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에  말하기전에
인게임적인 문제점
1커서자동변경 위치

1-1패스를  할때  공에 근접한 선수가  커서가 잡혀야 하는데  엉뚱한 선수로 커서가 잡힘

1-2수비시 공격수에서  수비수선수를  잡고 싶은데  공잡고있는 선수와 가까운 선수가  커서가 변경 되어야하는데  멀리  있는  선수가 잡힘

1-3코너킥이나  크로스 공격올때   수비수가  아닌  골키퍼나 엉뚱한  선수가 잡힘  (가끔식 발생하거나  자주 발생  할때가 많음)
특히 공중볼에서  커서가 잡기가  어려움

2선수AI(친선,볼타제외)

2-1
공격자가  패스 미스로 인해  골키퍼가 나와  공을 잡아야 하는데 그대러 잡을려는 모션을 유지한 상태에서 가까운 상태에서 공을  보고 잡지도 않고 그대로  따라감

2-2
수비수가  가만히  있는 경우   가끔식  수비수가 공을 보고도  가만히 있는 경우가 많음   Q를  눌러도 마찬가지

2-3
커서 잡힌  선수 제외한  모든 선수들이  공을 피하거나 가만히 있는 경우 (공격-수비)

3서버핑및매칭
3-1  핑의 차이
핑 2와10  을  만날 경우  한쪽이  선수체감이  이상하게 둔해지는  느낌나고 2-2 를  만날경우  체감이 빨라지고부드러운 느낌이거나
컨티션12일때 쓰는 체감하고  같아질때나
평소에 쓰던 체감일때
3-2 시간대별  체감이 달라지는 경우
평일기준 오후7시부터다음날 오전1시 까지는  체감이  둔해지는 느낌이남  2-2만날때  가끔식 그럼
하지만  사람접속자가 적은시간대인  새벽1시부터점심12시는 체감이
평소느낌이거나  부드러운체감을  느낌2-10  만날때도  이와같음
3-3  매칭
승격결정전이나 연승중일때
자신보다  높은 핑이나  능력치가 높은 구단을   무조건 매칭되는
경우
4잦은 오류
1블랙카드- 멈춤현상(볼타및감독모드 한정)- 다음 화면 안넘어가거나 시간좀 지나서 넘어가는경우 -유니폼및연장전 결정 시간에   결정다했는데  안넘어가고 시간초과 되어야 넘어가는 경우 - 심판 판정오류
등등


예전에 피파3때 13년도가  14년도에  선수및그래픽  엔진업뎃하고
15 년도인가 16년도에   뉴임팩트 엔진?  그거  물리엔진 업데이트 했는데   내년2021-11 로스터패치때   물리엔진업데이트 할 것같은 조심스러운  예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