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올리기에 앞서 현재 스펙은  (밸 93 크리 226 = 319 / 추피 6400 / 공해제 2312) 입니다.
자랑하려는건 아니고, 오래하고 나름 상위레이드 다 다니는 스펙이라는걸 먼저 알려드리고 싶어서 써놨습니다.

최근 패스트캐스팅/일반캐스팅 관련해서 약간의 논란이 생긴거 같아서 찾아보았습니다.
확실히 패스트캐스팅을 자유자재로 쓸 수 있으면,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패캐로 전체 캐릭군에서 1티어에서 내려올 수 없다
라는 말은 약간 동의하기가 힘드네요.. 탭비가 최근 1티어인적이 없는것 같은데...

뭐 위말대로 1티어라고 생각하더라도, 전 패캐를 겹딜과 마찬가지로 버그라고 보고 있는데, 이러한 버그로 1티어를 한다고 한들 그것이 좋은걸까요? 만약에 저는 탭비가 1티어를 간다고 하면, 당당하게 1티어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지금 탭비는 1티어만큼 강하지 않지만, 약하지도 않습니다. 꼭 패캐가 없어도 딜을 많이 넣을 수 있어요.
탭비 집중 단계 개편 전부터 탭비를 지속해오셨다면, 지금이 얼마나 행복한지 아실겁니다.
결사대에서도 딜을 잘 넣기보다는, 재생과 펄을 끊임 없이 돌리면서 파티에 기여하는 부분에 보람찹니다. 
딜도 나쁘지 않게 항상 15%~ 25% 정도는 나오는 편이구요. 물론 다른 캐릭터들의 스펙을 매일 둘러보진 않아서 제가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진 모르겠지만요.


탭비는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