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목적

[사과]

※ 게시물 목적에 따라 4개 중 1개만 남긴 후 나머지 항목은 삭제합니다.




■ 게임 닉네임


작성자: [초코보] 노끼

대상자: [카벙클] 성망




■ 사건 설명


* 발생 날짜
: 2020 05 21

* 사건 내용

http://www.inven.co.kr/board/ff14/4485/10856 글에 대한 사과문 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노끼@초코보 입니다.

저는 지난 21일 날 공팟에서 만난 학자님을 상대로 큰 피해를 끼쳤습니다. 

공팟을 진행할 때 잘 맞았던 학자님을 상대로 저는 친구 추가를 넣었고 오후에 함께 트라이하자고
먼저 말을 꺼내었습니다. 그럼에도 12시 학자님이 트라이하지 못하고 시간을 날리게 만들었습니다.
당시 성소님과 성망님을 헷갈렸던 겁니다. 그로 인해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저는 거짓말을 했습니다. 제가 실수로 초대한 학자님께 피해가 갈까 봐 '그냥 공팟 학자님이 오셨다' 식으로
해서는 안 될 거짓을 말한 겁니다. 그에 대한 어떠한 질타도 받겠습니다. 제가 잘못했다 인정하며 반성하고
있습니다. 그러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또한 해당 사안을 가벼이 여겨 첫 말투가 장난스러웠던 점에 대해서도
당사자 입장에서 얼마나 어이없었을지... 이 또한 이러지 말았어야 했던 부분입니다.
제 생각이 짧았고, 이점은 누군가 이해해 줘야 하는 부분이 아닌 제가 스스로 질타 받고 고쳐야 하는
부분이라 생각하기에 이에 대한 질타 또한 달게 받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입장 카드가 떴다고 하더라도 저는 그것을 끊고 파티원에게 제대로 설명을 했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그러지 않고 들어가서 30분을 있다가 나왔습니다. 그로 인해 한참을 기다리게 만든 점 또한 죄송합니다.
대처가 잘못되어도 한참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후 정확한 사건 설명 없이 사과만 하여 답답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또한 눈치 없이 보상 관련 이야기를 꺼낸 것 또한 무례했던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는 위와같은 피해를 성망님께 끼쳤고 또한 제 행동이 잘못됨을 알고 있기에 반성하고 있습니다.




성망님 글에서 발췌했습니다. 말없이 가져와 죄송합니다.

저는 성망님의 프프로그를 검색해 본 적이 없으며 당시 웜홀까지 모든 공략이 가능하다 하셨기에 4페이즈로 파티를
구성했습니다. 성망님과 성소님을 헷갈린 부분은 정말 거짓 없이 사실이며 진도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오롯이 제 사정일 뿐이며 피해자분께서 충분히 오해하실만한 상황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부른 학자님과 별도의 친분이 없었으며 똑같이 공팟에서 만나신 분입니다. 그래서 헷갈렸던 것 같습니다.
분명 '저기가 제자리인가요?' 하시는 물음이 있었지만 장난스레 여겨 당연히 그분이 맞다 생각했습니다.
이 부분에서 당황하셨을 성소님께도 죄송합니다.



* 그간 절 알렉산더를 돌았던 내역이며 빨간 줄 쳐진 곳이 12시 트라이당시 학자님과 했던부분 입니다.
너무 자주 트라이를 하다 보니 정신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할 거였다면 그 누구라도
친추했어서는 안되며 남에게 얕은 생각과 무식한 행동으로 이번 일을 벌였다고 생각합니다.




위 사항을 제외한 친추 목록에 있는 사람이었다, 다른 사람을 초대한 것이 맞다. 모두 사실입니다.
제가 잘못한 상황이 명확합니다. 제대로 된 대처를 하지 못했고, 제대로 된 사과도 하지 못했습니다.
화가나신 포인트와 제가 잘못한 포인트 또한 잘못 짚어 오히려 기분을 상하게 만드는 사과를 했던 것
같습니다. 글을 찬찬히 읽어보고 한참 생각하며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제가 성망님의 입장이
되었다 하더라도 많이 불쾌했을 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장을 바꿔보니 더욱 반성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매 순간순간 생각이 짧았고 배려가 부족했습니다.
인벤에 덧글 달아주신분들 의견도 모두 보았습니다. 제가 일을 키운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이런 일을 겪게 만들고 불쾌한 상황을 만들어 피해드려 죄송합니다.

글에 써주신 대로 앞으로 확직 예약을 받을 때는 메모를 하겠으며 트라이 함에 있어 더더욱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
친추도 조심하도록 하고 앞으로는 친추를 먼저 넣거나, 이전 트라이를 했던 분에게 가자고 하는 일 없도록
하겠습니다. 말씀해 주신 문제점에 대해 공부하고 고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은 정말 제 생각이 짧고 남을 배려하지 않는 것이 문제였다고 생각합니다.
거짓말 또한 문제였으며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당분간 곱씹고 곱씹도록 하겠습니다.


■ 증거 자료(스크린샷, 동영상)



+읽은 덧글에는 공감 달고있습니다. 충고 감사합니다. 


■ 요약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