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리버풀 스쿼드 분들이 참고하셧으면 하는 마음에
디씨에도 작성하고 인벤에도 작성해봅니다.



살라 풀케미 특성입니다.

예감에 아웃프론트 특성과 +로 개인기 4성

속가 116/117 슈팅 116 슛파워 100 중거리 108을 자랑하고있어 민밸 110 / 116 몸싸움 101로 정말정말 실축을 제대로 반영되어있습니다. 더불어 살라는 전시즌 공통으로 고유체형을 가지고있어서 체감은 사실 다 비슷합니다..




움직임은 여러장첨부할까햇는데 다 똑같아서 한장만넣었습니다.

그냥 풀백이 공잡으면 직선침투입니다.

곡선아니야 직선으로 침투 열심히해줘 안움직여서 답답하다는 느낌은 없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몸싸움부분입니다.


어깨가 앞에있었음에도 상대방이 뒤에서 강하게 도전하는 부분입니다. 보시면 높은 밸런스 스텟덕분인지 모르겟지만 볼을 제대로 키핑해주면서 지켜주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후속 패스 할때도 제대로 보내준 모습입니다.





그러나 비집고 들어가는 능력은 다소 부족합니다. 볼을 일단 길게 찬 뒤로 진입을 시도햇지만 상대방과의 5:5 몸싸움에서 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수비수가 더 앞에있기때문에 유리한 입장이라는 것을 이해해주셧으면합니다.





측면 돌파하는 모습입니다. 측면을 돌파할때 다들 아시겟지만 살라같은 대표적인 짝발 윙어들은 저기서 반드시 꺾거나 멈출수밖에없습니다.

꺾음과 동시에 감속이 들어가자 상대방이 어깨를 넣으려고 도전햇지만 가볍게 튕겨내며 방어한 모습입니다.

뚫고 들어가는데 성공햇지만 제가 약발에 대한 불안감이 있어서 크로스를 하지 못햇습니다...

그리고 저장면은 상대방이 풀백으로 커서잡고 몸싸움걸고나서 지자마자 바로 센터백으로 커서를 바꾸어 컷백각을 차단하는 모습을 보여줫습니다. 그래서 솔직히 저 상태에서는 크로스말고 선택지가없습니다. 이래서 짝발선수들이 외면받는 모습이죠. 선택지가 적으니까요.



슈팅 부분





이건 정발 중거리입니다. 약발 감아차기 실험중이라서 감차하려다가 상대 수비수가 감차를 마크해서 정발 중거리로 바꿔찼습니다. 잘빨려들어갑니다.





슈팅각도가 나오자마자 약발 감아차기를 시도해봣는데 제대로 감긴 부분입니다 이거 말고도 2번정도 더 성공햇엇는데 녹화하는거 까먹어서 영상이 없습니다...

각설하고 약발 슈팅도 제법 괜찮아 이제 예전처럼 무조건 억지로 정발각 만들필요가 없어졋습니다.






정발 아웃프론트 슈팅입니다.

이 슈팅은 아웃프론트 특성이 없으면 성공확률이 낮습니다.

노미와의 가장 큰 차이입니다. 노미는 저자리에서 아웃프론틋슈팅을 시도해도 안나가는경우도 많고 잘 빗나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특성을 보유한 라금과 토츠는 정발 아웃프론트가 정말 잘들어갑니다.

이 자리는 제가 게임하면서 짝발 윙어들로 자주 득점하는 루트 중에 하나입니다.. 아웃프론트 특성은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살라의 첫터치와 약발 크로스입니다.

C버튼을 누르면서 첫터치를 하면 안정적으로 받을수있는데 이게 불안한 친구들이 제법있습니다.

전부분은 반데이크의 롱패스로 ZA패스는 첫터치가 튕겨나갈 확률이 굉장히 높은데도 안정적으로 받아준 모습입니다. 터치와 후속동작 모두 깔끔하죠.

인사이드로 파고들려고햇는데 상대방이 짝발윙어의 특성을 잘 이해해서 파고드는 루트를 제한하자 약발로 크로스를 올린 모습입니다.

잘올갓죠.


헤더는 못봐서 죄송합니다 짤만봐도아시겟지만 저는 헤더플레이 잘안합니다.


총정리하자면


살라 대장시즌이 맞으며 약발 불안감 거의없습니다. 그냥 약발4가 맞고 체감안되는거 그런거없습니다. 체감 잘됩니다.

볼키핑도 잘하고 슈팅도 잘하는데 대장팀에서 쓸거면 양발잡이애들 추천드립니다. 비집고들어가는건 좀 힘들기 때문에 비추입니다.

실축지향 살라에 가장 가까운 살라맞습니다.

패스삑 거의없고 약발4 믿고 쓰시면될거같습니다.


노미시즌때까지만해도 저는 살라쓸바엔 라금써라라는입장이엇는데 토츠나오고는 라금바로 팔아버렷습니다. 그정도로 만족햇다. 노미는 좀 별로였습니다..


리버풀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엇으면좋겟습니다.


디씨와 인벤 양커뮤 둘다 작성해도 되는지 모르겟습니다만 어느 커뮤니티든 리버풀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좋겟습니다.




덧글은 제가 확인이 어렵습니다.

궁금하신 것은 쪽지로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