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키보드 개인기 즐겜유저 사포신입니다.

 

 제목에 적혀있는 것처럼 오늘 제가 가져온 팁은 정말 초 미세팁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도 너무 간단한 팁이라서 이 글을 안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생각이시라면 뒤로가기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문제가 된다면 글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릴 초 미세팁은 측면에서 빠르게 탈압박 하기 좋은 개인기 콤보 [리버스 스텝오버 투 스쿱턴]입니다.

 

 

 

 

 ● 리버스 스텝오버 투 스쿱턴

 

 

 지금처럼 리버스 스텝오버를 하고   


 스쿱턴을 해주는 콤보인데,

 

 

 이 둘을 합치면 앞서 보신 것처럼 이런 콤보가 완성됩니다.

 

 

 ● 조작법

 



 제가 생각하기에 조작법은 정말 간단한 것 같습니다.

 스쿱턴 방향키는 뒤쪽, 뒤쪽 대각, 앞쪽 대각 모두 가능합니다.

 

 

 ※ 패드 조작법

 

 1단계 : 리버스 스텝오버

 우스틱을 선수시점 기준 오른쪽 또는 왼쪽에서 앞쪽으로 부드럽게 돌려줍니다. (원 그리기를 1/4만 한다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단계 : 스쿱턴

 (좌스틱과 함께) B키 게이지 채우면서 A키를 눌러줍니다. (좌스틱으로 스쿱턴 방향을 정할 때는, 뒤쪽, 뒤쪽 대각 및 앞쪽 대각 모두 가능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리버스 스텝오버를 하자마자 스쿱턴을 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 1단계 조작법과 2단계 조작법 사이에 조금의 시간을 두셔야 합니다. (만약 곧바로 하게 되면, 스쿱턴이 아니라 바디페인팅이 나갈 것입니다. 최악의 경우는 A키가 먹혀서 S키만 발동되어 패스가 나가게 됩니다.)

 

 

 

 ● 장점

 

 조작법도 간단하고, 빠른 동작 덕분에 빠른 탈압박이 가능합니다.

 

 

 ● 사용위치

 


 지금처럼 측면에서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상대방이 붙은 경우, 상대방이 붙으러 오는 경우에 사용해주셔도 매우 좋습니다.


 영상 녹화를 많이 못 하여 실전 예시를 하나만 가져와서 정말 죄송합니다 ㅠ (하지만, 제가 실전에서 자주 사용하는 개인기 콤보임을 말씀드립니다. 전진 개인기들인 팬시 드래그 백, 엘라스티코, 리버스 엘라스티코도 리버스 스텝오버 이후에 사용하므로, 뒤로 크게 방향전환하는 개인기인 스쿱턴까지 사용하게 된다면 상대방에게 다양한 심리전을 걸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마무리

 

 초 미세팁이지만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위의 글 내용을 정리한 영상입니다. 혹시나 움짤 대신 영상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준비하였는데, 솔직히 이 영상은 안 보셔도 괜찮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하루 잘 마무리하시면 좋겠습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세요~

 

 

키보드 유저 분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