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갤/미카갤에 이미 올린거 여기에도 올려봅니다.

말투 최대한 순화는 했는데, 불편하신거는 양해부탁드립니다.


점수는 503928 (5트) / 자원 : 탄식 1.4만 / 지령 100

공수는 1개만 사용

지령은 주로 도발, 수호, 공습, 그리고 방패 1번


구성은 AR 4 RF 3 MG 3 부대로 구성

AR은 잠스티온 (보스 및 주피터) / 3AR (보스 및 잡몹) / 유탄 (잡몹) / 포벡 (잡몹)

RF는 이유식 (보스 및 주피터) / 샷라 (잡몹) / 야매샷라 (스릴)

MG는 빅댕이 / 딜 / 공수


주로 순회공연한 부대는 AR에서는 포벡, RF는 대기, MG는 빅댕이 부대


유닛 운영 팁 :


AR

잠스티온 - G36C와 잠탱이의 피해가 최소, 잡몹전 역시 도발 무조건 다 사용

※ 아키텍트는 권총에게 원거리 공격이 가야됨. 잠탱이 맞는 순간 리트

※ 가이아는 G36C 6번, 웅녀 5번에 두고 역장 꺼지면 G36C랑 웅녀 자리 교체 하는 식으로 버티기

※ 잠탱이 제외 1링크여도 도발 10레벨 키고 잡몹전 하면 무피해 가능


3AR, 유탄, 포벡 - 4번 자리에 권총이 있으면 이 권총을 최대한 탱킹, 없으면 SMG 와리가리

- 장갑이나 저격병에 수호요정 권장


RF - 초반부는 최대한 사리기 (돌격이 나 저격이 한테 한대라도 맞으면 1링크 까이는 수준의 데미지)

※ 초반부 한두대가 후반부 제대 터지는 스노우 볼이 될수도 있음

- 날수 있는 타이밍을 기다리며 적이 적은 곳에 대기


MG - 질럿과 만날시에 샷건과 권총 자리교체, 만능이 아니니 방심 X


유닛 구성 팁

1. AR은 화력계를 추천 (장갑파괴), 요정은 깡화력인 포격이나 수색을 AR 수호나 도발은 보스깨기용 AR

AR은 보스 소대의 SMG말고는 수리를 하지 않는다고 가정하고 플레이

(보스소대 SMG 많이 맞으면 껐다가 키기 추천)


2. RF는 공습 9렙이상 (9렙은 저격병 원킬, 10렙은 질럿 원킬)

RF는 수리를 하지 않는다고 가정하고 플레이


3. MG는 2SG는 X

(3MG 2SG써봤는데, 질럿/박쥐에서 영혼까지 털림)

질럿과 만나면 권총과 샷건 자리 교체하면 극복이 얼추 가능하기 때문에 1SG 1HG 3MG 추천.


그리고 MG소대에 공수요정 쓸때 처음 페널티 상태에서 철혈만날때 최대한 안맞는게 좋음

그때 생각보다 체력 훅 나감 (박쥐+SMG 조합만나면 좋음)


4. 샷라는 1SG는 X

딜도 탱도 후달림. 공습있어도 후달림.

샷라도 초반부터 활약이 가능해서 쓸만했음. 후반이 후달릴뿐.


5. 저체온증은 몹이 약해서 혼종제대가 다 먹혔지만, 딥다이브는 강한 적은 아주 강해서, 어중간한 혼종이면 쓰지마세요. 혼종도 화력이 빵빵한 혼종을 권장합니다.


장비 구성 팁

1. 철갑탄은 무조건 80이상

2. AR에 최대한 높은배율의 옵티컬 (없으면 4성 옵티컬 추천)

3. 권총에 탱킹장비 (SMG나 SG와의 자리교체 후 탱킹)

4. 가능한 5성 10강 탄통, 5성 고속탄 10강

5. 5성 방탄판 7강이상 권장 (4강 +9, 7강 +10)


요정 구성 팁

1. AR소대는 보스소대를 제외하고 무조건 깡화력

2. RF는 무조건 공습

3. MG는 깡화력도 좋지만 명중 올려주는 용사도 괜찮, 공수는 1개나 3개 추천.

4. 증원이나 공사요정 역시 쓸만함. 특히, 공사요정은 약한 제대에 붙여주면 정말 강해짐


행동포인트 사용 팁

0. 초반부에 최대한 빠르게 10제대 열고, 헬리포트 먹기

1. 주피터 부수는 것 보다는 유닛 나오는 헬리포트 위의 철혈 제거를 우선적으로 (유닛이 최대한 안짤리게)

(공수를 사용해서 최대한 빠르게 보스 헬리포트를 1개로 줄이고 2주피터를 파괴하는 것도 좋은 전략.) - 3공수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고 1공수만 있어도 충분히 50만점은 나오더라

※ 특히, 특정턴에만 젠되는 헬리포트에서 유닛이 안나오면 생각보다 타격이 크다

2. 강한 제대와 약한 제대를 골고루 배치.

(한 곳에 강한 거 배치하다가 약한 거 터지면 그쪽으로 가는데 그러다가 생각보다 철혈 청소 실패할 경우가 생김)

3. 그리고 최대한 유닛 안나오는 헬리포트는 점령을 유지해서 행동포인트를 크게 유지하기


운영 팁






 원작자 요청시 대체


주황색 삼각형이 보급로 (총 3번) - 1번이라도 짤리는 순간 고득점은 포기하는게 좋음

하늘색 오각형이 유닛안나오는 헬리포트 (최대한 빠르게 많이 먹고, 그것을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분홍색 원이 보스 헬리포트 (1개만 남겨도 됨)


+ 지휘부 근처의 헬리포트는 턴종료 기준 4,9,14에만 생성 (즉, 4,9,14턴 종료하기 전에 그 위에 헬리포트에서 유닛 없애지 않으면 젠X)

+ 맨 위, 왼쪽, 아래의 헬리포트는 턴종료 기준 2,5,8,11,14에만 생성 (즉, 2,5,8,11,14턴 종료하기 전에 그 위에 헬리포트에서 유닛 없애지 않으면 젠X)


보급로 팁

처음 보급로의 위치는 1시, 5시 방향이 좋음.


간단한 이유 : 12시 방향의 보급로는 부득이 하게 3개 소대로 지켜야 됨.

12시 방향에서 부터 지휘부까지 4칸이고 맨위를 1이라고 하면, 1,2,3에는 다음턴 유닛과 만날 확률이 존재한다.

하지만, 1시, 5시는, 지휘부에 유닛이 나오는 턴에만 3개 소대를 유지하고 2개 소대로 지키는 것이 가능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7시나 9시가 안되는 이유는, 처음에 7시가 보급로 였다가 다음 보급로가 9시가 되면 그 사이에 있는

헬리포트가 점령되기 때문이다.

그것을 막기 위해서, 처음부터 그곳의 보급로를 안쓰면 편함.



운빨 좆망 막턴배치 팁

사진출처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bjsn&no=1344764) 원작자 요청시 대체

숫자가 높을수록 젠 확률이 높은 곳이다. (젠의 수도 랜덤인거 같으니 기도)


막턴 배치만 설명합니다. 나머지는 다른 사람들 글 참고하시면 됩니다. 훨씬 더 잘 정리 되어있더군요.


사람들이 속는 것은, 6시 지역의 4번과 6번지역입니다.

평범하게 생각하면 6시 지역의 4, 6번 지역에 2개 소대를 설치하면 1개는 먹겠지라고 생각할텐데, 생각보다 저기 낚시존입니다.

저기서 1마리만 소환될때가 많았고, 그리고 6번에서 소환된 놈이 4번으로 가거나 4번에서 소환된 놈이 6번으로 가는 둥, 2개소대를 얼빠지게 만드는 경우가 많았다.

차라리 100%로 나오는 곳을 둘러싸고 있는 것이 나을 때가 있다. 10이라고 표시된 곳은 2개 소대로 포위 점령이 가능하다. 즉, 4개 소대로 2개는 먹고 시작할 수 있다.

그리고 9라고 적힌 곳에 3개소대로 1개를 먹을 확률이 높다. 도박을 싫어한다면 여기도 나쁘지 않다. 생각보다 잘나옵니다.

이게 싫고 리얼 도박을 할려면 지휘부 아래의 헬리포트에서 9지역 유닛 오길 기대하고 나머지 2개는

윗지역의 6번 가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잘나옵니다.

그리고 8지역 쪽에 1개 소대, 6시방향에 6지역 쪽에 1개, 7지역 쪽에 1개 이렇게 10개를 배치.

비록 먹는 양은 적지만, 확정 꼬라 박이기 때문에 그 지역에 강한놈을 배치해서 제대 터질 확률 줄이고, 적게 배치한곳에 기도메타로 약한놈 배치.


이렇게 해서 나는 10지역에 2개, 9지역 1개, 7지역 1개, 6시방향 6지역 1개 해서 막탄 5개 꼬라박.


읽어도 되고 안 읽어도 되는 팁


1. 첫판은 공략 안보고 하는걸 권합니다. 생각보다 훨씬 스릴넘치더군요.

2. 일정확률로 젠되는 헬리포트가 씹히거나, 보스가 씹히거나, 보급로가 끊기면 리트를 권합니다.

  (후반에 유닛의 운이 엄청 좋을수도 있지만, 한섭의 경우는 히든 컷이 빡빡할거같아서

   빠른 포기도 용기입니다.)

3. 특히, 9시와 7시 사이의 헬리포트가 먹혔다면, 반드시 리트를 하는걸 권합니다.

   그곳은 유닛 젠 비율이 높고, 후반부 점수의 큰 기여를 합니다

4. 수복은 치킨게임입니다. 체력 1만 남아도 다 잡는다면 잡는 것입니다.

   -200가 될지 -1500가 될지 아니면 +가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즐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