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일 네코제에 다녀오고 나서 도움이 되고자 글을 남기려 합니다.
네코제 각 부스당 미션 및 주는 목록에 대해서 적고자 합니다.
마영전 뿐만 아닌 타 게임도 속하여 있으나 혹시나 필요하신분이 있을까 하여 적어봅니다.

처음 입장하기 전에 아래에 있는 팜플릿을 나눠줍니다.
팜플랫에는 각 부스의 위치를 알려주고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각 부스에 참가하시어 퀘스트를
수행하시면 됩니다. 8개의 게임부스 퀘스트 스탬프 + 개인상점 스티커로 총 9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퀘스트에 적힌 순서대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1. 마비노기-로나와 판의 판타지 펫 라이프

이곳에는 총 2개의 퀘스트가 존재하며 이 2개에 각각 스탬프를 찍어줍니다.
이 2개의 스탬프를 받아야 마비노기 퀘스트 스탬프 1개로 인정됩니다.

첫번째 퀘스트는 간단하게 두가지입니다.
처음은 사진찍기입니다. 4개의 정도의 스티커사진 기계에서 사진을 찍으면됩니다. 
그리고 번호를 입력하면 그 사진을 카톡으로 보내줍니다.

뭐 대충 이런식이죠(눈갱을 위한 배려)
그 후 이 사진을 SNS(페북, 인스타) 등에 올려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 퀘스트는 다음 패치에 기대되는 것은 무엇인지 적어야 합니다. 
포스트잇에 적은 후 준비된 벽면에 붙이고 마찬가지로 SNS에 올리고 인증하면 첫번째 퀘스트 완료입니다.

두번째 퀘스트는 몬스터의 사진입니다. 황금 어쩌구(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를 찍어
마찬가지로 SNS에 올려야 합니다. 해시태그도 해야하니 비치되어 있는 입간판을 보시고 참고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놈은 마비노기 부스 곳곳에 붙어 있으니 이를찍으면 됩니다. 사진은 아래를 참고...

이렇게 생겼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를 찍어간 뒤 입간판에 있는 해시태그를 작성하여 스태프에게 인증하면
도장을 찍어주어 마비노기 퀘스트에 2개가 찍힙니다. 도장은 같은 곳에서 찍어주시니
퀘스트 2개를 모두 수행하시고 도장을 찍어주는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마비노기 부스에선 아래의 쿠폰과 핸들러를 지급하며
쿠폰은 '로나와 판의 어서와 네코제 상자'라는 아이템을 줍니다.
구성품은..관심 있는분은 마비노기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2. 엘소드 - 엘스타 in 네코제

엘소드 부스에서는 퀘스트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사진찍기 or 퀴즈풀기
퀴즈는 제가 엘소드를 안하니 참여를 하지 않았고 사진찍기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럴 시 스태프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엘스타별 등신대가
존재하는 장소로 안내 해주니 그 뒤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등신대와 함께 사진을 찍으면(스태프가 찍어줍니다) 도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뭐 대충 이렇게 찍으면 됩니다...(역시나 눈갱을 위한 배려)
엘소드 도장을 받은 후 다양한 색의 공을 뽑을 수 있는 제비뽑기 통이 있고
거기서 나온 색에 따라 다양한 캐릭터 카드를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이런거 줍니다...

3. 천애명월도 - 천향을 찾아주세요!

개인적으로 가장 빡친 퀘스트 였습니다. 먼저 포토존으로 가서 그림자 사진을 찍습니다.

네...같이 간 후배랑 찍었습니다. 못찍어서 죄송...
여튼 이것을 찍은 후 마찬가지로 SNS에 올린 후 퀘스트 수행 부스로 이동한 뒤...
이를 인증하면 아래의 종이를 줍니다.

이 종이에 도장을 찍어준 후 '천향' 이라는 캐릭터를 코스프레 한 사람을 찾아 도장을 받아오라 합니다.
그 후 이분을 열심히 찾아(한 30분 찾은거 같아요...깊은 빡침) 도장을 받은 뒤
다시 퀘스트 부스로 돌아가 이를 인증하면 퀘스트가 완료 됩니다.

천애명월도의 보상품은 총 3개입니다.
첫번째는 게임 아이템으로 머리 장식품인 '오애 추추 머리장식'
코스튬인 '성수-노을꽃(30일)', 그리고 재화인 은량 1,000금과 신백 1,000개 입니다.

두번째는 병아리 머리핀인데 사람들 이거 하고 다니더라구여...
...이건 보상이라 그러기엔 좀..흠 여튼 넘어가죠(사진 찍기에도 아깝...)

마지막 세번째 보상품은 위의 쿠폰으로 천애명월도 퀘스트를 완료하면 주는 
넥슨캐시 10,000권 권 쿠폰입니다.

4. 클로저스 - 시궁쥐팀 사전계약, 필수!

클로저스의 퀘스트는 매우 간단합니다. 준비물은 스마트폰 어플 중 QR코드 스캐너...
클로저스 부스로 간 후 입간판에 있는 QR코드 스캔 후 신규 캐릭인 '미래'에 대한 사전예약을 하면 됩니다.
그 후 이 사전예약 한 것을 도장 받는 곳에 가서 인증하면 도장과 함께

넥슨캐시 2,000권의 쿠폰을 줍니다. 
클로저스의 사실상 보상은 신규캐릭 '미로'의 사전예약으로 받는 아이템이라 봐야겠네요. 근데 뭐였는지 기억이...

5. 마비노기 영웅전 - 콜헨 마을 용병단 대기실

마비노기 영웅전의 퀘스트는 설문조사 입니다. 부스로 이동 후 도장을 받는 곳으로 가면 스티커를 나누어 줍니다.
신규캐릭의 의견을 묻는 거대한 판때기(?)가 존재하며 그곳에 각각 성별, 나이때, 근접이냐 원거리냐, 외모에 대해 스티커를 붙일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수행하면 도장을 받으며 아래의 캐릭터 랜티큘러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의 캐릭터는 무작위 이니 원하는거 걸리는건 기도합시다...
쿠폰의 구성품은 홈VVIP서비스 패키지(15일), 뷰티샵 VIP패키지, 
중급 모험친구 선택상자. 네코제 문양, 네코제 타이틀입니다.

그 후 부스 왼쪽으로 마련된 룰렛으로 가서 룰렛을 돌리면 그에 해당하는 다양한 상품을 줍니다.
러버 코스터(고무 컵받침), 그립톡, 그리고 서큐버스 셀렌이 그려진 포스터 및 캐릭터 카드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치프틴 러버 코스터와 같이간 후배가 안쓴다고 준 포스터 및 캐릭터 카드입니다.
캐릭터 카드는 각각 서큐버스 셀렌, 미울, 벨, 카단, 아이단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사진은 이와 같습니다.

6. 테일즈위버 - 젤리삐의 숲을 방문해요!

테일즈위버는 정말 간단합니다. 줄이 여러개로 분산되어 있는데 굿즈 구매 줄과 캐릭터 카드 줄이 있습니다.
그 중 캐릭터 카드를 받는 줄로 가서 받으면 도장찍어줍니다...카드는 포장되어 있고 종류는 랜덤 같습니다.
(참고로 12월 1일인 일요일에는 3시부터 도장을 받을 수 있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상은 왼쪽은 홀로그램이 들어간 카드고 왼쪽은 SD화된 카드입니다.

7. 메이플스토리 - 핑크빈 하우스 in 네코제

개인적으로 2번째로 빡진 퀘스트 입니다. 퀘스트 자체는 어렵지 않으나 역시나 메이플답게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제일 마지막에 갓다가 근 30분을 기다리고 퀘스트를 수행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마친 후에는 메이플이 위치한 2층에 사람이 미어 터진다고 1층에서 못올라 가게 하더군요
12월 1일에 가실 분들은 먼저 수행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 것 같습니다.
여튼 미션은 간단합니다. 아래의 핑크빈이 인쇄된 투명한 플라스틱을 줍니다.

그 다음 부스에 마련된 핑크빈 하우스(?)를 이것에 비추며 사진찍으면됩니다

네 이렇게 찍으면 되요(발퀄 죄송합니다 하하 급하게 찍느냐고...)
여튼 이렇게 찍고 나면 스태프가 확인 후 도장과 쿠폰을 나누어 줍니다.

쿠폰은 이렇게 생겼고 보상품은 '부농콩 뿔뿔이(유효기간:영구)', 
데굴데굴 하우스의 뿔(유효기간 2019.12.18)'을 줍니다.
자세한 모양은 메이플 홈페이지에 있을것 같으니 관심이 있으시면 찾아보시면 됩니다.

8. 메이플스토리M

메이플스토리M은 넘모 간단합니다. 3층에 위치한 메이플스토리M카페에서 음료를 주문하면 됩니다.
음료를 주문하면 주문한 음료와 함께 예티 쿠키를 제공하며 이때 메이플스토리M 쿠폰도 함께 나눠줍니다. 
음료 수령 후 수령대에서 조금 뒤에 있는 스태프에게 가서 도장을 찍어달라 하면 도장을 찍어줍니다.

쿠폰은 이와 같이 생겼으며 보상품은 '네코제 쿠폰 보상' 상자입니다.
구성품은 관심이 있으신 분은 메이플스토리M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스탬프 8개가 끝나고 마지막 9번째가 남는데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위에 마비노기에도 설명했듯이 두 도장이 하나의 스탬프로 인정되기에 이거 들고
2층에 있는 경품데스크로 가면 8개로 인정입니다. 도장 9개 찍혀있다고 9개 아니에요.
마지막 9번째는 개인상점입니다! 이점 꼭 주의하세요!!!

9. 개인상점 스티커

2층에 있는 개인상점에서 물품을 구매하면 팜플랫에 개인상점 소개하는 부분에 스티커를 붙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의 오른쪽 위에 같이 스티커를 붙여 줍니다.

물품구매를 했는데 안주면 달라하세요.
여튼 개인상점에서 아무거나 하나 구입 후 스티커를 붙이면 9번째가 완료됩니다.

이 후 이 모든 퀘스트를 완료 후 2층에 위치한 경품 데스크로 가면 완료한 퀘스트의 개수에 따라 경품을 지급합니다.
전 9개를 다 성공했기 때문에 9개 짜리인 마비노기 포스터를 받았습니다.
하나는 나오가 그려진 포스터. 다른 하나는 나오와 로나가 그려진 포스터를 지급합니다.




여기까지 네코제 퀘스트 및 보상품이였습니다. 제가 받은 것 기준이므로
추가로 더 받으시거나 다른 경품이 더 있을지 모르나 12월 1일 가시는 분들이 참고하시길 바라여 적어봅니다.
특히 9번째의 마비노기 포스터는 마비노기 유저분들은 탐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제일 중요한거!!!
일찍 가세요. 이건 진심입니다. 필자는 10시 반에 갔는데 이미 줄이 약 200명 이상이였습니다.
지인분은 1시에 줄서서 4시에 들어갔답니다.
줄 서 있는 동안 스태프랑 얘기할 기회가 생겨서 얘기를 했는데 1등은 아침 7시에 줄섰다고...

그밖에도 갤러리나 다양한 체험 부스, 프린팅 에코백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