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초코보 서버 제트릭입니다.


저는 오늘 (7월8일) 자정을 넘기고 12시 2분 쯤에 무작위 레벨링을 돌렸고, 솜알로 매칭이 되었습니다.

당시 탱이 Mujae 님이셨고, 저는 백마였습니다.

아래 첨부한 스샷대로, mujae 님께서는 (안녕하세요 모험록사고 첨갑니다) (잠시 활력으로 악세좀 바꾸겠읍니다 ...) (안되네요 흑흑) (그냥가볼게요)

라고 하셨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별 문제가 없으리라 여겼고, 미처 장비상태 또한 확인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첫 네임드 전 용독풀 (독 디버프를 가함.) 이 모여있는 몰이구간이였습니다.

보통 잡기 편하도록 용독풀 쪽으로 몹들을 몰아주시는데, mujae 님께서는 독풀 리젠되는 한가운데에서 디버프를 쌓으시며 몹들을 모셨습니다.

그렇게 되면 mujae님 뿐만 아니라 같이 파티로 매칭되셨던 용기사님께서도 독 디벞을 쌓으실 수 밖에 없는 상황이였으나, 별다른 이동없이 한 자리에서 몹들을 잡으셨습니다.

게다가 잡몹 (한 마리) 어그로가 저한테 끌렸고 그 상태로 10초 이상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어그로를 잡아가지 않으셨습니다.

그 상황에서 딜을 못 넣는 건 물론이고, 디버프 풀어드리며 힐 하는 것 자체도 벅찼습니다. (에스나를 걸어드리고 케알라를 드리면 바로 독 디버프가 걸려 에스나>케알라 패턴만 반복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첫 네임드는 별다른 이상없이 넘어갔고, 첫 네임드 지나서의 몰이구간에서 파태를 키시고 그대로 몹들을 모셨습니다.

당연히 몰이가 끝나기도 전에 체력이 바닥나셨고 그제서야 수태를 키셨으나 그대로 죽으셨습니다.


새싹분이 모험록 사셔서 게임 내 시스템도 모르신 채 무작위 레벨링을 돌리셨으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을 겁니다.

그랬다면 클리어는 못 하더라도 갈 수 있는 한 최대한 진행하려고 노력 했겠지요.

그런데 새싹표시도 없고 하니 이상해서 mujae님 검색정보를 봤는데 만렙직이 세개나 있으셨습니다.

게임 시스템을 이해하시고도 남을 정도였는데, 모험록을 까시자마자 무렙을 돌린다니요.

물론 잘 하셨으면 저와는 상관없는 부분이지만, 어그로도 제대로 못 잡으시는 분이 파태를 키고 몰이를 했다는 것과

애초에 기믹조차 모르고 오신게 너무 화가 났습니다.


하여 못 하겠으니 나간다고 했고, 돌아온 답이 아래 스샷과 같습니다.





죄송하다 저 포함 파티원분들께 사과라도 하셨으면 좋게 마무리 했을것을

게임 운영적책에 그러라고 되어있냐, 생존기를 돌리거나 팁을 주면 되지 않냐는 말씀을 하셨고

길게 끌어봐야 말도 안 통하고 다른분들께 피해가 갈 것 같아서 그냥 나왔습니다.


던전에서 나온 후 플레이어 검색을 통해 그분이 초코보섭 유저이신 걸 알게되었고, 마침 랄거에 계시길래 장비창을 봤는데 악세가 전부 공격대 악세였습니다.  (이미지 첨부)




모험록을 사셨고 미숙이시면 제발 무작위 돌리지 마시고 저렙대 던전부터 올라와주세요.

장비도 매칭넣기 전에 확인하시고 넣으세요.

본인이 잘못하신 건 인정하세요. 파티고 뭐고 본인 마음대로 하고 싶으시면 모험가 소대를 키워서 돌리세요.

제발이요.



인벤 자체가 처음이라 지인분 도움 받아서 겨우 올렸네요.

같이 매칭되셨던 용기사분 초행이셨는데 정말 죄송합니다..

문맥부터 미숙한 부분이 많겠지만 부디 이해해주시고 더이상 피해보시는 분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