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아이디는 와우 애드온 받을 때 외엔 쓰질 않아서 너무 오랜만이네요

파판 인벤 첫글이 이런 사사게 글일줄은 몰랐습니다

 

우선 7시경 망자의 궁전 30~40층 을 가게되었고

흑마 "단순글"님 외에 2분과 진행하였습니다.

당시 제 클래스는 닌자였고 새싹이 달려있었습니다.

(사건과 무관하여 적시하지 않으려 했지만 천동영식 고정파밍과 부대 트라이용을 위해 부케 아이디 육성중이었습니다.)

 

진행도중 마구잡이 애드온을 내시던 학자님이 탈주하시고

(학자님은 본 사건과 큰 연관이 없어 아이디는 제외하겠습니다)

 

흑마님 외 솬사님과 저는 3인팟으로 계속 진행을 하였습니다.

 

탱과 힐러가 없었기에 솬사님이 타이탄애기를 꺼내셨고

저는 보물상자 있는 방에서 필요한 만큼만 단검투척을 하면서 풀링해오고 있었습니다.

 

이후 흑마님이 저에게 먼저 가지말라고하셨고

저는 풀링만 하겠다고 하자 솬사가 풀링을 해야된다고 하셨습니다.

이후 채팅은 사진으로 대신 하겠습니다.

 

이 채팅 이후로 별말 없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저의 생각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전 학자님이 있을때 부터 타이탄애기로 인해 주변 몹이 몰리기도 했기에 제가 풀링하는게 낫다고 판단했고

그 근거로 타이탄애기의 어글이 충분히 강하다면 단검투척이후 공격으로도 충분히 어글이 잡힐것입니다.

또한 흑마님의 의견대로 타이탄이 선어글을 잡더라도 주변 몹의 애드는 차치하더라도 실제로 타이탄애기의 어글은 그렇게 강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딜사이클을 돌릴경우 타이탄애기는 선타와 관계없이 결국 딜러에게 어글을 줍니다.

(따로 수동조작으로 어글기를 계속 돌린다면 이야기가 다르겠지만 파티 상황에서 연속하여 다수의 몹과 전투가 있을경우

이런 식의 수동조작 어글기 사용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제가 풀링하며 탱이 된다면 그냥 한마리씩 잡는것이 낫다고 판단하였지만 "단순글" 님의 생각은 달랐나봅니다.

 

문제는 이후입니다.

3인팟으로 진행하고 결국 보스에 도달했을 때

제가 망궁을 여러번 하며 겪은 바로는 29강 방어구와 21강 무기가 있는 53렙 닌자가 보스 탱킹이 안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개인 장판만 잘피한다면 내단과 물약으로 충분히 버틸수 있으며 딜또한 모자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닌자이기 떄문에 그림자 이동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평상시 올딜러 클래스로 진행할 때 처럼 공격을 하였고 타이탄애기가 있다는건 알지만 위와 같은 근거로 딱히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이후 문제가 된  흑마 "단순글" 님의 행동입니다.

 

 

이미 흑마님의 근거없는 지적에 기분이 상한 상태에서 개짜증이라느니 혼자 쳐하라느니 저런 소리를 들으니

정말 짜증이 났습니다.

그래서 저도 고운 말을 사용하진 않았고 이전 프로필 검색했을 때 만렙이 1클래스인가 있었기에 저런 채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이부분은 기억에 의존하기에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후 채팅은 위 사진과 같고 결국 보스는 잡지 못하였습니다.

(보스를 잡지 못하는 과정에서는 제가 채팅을 한다고 보스 장판을 맞은 것도 있습니다. 결국 저 또한 알량한 채팅을 한다고 클리어를 위해 최선을 다하지 못한 점은 잘 못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부케에 채팅창 세팅을 제대로 하지않아서 다행히도 욕설은 파판자동 필터링에 걸렸네요.

 

결론은 제가 새싹을 달고 있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제대로 된 정보나 지식을 가지지도 않은 채로

남을 지적하면서 결국 제대로 클리어를 위한 행동조차 하지 않은 "단순글"님

최소한 마지막 보스에서 저런 행동과 욕설은 하지 않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사사롭다면 사사로운 사건이지만 저런 행동과 채팅을 하시는 분들이 줄어 들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올려봅니다.

 

 

 

 

ps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사게 글은 처음 써보는 거라 내용이 읽기 힘들고 난잡한 점 죄송합니다.

사건외에 문제 되는 부분있다면 지적해주신다면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