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삐 뉴비가 태삐 뉴비에게 알려주는 태삐

안녕하세요 게임은 19년 12월쯤 시작했고 20년 2월부터 태삐를 키우게 된 늅늅 태삐유저 설레미비 입니당!

혹시 궁금하신게 있다면 언제든 귓말로 물어봐주세용~

태삐를 키우면서 많은 딜사이클 글을 찾아도 보고 헤메도 봤지만 태삐보다는 낫비가 많고(버그때문이냐!!!),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 글을 읽다 보니 '워메 이게 뭔소리여' 싶은 것들이 있어 혹시 저같은 뉴비 유저들이나 태삐를 한번도 해보지 않은 분들이 한번쯤은 찾아 읽었으면 해서 쓴 글이 될것 같습니다!

★ 주의 

매우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포함돼 있으니 다르게 느끼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의 차이니까 양해부탁드립니다.
굇수 분들과 갓금손님들은 재미로 봐주십셔! 핳...

어디까지나 뉴비의 입장에서 뉴비를 위한 간단한 글이니 많이 모자랄 수 있습니다.
혹시나 모자란 설명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정정해보겠습니다!


0. 태삐 그리고 초반 레벨업

1. 기초적인 스킬 사용법

2. 태삐의 스킬

3. 딜 사이클

4. 보스별 팁

5. 플레이 팁




0. 태삐 그리고 초반 레벨업

태삐는 아무래도 집중이라는 스킬을 시전해서 사용하다 보니 레벨업을 할 때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몸도 종이장이라 툭 치면 으엌잌! 하고 쓰러지고요. 엠버도 처음에 어떻게 쓰는지 몰라 많이 맞고, 주변 잡몹정리도 꽤 까다로운 편 입니다.

그래서 레벨업은 낫으로 하고 스토리로 90~95까지 밀고난 후 스태프를 연습하겠다. 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1렙부터 스태프만써봤습니다)

태삐는 '매직애로우'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집중을 이용해 사용하는 스킬들이 스킬 판정입니다.

태삐는 원거리 딜러가 아닌 근거리에 가까운 중거리 딜러입니다!


1. 기초적인 스킬사용법

보통 마영전의 캐릭터들은 평타 -> 스매시로 이어지는 스킬들을 사용하지만 태삐

매직애로우라는 평타와 집중을 이용한 다양한 스킬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리고 태삐는 특이하게도 집중을 사용해서 스킬을 시전합니다. 그리고 태삐매직애로우를 쓰지 않습니다!

(매직애로우를 쓸 경우는 EX) 정말 내 홀딩기 시간인데 sp가 단 3 정도가 모자라다 큰일이다! 1스킬, 2스킬은 모두 쿨타임이다 하는 경우만 써주시기 바랍니다.사실상 스킬쿨이 돌아오기 때문에 1스킬을 우겨넣는방법이 더 낫습니다.)

집중을 총 4번까지 사용하게 되는데 첫 집중(1스킬)을 저는 파1 아1 라1, 두번째 집중(2스킬)을 파2 아2 라2, 세번째 집중(3스킬)을 파3 아3 라3 라고 명명하고 네번째 집중은 그냥 레이즈라고 명명하겠습니다.

근데 그냥 스킬을 쓰면되지 왜 집중에 대해서 알아야 하냐? 라고 물으신다면 똑같은 스펙의 태삐가 있을 때 집중을 활용하는 정도에 따라 딜차이가 많이 납니다.

집중을 할때 우클릭을 '꾹' 누르게 되는데 아무생각없이 꾹 누르고 있어도 1단계 ~ 4단계 집중까지 차징이 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제 배운사람이기 때문에 꾹 누르기 보다는 어느정도 리듬의 개념으로 우클릭을 눌렀다 떼는 행동을 반복하면 더 빠르게 모을 수 있습니다.

집중을 시작하고 첫 집중이 찼을 때 우클릭을 뗏다가 다시 우클릭을 두번 째 집중이 찼을 때 우클릭을 뗏다가 다시 우클릭을 이런식으로 반복하면됩니다.



(꾹 눌러서 사용한 집중)




(리듬을타며 사용한 집중)

위와같이 집중을 하게 되면 남들이 스킬 2개정도 넣을 때 우리는 3개 이상을 넣을 수 있어요! 와! 개이득!



또한 플라잉 스패로우(방향키+스페이스바 후 우클릭)를 활용해 우클릭을 떼지 않았을 경우 2단계 집중까지 쉽게 차징할 수 있으므로 보스가 접근한 위기상황이나 보스가 멀리 이동했을 때 순식간에 따라 잡으면서 스킬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플라잉 스패로우 후 집중)


2. 태삐의 스킬

일단 딜 사이클을 알기전에 태삐의 스킬을 알아보고 갑니다! 왜냐고요? V눌러서 읽기는 귀찮잖아요 >_0 (찡긋)

태삐는 일단 스킬이 으엄청 많습니다. 매우요! 그래서 뭘 찍어야 할지 모릅니다.(저도 시작후 1만 ap를 모을 때 까지 뭘 찍어야 할지 몰랐으니까요! 하하..)

일단 태삐 자체는 마법사? 입니다! 주 무력은 마법공격력 이고요.

캐릭터 성장 목표에 있는 스킬을 다 찍은 후에 최대랭크까지 올릴 우선순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공통스킬 하나씩 간단하게 보겠습니다.

마나 실드 - 다른 일반적인 캐릭터와는 다르게 태삐는 마나 실드라는게 존재합니다. 체력바 위에 파란색 막으로 뒤덮혀 있는 바로 그 것 그녀석이 마나 실드입니다. 8랭크까지 전부 찍었을 경우 2200의 피해를 흡수하는데 이 마나 실드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딜을 조금 더 우겨넣을 수 있습니다. 마나 실드가 있는경우 집중 하는 동안 쓰러지지 않기 때문입니다!(와! 갓캐!) - 최대랭크까지 올려줍니다. 스토리를 밀때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컴벳 마스터리 - 일반공격 대미지 증가 스킬. 즉 매직애로우 딜량을 늘려주는데 성장 목표에 에서 요구하는 것 이상으로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언트레인 캡슐을 사용했다면 최하로 놔두셔도 무방합니다.

크리티컬 히트 - 크리티컬 확률과 피해량을 동시에 올려줍니다. 꼭 최대랭크까지 올려줍니다.

매직 마스터리 - 다른 캐릭과는 다르게 가지고있는 마스터리입니다. 마법공격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꼭 최대랭크까지 올려줍니다.

디펜스 -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굳이 미리 찍지 않고 A랭크정도에서 머물러 있어도 무방합니다.

스매시 마스터리 - 모든 스매시 스킬을 강화합니다.(태삐는 레이즈만 스매시 취급입니다!)

이글 탈론 - 어... 뭐죠 이게? 안씁니다.

액티브 : 터틀 레그 - 어... 이건 또 뭐죠? 안씁니다.

연금술 : 골렘마스터리, 골렘생성, 마나피스톨 - 저는 이런스킬이 아예 제 스킬창에서 사려졌으면 좋겠습니다.

미티어 스윔 - 홀딩 스킬(1번) 입니다. 정말 난 고이고 썩버렸어 하는 경지에 이르렀을 때 최대랭크까지 찍으시면됩니다.

중력 역전 - 홀딩 스킬(2번)입니다. 미티어 스윔과 같습니다.

자 여기까지가 공통 스킬이었습니다. 우리는 이제 스태프를 들고 돌아다닐거니까 스태프 스킬을 봅시다!

마나 앰버 - 태삐의 꽃 중 하나입니다. 방향키를 누르지 않고 스페이스바만 누르게 되면 영롱하고 이쁜 구 모양의 크리스탈이 몸을 감싸 보호해 줍니다. 물론 적에게 맞기 전에 '헤헷 공격하니까 막아야겠다 미리 눌러야징' 하고 쓰면 거기까진 완벽한 계획이었습니다. - 최대랭크까지 올려줍니다.

태삐는 회피기(순간 무적기)가 없기 때문에 마나 앰버를 이용해서 적의 공격을 흘려야 하는데 랭크가 오를수록 순간 앰버의 무적시간이 생깁니다 현제 최대 랭크인 A랭크 기준으로 0.17초 입니다.

적에게 공격을 맞기 직전 앰버를 사용하면 앰버 위로 파란 보호막 같은 이펙트가 생기며 스페이스바를 바로 때면 풀리게 됩니다. 우리는 이 행동을 퍼펙트 앰버 즉 퍼앰이라고 부릅니다. 보통 마나 앰버는 한번 시전하고 난 후에 0.7초 이내에는 해제할 수 없기 때문에 아주 짧은 시간이라도 딜을 꾸역꾸역 우겨 넣겠다 싶은 분들은(어차피 나중에 고이면 다 할겁니다!) 적의 공격을 퍼엠으로 흘리고 난 후 바로 캐스팅을 해서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즉 우리는 퍼앰으로 극한의 이득을 봐야 더 나은 삶을 살수 있는 길에 들어왔습니다!

매직 애로우 - ㅖ? 안사요!

액티브 : 마나마인 - 진짜 써본적 없어요... 고인물들 분은 언제 쓰는지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ㅠ

액티브 : 라이트닝 볼트, 웨이브, 가이드 - 라이트닝 계열의 1스(=라1) 2스(=라2) 3스(=라3) 입니다. 이후 딜사이클 개념에서 더 다루겠습니다. 최대랭크까지 올려줍니다.

액티브 : 아이스 블래스트, 스피어, 블로우 - 아이스 계열의 1스(=아1) 2스(=아2) 3스(=아3) 입니다. 1스만 근거리입니다. 이후 딜사이클 개념에서 더 다루겠습니다. 최대랭크까지 올려줍니다.

액티브 : 파이어 볼트, 스톰, 쇼크 - 파이어 계열의 1스(=파1) 2스(=파2) 3스(=파3) 입니다. 대부분 중~근거리 스킬입니다. 이후 딜사이클 개념에서 더 다루겠습니다. 최대랭크까지 올려줍니다.(주 딜링기)

집중 - 스킬을 쓰기 위해서 꼭 최대랭크까지 올려줍니다!

액티브 : 힐링 펄 - 와! 펄님 태삐좀요!!! 최대 랭크까지 올렸을 경우 2550의 체력을 5명까지 채워줍니다.(이후 결사대때 많이 찾게 되실겁니다! 우린 뉴비니까요!) 굳이 먼저 최대랭크까지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액티브 : 재생 - 와! 재생님 태삐좀요!!! 최대 랭크까지 올렸을 경우 17초 동안 매 초마다 131만큼 파티 전원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굳이 먼저 최대랭크까지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플라잉 스패로우 : F로 유지하셔도 무방합니다.

액티브 : 환각 - 아직 전 배우지 않았습니다. 고인물들분들이 알려주십니다. 댓글 감사함미다!

★액티브 : 레이즈태삐의 꽃 중 하나입니다. 4스킬이고 시전시간도 길고 차징시간도 긴 만큼 딜도 잘 나옵니다. 거기에다 레이즈 모션중에는 방어불가 패턴을 제외한 무적기능이 있으니 활용만 잘 한다면 보스의 까다로운 패턴을 많이 무시할 수 있습니다. 쿨타임은 3분30초 딜링 시간은 약 7초 정도 태삐의 스킬중에 가장 강력합니다. - 꼭 최대랭크까지 올려줍니다.(0SP에서 모든 레이즈를 보스한테 맞추면 약 360정도의 SP가 모입니다.).

★액티브 : 연속집중 - 마법 사용 후 곧바로 같은 단계의 집중으로 이어갈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즉 내가 파3 스킬을 쓰고 우클릭을 한 번 더 누르면 아3 또는 라3을 쓸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ㅗㅜㅑ! 꼭 꼭 배워줍시다!

★연속집중은 꼭 각성의 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4초 를 스킬각성해주셔야 합니다. 딜 사이클에 있어서 매우 상당히 중요합니다.★ 스킬 각성을 할 수 있다면 가지고 있던 에르그로 꼭 연속집중 정도 하나는 스킬각성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5초 감소인 B등급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만 4초를 사용한다고 해서 크게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저는 그냥 편의를 위해서 C등급으로 사용해도 불편함 없이 사용중 입니다! +흐흐

★파이어 마스터리 - 파이어 계열 마법 3회 적중 시 대상에게 '타오름'(브랜드?) 디버프를 선사합니다. 상당히 쎕니다 앞으로 여려분들은 파이어 쇼크와 파이어볼트가 빗나갈때마다 욕이 절로 나올겁니다. 최대랭크까지 올려줍니다.

아이스 마스터리 - 아이스 계열 마법 3회 적중 시 대상이 얼었을 때 빙결 지속효과 시간이 증가합니다. 단 얼지 않았을 때 2단계로 계속 유지됩니다. 

★라이트닝 마스터리 - 라이트닝 계열 마법 3회 적중 시 스테미나를 90만큼 회복합니다. 2회 적중 시 70회복입니다. 스테미나 고갈이 빠른 편 이기 때문에 라이트닝 계열 스킬을 자주 사용해서 스테미나를 꾸준히 유지해 줘야 합니다.

캐스팅 세이브 - 줄여서 캐세 입니다.(발음주의) 현재 최고랭크인 D까지 올렸을 때 스킬을 최대 3개까지 저장 할 수 있으며 집중을 따로 하지 않고 저장된 스킬들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스까지 가는 거리가 길거나 보스의 무적기 혹은 내가 움직일 수 있고, 보스가 뻘짓을 하고 있을 때 미리 세이브 해두면 죠씁니다. - 최대랭크까지 올려줍니다.

캐스팅 세이브가 돼 있는 상태입니다.

물론 빠른전투는 사람들이 상당히 호다닥 움직이기 때문에 반정도는 포기하고 세이브를 1개 많으면 2개까지 할 수 있습니다.

캐스팅 세이브 첫 스킬 사용이 q로 돼있다고 눈치챈 분도 있을겁니다. Alt+1은 손이 너무가고 귀찮으니

옵션 > 마우스 조작모드 > 조작법 상세설정에 들어가서 캐스팅 키 1번을 아래와 같이 바꿔줍시다!




캐스팅 키 1번만 바꿔주어도 첫번째로 저장된 스킬을 사용하면 두번째 있던 세이브 스킬이 내려오므로 Q만 연타하셔도 죠씁니다!

훈련 탭의 스킬들 - 메디테이션을 제외한 나머지 A랭크까지만 올려두시고 나중에 ap가 많이 남을 때 마저 찍어주시면 됩니다.

회복 탭의 스킬들 - 스태미나 마스터리와 전투호흡 전투 스킬을 왠만큼 다 찍었다면 먼저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스태미나 마스터리와 전투호흡을 제회한 나머지들은 여유가 될 때 찍어주시면 됩니다.

장비 탭의 스킬들 - 스태프와 방어구 마스터리는 꼭 7랭크까지 올려둡시다!

진영 변신 - 보기에 더 이쁜걸로 하세요 태삐는 변신해도 뭐 없어요...ㅠ 변신을 할 수 있으면 변신을 해야 진영스킬 포인트가 오르기 때문에 꼭 스토리 진행할때 횟수가 0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자주 써주세요! 열정1 과 열정2 우선순위로 찍어줍니다!

자 우리가 요로케 스킬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으니 딜사이클 이라는 개념에 대해서 한번 알아봅시다.


3. 딜 사이클

사실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이유중 대부분이 딜사이클입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어떻게 해야하는지 왜 다른 캐릭들 처럼 평타 스매시 이후 뭐하세요!! 이런 직관적이고 단순한 내용이 없고 처음 보는사람은 정말 이해하기 힘든 글이 많습니다.(전 뉴비니까요!)

플레이를 계속 하다보니 '아 정해진 딜사이클은 없다!' 라는게 제 결론이었고 조금 태삐에 대해 이해를 한 후 제가 찾아봤던 모든글은 딜 사이클을 알려준는 글이 맞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뉴비분들을 위해서 혹은 저같이 설명해둔 글을 봐도 이게 뭔지 모르는 사람을 위해서 최대한 단순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태삐는 사실 위에서 말했듯이 정해진 딜사이클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뉴비들은 읽어도 모르기 때문에 간소화 해서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태삐는 보통 의문의 고양이 조각상을 사용합니다.

단 시즌4에 가셨을 경우 웨어울프의 앞발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딜을 넣기 전 태삐는 마법을 쓰지만 파이어계열 이 주 딜링기 이므로 너무 먼 거리에서 딜을 넣으면 다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3티모미터 캐릭터 거리 3개정도 떨어져서 딜을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캐스팅 세이브로 파이어 쇼크, 파이어 스톰아이스 블로우 이 순서로 3가지를 세이브 해 둡니다.




레이즈 > 연속집중 > 파이어 쇼크 > 라이트닝 가이드 > 파이어 스톰 > 파이어 볼트 > 아이스 블로우 > 라이트닝 웨이브 > 라이트닝 볼트

레이즈 부터 시작하기 힘든 보스의 경우 또는 레이즈를 나중에 써야하는 보스는

의문의 고양이 조각상이 있다면 미리 사용하고 연속집중 사용 후 

파이어 쇼크 > 라이트닝 가이드 > 파이어 스톰 > 파이어 볼트 > 아이스 블로우 > 라이트닝 웨이브 > 라이트닝 볼트

여기까지가 하나의 딜 순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번째 이후로는 상황에 맞게 보스의 거리에 따라나 편의에 맞춰 바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나의 딜 사이클이 끝나면 마침 딱! 연속집중파이어 쇼크의 쿨타임이 돌아옵니다. 그렇다면

연속집중 > 파이어 쇼크 > 라이트닝 가이드 > 파이어 스톰 > 파이어 볼트 > 이후는 자유롭게 사용 하시면 됩니다.

연속집중 쿨타임이 돌아올 때 마다 파이어 쇼크쿨이 같이 돌아오기 때문에 항상 1세트로 놓고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태삐의 스킬중에 최대 주 딜링기는 파이어 계열 스킬입니다.



가장 효율이 좋고 딜도 쎄고 무엇보다 [타오름] 효과로 인한 지속 딜링때문이죠!

중간 아이스 계열보다 라이트닝 계열이 많은 이유는 라이트닝 계열 스킬을 사용할때 마다 스테미나 수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말뚝딜을 넣으면 좋겠지만, 보스는 움직이고, 움직이고, 움직이기(야이..) 때문에 플라잉 스페로우로 보스를 따라잡거나 도망치면 스테미나가 상당히 잘 줄어드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의 스킬창입니다. 요즘 굳이 물약을 먹을일이 없어서 1번에 물약이 없지만 보통 VVIP큐미포션이 자리를 차지합니다. 

맨 윗줄에 스킬들을 정렬해 둔 이유는 스킬 쿨을 보기 위해서 입니다. 해두면 많이 편한거 같아요!

나머지 스킬들은 각자 편의에 맞춰 세팅해 두시면 됩니다!

제 스킬창 8번에 레이즈가 있는데 그 이유는 보스별 팁에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4. 보스별 팁

모든 보스의 패턴을 알아 두는 것이 당연하게도 가장 좋습니다. 태삐는 원거리 딜러가 아닌 근거리에 가까운 중거리 딜러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엄청난 팁이라기 보다는 K를 눌러 갈 수 있는 빠른전투 기준으로 간단하게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두가지를 설명할건데 하나는 캐스팅세이브를 할 수 있는 맵, 하나는 레이즈를 사용할 수 있는 맵 입니다. 간단하게 두가지만 설명하고 지나가겠습니다. 단, 헤라리같이 미친듯이 빠른 캐릭이 있다면 캐스팅 세이브를 포기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레이즈를 사용할 수 있는맵이란? 보스를 잡기 전에 컷씬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 비어있는 시간을 이용해서 비교적 사용시간이 긴 레이즈를 미리 시전해서 보스 전투 시작과 동시에 레이즈를 사용할 수 있는 맵을 말합니다.(저같은 경우 컷씬 직전에 8번을 눌러 레이즈를 미리 사용합니다.)

그럼 하나하나 갈 수 있는 레이드부터 알아봅시다!

흔히 4종 이라고 부르는 영혼의 부재, 실패와 대가, 통제, 왜곡된 진실(듀라한, 에스시더, 아르카나, 루파키투스) 입니다.

영혼의 부재

캐스팅 세이브(전부 세이브 가능)
레이즈(안됩니다, 가끔 버그?성인지 나가긴 합니다만 듀라한에게 등을 돌리고 있는 경우도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시작과 동시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실패와 대가

캐스팅 세이브(이동속도가 빠른 캐릭터가 있는것이 아니라면 전부 가능 빠른 캐릭이 있다면 2개정도)
레이즈(사용가능)

통제

캐스팅 세이브(절ㄹㄹㄹ대 못합니다)
레이즈(사용가능)

왜곡된 진실

캐스팅 세이브(이동속도가 빠른 캐릭터가 있는것이 아니라면 전부 가능 빠른 캐릭이 있다면 2개정도)
레이즈(사용가능합니다만 시작과 동시에 보스가 숨었다가 태삐 밑으로 튀어나오면 끊겨서 화가 매우 진짜 정말 많이 나니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냥가튼거!)

클엘마 라고 불리는 급습, 마신의 탑, 붉은 낙인(클레르, 엘쿨루스, 마하) 입니다.

급습

캐스팅 세이브(전부 세이브 가능)
레이즈(사용가능)

마신의 탑

캐스팅 세이브(2개정도 가능)
레이즈(사용가능은 합니다만 워낙 맵이 크고 슬금슬금 기어나오다가 방향트는일도 많고 멀어서 맞을 확률이 매우 낮으므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하도 덩치가 크고 꼬리에 의해 끊길확률도 많기 때문에 아무때나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붉은 낙인

캐스팅 세이브(포기하십쇼)
레이즈(안됩니다!) 장판 다 뿌수고 나서 밑층으로 내려갔을 때(오호호 여기 이런게 있었지?) 하프연주를 할 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루셀마단 이라고 불리는 광기의 무덤, 광휘의 루, 이웨카의 몽마, 지저의 실험실, 잊지않기 위하여(아가레스, 루 라바다, 서큐버스 셀렌(ㄴㄴ ㄴㅈㅇ), 마르젝트, 아이단) 입니다.

광기의 무덤

캐스팅 세이브(이동속도가 빠른 캐릭터가 있는것이 아니라면 전부 가능 빠른 캐릭이 있다면 2개정도)
레이즈(사용가능) 컷씬에 사용하는것 보다 9줄 됐을 때 멀리 도망가서 캐스팅 후 첫 장판(방어가능 맵 끝까지) 때 사용하시면 레이즈의 무적판정으로 무시할 수 있습니다. 멀리가는 이유는 두번 째 장판(방어 불가) 때문 입니다. 몽둥이가 길기 때문에 레이즈로 극한의 이득을 보는것이 좋습니다.(가까이서 괜히 딜하다가 찍-)

광휘의 루

캐스팅 세이브(이동속도가 빠른 캐릭터가 있는것이 아니라면 전부 가능 빠른 캐릭이 있다면 2개정도)
레이즈(사용가능)

이웨카의 몽마

캐스팅 세이브(전부 세이브 가능)
레이즈(사용가능)

지저의 실험실

캐스팅 세이브(포기하십쇼)
레이즈(사용가능)

잊지 않기 위하여

캐스팅 세이브(전부 세이브 가능)
레이즈(안됩니다!)

시즌 4 로체스트 공방전, 어둠의 일족(세자르, 네베레스)

로체스트 공방전

캐스팅 세이브(첫 지역 문이 확대되면서 길캠을 까는 시간동안 세이브 하시면 됩니다.)
레이즈(사용가능)

어둠의 일족

캐스팅 세이브(중간 보스를 잡고 세이브를 하시면 됩니다.)
레이즈(사용가능 합니다만 안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벽을보고 쓰거든요!)


5. 플레이 팁

첫번 째 태삐를 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저는 마나 앰버라고 생각합니다.

마영전은 기본적으로 보스와 캐릭터가 1수를 주고 받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비교적 태삐는 원거리~근거리를 드나들어 덜하지만, 보스의 패턴이 태삐를 향할 때 꼭 퍼팩트 앰버를 사용 해 보스의 딜을 흘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퍼팩트 앰버가 성공했다면 1.원하면 바로 앰버를 해제 할 수 있습니다. 2. 퍼팩트 앰버 성공시 후속타도 앰버의 체력과 상관 없이 막을 수 있습니다.(2가지를 꼭 잘 알고 이용 할 수 있다면 여러분 딜량에도 많은 기여를 합니다! 정말요!)

두번 째 패턴을 꼭 숙지하세요! 패턴이 조금 미숙하다면, 아이스와 라이트닝계열을 사용하셔도 됩니다만 난 왜이렇게 딜이 안나오지 태삐 개꾸져! 나안해!! 라고 하시면 안됩니다!!! 다른 캐릭도 물론 마찬가지겠지만 패턴을 알고 있어야 퍼팩트 앰버 > 딜 구간으로 이어지는 시간이 생깁니다. 숙지하는 만큼 퍼팩트 앰버 사용이 늘어난 만큼 딜량이 퍼센트로 오릅니다. 노력은 여러분을 배반하지 않습니다.

세번 째 태삐의 주력 딜링기는 파이어 계열 마법입니다. 꼭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딜사이클을 사용하지 않아도 꼭 파이어 계열의 마법은 우겨넣으시길 바랍니다. 중간중간 아이스와 라이트닝은 여러분들의 취향에 맞춰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번 째 태삐는 버그가 엄청 많습니다.(무친버그) 정말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던 저도 화가 많이나니까요! 버그마다 상황별 대처를 바로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당황하지 말고 다음 할일을 차근차근 생각해 나가시면됩니다. 레이즈를 쐈는데 바로 끊는다거나, 모션은 레이즈인데 레이즈가 안나간다거나, 캐스팅 세이브한 스킬들이 다 증발해 버리거나 기타등등... 매우 많지만 천천히 경험 하면서 상황별 대처를 할 수 있으시면 됩니다.



마치며

생각은 짧은글로 헤헷 내가 뉴비니까 뉴비를 위해서 간략하게 내가 알고있는것만 써야지! 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긴 글이 됐네요..!

저처럼 처음 시작하면 아무 생각없이 플레이 하는 태삐가 없어지길 바라면서 또는 신규 태삐유저가 많아지길바라면서!

아직 태삐에 대해서 잘 모르거나 시작이 태삐인 분들을 위해 부족한 실력이나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오타와 설명이 부족하거나 잘못 돼 있는 부분은 언제든지 충고해주시면 바로바로 수정해 보겠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시면 말씀해 주시면 더 추가해 볼게요!

아무래도 기초글이고 처음 써보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혹여나 이거 외에 궁금하다는 분이 많으시다면 추가적인 글을 쓸 의향도 있으니 많이적어주세요!(김칫국)

언제나 댓글 및 쪽지로 혹은 인게임 내 귓말(대답이 없으면 잠수입니다)로 질문을 해 주신다면 아는 부분에 대해 최대한 답변 해드릴게요!

심지어 인벤도 뉴비라 움짤이나 사진도 많이 못올렸네요 ㅠㅠ

부족한 글이었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