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14억 구단 운영중인 흔한 유저입니다.  선수 사실때 참고하시라고 후기 올립니다 .


공격수

5점 만점입니다.


TC 즐라탄+5 : 4.7

몸싸움: 5

   헤딩: 4

   골결: 4.5

   패스: 5

   속도: 4 (생각보다 진짜 빨라요)


일단 즐라탄 tc시즌 나오기전에 유벤팀사용할때 농 즐라탄 7카 사용했었거든요. 그때 진짜 cam에서 버텨주고 패스 뿌려주는 용도로 사용했었는데요. 그때도 느꼈던건 역시 몸싸움은 최고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빠른 속도를 보여줬어요. TC 시즌은 특히 강뚝이 달려있어서 크로스 메타인 요즘에 적합한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자세히 설명하자면, 먼저 몸싸움 말이 필요없어요. 즐라탄 보다 든든하게 몸으로 비벼주는 선수 본적이 없습니다. 몸쌈은 최상위권 선수에요. 그리고 헤딩, 생각보다 못해요. 잘하긴 잘하는데 사기적으로 막 때려 박지는 않아요(넣을수 있는 헤더는 대부분 성공하긴합니다). 특히 골대를 많이 맞춰서 조금 화날때가 많네요 ㅋㅋ. 골결은 골대 여태 두번 맞췄고 거의 다 집어넣었습니다. dd를 추천드려요. d슛은 쌔기만 겁나쌔게 까는데ㅋㅋㅋ 다 막혀요. 패널티 박스안에서는 왠만해선 dd쓰세요 다들어가요. 패스는 솔직히 저희 팀에 대부분의 선수들이 실수를 조금 많이 합니다. 원터치 패스할때 특히요. 근데 즐라탄은 한번도 실수 한적 없어요. 연계 원하시면 강추합니다.

 마지막으로 87오버롤에 6000이라는 가격은 많이 비싼 가격이며 5카는 3억을 넘는 엄청비싼 가격입니다. 하지만 오버롤이 낮기에 5카 까지 강화해서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전 담팀에도 계속 사용할려구요 너무 좋아요.


농 굴리트+5 : 5

말이 필요없죠 농 굴 TT굴 둘다 사용해봤는데요. 둘다 좋아요 tt가 모든 면으로 조금더 좋긴한데요. 솔직히 크게 차이는 많이 못느낍니다. 걍 농 5카 쓰셔도 충분히 굴러가고 안꿀려요. 좋아요


19TOTY 음바페+2 : 4.3

 몸쌈: 3.5

 헤딩: 2

 골결: 4.8

 패스: 4

 속도: 5


음바페는 전체적으로 진짜 윙으로 사용하려고 만든것 같아요. 이전팀이 프랑스 국대였는데, 그때부터 사용했었거든요. 근데 그때는 벤제마랑 투톱으로 사용했는데, 솔직히 ST로는 조금 힘들어요 몸쌈이 역시 문제에요. 그래도 진짜 속도하나 믿고 쓰기에는 진짜 메리트 충분히 있습니다.

먼저 몸쌈, 막 못하진않아요. 반데이크나 바란한테 붙으면 밀리긴하는데 튕겨나진 않고요, 그리고 C누르면 이기고 나갈떄도 많아요. 역시 속도로 SHIFT 치고 달릴때 C같이 누르면 절대 못뺏어요 ㅋㅋ 몸쌈은 속도로 커버 가능합니다. 그리고, 헤딩, 똥이나 먹으라하세요 ㅋㅋ 30판 이상했는데 한번으로 못땁니다. 걍 헤딩으로 쓰실거면 버리세요. 기대 하지마세요. 골결, 상타칩니다. 거의 다 넣어요 즐라탄보다 골결은 좋아요. D 슛 DD 슛 다좋아요. 가끔 골대 맞추긴하지만 좋아요.

패스는, 제가 풀백 오버랩을 자주 하는데요, 둘이 주고받으면서 윙쪽 흔드는 플레이는 기막히게 합니다. 풀백은 윙쪽에서 패스미스 봤지만 이놈은 본적 없어요. 있어도 자주안해요. 패스는 잘합니다. 연계도 좋아요 2대1 패스 진짜 잘해요.

속도 이선수 따라잡는 선수 본적이 없어요 ㅋ 속도 붙으면 방향틀기 전에는 아무도 못잡아요.

전체적으로 음바페도 크로스 메타에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19TOTY 네이마르보다 몸쌈은 좋아서 아마도 가격이 조금더 높은거라고 생각 됩니다. 담팀에서는 사용할지는 미지수지만, 제팀에서 1인분이상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있는 선수입니다.


TC 벤제마+4 : 3

 몸쌈: 3

 헤딩: 4

 골결: 3

 패스: 3

 속도: 3


한마디로 답답해요. 미치게 답답해요. 일단 민첩성은 스탯은 그렇게 안나쁜데 왜이리 민첩하지 못한지. 어째 요즘 실축에서 경기뛸때 뱃살 출렁거리는거 보고 살쪘다 생각했는데. 진짜로 잘 반영했네요. 느려요 둔해요. 프국하다가 진짜 공격수 맞는 놈 없어서 팀 바꿨어요 ㅋ 이놈이 1등 공신이구요.

일단 몸쌈, 준수해요 비비기도 하고요 근데 둔한거 때문에 받으면 뭐하기도 전에 프띠 한테 뺏기고 비에이라한테 뺏기고, 공 주기가 미안해지더라고요. 받으면 볼을 지키지 못해요. 헤딩은, 요건 잘해요. 헤딩 올리면 잘 때려 박더라고요. TC때 헤딩은 부활한듯합니다. 골결. ST니까 골결은 대부분 다준수합니다. 준수한 수준입니다. (솔직히 공격권 잡은 적이 별로 없어서... 확실히 말은 못하겠어요.) 패스도 준수합니다. 연계용으로 사용하기엔 좋지만, 역시 둔해서 패스 주기전에 뺏겨요. 속도, 준수해요 빠르지도 느리지도 하지만 다시말하지만 둔해서 빛을 못봐요.

마지막으로 가장큰 단점은 너무 쳐내려와요 ㅋㅋㅋ 제발 올라가라 그만 내려오고 수비능력치 좋은가 봐요. 수비 잘해주네요.


TC 클라위+ 3(현재 터져서 1카)= 4

 몸쌈: 4.5

 헤딩: 4.8

 골결: 4

 패스: 3

 속도: 4


정재영씨 영상보고 1 티어라 그래서 프국에서 바꾸고 즐라탄 전까지 썼던 선수에요. 첨 사용했을때는 진짜 좋았어요. 하지만 사용하면서 단점이 조금씩 보이더라고요. 일단 헤딩 믿고 쓰기에 충분히 쓸만한 선수에요. 한마디로 요즘 메타에 딱 좋은 선수는 맞습니다. 우선 몸쌈, 딱봐도 몸쌈 쌔보여요. 보이는 대로 잘 비비고 안넘어지고 좋아요. 그리고 헤딩 오히려 헤딩은 즐라탄 보다 좋아요, 맞으면 다 골이라고 봅니다. 말도 안되는 위치에선 골은 아니더라도 그래도 따냅니다. 못해도 코너 만들더라고요. 헤딩하나는 키야 좋아요. 골결, 골대 잘맞춰요. 그래도 DD는 잘넣더라고요. 클라위는 D도 앵간히 들가요. 패스는 흠.. 조오금 둔해서 바로바로 패스를 줘야합니다. 받고 드리블 치기에는 조금 부족해요. 패스 미스도 조금 있습니다. 연계는 좋은데 살짝 아쉽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스탯은 100으로 넘는데 그렇게 빠르지는 않아요. 아마 음바페 사용하다보니까 그런걸수도 있는데, 막 침투하고 그렇지는 못해요. 그래도, 각보이면 침투 패스 받고 몸으로 비비면서 뚫을 만큼 빠르기는 합니다. 탑 수비수 아니면 이겨요.

전체적으로 좋아요. 정재영선수가 1티어라고 말한게 이해는 갑니다. 그래도 저한테는 즐라탄이 더맞더라고요. 패스미스랑 부들거리면서 재끼는게 조금 아쉬워서요 ㅜ.


미드필더


GR 포그바+2: 4.5

 몸쌈: 4.7

 헤딩: 4

 골결: 4

 패스: 4

 속도: 4

 수비: 5


후기가 왜이리 안좋은지 모르겠어요ㅎ 예전에 후기보고 안샀거든요. 근데 이번에 원래 포그바 팬이라 한번 사용해봤는데. 와 좋아요. 중미 공미 보단 전 수미에서 빛을 봤습니다. 다른 후기들은 아마 중미 공미여서 별로였던것 같아요. 제후기 보시고 수미로 사용하실려면 강추합니다. 먼저 몸쌈, 수미라면 몸쌈은 좋아야죠? 좋아요 뺏을때 어깨 집어넣고 몸으로 비비는게 예술입니다 든든해요. 헤딩 따줄건 다따줍니다. 사기적으로 따진 않고요. 골결은 중거리는 기가 막히게 찹니다. 90퍼정도는 골대 쪽으로 차요. 막 뻥 차거나 그런건 없고요. 대부분 위협저기에요. 그리고 기회 얻으면 DD로 골 잘넣어요. 패스는.. 실수 조금 합니다. 생각보다 많이 실수 해서 당황했어요. 원터치가 원래 삑사리 많은거 아는데 의외로 많아요. 참고하세요. 속도 빨라요 생각보다. 심지어 빌드업과정에서 상대 수비 당황시킬수 있어요. 걍 E누르고 달리면 상대가 속도 못따라잡을때 있어요. 이게 원래 포그바상대로 만나면, E로 달리면서 드리블 치는거 예상 안하거든요, 이때 예상 밖에 빠른 스피드로 패널티 박스 근처까지 혼자 뚫을때 많이 보일거에요. 그리고 가장 장점중 하나가, 혹연아 뺏겨도 다시 뺏어요, 다시말해 볼키핑능력이 좋다는 거죠. 수비는 제가 비에이라 수미에 사용하는데, 비에이라 커서 잡으면 든든한데 포그바를 잡아도 든든해요. 진짜 예측 AI 어깨 집어넣고 뺐는거 다잘해요. 진짜 수미용으로 만들어진게 아닐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총평은 담에도 사용할거구요. 물론 제가 포그바 팬이긴 하지만, 팬심으로 사용하는 거 아니라 걍 좋아요. 근데 중미 공미도 좋지만, 실망 할수도 있어요. 막 다들 굴리트 하위호완이라하는데 맞는말이에요 중미 공미에서는 근데 수미는 동급 아니 이상이라고 해도 될만합니다. 수미에서 수비 잘하면서 빌드업 이렇게 잘도와주고 잘 하는 선수 드물어요. 강추


농 비에이라+5: 4.8

TT는 안써봤는데, 요놈도 굴리트 처럼 쌉사기. 포그바 처럼 수비에 빌드업 도와주고 심지어 침투까지 할줄 압니다. 깜짝놀랐어요. 그리고 진짜 놀라실텐데 골결 좋아요. 저는 수미도 공격할때는 같이 올라오게 하거든요. 프티 처럼 지맘대로 올라간다는게 아니에요. 제가 올린거에요. 밑에 잘있어요. 일부로 올리시지 않으면. 아무튼 몸쌈 수비 골결 속도 다 맘에드는 수미에선 1티어 선수 확실합니다.


GR 라비오+5카: 3

 몸쌈: 3

 헤딩: 4.4

 패스: 4

 속도: 2.5

 수비: 3


수미지만 느려서 수비를 못하는 선수. ㅋㅋㅋ 느려요 일단 그래서 수비를 잘못하고 따라 다니기만해요. 굴리트,비에이라처럼 좋은 선수들은 c만 둘러도 어깨 집어넣고 강제로 뺏어버리는데 요놈은 아니에요. 할수는 있는데 상대가 바보가 아니면 가만히 안있죠. 비에이라는 상대가 생각할 시간도 없이 바로 어깨 집어넣고 뺏는데 요놈은 느려서 그런거 못해요.그래도 키가 192라서 헤딩은 잘 따줍니다. 그리고 키가 커서 눈에 잘띄는게 장점. 패스 준수하고요. 마름 체형이라 휘청 거릴때 많아요. 거인이 휘청거리면서 쓰러지니까 좀 안쓰러우면서 꼴보기 싫다고 해야하나 ㅋㅋ 뭐그래요. 결국 팔았어요. 라비오 좋다는 사람 믿지마세요.


19TOTY 캉테+1: 3.8

 몸쌈: 3.5

 헤딩: 1

 골결: 1

 패스: 4

 속도: 5

 수비: 5


제가 캉테 팬이어서 사용했거든요. 음, 그 18TOTY만 있을때는 좋았었거든요. 물론 그때 제 랭크가 낮아서 그런걸수도 있어요. 근데 이번에 사용했는데 실망했어요. 여전히 미친개처럼 뛰어다니는건 맞아요. 근데 근본적으로 따라다니기만 잘한다는게 문제에요. 미친 속가로 뺏을 때도 많지만, 못뺏을 때가 더 많다는게 ㅋㅋ 함정. 그리고 가출 너무 심해요 조온나 튀어나가요. 속도 빠른거 알겠는데, 골결도 안좋으면서 막 침투해요. 에라 모르겠다 함해봐라하고 기회 만들어주면 ㅋㅋㅋ 상대 키퍼가 골킥 차는 화면으로 넘어가네요. 몸쌈은 준수하지만 수미치고는 약해요. 그리고 키가 ..ㅋㅋ 아이엠 그루트.. 알죠? 골결? ㅋㅋ 패스 속가 수비력 믿고 쓰는 선수에요. 추천은 안합니다.ㅋ 팬심도 이겨버리는 가출력.


아 수비수 까지 쓰려니까 조금 힘드네요

담에 수비수 마저 올릴게요. 여기까지 참고하시고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겜하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