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도 답답해서 인벤을 운영자들이 가끔 눈팅한다는 말이 있어 적어봅니다.


조금 기니 결론만 원하시면 아래로 가서 보면 됩니다.




우선 미울이라는 캐릭터는 단순히 2평 스스스 라는 단순딜링 때문에 말이 많았습니다.


그에 대한 대책이랍시고 이번 패치에서 2스스스 는 하향 3스스 4스스 상향이라는 결과가 나왔죠.


그 결과가 어떻나요?? 플레이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그냥 아무런 특징이 없지 않나요? 2스든 3스든 4스든?


저는 이렇게 가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2스스스는 개인적으로 상향시켜서 딜 스킬로 만들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간단한데 2스스스는 공격시간이 제일 길며 한발이라도 빚맞을 경우 딜링도 떨어집니다.


그 긴 시간동안 몬스터의 공격을 맞지 않으면서 스매시를 다 넣기란 힘든 일입니다(하이리스크)


그렇다면 당연히 높은 딜링이 나와줘야 합니다(하이리턴)


반면에 3스나 4스 같은경우 마나홀로 캔슬해서 딜레이 없이 바로 사용합니다(로우리스크)


그런 만큼 당연히 딜링이 좀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로우리턴)


그럼 2스만 상향 시키면 3스나 4스는 버려지지 않느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 스매시들 같은 경우 부과효과를 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3스는 딜링이 약한대신 스태미너 회복효과를


4스는 지금 정도의 딜링을 유지하고 마나 회복효과를 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스매시들에 대한 제 생각이고 부가 스킬들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현재 마나플로우는 20초간 스태미너 6씩회복 되는데 그래봐야 120으로 패치전보다 훨씬 적게 회복되며 즉시 회복도 아니여서 스태미너 부족시에 사용은 못하고 딜하다 멈춰서 중간쯤에 사용해야하는 스킬이며 거기에 더해서 1분 30초라는 더럽게 긴 쿨타임에 비해 20초라는 짧은 지속시간을 가져 총체적으로 문제입니다.


그래서 마나플로우의 경우 이대로 지속 스태미너 회복이라면 sp소모를 500으로 바꾸고 지속시간 1분으로 마나와 스태미너를 회복하는 스킬로 바뀌는게 맞다고 생각하고 그게 아니면 이전처럼 롤백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디바인 백플립 샷의 경우 살리기 위해서라면 백플립 샷 성공후 10초간 스매시 강화효과를 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강화 효과를 높게 줄필요 없이 A랭크 기준 10%만 강화해줘도 누구나 사용하게 될겁니다. 이는 약화탄의 쿨타임동안 미울을 보완해 준다는 측면에서 저는 좋게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스매시 강화효과를 계속해서 받으면 그것대로 문제가 될테니 쿨타임은 15초에서 20초 사이로 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더 나은 의견이 있거나 반박하시는 분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결론


-스매시 류-


2스스스 >>> 데미지 상향

3스스스 >>> 데미지 하향 + 스태미너 회복

4스스스 >>> 마나회복 기능 추가


-부가 스킬 류-


마나플로우 >>> SP 소모를 늘리고 1분간 마나,스태미너 지속 회복 스킬로 전환

디바인 백플립 샷 >>> 적중시 10초간 스매시 강화효과 부여(쿨타임 15~20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