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 복귀 필독서> 꼭읽어! 두번읽어!



개인감정 가득 찬 이런 글도 인증글이 되는 군요.... 허허허...

이 글은 인벤의 정보가 너무 많아 걸러내거나 찾지 못하시는 뉴비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 되고자..
필요한 정보가 어디에 어떤식으로 분포 되어있는지 맛 보여 드리는 링크시스템(아무말대잔치)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고 좀 더 개취에 맞게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공지 및 인증글은 동의 없이 링크를 걸어 놨으며, 개인글은 동의없이 통보성 뎃글만 달아놓고 링크를 하였으니 혹 문제가 될 경우
다 덤벼. 





집필에 앞서..

꼭! 명심하세요
RPG게임은 혼자 하는게 아닙니다.

일부 되먹지 못한 사람들의 징징글에 현혹되어 시작부터 겁먹지 말아요. 어느 게임도 징징이는 존재합니다
알고보면 어느 게임보다 살기 좋은 동네 입니다. 나쁜사람보단 착한사람이 더 많고
게임 적응할때까지 천천히 여유있게 기다려 주는분들 많아요.. 원래 그런 문화를 가진 게임이에요..
마영전 업데이트 주기만큼.. 대부분의 유저들 마음도 여유롭습니다..




신경쓰지 마세요
현질, 강화, 컨텐츠, 벨런스, 공제 하한선 등등
그냥 신경쓰지 마세요
그러기엔 아직 멀고도 머나먼 미래의 이야기 입니다. 벌써부터 걱정해서 주눅들지 마세요.       
현질은 자신과의 타협이고, 길드에 드는 순간 강화, 컨텐츠 벨런스, 공제하한선 등의 벽이 허물어 집니다.
누구나 즐길 수 있어요                                                                                    



스크롤이 너무 방대하다고 겁먹지 마시고
뉴비 분들이 순서대로 따라 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적었으니 오늘은 여기까지, 오늘은 여기까지 하며 조금씩 보시면서 활용하시면 될꺼 같네요..


<목차>
1. 캐릭 생성
2. 무료 헤어, 속옷, 아바타 7일 자유 이용권
3. 효율적 미션 진행 법
4. 만랩 이후 인첸트
5. 무기학 개론





1.캐릭 생성
일단 캐릭을 같이 만듭시다.
잘못 만들면 다시키우기도 귀찮고 기본 외모 변경권도 비싸니 처음부터 잘 만들어 봅니다.


대표적으로 델리아, 미리, 아리샤, 헤기, 린, 이비 게시판에 가면 눈색, 무기 및 방어구 외형 등이 공지로 올라와 있습니다.
그거 보면서 하나하나 짜 맞추어 만들어 봅니다.
기본외형과 캐시외형은 게임 만족도에 있어서 넘사벽이니 꼭 검색 해서
미래의 내(아바타?) 모습을 기약 합니다(원래 그런 겜 입니다).

원하는 외형들을 따로 복사해서 임의의 폴더에 저장해 놓으시면 나중에 다시 찾느라 수고할 우려가 없지요..






직업선택
직업군이 다양합니다. 하나하나 보면서 자신에게 맞을법 한 직업(무기)을 선택하고 외형을 만듭니다.
만랩은 아니더라도 캐릭은 세네개 정도 키워보는걸 추천합니다.
게임 이해도도 그렇고, 본캐를 섯불리 정하면 반드시 후회 합니다..' ';
아, 전 첫캐릭이 본캐 입니다 -_-ㅋ



피부색
대체로 색 번호 06, 28, 44 번을 많이 사용합니다. 06,44는 황인으로 비슷 하고 28을 창백한 황인? 백인? 정도 입니다.
취향에 따라 태닝을 어느정도 해주기도 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heroes/3080/107025 <- 벨라 공지_ 인게임 피부 색 모음
링크 글들이 예전 조명이라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지금보다 황색이 좀 더 껴 있는듯 보이네요

윤기
약간 매트한 윤기를 주는 옵션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피부의 깨끗함? 매끄러움을 표현 합니다.
캐쉬로 바르는 얼굴윤기, 몸 윤기와는 다릅니다.
얘네들은 물뽕 윤기 입니다. 쉽게 말해서 여자들 기능성 광체피부 화장품.

눈 색
눈 색은 내가 원하는 색에서 약간 진한색으로 결정 합니다.
원하는색으로 만들어도 인게임에서는 조명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체적으로 좀 더 밝아지기 때문입니다.
하늘색 생각하고 골랐다가는 눈에서 레이저 쏩니다

http://www.inven.co.kr/board/heroes/3947/78308 <- 아리샤 공지_ 인게임 눈 색 모음
http://www.inven.co.kr/board/heroes/4418/8152 <- 헤기 공지_ 인게임 눈 색 모음
http://www.inven.co.kr/board/heroes/3691/123126 <- 린 공지_ 인게임 눈 색 모음
http://www.inven.co.kr/board/heroes/5039/418 <- 미리 공지_ 인게임 눈 색 모음 클릭해서 마우스휠로 확대 축소 가능

눈썹
잘 보이지는 않지만 스샷찍을때(찍힐때) 상당히 거슬리는 부위 입니다. (나만그래?)
별 생각이 없다면 가장 무난하게 요즘 트렌드인 한일자 눈썹으로 최대한 골라 줍시다. 너무 두꺼워도 이상해요
믿으세요.
필자는 예전 게임에서 얼굴 윤광부터 눈코입까지 조절 가능한 게임을 했는데 너무 완벽주의로 인해 성형에 관한 비율까지 찾아봤던 사람입니다. 개취가 없다면 그냥 믿으세요. 무난한게 가장 아름답다 생각합니다.




체형
위 까지는 심미적인 선택이었다면 체형은 반강제성이 요구 될만큼 중요합니다.





가 커지면 검의 길이가 늘어나고 작아지면 공속이 빨라집니다.
각 캐릭별로 체감 공속 수치가 다릅니다만 다 최소키 기준입니다. 그러니 최소키로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패치 후 모든 키 공속 같음

가슴이 커지면.. 일단 그냥 기분이 좋습니다...

비만도.. 거식증 걸린사람 몸을 본적 있나요...? 살짝 살집을 줘야 이쁩니다.
믿으세요. 위에 써 놨지만 이래뵈도 저 성형에 관한 지식이 어느정도 있는 남자입니다.

허리는 대부분 최소나 최대한 왼쪽으로 내리시는데.. 그러면 이쁘지 않습니다..
버튼을 오른쪽으로 살짝 올리면 허리 두께는 크게 변하지 않으면서 흉골만 살짝 커져 결과적으로 가슴이 커지는 효과가.. 쿨럭... 흉골과 허리두께에 어느정도 타엽을 해야 합니다..

팔, 다리 또한 어느정도 살집을 줘서 몸과 어느정도 비율을 맞춰 줍니다.
아름다움에는 절대적인게 없습니다. 모든것은 시대적 사상과 비율 입니다.

어께도 살짝 키웁니다.
상대적으로 머리가 작아지는 부분도 있고, 더욱 거대해 지는 가스ㅁ........
허리도 조금 키웠으니 어께를 좀 벌려 줘야 머리도 작아보이고 역삼각형이 나와 좀 더 예쁘게 보입니다.
남자건 여자건 역삼각형 입니다. 메모장에 적어 놓습니다. 두번 적으세요.

조심할점은 .
린 앉기 모션 중 손바닥 합장하는 모션이 있습니다.
이 경우 어께의 벌어짐에 따라 손이 겹치기도, 합장이 되기도, 벌어지기도 합니다.
대략 린의 어께 정도는 이정도여야 합니다.





캐릭을 다 만드셨다면 이제 캐시 외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봅시다 (안봐도 무방)
화면 오른쪽 아래 가위와 빗 모양의 꾸미기 버튼 누르시면 뷰티샵, 아바타샵, 염색샵이 나옵니다.
뷰티샵은 바디의 외형캐쉬이고
아바타샵은 옷의 외형 캐쉬이고
염색샵은 아바타와 장비의 색깔 변경하는 샵 입니다.

아바타와 장비의 차이점은
1. 부위 파괴의 유무
2. 일부 아바타의 벨런+2 스텟
3. 자신감
등 입니다.
일반적으로 아바타는 장비외형을 덮어버리며, 파괴가 되지 않습니다. 장비외형은 몬스터에게 맞으면 파괴 될 수 있죠.

염색샵은 특정 색을 가진 염색앰플을 사서 장비 및 아바타의 색상을 방금 산 염색앰플의 색상으로 염색하는 곳 입니다.

뷰티샵은 아까 어렵게 만든 캐릭 외형을 캐시외형으로 덧입히는 곳 입니다.
화장, 속옷, 헤어, 페인팅, 바디페인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화장
30일 990원, 무제한 2,500원 이니 잘 보시고 결제 하시면 됩니다.
마음에 드는 제품군으로 고르고, 눈, 볼, 입술 색을 정할 수 있으니 취향것 고르시면 됩니다.
http://www.inven.co.kr/board/heroes/3947/93361 <- 아리샤 공지 메이크업 가이드.

무제한이 2,500정도밖에 안하니 하나 구매해서 시작하시는것도 심미적 만족도에 있어서 나쁜 선택지는 아닙니다.

흉터
위치, 색 고정입니다.

페인팅, 바디페인팅
위치 혹은 설정을 눌러서 위치 및 색상 등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생각 외로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 합니다. 회전이라던지 크기라던지 표시방향, 부위 등

이너아머 vs 이너아머+
가격은 같지만 큰 차이라 하면.. 노출도 입니다.
평소에 현실에서 많이 봐 온 속옷같은 속옷은 이너아머 텝에, 조금 매니악하고 퀄리티 높은 속옷은 이너+ 텝에.

같은 값이면 이너+가 좋아 보이겠지만 단점이 없는것도 아닙니다.
많이 봐 온 속옷들의 경우 매치 할 아바타 및 장비가 많지만,
이너+는 개성이 강한만큼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는 옷들이 적습니다.

또한 이너아머 텝은 자유이용권으로 언제든 색, 외형 등을 교체 할 수 있으나,
이너+는 항상 구매 해야 해서 가변성이 떨어집니다.
패치 후 무제한 이용권이 이너+까지 적용 가능

양쪽 다 구매 할 경우 구매시 선택한 색상으로 고정이며, 변경시 일정 캐시로 아이템을 구매 해야 변경 가능합니다.

헤어
헤어또한 이너아머와 같은 구매 스타일을 지닙니다.
자유이용권을 사용하면 언제든 외형, 색 등을 바꿀 수 있지만 개별 구매 하게디면 역시 색 고정, 변경시 캐쉬템을 구매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외형 꾸미기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위 외형에 대한 부연 설명은 커마 똥손들을 위한 설명임에 키와 린의 어께 정도만 강제(?)적으로 맞춰 주시고 다른부분은 개취로서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2.무료 헤어, 속옷, 아바타 7일 이용권
랩 10인가? 20인가 되면 뷰티샵 고양이 레이 라는 이벤트 스토리 퀘스트를 줘요.
이거 완료하면 이너아머, 헤어, 아바타 7일 자유이용권 주니까 많이 꾸며보고 필요한것만 필요한 색상으로 구매 하시면 좋아요.


이너가 없으면 키우기 싫습니다.







선택장애 오신분들을 위해..
대체적으로 대부분이 갖고있는 이너아머 섹시 애니멀 입니다.
어께끈이 없어 오프숄더 상의등에 잘 어울리고 가슴골이 깊게 파인 옷도 잘 소화 해 냅니다.
팬티또한 T형으로 짧은 치마, 바지나 골반이 많이 드러나는 룩도 잘 소화 해 냅니다.

재질또한 피부와 비슷해서 누드톤으로 연출력이 높은 이너이기도 합니다.
피부색 06,44 기준 이너 누드톤이 99번 입니다.
이 아이는 28번 피부색이라 100번이 누드톤 입니다....... 궁금하실까봐...







이너아머 그뭄달 입니다.
얘는 재질 때문에 누드톤 해도 차이가 확 납니다. 누드톤 이용은 불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아끼는 이너이기는 한데.. 이 이너는 착용시 가슴이 작아집니다.. 허허....
위 사진과 비교 해봐도 얼마나 작아지는지 눈으로 확연이 차이가 납니다.... 만,
대부분 모르시는분들이 많은데.. 제가 개인적으로 확인 해 본 결과..

장비 혹은 아바타를 착용시 본래 크기로 돌아 옵니다.

장비의 경우 가슴이 부파(부위파괴) 되거나, 마을 온천에 들어가면 다시 작아지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등쪽 후크, 어께 끈 없는 몇 안되는 아이템 입니다.
확인해본 결과 등쪽 후크가 없는 이너는 가슴이 다 작아지더군요... +울음

그래서 결론은 부파 걱정 없는 아바타를 착용 할 경우 그뭄달을 착용 해도 가슴 싸이즈 축소는 없다는 겁니다.
등과 어께의 노출이 심한 옷을 입을때 아주 유용한 아이템 입니다 ' ';

우이 씨.. 오늘 확인 싸이즈 변화 있네요... 뭘 입어도 그냥 작아지네요... ㅠㅠ...
그냥 아바타가 가슴 위로 붕 뜨는 거였으... ㅠ...



원래 이런 게임 입니다......
저만 그런게 아니에요...






























너도 그럴꺼야....






팁 글 내용 중 외형의 비중이 50%정도가 되는 이유는..
돈이 들기 때문에 입니다.. 대부분이 본케(첫캐릭)의 외형에 만족 못하고 갈팡질팡 하다 큰 돈을 쓰시기에..
그렇습니다.











3.효율적 미션 진행 법
진행에 앞서 가방 정리 팁 입니다.
대충 훑어 보시고 정리 하시면서 진행 하시면 훨씬 만족도 높은 게임환경을 구사 할 수 있습니다.
가방이 생각보다 크다고 느끼실 수 있겠으나.. 잡템 종류가.. 생각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이제 사냥 편 입니다.
대충 퀘스트 따라다니다 보면 랩 5정도 되면 대화같은것도 원격으로 할 수 있고, 아무것도안하고 스토리만 진행 할 수 있는 버튼이 생깁니다.


파란 네모는 클릭하면 원격으로 대화하는 기능입니다.
빨간 네모는 원격으로 전투진입(빠른전투) 기능 입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이벤트로 진행 가능 합니다.

메인 미션 색은 시즌1은 빨간색으로, 시즌2는 연두색, 3은 파랑색 입니다. 서브 퀘스트는 노란색.









로딩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거나, 반복적 와리가리가 귀찮으시면 선착장 가시면



이런 버튼이 있습니다.
이거 누르시면 꼭 마을 와야하는상태가 아니라면 쭈욱 미션 따라 던전만 돌게 됩니다.

다만, 제약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파티플레이가 불가능 하다는점, 템변경 및, 스킬 랭크업에 불편 하다는 점.
던전 도중 대화구간이 끝난 후 열리는 인벤토리 에서만 템을 변경 할 수 있고 이 외의 다른 행동은 할 수 없습니다.(가령 피로도 포션을 먹어야한다던가 하면 안먹어지므로 마을로 나와야 합니다.)
스킬창도 랩업 할때만 뜨는데 여기서만 올릴 수 있습니다. 랩업하기 전이라면 ap가 있어도 못올려요.. 역시 올리려면 나와야 합니다.
그러나 이 제약을 다 감수 하더라도 빠르게 미션을 완수 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대화라고 해서 확성기라고 있는데 그걸 사용하려면 꽤 비쌉니다.. 고작 한줄 쓰는데..
엔터 한번 치고 /ㅊㅊ 할말 하면 자신의 직업군을 갖는 모든 사람에게 대화가 갑니다.(캐릭터 채팅)
이건 무료이니 모르는게 있으면 여기서 물어보시고 도움 요청 하시면 다들 무리 없이 도와주십니다.
원하는 바를 못 이룰 경우 1체로 오셔서 요청 하시면 석상이 아니거나 바쁘지 않다면 대부분 잘 도와주십니다.
필자는 어깃요청 및 질문 등등 으로.. 신랄하게 사용 중 입니다


요구할게 있으면 마을 중앙에서 불특정 다수에게 요구하기 보다는 해당 유저 앞에 가서 아뒤 부르면서 요청하는게 답 구하기가 좀 더 수월합니다.
여담이지만 현실에서도 큰소리로 누가 좀 도와주세요! 하는것보다는 거기 파란옷입고 안경쓴 아저씨 도와주세요 라고하는게 더빠르... 가령 성희롱 당하고 있을때 라던지..

불특정 다수에게 하는 말은 '나 말고 누군가가 나서겠지' 하는 심리 때문에 먼저 나서는 사람이 드물다고 하네요..


아니면 길드를 들어갑니다.
RPG의 묘미는 같이하는것 아니겠습니까?
길드를 들어야 신뢰도 높은 정보도 얻기 쉽고 같이 해야 재밌습니다. 들어가면 혹시 몰라요. 고랩이 부캐키우면서 같이 해줄지..
고인물들이 망겜이라 랩제니 최소스팩이니 벨런스니 등등 다들 탁상공론마냥 떠들어 대는데 길드 들면 그런거 없습니다.
어떤 케릭이건 같이 돌아주고, 어떤 장비건 같이 사냥하고 미흡한건 도와주고 앞으로의 방향도 제시 해 주고, 관심과 인맥이 넓어지면 그만큼 선택의 폭도 넓어집니다. 길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혼자 하고 싶다면 정보에 좀 더 해박해 지신 후 혼자 다니세요. 요즘세상 다 정보전 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72 <- 마영전 인벤 길드 홍보 게시판
맘에 드는 길드가 있는데 렙제 있다면 포기하지말고 직접 요청 해 보세요. 뉴비라서 그렇다고 열심히 하겠다고.

랩제의 목적은 잠깐 하다 마는사람들 걸러내기 위함이지, 끼리끼리 놀려는 목적이 아님에 열심히 할 의사가 충분하다면 큰 무리없이 대부분 받아 주실껍니다.

마영전 최고의 득템은 뉴비 수다를 떨 수 있는 상대+1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내가 너에게 즐거움을 주겠어!' 라고 하는데 싫어할 유저는 없을 듯 싶네요..
















4.만랩 이후 인첸트
자, 이렇게 어렵게 길드도 가입하고, 사람냄새 풀풀 풍기면서 만랩까지 찍었다면 이제 아이템에 관한 고찰이 필요합니다.
90랩때 주는 +10 레지나 무기와 +10 특정 방어구 세트를 받은 뒤 뭐를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모아놓은 돈으로 따라 해 봅니다.



만랩 이후 인첸트
마영전은 무기만큼 방어구도 중요 합니다.
인첸트라는 명목으로 방어구의 옵션에 따라 전투력도 높아지기 때문이에요.
앞으로 가장 많이 고민하게 될 스텟이 벨런스 이니만큼 벨런스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마영전 업뎃 방향(각 시즌별) 또는 캐릭에 따라 중요 스텟이 상이 할 수 있으니 직접 직업게시판을 검색해 보시고 적용하시는게 바람직 합니다. 각 스텟 별 기본적인 가감법은 동일 합니다 

c 눌러서 확인 할 수 있어요.
벨런스는 최대가 90
공속은 캐릭별 체감 구간이 다르므로 각각 검색해 보세요
힘(지능)은 최대치 없음
민첩은 2000 이후에는 스테미나 회복도에 별 차이가 없다 하네요.
ps. 18.05.08. 민첩2000 넘으면 전투호흡 스킬 b랭 이상은 차이 없데요.
ap가 남는분은 상관없으나.. 초반엔 1ap가 아까우니 참고.


벨런스가 1 떨어질수록 공격력에서 1%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계산법과 적용법이 따로 있지만 중요하지 않습니다. 계산은 컴퓨터가 알아서 할 일이고
아직까지는 그냥 벨런이 낮으면 약해지는구나.. 라는 어렴풋한 의미만 가지면 충분 합니다.
그러니 최대한 만벨(90)을 유지 하는게 좋습니다.
지금 중요한건 게임에 익숙해 지는거지 벌써부터 정확한 계산을 통해 스트레스 받을 필요가 없어요..
좀 더 게임에 익숙해지고 인벤에 익숙 해 질 때, 좀 더 나은 스팩을 원하는 시기가 오면 그때 천천히 찾아보셔도 괜찮아요.


방어구가 중요 한 이유는 이 중요한 벨런스나, 크리, 공속, 공격력 등을 방어구에서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방어구에 값싸고 질좋은 인첸트 중 골라 인첸을 합니다.



앞으로 벨런을 밀당하며 다른 스텟들을 끌어 올리는 일이 잦아 질테니 미리 계산하고 공부해 봅시다.
본 단락에서 인첸 및 제작을 어느정도 숙지하시고 앞으로 타협 할 스텟에에 대해 면밀히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인첸트 하는법은 대충 튜토리얼에서 배웠을것이니 간략하게 설명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빨간 네모는 붓을 수 있는 엘릭서의 갯수 입니다. 하나씩 부을때마다 1씩 감소합니다.
노란색 네모는 브린의 양과 성공확률 입니다. 100에 가까워 질수록 성공확률은 올라가고 100이 넘으면 25%로 떨어집니다.
파란색 네모는 브린의 종류 입니다. 해당 숫자만큼 랜덤하게 부어 집니다만 이벤트 템 형식으로 고정 100 혹은 20 엘릭서를 주기도 합니다. 얘들 부을때도 빨간 네모가 1씩 감소 합니다.


비싼인첸 수백, 수천 하는 인첸트는 최대한 97브린 이상 만들려고 마법력 다시붓기를 통해 초기화 하는데
우린 싼 인첸을 바르는거니 인첸값보다 브린값이 더 비싸므로 대충 85언저리 이상만 되면 발라버립시다.

대체로 축복의 마법 엘릭서로 80언저리까지 올리고 마법력 엘릭서, 생명의 마법력 엘릭서로 100근접까지 올립니다.


인첸트는 크게 2종류.
앞에 붙는다 해서 접두, 뒤에 붙는다 해서 접미
아래 인첸에 접두는 파랑 접미는 빨강으로 표시 해 뒀으니 쉽게 적응 하시리라 믿습니다


방어구
머리에 균형 잡힌 낙엽
가슴에 균형 잡힌 보호
바지에 균형 잡힌 열의
장갑에 균형 잡힌 낙엽
신발에 균형 잡힌 대항

악세사리
물리공격 캐릭은
반짝이는 활력 초승달의 선고 x2
의미있는 활력 에르그 코어 브로치
조그만 활력 페리도트 벨트
의미있는 활력 해적의 이어링

마법공격 캐릭은
반짝이는 활력 심해의 괴인 x2
의미있는 활력 에르그 코어 브로치
조그만 활력 아메지스트 벨트
의미있는 활력 블랙펄 이어링

c눌러서 공격력이 있다면 물공, 마법 공격력이 있다면 마공 입니다.


여기서 악세사리의 활력 자리 하나에 마음으로 발라줍니다. 어떤 캐릭이건 마음 하나는 꼭 발려 있어야 합니다.
왠만하면 에르그 코어 브로치에 발라줍니다. 얘가 템 중 가장 마지막에 교체하는 템 입니다.
어... 간단히가 아닌데...?



















5.무기학 개론
자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제 무기 교체해야 합니다. 만벨을 위하여.. ㅠ

95 갓 찍은 많은 분들이 조합 시스템 때문에 어려움이 많은데요..
이 글 중 이 챕터가 그만큼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제 느낌 이지만.. 만약 템이 더 나온다면.. 앞으로의 템들도 조합 식으로 나올 듯 싶네요..


제대로 따라 오셨으면 기본 레지나 무기 들고 벨런이 82가 나오셨을껍니다... 아마도요...
무기에서 벨런 8을 올려야 합니다.. 기존 무기의 벨런 1을 제하면 신 무기는 최소 벨런 9가 되야 하네요..



무기는 일단 
90랩제로 저렴하게 만들어 95제 맞출때까지사용 합니다.



여기서 돈주고 사느냐, 아니면 직접 만드느냐로 나뉘게 되는데
돈주고 사면 12강 주황 90제 무기가 1,500-2,000만 선, 만들면 0강이 5-800선 정도 합니다.
만들면 장점이 부족한 벨런을 딱 내 사정에 맞게 만벨을 가감 없이 만들 수 있다는 것이고
단점은 최종적으로 13강까지 만드는데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든다는 거지요..

사면 장점이 최종 13강까지 빠르게 갈 수 있다는 것이고, 단점은 이미 만들어진걸 사니 벨런에 가감이 있을 수 있다는 거지요.. 벨런이 부족한 경우 로체스트의 마법연구실 디아난에게 소재합성을 통해 벨런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것도 돈이 좀 들어요...


가장 이상적인 부분은 길원이 필요 벨런을 계산해줘서 직접 그자리에서 만들어서 팔아주는건데..
세상 일이 어디 그리 쉽겠습니까..' ';


일단 아래는 만드는 법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무기에는 접두에 표범의, 접미에 꽃잎을 바를 생각입니다. (일단은요)
9-5=4 벨런은 총 4만 올리면 되겠군여


무기는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조합을 해야 합니다.
리니지나 타 게임처럼 일도, 양검 처럼 단일 제품군이 아니라 같은 템이라 할지라도 소제 옵션에 따라 무기 옵션이 달라집니다.
무기 봉힘
롯한 전승석 파편
리한 전승석 파편
정된 전승석 파편
벼운 전승석 파편
(오예학교안가 혹은 오예회사안가로 외우시면 편함..)

총 5가지의 소재가 합쳐져서 하나의 무기를 만듭니다.
각각의 소재는 다 랜덤 옵션 입니다.
옵션 확인법은 소재 위에 마우스를 댄 상태에서 Alt 를 누르면 하한선에서 상한선까지 표시가 됩니다.
조합된 무기나, 방어구또한 같은 방법으로 Alt 를 누르면 채팅창 위쪽에 조합된 소재가 표시 됩니다.


위 소재는 파랑, 보라, 주황 으로 색상이 나뉘는데 각각 중급, 고급, 레어 라고 부르며 편하게 파랑보라주황 이라 부릅니다.
무기의 색상은 위 소재들의 색깔에 따라 바뀌게 되는데 소재들의 가장 낮은 등급의 색상으로 표시 됩니다.
만약 모든 소재가 주황이나 가벼운 전승석 파편이 파랑이라면 파랑 무기로, 보라라면 보라 무기로, 모든 소재가 주황이라면 주황 무기로 표기 됩니다.


우리가 만들 무기는 주황 입니다.
모든 소재가 주황이어야 합니다.
전승석 중 벨런스 옵션은 예리한과 안정된.
예리한(27-30)
안정된(41-45)
최저 옵으로 따지면 68, 기존무기 67, 차이 1, 필요벨런 4-1=3
예리한 옵이 30짜리 구매 한다면
안정된은 최하옵인 41 만으로도 만벨을 만들 수 있습니다만 안정된 30이면 최상옵이라 프리미엄이 붙어서 비쌉니다.
대충 예리한과 안정된에서 1~2 정도 로 찾아보시고 예리가 +1이라면 안정을+2로, 또는 그 반대로 맞춰 사서 만들면 되겠습니다.

다른 전승석은 최하 옵으로 만드셔도 무방 합니다.
본인 골드 여건에 맞춰 구매하셔서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어짜피 지나가는 템이라서요

무기 봉힘은 싸니까 공격력 좋은걸로 만들어 줍니다. 싸니까요..
공격력, 마법공격력 다른거니까 잘 보시고 만드시기 바랍니다.

봉힘은 랜덤 제품군으로 받은 방어구와 같은 봉힘으로 구매하는 편이 좋습니다.
기왕이면 세트효과를 받는게 나으니까요.. 거쳐가는 템이지만.. 처음이고, 꽤 오래 쓸꺼니까 신경써서 만들어 봅니다.
다만.. 공 높은 봉힘이 없다면 그냥 다른 제품군으로 만드셔도 괜찮습니다. 이랬든 저랬든 지나가는 템이니까요..




이해가 안되시면 그냥 사셔서 디아난에게 가서 벨런 올리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2,000만 쯤이야 길드원과 같이 사냥하면 빠르게 모으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편이 더 빠르게 무기를 얻을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쭉 진행 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게 되어있습니다. 심력 낭비 말아요..
머리아프게 여기서 정체되어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우린 아직 갈길이 멉니다. 




90제 강화는 어떻게든 강화권을 쓰던 강화석을 쓰던10강까지는 가야 합니다.
이후 길드원과 시3, 투쟁의 탑을 뛰면서 얻은 용사의 인장으로 11강 고정 강화석, 12강 고정강화석, 13강 고정 부활 강화석으로 13강까지 가시면 됩니다. 시3 레이드 기준 1던전당 1개씩 얻는(뉴비는 여신의 보살핌 +1개씩 더 얻음) 용사의인장으로 구매하여 사용 합니다. 11강 120개, 12강 150개, 13강 150개 총 420개가 들어갑니다.
ex> 12강 90제 무기를 산 경우 13강 150개만 필요.

<내용추가>
용인 수급처
시3레이드 :하루 20개 제한 (c > 인장에서 확인, 여신의보살핌+1 제외)
각 에피소드 보상상자, 일미 상점, 플로비안의 소각 : 제한 없음
길드 인장상점 : 첫 구매로부터 24시간 제한 3개
투쟁의탑, 기사단, 아인라허 영광의인장 교환 등등..



이 분께서 정리하슨게 훨 많고 정확하게 적혀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아요
<>














90제 무기를 만드셨으면 이제 어느정도 게임에 익숙해지고.. 어느정도 알음알음으로 본인이 아는것과 모르는것을 구분 할 능력정도는 되리라 싶습니다.

위 템으로 열심히 돈을 모아서 12강 95제 방어구를 맞추시고, 이후 95제 무기를 맞추시고.. 그러면 벨런이 또 부족 하실테니.. 소재합성을 통해 벨런 올리시고, 악세 바꾸시고 오버 벨런 만드셔서 악세에 신속 인첸트도 바르시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95제 강화 법. 요기잉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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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귀유저한테 겜삭부터 하라고 해쌋고 취직해서 오라 해쌋고 그냥 다시 접을란다고 하는 사람에게 템은 내놓고 가라는 망발이나 해쌋고 니네가 사람이냐
사람들 하나 둘 떠나가는게 비단 디렉터 문제 뿐이다고 생각 하는거냐
예전 그 온화했던 마영전 유저들은 다 접고 쓰레기 집단만 남은것이냐

선구자로서 후발주자에 대한 포용력은 의무라고 생각 한다만.. 나만 그렇게 생각 하는거냐....
사람 없다고, 떠나가는 이유를 모두 디렉터에게 떠넘기지 말고 너네도 한발짝 다가 서 주면 안되는거냐..
지친다 진짜.. 세우는놈 따로있고 부수는놈 따로있고.. 니미럴

ps: 불특정 다수에게 하는 말이 아닌, 이 문장을 보고 울컥하는 특정 다수에게 하는 말임을 밝힙니다..
EXP 41,516 (83%) / 42,001

Lv52

레벨
Lv52
경험치
41,516 (83%) / 42,001 ( 다음 레벨까지 485 / 마격까지 334 남음 )
포인트

이니 46,866

베니 244

제니 191

명성
689
획득스킬
  • 4
  • 6
  • 1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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