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벨라를 키우는 Zerakus입니다. :D

 

 6인 기사의 맹세를 걸어 호스팅하면서 레이드를 자주 도는 편인데, 조용하시던 파티원분들이 해비던트 갈고리에서 울화통을 겪으시며 분노를 참지 못하시기에 안타까운 마음에 영상을 찍어 올리게 되었습니다.

 

 해비던트 갈고리에 관하여 여러 팁도 올라와 있고 잘 정리된 글도 있지만 복잡하니 그냥 죽겠다, 라는 반응이 제법 있어서 발판 발동 주기 이런 것 없이 최대한 간단하게 갈고리 액션을 할 수 있도록 짧은 영상 세 개로 준비해보았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영상을 보기 전, 간단한 설명을 위해

 

12시 6시2단 갈고리 액션이 있는 발판입니다.

 

3시와 9시 1단 갈고리 액션만 있는 발판입니다.

 

 

 

2단 갈고리 액션(12시, 6시)이 있는 발판입니다.

 

 

첫 번째 발판 작동을 확인하고 갈고리 후 착지

두 번째 발판 반바퀴 찍는 것을 보자마자 갈고리 후 착지

후 종 울리기

 

조금 느리지만 위 영상대로 하실 경우 안전성은 보장합니다. +짱

영상에서 보셨듯이 이번 글의 모든 갈고리 액션의 시작은 첫 번째 발판이 작동됨을 기준으로 합니다.

 

 

※ 주의사항

첫 번째 발판을 빠르게 착지했다면, 두 번째 발판으로 바로 움직여도 상관없지만 착지 모션이 어영부영하게 잡혀

딜레이가 생길 경우 낙사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두 번째 발판의 반바퀴 찍는 것을 보고 움직이는 것이 안전합니다.

 

두 번째 발판 반바퀴를 너무 느긋하게 구경하시다 갈고리 액션을 하시면 자칫 첫 번째 발판이 작동되어 낙사할 수 있습니다.

 

 

 

  

1단 갈고리 액션만(3시, 9시)이 있는 발판입니다.

 

첫 번째 방법입니다.

 

첫 번째 발판 작동을 확인하고 갈고리 후 착지

두 번째 함정 작동을 확인하고 갈고리 후 착지

이어서 마지막 발판 갈고리 후 착지

후 종 울리기

 

 

※ 주의사항

이 방법은 2~3번째 갈고리 액션 중 착지 모션이 생길 경우 영상에서 확인하셨듯이,

마지막 발판 타이밍이 조금 위험합니다. 갈고리를 바로 걸어주셔야 해요.

 

 

 

 

 

1단 갈고리 액션만(3시, 9시)이 있는 발판입니다.

 

두 번째 방법입니다.

 

첫 번째 발판 작동을 확인하고 갈고리 후 착지

이후 연이은 갈고리로 마지막 발판까지 착지

후 종 울리기

 

 

※ 주의사항

이 방법은 첫 번째 발판 작동을 확인하고 바로 갈고리 액션, 착지까지 성공했을 때 가능합니다.

 

착지 모션이 생겨 약간의 딜레이가 생겼을 땐 플레이어를 밀어버리는 함정 패턴에서 다소 위험할 수 있습니다.

사실 첫 번째 방법과는 약간의 차이만 있을 뿐, 비슷합니다. 마지막에서 위험하거나 중간에서 위험하거나.

 

개인적인 추천으론 12시, 6시의 2단 갈고리 액션이 있는 발판을 권장드려요.

 

 

 

 

영상에서 알아보신 분도 계시겠지만 발판 착지 후 별 다른 모션없이 착지할 때도 있고, 착지 모션이 생길 때도 있습니다. 이 차이는 3시 9시 발판 갈고리 액션을 할 때 유의미하게 작용합니다. 그만큼 더 안전할 수도, 위험할 수도 있어요.

 

대신 12시와 6시의 2단 갈고리 액션은 변수가 적어서 안전하게 종을 울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방법을 더 권장해요. 그럼 이 영상으로 갈고리 액션을 하시다 허무하게 죽는 일이 줄어들기를 바랍니다. :)

 

 

 

 

그 외의 짤막한 팁

 

해비던트가 종에 매달릴 때는 모든 발판 함정들이 작동을 멈춥니다.

해비던트가 종에 매달리는 패턴은 파티원이 6명이면 2명이서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 발판(반바퀴 회전하는)에서 오랫동안 머무르지 마세요. 보스가 나를 본다면 점프해서 떨어트립니다.

 

 

 

  

추가 영상

 

3시, 9시쪽 1단 갈고리 액션

 

3시, 9시 발판을 좀 더 안정적으로 갈 수 있는 영상을 추가로 올립니다. (마지막에 헤기님...)

댓글로 제보해주신 히라사와우이님 감사드립니다.

 

 이 글을 읽으셨다면! 몇 차례의 패치가 적용된 후 해비던트맵의 발판 갈고리 액션은 앞에 있는 장애물이 작동한 후 갈고리를 통해 건너가면 된다, 라는 사실을 아시게 되셨을겁니다. 이 영상들은 갈고리를 언제쯤 걸면 좀 더 안정적으로 갈 수 있을까?에 대한 참고용으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