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 주만에 다시 돌아온 정재영의 헝그리피파 시즌2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선수는 월드컵 시즌 요엘 마팁입니다. FC 샬케04 소속으로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이며, 월드컵에서 카메룬 국가대표로 골까지 기록했던 선수입니다. 강화 정도는 (+5) ~ (+6)정도를 추천드립니다. ->10월 8일 기준 가격으로 각각 250만, 640만 EP의 아주 가성비 좋은 선수입니다. 그럼 이미지를 한번 보실까요 ?


이 선수의 장점은 역시 피지컬입니다. 설명은 +6카드를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이 선수의 키는 195, 몸무게 90kg에 체형은 마름입니다. 피파온라인3에 빠질 수 없는 요소인 키가 크다는 점에서 이미 매력 있는 선수네요! 코너킥이나, 공중볼을 수비할 때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마름체형이긴 하지만 몸무게가 90kg, 몸싸움 능력치도 98 이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몸 싸움이 밀린다는 느낌을 많이 받지 못 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이라고 하면 미드필더의 능력치도 높다는 것입니다. 마팁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미드필더로 활용하시는 분들도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스태미나 짧은 패스, 긴 패스, 볼 컨트롤, 드리블, 시야 능력치도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수비형 미드필더로 쓰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는법!

수비를 할 때 있어 중요한 요소인 위치 선정이 74로 낮은 편입니다. 수비를 일일이 컨트롤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 하나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밸런스입니다. 밸런스가 72로 몸 싸움을 할 때 회복이 조금 느릴 수 있습니다. 공격수가 아니라 약발이 2라는 점이 단점이 아닐까 생각을 많이 했는데요.히든 특성에 'Avoids Using Weaker foot' 약한 발을 사용하기 꺼려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수비할 때 약발로 수비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서 단점이라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요엘 마팁 선수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제가 살까 말까 오랫동안 고민하고 구입한 선수인 만큼 성능은 보장해 드립니다. 저는 +6카드를 쓰고 있다가 +8카드를 구입했습니다. 195의 큰 키! 빠른 발! 지금까지 요엘 마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