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에 있는 글 그대로 퍼옴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분간선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분간선ㅁㅁㅁㅁ





이렇게 총 두 개의 글을 인벤에서 발견했습니다

이와 같은 버그는 피파3 때도 발견됐던 것으로 확인했고요

저는 최근(2019-03-31) 이러한 현상을 겪어 문의를 했었습니다

아래는 제 문의에 대한 넥슨 측 답변입니다.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오바메양과 사라치 선수의 위치를 바꾸지 않았는데
바뀌는 현상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한데요.

첨부해 주신 스크린샷 만으로는 원인 등을 파악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 요청드린 스크린샷을 접수해 주시면 
다시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현재 스쿼드 장면 (ex. 경기 시작 전의 스크린샷)
2. 경기 중 스쿼드 장면 (ex. 전반전 종료 후의 스크린샷)
3. 경기 중간중간 위치가 변경된 스크린샷 (3장 이상)

그리고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실 경우
촬영하여 개인블로그 등에 업로드하신 후 링크를 작성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재문의 접수 바로가기]
*상담이 완료되면 사라지는 1회성 전용 창구입니다.
*위 링크로 문의 주시면 최우선적으로 확인하고 답변 드리겠습니다.

*꼭 로그인 후 접수해 주세요.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저는 재문의를 통해 동영상으로 다시 제보를 했고 아래는 재문의에 대한 넥슨측의 답변입니다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첨부해주신 자료와 제보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면밀히 확인해보겠으며, 문제 발견 즉시 개선하겠습니다.


안정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인벤에 올라온 글들이 작년 6월과 8월인데 그럼 지금 최소 8개월, 최대 10개월 동안 버그 픽스를 하지 않았다는 겁니다.

이미 문제를 알고 있었으면서도 마치 처음 봤다는 듯이 바뀌는 현상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한데요. 첨부해 주신 스크린샷 만으로는 원인 등을 파악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문제 발견 즉시 개선하겠습니다. 라는 답변을 한 것도 실소를 자아내게 합니다.

위와 같은 포지션 스위칭 버그는 포지션이 스위칭된 선수 중 하나를 선택해서 본래 위치로 가더라도 해결되지 않고

다시 스위칭된 포지션으로 돌아가버립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느냐? 이때는 스위칭된 선수들을 포지션 변경해주면 됩니다.

RW와 LB가 포지션 스위칭되는 버그가 발생했다면 esc 누르고 RW와 LB선수를 변경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손흥민을 LB로, 홍철을 RW로 바꿔주면 LB인 손흥민이 RW자리에 위치하게 되므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공이 나갈 때까지 기다려야 하며 이미 그전에 교체 등으로 전술설정 횟수를 모두 소진했다면 방법 없습니다.

백 번 양보해서 솔직히 한 명만 자리 바뀌었을 때는 그래도 할 만합니다.

그런데 방금 이런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포지션을 참고해서 아래 스샷들을 봐주세요.




위를 보시면 홍철(본래 LB)이 라이트 풀백 RB인데 오버래핑한 게 아닙니다.

라이트 윙어 RW 자리에 있습니다. 홍철 이름 옆에 LB로 포지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홍철 자리인 LB에 손흥민(본래 RW)이 와있습니다. 이름 옆에 RW로 포지션 표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센터백 자리에 본래 CDM비에이라가 서있습니다.



그리고 CDM 자리에는 본래 LCB칸나바로가 위치해 있습니다.

선수들의 능력이 이미 상향평준화되어 있는 월클구간에서 수비진에 윙어따위가 와 있으면 수비가 안 되어 뚫리기 십상입니다.

마찬가지로 윙어 자리에 풀백이 가 있는 바람에 상대방의 수비진을 뚫고 슛을 때린다는 옵션은 아예 삭제되어 버렸습니다.


두 명이나 자리가 바뀌어 버리니 도대체 어떤 선수들이 스위칭된 건지 찾아내는 게 쉽지 않았습니다.

게임을 하느라 정신 없는 와중에 어디랑 어디가 바뀐 건지 찾아내야 했으니까요.

게임이 끝나기 전 다 알아내긴 했습니다만 이미 전술횟수를 초과해서 바꿔줄 수도 없었습니다.


-----------------------------------------------------------------------------

점유율 top5에 들어가는 게임들 중 이렇게 버그가 많은 게임은 피파 말고 없습니다.


정말 이렇게밖에 할 수 없는 건지 이해가 안 갑니다.......

돈받고 일하는 거면....지들이 스스로 찾아내 수정하진 못하더라도(사실 이게 당연한 거지만)

최소한 유저들이 알아오는 버그 리포트는 시정해야 하는 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다들 월급받기 위해 하루하루 얼마나 열심히 일하나요?

이따위로 빵꾸를 내놓고 민원인이 제보를 했는데도 10개월이 넘도록 아무 조치도 않고 멀쩡히 월급 받아갈 수 있습니까?

이따위로 일하면 경위서를 몇 장 써도 부족합니다. 징계위원회에 회부되어 해임조치를 당해도 할 말이 없는 겁니다.


그동안 이런 저런 자잘한 버그들이 있을 때마다 그냥 넘겨왔지만

요며칠 너무 열이 받아 있던 와중에 오늘 이런 일까지 겪게 되니 빡이 쳐서 글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