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앤새입니다. 
스페셜리뷰 오늘은 GR시즌 메시입니다. 

GR시즌 메시는 18토티보다 급여가 높죠.  
그만큼 속력 가속력, 민첩성, 밸런스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죠. 
토티가 수치상으로 GR메시를 압도하는 건 점프랑 헤더 능력뿐입니다.  
점프가 무려 11이나 높습니다.  아니 그런데 메시가 점프가 아무리 높아봤자 막 90, 100 이런 수치도 아니고  
결정적으로 신장의 한계가 있죠. 


660468_1552381061.gif
▲ 다 필요없고 메시는 드리블!


메시의 장점은 드리블이고 드리블 체감을 결정짓는 민첩성과 밸런스, 드리블 스탯 
등이 많게는 8이나 차이 나서 메시 본연의 모습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GR메시가 선호될 겁니다. 

이번 리뷰가 메시 시즌을 비교하는 코너가 아니지만 워낙에 메시라는 카드 자체가 시즌 가릴 것 없이 다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디테일하게 비교해봤습니다. 

GR메시의 조작감과 체감은 언제나 제가 말씀드렸던 앤새 리뷰 기준 별 다섯 개의 조작감입니다. 
항상 메시의 조작감을 별 다섯 개 만점 기준으로 여러 선수를 설명드렸는데요.  
GR메시도 최고의 조작감을 보유했습니다.  


191889_1552381176.gif
▲ 드리블 체감은 메시가 최고죠!



직접 컨트롤해보지 않더라도 단순 수치상 봐도 이 친구는 천상의 조작감을 가졌구나 예상 가능합니다. 
항상 드리블 조작감은 민첩성과 밸런스, 드리블, 반응속도 뭐 크게 네 가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분야에서 메시를 따라올 자는 몇이 없죠.  

냉정하고 냉철하고 객관적이고 명료한 조작감을 알려드리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조작감만큼은 믿을 수 있는 리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런 말씀을 굳이 드리는 이유는 메시의 조작감에 대해 더 설명드릴 말씀이 없기 때문입니다.  
뭐 그만큼 좋습니다. 

이제 이 GR 메시의 포지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이 정도 선수면 윙어, 공미, 센터포워드, 스트라이커 어디에 기용하든 다 만족스럽긴 합니다. 
그래도 기왕이면 조작감과 주발, 장점인 능력들을 고려한 최적의 포지션에 기용하는 게 팀을 위해서도 좋겠죠. 



256244_1552381338.gif
▲ 역시 메시의 포지션은 공미...!



왼발 주발, 빠른 발, 최상의 조작감, 드리블링, 이 모든걸 고려해볼때 저는 CAM 공미라고 생각합니다. 
2선 공격수나 공격형 미드필더가 왼발이면 정말 무섭죠. 수비 입장에서 익숙한 오른발 드리블과 정반대니까요.  

대부분의 오른발 선수들의 주발을 막다가 왼발 선수를 상대하게 되면 한 번 더 생각을 해야 하는 거죠.  
습관처럼 오른발을 막는 게 아니라 "이 친구는 왼발이니까 왼발 주발을 막아야 된다." 

찰나의 순간이지만 한순간이라도 방심하면 각도가 열리고 ZD슛을 얻어맞게 되는 거죠.  
그래서 공미를 일부러라도 왼발로 사용하는 유저도 있죠.  
양발이면 뭐 말할 것도 없고요.  

또 공격하는 입장에서도 조금 더 창의적인 드리블, 공격 작업이 가능합니다.  
항상 오른발로만 킥을 하기 위한 정형화된 패턴이 아닌 한두 번씩 왼발 선수에게 연결해 패턴을 달리하며 상대를 혼란에 빠트리는 거죠. 

또 공미는 언제든 방향 전환이 용이해야 하죠.  
다비드실바나 실제 메시처럼 상체 페인팅과 턴 동작을 하며 패스를 연결할 공간을 확보해야 하는 겁니다. 
조작감이 좋은 GR메시는 방향 전환이라면 도사죠.  
특히 EC드리블을 연계해가며 순간순간 타이밍을 뺏는 드리블이라도 하면 상대 수비는 혼돈의 카오스를 경험하게 됩니다. 


831395_1552381555.gif
▲ 직접 침투해서 득점도 해야하는 공미



그리고 가속이 좋기 때문에 혼자 순간적인 드리블 돌파를 통해 1:1 찬스 메이킹도 가능하죠. 
직접 득점도 해줘야 하는 만큼 공미의 역할이 참 다양하죠. 
이런 많은 역할수행을 GR 메시가 잘해줄 수 있기 때문에 더욱이 공미로 적합합니다.  

공격 작업 시 메시를 통해 플레이메이킹을 하는 습관을 가지면 경기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기만의 전술적 움직임이 정해지는 거죠.  
반복 플레이를 통해 메시가 공을 잡았을 때 다른 선수들의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고 익숙해지면 그게 바로 전략전술이 되는 거죠.  

드리블을 통해 짧게 원투 패스를 하거나 또 미리 파악된 위치로 길게 길게 연결해서 빠른 역습을 하거나 공격 작업이 다양해집니다. 
공미의 역할이 참 중요하죠. 

마지막으로 GR메시는 급여 20, 키 170CM, 마름 체형, 주발은 왼발이고 약발 수치 4입니다. 
현재 1카기준 영입 비용 7,500만BP 입니다.  


609839_1552381658.gif
▲ 앤새 스페셜리뷰 기준 GR메시 별점



▲ GR 리오넬메시 스페셜리뷰 풀영상



재미나게 감상하셨다면 구독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