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타 공방300판 넘게 하면서 느낀 팁들 모두 적어드립니당

수비,미드필더 팁 섞여있어요

1. 포메는 1-2-1 이 베스트고 차선책은 1-1-2이다.
1-2-1이 전개도 쉽고 공수밸런스가 맞아요. 1-1-2는 피버때 격수2명이라 슛이 좋지만 공방 초보들이 보통 격수를 많이하는데 피버때 슛을 안차요ㅜㅜ 최대한1-2-1 추천!
보통 저는 수비잡을때 챗으로 수비하실분? 물어보고 없으면 제가 수비합니다. 2수비는 진짜 비추(수비 겹치고 전개도 안됨) 수비 다른사람이 하겠다고 하면 미드필더 갑니다.

2. 하프라인 근처에서 전개시 공받기
미드,격수가 공 돌릴때 뒤쪽에서 공받아줍시다. 안그러면 전개가 힘들어요. 하프라인 근처에서 공이랑 비슷하게 움직여주면 됩니다. 공오면 원터치로 반대주면 좋습니다.

3. 상대가 공 받자마자 하드테클
이거 진짜 좋아요. 상대 격수가 공받자마자 공격수쪽으로 하드테클 날려주면 80%는 뺏습니다.

4. 항상 상대 최전방 공격수 뒤에 있기
상대보다 앞에 있다가 패스 커팅 못하면 바로 1:1이니깐 상대 격수 뒤에서 마크하다가 격수가 공받자마자 하드테클 날려줍니다.

5. 2:1 수비는 공없는 사람을 막자
공방뛰면 2:1 상황이 많이 나오는데 이때 공가지고 있는 선수가 공없는 선수에게 패스할 확률이 높습니다. 자기가 찼다가 못넣으면 욕먹기 때문에 대부분 패스합니다. 상대 선수두명 사이에 있다가 상대가 패스하는 순간 3번처럼 공받는 순간 하드테클 날리면 잘막힙니다.

6.코너킥 수비시 선수한테 딱붙자
코너킥때 공간을 막지말고 선수한명 정해서 딱붙어있으면 그선수는 헤딩 못합니다.

7. 공중볼 수비, zs등 컷백수비는 d연타
볼타는 공중볼 판정이 쓰레기라 s누르면 커서가 안잡힙니다.
그래서 상대 크로스나 컷백(빠른속력)이 오면 패스길에서 d연타하면 됩니다.

8. c수비 보다는 테클.
많은 분들이 테클보다 c로 수비하라는데 저는 하드 테클하는게 더 쉽더라구요. 파울이 없어서 상대격수 노리고 테클 들어가면 상대 넘어뜨릴수도 있고 c누르면서 이동하다가 뒤로돌면 엄청 천천히 돌기때문에 그냥 방향키만 누르고 수비하는게 괜찮더라구요. 대신 골대 앞에서는 c누르고 다니는거 추천! 슈팅차단이 잘됩니다.

9.피버때 슬라이딩 테클 활용
피버때 슬라이딩으로 상대 담구세요. 특수능력 모르는 분들이 많던데 수비수로 슬라이딩 가능합니다.

10. 패스는 어지간하면 s로주자.
zs패스는 진짜 오픈일때만 주고 a패스도 걷어내는 느낌으로만 쓰세요. s패스로 주면 상대커서가 안잡히기 때문에 컷팅하기가 까다롭습니다. 특히 수비지역에서 근처 동료에게 패스할때는 거의s로 줍니다.

11.상대 피버때 무조건 격수만 잡는다.
피버때 격수는 하프라인 넘어서 차면 다드가기 때문에 격수만 막아줍니다. 무리하게 뺏을려고 하지말고 격수 앞에만 막아도 슛차는거 차단되기 때문에 앞에서 c누르고 차단하면됩니다. 상대 미드필더 오픈이어도 무조건격수만 잡으세요.

12. 하드태클 할때 공간을 점유한다는 느낌으로 태클
예측 태클이나 사이드에서 태클할때 공간을 향해 태클한다는 느낌으로 하면 쉽습니다.

13. 수비시 가운데에 있어라
상대가 공격해올때 가운데에 있어야지 사이드쪽으로 가면 안됩니다. 사이드는 미드필더들이 막아줘야 합니다. 왜냐면
가운데로 크로스가 날아오거나 컷백줄때를 대비해서 항상 가운데 위치하는게 좋습니다.

14. 코너킥 올릴때 a게이지 약하게.
그래야 공이 붕떠서 우리팀 머리에 갑니다. 게이지 제발 세게하지 마세요.

15. 코너킥 러닝헤더
우리팀이 코너킥 올릴 위치 2걸음 뒤에있다가 올릴때 달리면서 d연타하면 거의다 땁니다. 굴리트로 하면 기분째짐

16.키큰 수비수 쓰자.
물론 키가 엄청 중요한건 아니지만 헤딩이 워낙 잘들어가니 헤딩을 막기위해 키큰 수비수를 씁니다.184는돼야 할것 같아요. 칸나바로 잠브로타 이런건 비추...좋긴 좋은데 덩치도 작고 그래서

17.수비 평점 잘받을려면
도움이나 득점하면 평점 잘나옵니다. 근데 그게 힘들죠. 수비에 박혀있는데

18. 상대 피버때 시간끌자
우리팀 키퍼한테 패스하면서 시간끌어주면 좋습니다. 아니면 뒤에서 공가지고 있으면 상대2,3명 달려오는데 그때 A패스로 한번에 주는것도 괜찮

19. 골키퍼한테 패스주는거 잘 이용.
역습때 수비성공후 무리하게 앞으로 줄려다가 뺏깁니다.
골키퍼한테 주세요. 준다음 옆으로 달려서 S누르면 키퍼가 리턴패스 줍니다.

20. 중거리는 니어로 차자.
어지간하면 중거리 니어로 차세요 잘들어갑니다. 특히 45도 에서는 니어로차면 거의 다들어갑니다.

21. ?,  뭐함 이거 치지말자
그시간에 빨리 달려가서 압박하세요. 팀 사기 떨어뜨릴 뿐더러 시간낭비 입니다.

22. 미드필더시 우리팀 격수가 1:1  상황이어도 달려가주자.
달려가줌으로서 세컨볼도 딸수있고 패스받아서 골넣을수도 있습니다. 달려가주세요

23. 내가 골대근처에 있고 우리팀 선수가 컷백,패스 줄것같다. 그럴때 d연타하고 있으세요. 원터치로 차면 들어갈거 늦게 d눌러서 키퍼한테 막히지말고. 역습시 2:1일때 어지간하면 골대 근처에서d연타하고 있으세요. 격수가 패스주면 바로 찰수있게

24. 미드필더시 a패스 활용. a패스하면 상대가 커서 못잡기때문에 빈공간 줄때 qw나 a주면 좋습니다.

25.크로스할때 a게이지 70%정도로.
경기장 좁다고해서 크로스 살짝 주는사람이 많은데 70%정도 채워서 크로스하면 상대수비수넘기고 우리팀 격수 머리에 딱 갑니다.

26. 미드필더는 측면수비담당.
가운데는 수비가 막아줍니다. 웬만하면 사이드에 있는 선수 마크하세요. 가운데 막고있다가 수비랑 엉킵니다.

27.격수 플레이시 킥오프할때 패스 바로하세요.
상대가 하프라인까지 와서 패스하는 사람이 있는데 패스각 좁아집니다. 킥오프시 패스바로,패스는 수비수에게 주는게 좋습니다.

28. 미드필더시 ㅈㄴ 많이 뛰자.
어차피 스테미너의미 없습니다. 역습할때 빨리 뛰어가주고, 공 컷팅 당하면 빨리 내려와주세요. 상대 격수가 우리팀 키퍼랑1:1이라 해도 달려와주세요. 세컨볼따야됩니다.

29. 미니맵 보기.
카메라가 경기장 전체를 못보여줍니다.
롱패스 찌를때 우리팀이 어디있는지 미니맵을 보고 패스합시다.

30. 슛은 D아니면 ZD
DD로 차는 사람이 많은데 D나 각만든후 ZD,ZDD로 차는데 훨씬 잘들어갑니다.

31.세레모니는 최대한 길게하자(빅맨같은거)
세레모니 시간이 길수록 상대팀들이 채팅할수있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그시간에 상대팀들 싸워요. 그러면 개꿀입니다.

32.3~4골 차이난다고 해서 방심X
볼타는 골 금방금방터집니다.
특히 피버때 진짜 한방에 훅먹히니 끝까지 방심하지 마세요.

33. 골킥할때 S막누르지 말기
골킥시 s,a,za등 패스누르면 패스요청입니다.(za누르면 za로주고 a누르면 a로줍니다)
앞에 선수가 확실히 없을때 요청하세요

34.우리팀 나갔을때 AI한테 명령 내릴 수있습니다.
a,s,w패스 누르면 스루,로빙패스에 맞게 다줍니다.
수비시 Q누르면 공쫓아서 달려갑니다.
D누르면 누르는 게이지에 맞게 슛도합니다. 잘 이용하세요

이정도인데 지금 기억이 잘안나서...기억 날때마다 추가하겠습니다.
미드는 굴리트,수비는 반데이크나 LH보아텡 추천드림
즐볼타 하세요
(절대 공방뛰다 답답해서 적는글 아닙니다)
궁금한점 댓글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