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vP에 관심은 많지만 한데 정리된 정보를 찾기 힘들고, 어떻게 입문하면 좋을지 막막한 초보자님들을 위해서 더 피스트 가이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대체로 피스트 4:4를 기준으로 하며 공홈 가이드 (http://www.ff14.co.kr/thefeast/Guide)와

상흔님의 '더 피스트 기초 가이드 (레딧/번역)' 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818&l=3607)을 골자로 했습니다.

 

혹시라도 출처가 문제가 되면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정보에 대해 알려주셔도 감사할 것 같아요.

 

 

 

☆클릭하면 커집니다

 

 

 

 

 

 

 

 

 

개인적으로 룩템 때문에 PvP에 끌렸던터라 매 시즌마다 개인 랭킹 100위 + 파티 랭킹 30위까지 주어지는 보상에 대해서도 찾아봤습니다.

 

시즌 1  (한섭은 4월 11일까지)

전반적으로 불호에 가까운 디자인이지만 상의만큼은 염색도 되고 코디에 따라 예쁘더라구요.

 

 

시즌 2  (3.35~3.45 / S1의 색놀이 버전이라 가장 경쟁률이 낮았다고 합니다.)

 

 

시즌 3

 

 

시즌 4 (예정)

 

 

 

개인전은 굉장히 살벌한 분위기고 진입 장벽도 높은 편이지만, 8:8 일반전은 한결 부담없이 즐길 수 있었던터라

이번 피스트 이벤트 대상에서 일반전은 제외된 것과 까다로운 난이도가 참 아쉬웠습니다ㅠㅠ 

부디 눈티티가 다음 PVP 이벤트는 보다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게 기획해줬으면 하는 마음이에요.

 

아마 14일 이후로는 쇄빙전 덕분에 피스트 매칭은 거의 안되겠지만 이왕 만든 김에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자 올려보아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