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개인차에 다르겠지만 모험가 레벨이 7에서 10에 접어들면 정체 현상을 보일 수 있다. 보물 상자를 찾아다녀도 10 정도 밖에 획득할 수 없어, '언제 레벨을 높이나'하는 생각도 들 수 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럴 경우에는 유저가 임무를 잊고, 보물 상자 개봉이나 워프 포인트 개방 등 지역 탐험을 즐기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임무는 접속할 때만 보여주고 그 이후에는 따로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J 키를 눌러 확인해야만 한다.

정체되어 있는 모험가 레벨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 이쪽이 비어있다면 J를 눌러 임무를 확인하자



▣ 마신, 전설 임무 수행 - 초반 가장 많은 모험가 포인트 수급 수단

J를 눌러 확인할 수 있는 임무는 마신(메인) 외에도 전설, 월드 임무들이 여러개 존재하며, 수행시 상당한 모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정체된 모험가 레벨을 올리기에 가장 좋다. 임무 보상은 한 막을 끝냈을 때,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모험가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개방되는 '월드 임무'도 존재한다. 월드 임무는 NPC에게 말을 걸거나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수행할 수 있다. 이것 역시 모험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수행하자.

▲ 각종 임무들은 상당한 모험 포인트를 보상으로 받는다



▣ 토벌 - 꾸준히 모험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

F1을 눌러 토벌 탭에 들어가면 보스 및 지맥 추적이 가능하다. 이 중, 지맥을 찾아다니면서 모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36레벨 이상 보스를 처치할 때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단, 이때 모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퓨어 레진'을 필요로 한다. 퓨어 레진은 일종의 피로도 시스템으로 8분마다 1씩 회복하며, 게임 종료를 한 상태에서도 저절로 회복된다.

원석을 사용해 퓨어 레진을 충전 시킬수도 있다. 하루 60씩 최대 6번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할수록 필요한 원석의 양도 더 증가한다.

▲ 모나가 필요하다면 장금, 경험치 북이 필요하면 계시를 수행하자




▣ 일일 의뢰 - 하루 4번만 모험가 포인트 획득 가능

모험가 레벨 12를 달성하면 매일 모험가 길드로부터 4개의 의뢰를 받을 수 있다. 각 의뢰를 수행할 때마다 모험 포인트 및 원석, 모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일일 의뢰는 오전 4시에 새로운 의뢰로 갱신된다.

▲ 하루 4번만 가능한 것이 아쉬운 일일 의뢰



▣ 비경 탐험 - 최초 클리어 시에만 지급, 연무 비경은 퓨어 레진 소모해 반복 수령

모험가 레벨 15에 접어들면 레벨 제한으로 막혀있던 비경들을 탐험할 수 있게 된다. 지도상에서 탐험 가능한 비경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첫 탐험 보상으로 상당한 모험 포인트와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두 번째 탐험부터는 보상이 지급되지 않으니 패스하자.

단, 모험가 레벨 16에 개방되는 '연무 비경'은 퓨어 레진을 소모해 반복적으로 모험 포인트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최초 클리어 보상만 지급하며, 그 이후에는 얻을 수 없다

▲ 연무 비경은 보상 반복 수령이 가능하지만 퓨어 레진이 필요하다




[▶원신 콘솔 인벤 공략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