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RISE 업데이트로 인하여 우편과 거래소의 수수료 정책이 크게 달라졌습니다.
아직도 심심하면 확성기로 수수료에 당황해하는 글을 많이 올리길래 잘 모르는 유저들을 위하여 정리해봤습니다.


1. 거래소

물품등록비용은 등록일수와 관계없이 총액의 1%이며 최대 10만골드를 넘지 않습니다. 
이 비용은 등록기간이 지나서 유찰되는 경우에는 환급됩니다. 
판매되었다면 금액의 5%가 수수료로 별도로 부과됩니다.


2. 대금청구 우편거래

우편발송인(판매자)은 기본우편비용과는 별도로 청구금액의 1%(최대 10만골드)를 우편비용으로 부담합니다. 
또한 우편거래가 성사될 경우 수수료 5%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이 우편으로 날아옵니다. 
거래불발로 반송될 경우 우편비용은 회수됩니다.
동일 ID간의 캐릭터에는 대금청구 우편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3. 금액첨부 우편

우편발송인은 우편에 첨부된 금액에 비례한 수수료를 우편비용으로 지불합니다.
특급배송은 5% 일반우편은 2% 입니다.



< 1억골드를 보내려고 할 때의 수수료 입니다. 5백만, 2백만씩 수수료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동일ID간의 캐릭터에는 수수료 없이 기본 우편비용(200골드, 100골드)만 부담합니다.



4. 길드스킬의 유용성

길드스킬중 거래수수료 1~3% 할인이 판매수수료 1~3% 할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킬의 성능 자체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기존의 스킬은 수수료 총액에서 1~3%가 할인되어 큰 이익은 되지 않았습니다.
예를들어 물품을 1억골드에 1일간 올리면 등록수수료는 3%인 3백만 골드인데 3%할인 길드스킬이 있으면 0골드가 아닌 3백만의 3%인 9만 골드가 할인되어 291만을 부담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수치 자체를 낮춰줍니다.
즉 3%할인 스킬이 있으면 판매수수료가 5%에서 2%로 변경됩니다.

이 스킬은 대금청구 우편과 거래소 판매 모두에 적용됩니다. (금액첨부 우편은 판매행위가 아니므로 적용안됩니다.)

업데이트 과정의 실수(버그)인지 의도한 사항인지 모르겠으나 저 3%는 거래가 많아질수록 어마어마한 금액을 아낄 수 있게 합니다. 쉽게말해 1억당 3백만을 덜 부담할 수 있는 것이지요.

게임하면서 템도 안팔고 현거래 골드구입(주로 대금청구로 거래가 이루어지기에 골드 구매자=우편발송자 가 수수료를 부담합니다.)도 절대 안할게 아니라면 길드 없으신 분들은 어지간하면 최소15렙 이상의 길드에 꼭 가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