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30(목) 라이브 서버 기준 레서 스킬 배율표 입니다.

-분류 : 각 스킬의 타격수를 구분
-크리유무 : 크리가 터지는 스킬의 경우 o, 크리가 터지지 않는 스킬의 경우  x 표시
-sp : 각 스킬 별 히트 시 획득 sp
-스태 소모 : 각 스킬 별 시전 시 스태미나 소모량(마이너스의 경우, 스태미너 회복)
-만랭, 뎀증 배율 : 각 스킬별로 만랭크, 데미지 증가 10% 각성 완료했을 시의 배율
-합계 : 세분화한 각 스킬들의 총 배율 합계

스킬 사용 팁
- 용격 + 용연격 콤보는 차징 시간이 길기 때문에 꾸역꾸역 쿨타임마다 사용할 필요 굳이 없습니다.
- 딜 못하는 대기시간에 미리 차징해놓고 딜타임 다시 들어가면 용연격 시밤쾅 날리는 식으로 운용하면 좋습니다.
- 레서 딜의 정수는 연무 시리즈 + 호격의 꾸준한 말뚝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지나친 초월연무 난발은 헉헉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 스태미나 보충은 호격 후 2~3평을 연계해가며 반월연무, 망월연무를 섞습니다.




추가로 액티브 스킬의 배율표 입니다.
(홀딩스킬 무아연격은 제외됨.)




각 액티브 스킬별로 소모되는 sp 1당 데미지 기대값을 정리한 부록표입니다.
(추가피해 4000, 공격력 제한 해제 500, 밸런스 90 보급템 기준임.)

액티브 스킬은 sp감소를 박든, 데미지 증가를 박던, 우선순위는 동일합니다.

멸령폭진이 가장 sp소모량 대비 데미지가 뛰어난 스킬입니다. (심지어 첫타, 막타만 맞추는 식으로 운용해도)
그다음은 호조, 뇌락, 용아 순이 되겠습니다.

따라서 한정된 sp 보유량 내에서 사용해야 할 스킬을 선택할 때 위 표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sp감소 각성이 데미지 증가 각성보다 기대값이 놓지만, 한 가지 맹점이 있습니다.
쿨타임이 짧은 액티브스킬은 sp감소 스킬이 효율이 훨씬 좋지만
1분이상 넘어가는 긴 스킬들은 전투 중에 여러번 사용할 기회가 사실상 없다고 봐도 무방하고,
현재의 전투 트렌드 상 최대 1~2번 쓰면 끝이기 때문에, 한방 한방을 강력하게 넣을 수 있는 뎀증 스각이 훨씬 좋습니다.

유일하게 레서의 액티브 스킬 중 호조는 SP 소모량 감소를 각성해도 쓸만한 스킬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둘중에 하나를 고르라면 대부분 데미지 증가 10%를 고르는게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