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카나 패턴을 공략해봐요.


머리말.




안녕하세요! 평범한 탭비 유선오입니다!
오늘은 아르카나 공략을 설명해보려고 이렇게 영상과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르카나의 특징부터 간단하게 서두로 살펴보자면,
짦은 선후딜을 내세운 빠르고 강한 공격이 특징이며
공격 범위는 대부분 그리 넒은 편은 아니지만
전진거리가 길고 유도성이 매우 짙기 때문에
한명을 패는데에 굉장히 특화되어 있는 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는 패턴이 많으며, 몇몇 공격은
연속 공격의 일부분만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거나
아예 특정 거리에서의 캐릭터는 공격을 빗맞추어
퍼펙트 가드 타이밍을 헷갈리게 하는 등,
엇박자를 가지고 굉장한 집중력을 요하게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회피 캐릭터가 가드 캐릭터보다는
공략이 쉽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이제 하나하나 면밀히 패턴들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자르딘의 레이드 보스 아르카나

마족의 실험으로 네메디안의 안에 화산정령을 넣어 통제하려다가 개판나서 마족이 전부 후퇴하고 지금

아르카나만 남았다고 합니다. (일반 네메디안의 외모 수준 상태가?)

사각형의 콜로세움 같은 결투장에서 전투가 진행되며, 근처에 있는 온천은 특정 페이즈 때 독물이 되서 초당 대미지를

입는 기믹입니다.

자 그러면! 이 공략을 읽고서 우리 이쁜이 아르카나를 한번 쓰다듬을 준비를 해볼까요?

1페이즈 (10~9줄)

1페이즈는 특별한 광역기 없이 진행되는 치고 박는 공방전입니다.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는 패턴도 그리 많이 분포 되어있지 않으며 대부분 파생 패턴의 기본형을 쓰긴 하기에

아르카나 입문을 연습한다는 느낌으로 싸우면 되겠습니다. 


좌수경타
사용빈도 : ★★★☆☆ [근접/1페이즈]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1타
1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왼손으로 살짝 치는 정면 견제 패턴입니다. 꽤 빠르게 발동하다보니, 후딜동안 딜 넣는다고 생각해서 조금이라도 긴 후딜의 스매시를 치려다가 종종 자주 맞는 패턴입니다.
이연경타
사용빈도 : ★★★☆ [근접/1페이즈]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2타
1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2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좌수경타와 함께 자주 쓰는 견제 및 공격 패턴입니다.
좌수경타와 마찬가지로 종종 맞을수도 있는데다 한대 더 때리다 보니 대응이 좀 빨라야 합니다.
회전격
사용빈도 : ★★★☆ [근접/1페이즈, 파열1,2페이즈]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2타
1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2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위에 적었던 견제 패턴들 보다는 넒게 때리지만 그 속도가 좀 느린 패턴이라 대응이 쉬운 패턴입니다.
특이하게도 역경직이 걸려서 히트박스 잔류시간에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속공풍
사용빈도 : ★★★★★ [중/근접]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1타
1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아르카나 솔플에 있어서 집중력을 요구하는 핵심 패턴.

속공풍은 아르카나를 공략함에 있어서 집중력을 꾸준히 요구하는 패턴입니다.
발동이 빠르고, 공격의 매개체가 원거리 장풍 개념인데다. 후에 작성하겠지만. 연계 패턴이 꽤 많아서
모두 구별할 수 있어야만 하는 패턴입니다.
속공강타
사용빈도 : ★★ [중/근접]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1타
1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아주 멀리 있지 않는 이상, 오른손을 잠시 뒤로 뺐다가 항상 꽂아넣는 패턴입니다.
이 패턴도 속도가 빠른편인데다 페이즈와 관계 없이 거의 항상 쓰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철권권투
사용빈도 : ★★★☆ [중/근접/1페이즈]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3타
1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2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3타 : 퍼펙트 가드 필요

다양한 바리에이션으로 존재하는 패턴이며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는 대표적인 패턴입니다.
위에 작성한 다른 빠른 패턴들에 비해 살짝은 늦고 엇박이 존재하기에 주의가 필요하며

잘못 막거나 하면 뼈아픈 딜이 들어옵니다.

팔기통 사출
사용빈도 : ★ [중/근접/1페이즈, 파열 1,2페이즈]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대미지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2타
1타 : 퍼펙트 가드 필요
2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선딜이 길어서 대응이 쉬울거라 생각하지만 1타부터 퍼펙트 가드 판정을 필요로 하기에
처음 아르카나를 연습하실때 가장 고역인 패턴입니다.

왜냐면 다른 대다수의 패턴이 발동이 빠르다보니 손이 올라갔다하면 겁먹어서 가드부터 올리게 되는데요.
아쉽게도 그 경우에 이 패턴이 나와버리면 가드 후딜동안 맞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철벽
사용빈도 : ★ [근접/정면]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대미지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특수 1타
공격이 들어왔을 시 1타 : 퍼펙트 가드 필요
공격이 들어오지 않을시 : 타수 없음

가드 판정이 시작되는 시간을 생각해도 선동작이 꽤나 짦은 편에 속합니다.
네반보다 가드 속도도느리고 전방향을 커버쳐주지 않는다는 단점이 존재하지만
보스들이 가진 역대 가드기술중에서 좋은편에 속하는 것은 확실합니다.

특히, 반격의 속도가 그 네반보다도 월등히 빠르다는 점에서 상당히 인상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낫비나 헤기같이 적을 통과해서 이동이 가능한 캐릭터의 경우, 뒤를 잡아서 프리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추격술 타격
사용빈도 : ★ [원거리]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대미지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4타
1타 : 퍼펙트 가드 필요
2타 : 퍼펙트 가드 필요
3타 : 퍼펙트 가드 필요
4타 : 퍼펙트 가드 필요

중거리 이상 캐릭터인 탭비도 왜 붙어싸워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이유.
아르카나가 만일 21세기에 태어나서 군인으로 입대해서 전쟁에 파견나간다면 아마 가장 먼저 죽을겁니다.
왜냐면 얘한테는 분명 총통이 있는데도 먼 곳에 적이 보이면 이 패턴을 써서 돌진부터 쓰거든요.

근데 다행인건 마영전이 21세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진 않아서 플레이어들을 미친듯이 폭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암튼 비유가 좀 길었는데요. 첫타부터 끝까지 퍼펙트 가드로만 막아야하고 전진성도 상당하며, 연타인데도 불구하고 높게 잡힌 딜량을 보면 발동률이라도 떨어질 것 같은데

월등히 높은 발동률을 자랑합니다. 물론 미친듯이 뒤로 빼서 피할 수는 있지만 동작 하나하나가 빠른 아르카나를 상대로 스태미나가 떨어지면 큰 치명상을 입게 됩니다.
총통난사
사용빈도 : ★ [원거리]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대미지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1인사격=9타, 다인사격 = 12타, 다인+흩뿌리기사격 = 18타
모든 탄환 : 퍼펙트 가드 요구하지 않음

처음 볼때는 난데없이 멀리서 두다다다다다 격발해서 선딜이 짦아보이지만,

자세히보면 어마어마하게 요염한 티를 내면서 걷기를 한 4걸음 정도 하고 나서야 그때부터 총을 쏘기 시작합니다.

그렇다보니 자세히 보면 선딜도 나름 있는 편이고 후딜은 또 꽤 긴편입니다.

특히 2페이즈 이후의 흩뿌리기 사격을 하고나면 후딜이 보완이 될줄 알았는데 골반을 튕기며 폼을 잡고 있어서 후딜에 별 차이가 없는 꿀패턴입니다.

근데 원거리에서 발동하는 패턴이다보니 얘보다는 추격술 타격을 더 많이 보게되서 이 꿀패턴을 기대하려고 거리를 멀리 두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파열 1페이즈 (9~8에서 7줄 사이)

파열 페이즈는 플레이어를 빨리 때려눕히고자 하는 아르카나의 급한 성질이 드러나는 페이즈입니다.

이 페이즈에 돌입하거나 후에 작성할 화약대잔치 기술을 쓸때에 주변 온천수를 전부 오염시켜서 대미지 존으로 바꿔버립니다.

파열 페이즈에서의 일부 패턴은 아주 강력한 공격력과 판정을 가지고 나옵니다.

대신에 중간중간 무기를 예열해야하는 빈틈이 생기고,

특정 패턴때에 아르카나 곁에 붙어있으면 버프를 얻게 되며,

그 버프를 이용해 빈틈때에 때리면 옷이 증발하면서 방어력 또한 감소하게 됩니다. 

~파열~
파열 철권권투
사용빈도 : ★★★☆ [중/근접]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3타
1타 : 퍼펙트 가드 필요
2타 : 퍼펙트 가드 필요
3타 : 퍼펙트 가드 필요

1페이즈에 있었던 철권권투의 파열 페이즈 한정 강화 패턴입니다.

모든 타격에 퍼펙트 가드 판정이 필요하며, 발동 빈도수가 늘어납니다.

철권권투 항목에서는 잘못 맞으면 뼈아픈 딜이 들어온다고 했지만, 얘는 처음 가드 단추가 잘못 들어가면 훅가는 수가 있습니다.
파열 철권난무
[솔플 영상중에 자료가 별로 없어서 일반 철권난무도 가져다 붙였습니다.]
사용빈도 : ★☆☆ [근접]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4타
1타 : 퍼펙트 가드 필요
2타 : 퍼펙트 가드 필요 (간혹 낮은 확률로 퍼펙트 가드 여부에 관계 없이 딜이 박힘)
3타 : 퍼펙트 가드 필요
4타 : 퍼펙트 가드 필요

상당히 긴 시간동안 기를 모으다가 빠르게 4연타를 내지르는 패턴입니다.
파열 페이즈때 쓰는 패턴 답게 모든 공격에서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며
얘는 철권난무보다 1타가 많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가드의 첫단추가 엉망이면 캐릭터가 와장창 박살납니다.

특이한점이 몇가지 있는데요.

첫번째는 2타째에 낮은 확률로 퍼펙트 가드고 나발이고 뚫어버리고 딜을 넣어버린다는 점이 있구요.
(아무리 봐도 버급니다.)
두번째는 맨 마지막 4타째에 회피 불가기의 표시등이 뜨지만 딱히 회피 불가기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가드 회피 다되요.)
증기 이연속공풍
사용빈도 : ★ [중/근접]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2타
1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2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아르카나 솔플에 있어서 집중력을 요구하는 핵심 패턴(2).

속공풍 시리즈 중 하나인 증기 이연속공풍입니다.
기존 속공풍에 첫타를 넒게 때리는 판정이 추가되서 2연타로 때립니다.

그리 크게 특이한건 없지만 발동을 매우 자주하고, 나중엔 이놈이랑 다른 패턴을 구별해야 되서 성가셔지는 패턴입니다. 파열때까지는 큰 무리 없습니다.
예열 빈틈
사용빈도 : ★ [쿨타임제/횟수 제한]
선딜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대미지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빈틈 그 자체

파열 페이즈에서 무리하게 무기를 혹사 시켰는지 중간중간 예열을 하게 됩니다.

이때 짦긴 하지만 프리딜을 꽂을 수 있으며 특히, 파열의 열기 버프를 가진채로 때리면 스택이 고스란히 아르카나 몸에 새겨져서 이게 일정치 (파열1페이즈 = 사람수x6, 파열 2페이즈 = 사람수x3)만쿰 쌓으면 상의가 점차 소멸하기 시작합니다.  =W=b


~의류소멸~

좌우 견제타
사용빈도 : ★★☆ [근접/측면]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 (옆방향)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1타
1타 : 퍼펙트 가드 요구하지 않음

의류가 소멸하고부터 조금씩 사용하는 측면 견제패턴입니다.
선모션은 잘보이는 편이지만 그래도 빠른편입니다.
하지만 범위가 짦고 (뒤쪽은 생각보다 클 것입니다.) 후딜이 그에 비해 길기 때문에 나름 호구 패턴입니다.
후퇴
사용빈도 : ★ [근접]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뒤로)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1타
1타 : 퍼펙트 가드 필요하지 않음

후방으로 빠지는 패턴입니다. 총통난사와 추격술 타격이 정확히 작동하는 거리이니 이 두패턴을 별로 보고 싶지 않다면 날라간 것을 보고 추격해주면 됩니다.
(날라가기 직전에 곧바로 따라가서 몸체가 딱 붙을 정도로 추격하면 후퇴에 남은 히트박스에 맞으십니다.)
이연속공풍
사용빈도 : ★ [중/근접]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2타
1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2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속공풍 시리즈 중 하나인 이연속공풍입니다.
기존 속공풍에 첫타를 좁게 때리는 판정이 추가되서 2연타로 때립니다.

그리 크게 특이한건 없지만 발동을 매우 자주하고,
의류가 소멸한 파열까지는 그냥 이것만 쓰지만 2페이즈때부터는 위에 작성했던 증기 이연속공풍과 구별을 해야합니다.
2페이즈 (8에서 7줄반 랜덤~6줄)
오염시켰던 온천수를 다시 원래대로 되돌리고 파열을 쓰지 않고 침착하게 다시 공격을 재개합니다.

추가되거나 변화하는 패턴이 좀 많습니다.

극락고문놀이
사용빈도 : ★☆☆ [쿨타임제]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성공)
(실패)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대미지 : 즉사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4타 (잡히지 않은 사람은 +3타)
1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날으는 톤파1)
2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날으는 톤파2)
3타 : 회피 불가기
4타 : 즉사
5,6,7타 : 퍼펙트 가드 필요 (고문실 바깥의 발판 패턴)

2페이즈에 뜨는 특수 즉사기입니다.
한명을 붙잡아 고문실로 끌고가는데요. 이때 활강하는 거리도 꽤 길고 그 파장 또한 고문실 크기 만큼 터져나오는 수준이라 옆으로 뛰어서 피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고 피하려거든 뒤로 미리 뛰어서 거리를 벌리는게 맞습니다.

근데 맞더라도 고문실에 딜을 줘서 와장창 부순후에는 생각보다 긴 딜 타임이 나오므로 그리 나쁜 패턴은 아니며, 반복적으로 벗어났을때의 타이틀도 있습니다.
증기 철권권투
사용빈도 : ★★★☆ [중/근접]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3타
1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근접시 맞지 않음)
2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3타 : 퍼펙트 가드 필요

1페이즈에 있었던 철권권투의 변형 패턴입니다.
철권권투에 비해 리치거리가 늘어나며, 1타째에 근접한 정면의 대상이 맞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드 타이밍이 엇나가기 쉬워서 처음에 당하다보면 꽤 난해한 패턴입니다.
이연속공풍 철벽
사용빈도 : ★ [중/근접]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2타
1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2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연계 철벽>
발동빈도 : 체감상 약 30%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특수 1타
공격이 들어왔을 시 1타 : 퍼펙트 가드 필요
공격이 들어오지 않을시 1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아르카나 솔플에 있어서 집중력을 요구하는 핵심 패턴(3).

속공풍, 이연속공풍, 증기 이연속공풍 3개의 패턴중에 오로지 이녀석만, 게다가 확률로 철벽이 연계가 되므로

하다보면 '어? 얘 방금 장풍 쏠때 선타가 있었던가? 아니, 그보다도 증기가 나왔었던가?'하면서 멍때리면서 때리다가 철벽의 맹반격 쳐맞고 광광 울고 싶을 정도로 맞게 됩니다.

거기다가 저 속공풍 패턴들이 하나같이 원체 자주 쓰다보니 구별하다보면 내가 마영전을 하고 있는건지 아니면 집중력 테스트 플래시 게임을 하고 있는건지 알 수 없을 정도로 헷갈리기 시작합니다.

심지어 나레이션으로도 설명을 드렸지만 초당 대미지 기술을 가지고 있거나, 파티플에서 무자비하게 돌려제끼는 미리 창시타 등등 이 있다던지, 아니면 메이트 서큐버스가 카운터를 본의아니게 터뜨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삼회전격
사용빈도 : ★★★☆ [근접/2, 3페이즈]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3타
1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2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3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회전격에서 1타가 더 생깁니다. 깜빡하고 가드 풀면 맞는겁니다.
둔기단두대
사용빈도 : ★ [중/근접]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5타
1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비행톤파1)
2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비행톤파2)
3타 : 퍼펙트 가드 필요
4타 : 퍼펙트 가드 필요
5타 : 퍼펙트 가드 필요

초반에 날리는 톤파부터가 이미 사출이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반응속도를 키워야하는 패턴중 하나인데다, 그럼에도 또 광역기 입니다.
참고로 날으는 톤파는 합체하기 직전까지에도 히트박스가 있으므로, 궤적 전체가 일단 히트박스라고 보시면 되고,
합체 후에 휘두르는 공겨과 마지막 파장까지 모두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기에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참고로 묵직한거에 비해 굉장히 빨리 휘둘러서 잘 못보시는거지, 생각보다 휘두르는거 엄청 넒습니다. 조심해야해요.

3페이즈 (6줄~1줄)
(나레이션 실수했는데 6줄입니다. 5줄이라고 착각했으요.)

몇몇 패턴이 추가 됩니다.

우수경타
사용빈도 : ★★★☆ [근접/3페이즈]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2타
1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1페이즈때 썼던 이연경타의 마이너 버전인 패턴입니다.
그나마 더 좋아진점이라면 더 짦아진 후딜정도겠네요.
철권난무
사용빈도 : ★★☆ [중/근접/3페이즈]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4타
1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2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3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4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파열 철권난무 패턴의 마이너 버전입니다.
모든 공격에 대해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지만,
당황해서 너무 빨리 앰버를 써버리면 공격 시간이 길기 때문에 그 전에 앰버가 강제 해제될수도 있는 점은 주의 해야합니다.

참고로 바로 밑에 있는 패턴이랑은 좀 구별을 하셔야합니다.
증기 철권난무
사용빈도 : ★★☆ [중/근접/3페이즈]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4타 (단, 거리에 따라 4타는 2종류다)
1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2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3타 :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지 않음
4타[찍기 파장] : 퍼펙트 가드 필요
4타[파장 바깥에 발판] : 퍼펙트 가드 필요


같은 페이즈에서 구사하는게 맞나싶을정도로 매우 다른 철권난무의 상위변형패턴입니다.

일단 주먹을 휘두르는 것도 증기형 사출이기에 매우 넒은 편에 속하며,

특히 마지막 타격은 파장만 봐서는 얕볼 수도 있지만 전맵에 걸쳐 발판을 생성해 타격시키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마늘 잘 빻는 며느리
(절대 적당한 기술명이 생각 안나서 이렇게 지은게 아닙니다 커흠커흠)
사용빈도 : ★☆ [원거리]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41타
1타 : 퍼펙트 가드 요구 하지 않음 (비행 톤파)
6방향 장풍 36타 : 퍼펙트 가드 필요
파장 4타 : 퍼펙트 가드 필요

맨 처음에 톤파 사출에 있는 히트박스가 꽤 빠르거 외에는 느긋하게 대처가 되는 패턴입니다.

나레이션으로 설명 드렸다싶이, 아예 붙어서 파장이든 장풍이든 찍기만 하면 바로바로 막아서 대처하거나

멀찍이 떨어져서 6방향 장풍이 안오는 방향에 서서 파장만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약대잔치
사용빈도 : 4줄때 단 1번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저지성공)☆/ (저지실패)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세어보려고 했으나, 생각해보니 어차피 가드도 못하는거 왜 세나 싶어서 안적습니다.
확실한건, 게틀링 소형탄은 8발쏘고, 철갑산탄은 6발 쏩니다.


발차기 저지를 하고 싶은 분들께 팁이라면, 절구 찍기일땐 백방 무리이고, 총쏠때 4명이 모두 달려들어서 맞든말든 발 맞딜하세요. 어차피 총은 1명에게만 쏘는게 아니라 분산해서 쏘기 때문에, 발차기 후딜로 정교한 컨마저 힘든 상황이니 그냥 빨리 저지나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현재 버그가 있는 사항인데요. 아르카나가 별의 별 귀요미 포즈를 다 취하고 있을때 탭비가 집중을 올리고 있었을경우, 이 패턴 내내 우클릭이 눌린 것으로 간주되어, 이동키를 누르면 이동집중을 시전하고, 누르고 있지 않으면 제자리 집중을 하게됩니다.
마법 후딜, 조작의 불편함을 고려해보면 이걸로 딜하고 싶은 분들은 맞딜을 각오해야 할겁니다.
파열 2페이즈 (마지막 1줄)
파열 2페이즈는 생명에 위협을 느낀 아르카나가 플레이어를 빨리 때려눕히고자 또다시 무리하는 페이즈입니다.

또 다시 온천수를 오염시키며

희안한건 파열 패턴은 하나 더 생기지만 나머지 일반 패턴들은 거의 파열1페이즈때 쓰던때로 되돌아간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솔플이 아닌 파티플의 경우엔 이 페이즈 때에서만 옷을 벗겨서 수영복으로 만들어 버릴 기회입니다.

파열증기 철권난무
사용빈도 : ★★
☆ [중/근접/3페이즈]
선딜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후딜 : ★
☆☆ (점수가 높으면 후딜이 짦음을 의미합니다.)
범위 : ★★★★
 (점수가 높으면 선딜에 비해 넒음을 의미합니다.)
전진성 : ★★★
대미지 : ★★★★★
[타점 사항]
전체 타수 : 4타 (단, 거리에 따라 4타는 2종류다)
1타 : 
퍼펙트 가드 필요
2타 : 
퍼펙트 가드 필요
3타 : 
퍼펙트 가드 필요
4타[찍기 파장] : 퍼펙트 가드 필요
4타[파장 바깥에 발판] : 퍼펙트 가드 필요


모든 철권난무 패턴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궁극의 패턴입니다.
파열 패턴이기에 모든 공격에서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며, 1~2타까지는 철권난무의 모션이므로 빠르게 연계가 되고, 3~4타는 증기 철권난무의 모션이라서 전맵에 걸치 광역공격으로 범위를 커버합니다.

그리고 심지어 같은 페이즈에서 파열 철권난무도 섞어쓰기 때문에 2타까지는 떠봐야 어떤 패턴이 뜨는지 알 수 있습니다.


솔플영상
보조는 힐링펄, 재생을 썼습니다.

<스펙>



맺으며

쓰다보니 엄청 오래걸렸네요.

철권난무 2타째에서 가드를 뚫고 대미지가 들어오는 버그는 고쳐졌으면 좋겠어여!!!

즐거운 나날 보내시기 바라요!


Lv71
유선오
85%
 
경험치
156,462
베니
371
이니
94,842
  • 명성치3493
  • 제니680
  • 8
  • 5
  • 4
  • 1
  • 5
  • 5
  • 1
  • 4
  • 3

마비노기 영웅전


{리지님!! 인장 감사합니다!!}




{문어님!! 인장 감사합니다!!}


{이비[스태프]} 유선오 (LV95)

타이틀 갯수 : 703

진영 : 다크나이트(TP 80,000)


{아리샤[롱 블레이드]} 안수애 (LV95)

타이틀 갯수 : 501

진영 : 다크나이트(TP 4,800)


길드 : 에오스[6대 길드장](lv20)

채널 : 171ch



[ 인장 열기 (아래 이미지 클릭) ]


{문어형님의 인장! 잘 받겠습니다!}


~착용중인 장비~

무기:+15 ★★★ 정의로운 심판 드림워커 스태프 [밸런+2정령]

[마이오스 매혹]

or

+13 ★★★★ 정의로운 꽃잎 브라하 스태프 [공속+1정령]



머리:+10 ★★ 깨달음의 열의 루 라바다 헬름(키:주황, 단단: 주황)

몸통:+10 ★★ 균형잡힌 보호 루 라바다 메일(키:주황, 단단:주황, 매끈: 주황)

허리:+8 ★★ 깨달음의 열의  라바다 팬츠(키:주황, 단단: 주황, 매끈: 주황)

다리:+6 ★★ 되뇌는 메아리 레지나 부츠(키:주황, 단단:주황)

장갑:+10 ★★ 되뇌는 메아리 레지나 글로브(키:주황, 단단:주황)


귀걸이:신속한 열망 이노센트 티어[+2밸런 정령]

마법서:현자의 장대비 마족의 서[+2크리 정령]

장식품:신속한 마음 하얀 고양이 브로치 [+1공속 정령]

반지1:죽은자의 열망 초승달빛 반지[+3의지 정령]

       (or 신속한 새벽의 반지)

반지2:죽은자의 열망 초승달빛 반지[+2크리 정령]

아티팩트:신속한 열망 웨어울프의 앞발톱

벨트:은은한 열망 아메지스트 벨트[+3의지 정령]

팔찌1:사파이어[고] 에메랄드[상] 구리 팔찌 (+마공 412 +방어353)

팔찌2:사파이어[고] 에메랄드[상] 구리 팔찌 (+마공 415 +방어363)


목걸이:신속한 열망 고양이 목걸이


~강화된 스킬~

파이어 쇼크 : 대미지 증가 10%

파이어 스톰 : 대미지 증가 10%

파이어 볼트 : 대미지 증가 10%

라이트닝 가이드 : 대미지 증가 10%

라이트닝 웨이브 : 대미지 증가 10%

라이트닝 볼트 : 대미지 증가 10%

아이스 블로우 : 대미지 증가 10%

아이스 스피어 : 대미지 증가 10%

아이스 블래스트 : 대미지 증가 8%

레이즈 대미지 증가 10%

중력 역전 : SP소모 감소 70

미티어 스웜 : 대미지 증가 10%

재생 : SP소모 감소 70

터틀 레그 : SP소모 감소 70

연속 집중 : 재사용시간 감소 5초

매직 애로우 : 없음

마나 마인 : 대미지 증가 8%

힐링 펄 : 재사용시간 대 감소 22초


~아인라허 전적~


현재 최고급 타이틀 : 황금의 신, [금]특공대장


<레이드>

금메달 특공대장 [27개]


<일반 전투>


금메달 갯수 : 43개




~생각나는 인챈트 전적~

 

신속한 28전 : 8승 20패 (최대 14연패 기록중)

~~~~~신속 전쟁~~~~~~~

1차 신속전쟁 : 15전 1승 14패 (대참패 식민지화)

2차 신속전쟁 : 6전 1승 5패 (대참패)

3차 신속전쟁 : 2전 1승 1패 (승리)

4차 신속전쟁 : 1전 1승 0패 (정복자)

5차 신속전쟁 : 1전 1승 0패 (정복자)

6차 신속전쟁 : 1전 1승 0패 (정복자)

7차 신속전쟁 : 1전 1승 0패 (이거야 원...)

8차 신속전쟁 : 1전 1승 0패 (진정한 주인)

~~~~~~~~~~~~~~~~~~

자스민 9전 : 4승 5패

균형잡힌 20전 : 11승 9패

아르마딜로 2전 : 1승 1패

명쾌한 2전 :2승 0패

천벌 4전 : 3승 1패

열의 21전 : 8승 13패

죽은자의 2전 : 2승 0패(아이구 우리 효자 ^^)

설익은 2전 : 2승 0패

용맹 2전 : 1승 1패

표범의 1전 : 1승 0패

고양이표 인챈 : 전부 성공

수호의 1전 :1승 0패

대항 1전 : 1승 0패

은은한 2전 : 1승 1패

마음 3전 : 2승 1패

심판 2전 : 2승 0패

정의로운 4전 : 2승 2패

꽃잎 1전 : 1승 0패 (100%짜리를 기부해주신 Kovsky님 감사합니다!)

깨달음의 3전 : 2승 1패

메아리 3전 : 1승 2패

되뇌는 8전 : 1승 7패

 

~생각나는 강화 전적~

+13 ★★ 명쾌한 천벌 소어 소로우 [강화로 인한 저세상]

+8 ★★ 포벨로 주석 스태프 [제물 주제에 8강 원큐 처분]

+12 ★★ 설익은 용맹 나이트호크 스태프 [강룬으로는 한번도 강화가 안된 돼지새끼, 해부하고 팔려다가 12까지 살아남음 처분]

+11 ★★★★ 명쾌한 꽃잎 스켈레톤 스태프 {소소 매혹} (크리+2 정령작) [강화로 인한 저세상]

+14 ★★★★ 정의로운 심판 스켈레톤 스태프 {소소 매혹} (밸런+2 정령작) [강화로 인한 저세상]

+13 ★★ 마족 지휘 제식검  (고양이 재생 가능)

+13 ★★★ 브라하 스태프 (재생해서 사용중)


 

~망전 코스프레~



[Go! 프린세스 프리큐어 {큐어 플로라}]




[Go! 프린세스 프리큐어 {셧}]



[마비노기 듀얼{괴도 다크캣}]




[마비노기 듀얼{천사 네비아}]



[언더테일{주인공}](프리스크)




[진여신전생 3 녹턴{스카하}]




군대

 

훈련소

 

2012.10.29 시작.


{행정관} 초급간부 [하사(전문)]

 

~생각나는 강화 전적(?)~

 

일병 강화 (성공)

상병 강화 (성공)

병장 강화 (1회 실패, 1회 성공 (14.5.1일 장착))

전문하사 강화 (성공, 14.7.29일 장착)


BAD END NO.0 : 사망

HAPPY END NO.1 : 전역 [병사 예비역 편입]

SECRET END NO.2 : 퇴역 [의가사 전역]

HAPPY END NO.3 : 전역 [부사관(전문하사) 예비역 편입]

(15.6.28일 부)

NOMAL END NO.4 : 전역 [부사관(단기부사관) 예비역 편입]

NOMAL END NO.5 : 전역 [장교 예비역 편입]

TRUE END NO.6 : 퇴역 [근속 30년 이상 전역자]


그 동안 군대를 원활히 플레이하게 도와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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