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앤새입니다. 
스페셜리뷰 오늘은 HOT 리오넬메시입니다. 

축구의 신, 축구의 황제, 리오넬 메시. 
메시님께서 탄생한 이래로 축구게임에서 메시의 플레이를 제대로 구현해내지 못했었죠. 
실제 플레이가 더 게임 같으니 메시 팬인 유저들은 어찌 만족할 수 있었겠습니까. 
그나마 메시에 조금 근접하게 된 개인기가 노터치드리블인데 이 개인기가 실용성이 떨어지면서 메시 구현의 가능성은 다시 나락으로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더군다나 5성 개인기 판정도 주지 않고 오로지 4성 개인기로 플레이해야 했으니 오죽 답답했을까요. 

하지만 이번 HOT클래스는 메시 최초로 5성 개인기 판정을 받았습니다. 
1카 만으로 5성 개인기를 사용할 수 있으니 메시 팬들은 이보다 반가울 수 없겠죠. 

그럼 조작감과 체감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역시 지상 최고의 드리블 조작감입니다. 
항상 리뷰 조작감 기준으로 삼는 작고 빠른 선수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분야의 최고 존엄이자 권위자 되시겠습니다. 
설명 끝! 

장점들을 살펴보겠습니다. 
ZD 감아차기가 너프된 이 시점에서도 기존의 ZD 퍼포먼스를 보여줄 만큼 감아차기 능력이 압권입니다. 
중장거리에서 내지르는 슈팅도 작은 체구답지 않게 파워풀하고 무엇보다 정교하고 날카로운게 장점이죠. 
슛뿐만 아니라 프리킥, 크로스, 숏패스, 롱패스 등 모든 항목에 있어 도사급 능력치를 보유했습니다. 
그래서 포지션 좌우상하 어디에서도 제 몫을 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서는 왼발인 주발을 활용한 크로스 플레이를, 오른쪽에서는 전형적인 메시의 모습인 인사이드 포워드의 플레이가 가능하죠. 
중앙에서는 요리조리 플레이메이킹하며 여차하면 영차하면서 중거리슛 팡 때리면 경기는 이미 끝나있습니다. 

이제 단점인데 메시 리뷰는 조금 식상합니다. 
장점과 단점이 확실히 뚜렷해서 어떤 시즌이든 마찬가지인데요. 
피지컬이 항상 문제였죠. 
몸싸움이 확실히 안좋습니다만 작고 빠르고 좋은 드리블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피드로 좋은 위치를 선점하면 괜찮습니다. 
상대 수비와 경합에서 좋은 위치, 그러니까 일반적으로 어깨가 먼저 들어가면 유리하다고 하죠.  
그런 포지셔닝이 되면 좋은 밸런스를 보여주며 쉽게 뺏기지 않습니다. 

제공권도 항상 지적되는 문제인데 이는 어떻게 해결될 문제가 아니죠. 
완벽한 프리한 상황이 아니고서야 경합에서는 메시가 이길 확률은 희박합니다. 
그래서 크로스를 받기보다 크로스를 올려주는 역할이 메시의 역할인 게죠. 

마지막으로 메시 급여 20, 마름 체형, 개인기 5성, 주발은 왼발에 약발 4입니다. 
현재 영입 비용 3억 BP입니다. 

재미나게 감상하셨다면 구독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