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줄 요약
: 왜한거지?


0. 요약하자면 리볼버 단계를 줄여서 장전 시간을 줄여버리고
평타 대미지를 올려서 딜로스를 메꿔라, 단 배율 상승은 없다....이건가본데

(본섭)

(테섭)

1. 퀵슬롯 등록제 밴드서포트, 인핸스 볼트 굉장히 불편합니다

제가 마영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다른 RPG와는 다르게 퀵슬롯 뚜루루루룩 누르는거 없이
상대적으로 간편한 커맨드로 게임을 즐긴다는 점인데

(때문에 아리샤, 테이드 허크, 린 같은 캐릭터를 별로 안좋아합니다.
몇개는 아예 휠클릭이나 확장 퀵슬롯에 쳐박아두고 안쓰는 수준)

이번 퀵슬롯에 2개가 올라가면서 쓸데없이 퀵슬롯에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늘었네요

이게.. 크로스건이 나온게 2013년 즘으로 아는데,
6년 넘게 쓰던걸 이렇게 한번에 바꿔버리면 혼동이 심합니다..

인핸스 볼드 신규로 추가할땐 1개만 바꾸기라도 했지 이건 뭔...


2. 미묘하게 덜걱거리는 조잡함이 있습니다

크로스건을 사용하는 카이가 '볼트 리볼버' 1단계를 사용할 때, 이따금 '퀵 리볼버'가 발동하지 않는 현상

: 위 현상은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해결할 예정입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라고는 하는데 이거랑은 조금 다른 버벅거림이..


3. 리볼버 단계 수를 줄여서 얻는 이득?

스킬 장전 속도는 빠릅니다. 문제는 이거밖에 없다는 건데

일반적인 유저들의 경우
아토믹, 거스팅 볼트 사용 빈도는 매우 낮고
피어싱, 블렛 6의 사용 빈도는 매우 높죠

그래서 대부분 퀵 리볼버를 2~3단계 볼트로 돌리는데

잘 쓰지도 않는 스킬을 2단계로 당겨놓고
+
퀵 리볼버 쿨타임은 그대로
+
자주 쓰는 스킬을 1단계로 당겨놓고
+
자주 쓰는 스킬의 쿨타임들은 그대로
=
혼파망입니다

사이클 정말 많이 어긋납니다

설마 어긋나는 시간들 동안 상향된 평타나 쏴갈기라
개노답 솔루션을 제시한건 아니겠죠?


4. 한건 맞는지, 왜 한건지 의문 드는 것들

1) 인핸스 볼트
SP 100 소모는 왜했는지 모르겠네요
차라리 리버레이트나처럼 스태미너/체력을 팍 소모하는걸로 바꾸던가

2) 거스팅 볼트
전 잘 안쓰는 스킬이라 체감도 안되고 필요성을 못느끼겠습니다
상식적으로 몬스터가 '날 맞혀주세요'하고 머리 디미는 상황이 얼마나 있나요;;

3) 회피 거리 상향?
후딜도 아니고 거리만 늘려가지곤 별 도움 안되고 체감도 안됐습니다
총카이 회피는 회피 뿐만 아니라 이전부터 멀어진 거리 줄이기 용도로 쓰이기도 했고
카이 고질적인 연타회피 문제가 저걸로 해결될 것 같진 않네요

4) 평타 / 인사이트 / 블렛 6 초탄 상향
평타와 평타랑 다를바 없는 공격들을 상향하는 행위는

캐릭의 재미를 빼앗을 뿐만 아니라

캐릭터 딜 상승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5. 굳이 이대로를 끌고오겠다면 바라는 점

내용 보시면 하나부터 열까지 안하느니만 못한 패치들입니다만

최근 밸패 내역을 보면 본섭에 오기까지의 과정에서 수정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ex> 롱보우 하향 시 서든 크리티컬로 스태 회복하기 / 듀얼개편(?)시 퀵리볼빙 추가하기/
핸드밤 퀵슬롯제에서 Z키로 되돌리기/빛스팅거 쿨타임 15초 안데려오기 등)

그래서 몇자 적어봅니다


1) 퀵리볼빙 쿨타임 감소
절실합니다. 사이클이 이렇게 많이 어긋나서 평타질 하는건 재미도 없고 딜도 안오릅니다

2) SP 수급량 증가
인핸스에 뜬금없이 100 넣고 싶으면 이렇게라도 메꿔줘야 합니다
총이고 활이고 카이는 SP = 딜이에요
니들이 그랬잖아요 카이는 SP를 빨리 많이 모아서 빠르게 소모하는 캐릭이라고

3) 거스팅 말고 다른 스킬 상향
유저들이 말을 하면 좀 들으세요 새끼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