다음 날 인벤글이 올라왔고 파티모집때 썼던 오픈카톡으로 연락이 왔습니다. 









인벤글은 캡쳐로 대체하겠습니다.






오늘 온 카톡입니다. 단지 제가 사사게를 준비하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지인의 말을 듣고 용기사님이 찾아오신 거 같은데, 이 부분에서 저는 또 화가 났습니다. 본인의 나쁜 버릇이다, 자기가 하는 씨발이나 미친새끼라는 욕설에 큰 의미는 없다뇨. 막말로 제가 패드립을 치고 내 패드립엔 큰 의미는 없다고 하는 것도 말이 됩니까. 변명으로 들리실지 모르겠지만 이라고 하셨지만 그냥 변명입니다.

사과하고 싶다고 찾아오셨다면 본인이 어떤 말을 했는지에 대해 미안하다고는 못하실 망정.. 자기는 그런 말 한 기억 잘 안나지만 당신께서 그걸 기분 나쁘게 받아들였다면 죄송하다고 하는 점에서요. 본인이 기억을 못 하는데 어떻게 사과를 합니까. 제가 엎드려 절받기를 요구하는 것도 아니고 말입니다. 








그리고 다른 조롱과 욕설이 있었을테지만 기억하지 못하고 이거에 대해선 일일히 사과할 순 없으니 죄송하다고 밖에 하지 않는 점에서 무책임함을 느껴 이렇게 사사게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용기사님께선 대표로 사과하러 찾아오셨다고 하셨는데 나머지 두 분은 뭐하시길래 용기사님한테 다 책임을 지게 하시나 싶어서 쓴 것도 있네요.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영상을 다 녹화할려고 했지만 녹화 도중 용기사님이 영상 삭제를 하여 처음 10분밖에 녹화가 안 된점, 
그리고 다른 파티원 분들의 닉네임이 나온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어떤 느낌으로 말을 했는지만 알고 싶으시다면 9분부터 보시면 되실 거 같습니다. 약 2시간 정도 되는 방송 시간 동안 내내 저런 말을 파티원들에게 서슴치 않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이 영상은 본 파티와는 관련이 없지만, 용기사와 소환사가 이전 절바하 파티를 하면 찍은 영상에서 나온 클립입니다. 

대충 어떤 저분들이 어떤 분들이신지 참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도대체 왜 방송을 하시면서 그런 걸 말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파판 한섭은 원체 좁고, 절 컨텐츠라면 더 좁아지는데 그 방송을 당사자가 보게 되리라고는 생각을 못하신건지, 아니면 내가 욕하면 뭐 어쩔건데 라는 생각을 하신건지 이해가 안됩니다. 차라리 계속 욕이라도 하셨으면 그냥 저런 사람이구나 하고 말았을텐데, 사과하러 찾아오실거라면 애초에 왜 그러셨던 건가요? 순수하게 궁금합니다.

당사자 분들에게 보내는 질문을 마지막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요약 내용

1. 전사하고 학자 둘이 사장팟 짰는데 용기사랑 음유랑 소환사가 지인이었고 방송에 디코까지 하고 있었음.

2. 사장인 전사, 학자를 디코로 욕하면서 깜 (다른 파티원들도 까임)

3. 본인들이 실수하면 그럴 수 있지

[카벙클] 륜엘
[카벙클] 중복없음
[톤베리] 쌀밥맨


(내용 수정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