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그 멜 배틀 아레나
    - 신규 PvP 모드인 '마그 멜 배틀 아레나'를 추가합니다.

    : 출정하기(단축키 [G]) 메뉴의 매치 항목에서 '마그 멜 배틀 아레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마그 멜 배틀 아레나는 4 vs 4 로 진행되며, 8명의 플레이어가 레드팀 4인, 블루팀 4인으로 나뉘어 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 테스트 서버 운영 기간 동안 캐릭터의 레벨에 관계 없이 누구나 '마그 멜 배틀 아레나'에 출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정하기' U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레벨을 2 이상 달성해야 하기 때문에,

        레벨 2 이상의 캐릭터로만 매칭을 진행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배틀 아레나에 참여할 인원이 모두 모이면, [챔피언 선택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챔피언 선택 화면]에는 각 팀마다 총 16명의 챔피언이 랜덤하게 등장하며, 각 플레이어마다 선호하는 챔피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각 팀은 1~4 코스트의 챔피언을 한 종씩 고르게 되며, 동일한 코스트의 챔피언은 중복으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 만약 동일한 코스트의 챔피언을 중복 선택할 경우, 중복 선택한 플레이어 중 한 사람만 자신이 선택한 챔피언으로 플레이하게 되고,

       다른 플레이어들은 아무도 고르지 않은 코스트의 챔피언이 랜덤하게 선택됩니다.
     
    :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선택을 마친 후에는 [배틀 아레나 전장]에 입장하게 되며, 이때부터 실제 대전이 시작됩니다.
    : 전장에는 '안전지대'와 '전투지대'로 구분된 영역이 존재하며, 레드팀 4인은 좌측 안전지대, 블루팀 4인은 우측 안전지대에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 또한, 전장에는 붉은색의 탑 라인과 푸른색의 바텀 라인이 존재하며, 전투 중 텔레포트 포인트를 통해 두 라인을 오갈 수 있습니다.
    : '안전지대'에는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는 '회복 포인트'가 있으며, 한 번 '전투지대'에 들어가면 일정 시간 동안 '안전지대'로 돌아올 수

      없습니다. 
      
    : 두 팀은 자신의 '안전지대'를 벗어나 중앙의 '전투지대'에서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 '마그 멜 배틀 아레나'의 전투는 플레이어 조작과 비슷한 형태를 띄고 있으며, 모든 챔피언은 기본적인 3연속 공격(공격 → 공격 →

      스매시)과 회피 동작, 2개의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마그 멜 스킬'은 재사용시간이 부여되어 있으며, 해당 재사용 시간은 챔피언이 '전투지대'에 진입해 있는 동안에만 줄어듭니다.
    : 재사용시간만 만족하면, 캐릭터의 스킬과는 달리 SP와 관계 없이 언제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배틀 아레나를 진행하는 동안 언제든 [TAB] 키를 누르고 있으면, 전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탑 뷰로 전환되며 자신이 선택한

      챔피언의 간단한 조작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전 진행 중 상대 챔피언을 처치하는 경우, 해당 챔피언의 코스트가 승점으로 가산됩니다.
    (예) 코스트 1 챔피언 - 놀치프틴 처치 시 승점 1점 획득,
          코스트 4 챔피언 - 아가레스 처치 시 승점 4점 획득
    : 대전 진행 중 탑 라인 또는 바텀 라인 전투지대에 한쪽 팀만 주둔하고 있는 경우, 해당 라인은 '점령중' 인 것으로 보고 20초에 한 번씩

       점령 중인 팀에 승점을 부여합니다.
    : 이 때, '전투지대'에 챔피언이 몇 기 주둔하고 있는 지에 상관 없이 승점은 1씩만 획득합니다.
    (예) 탑 라인 '전투지대'에 레드팀 챔피언 1기만 존재하는 중이라면 20초에 한 번씩 레드팀이 승점 1점 획득,
          바텀 라인 '전투지대'에 블루팀 챔피언 2기만 존재하는 중이라면 20초에 한 번씩 블루팀이 승점 1점 획득
     
    : 승점을 30점 먼저 달성하는 팀이 해당 매치에서 승리합니다.
    : 전투 종료 시 '마그 멜의 인장'을 보상으로 획득합니다.
    : 전투 종료 시 승리와 패배에 따라 랭킹 점수가 조정됩니다.
    : 랭킹 점수가 높아지면 자신의 랭크가 상향 조정됩니다.
    (예) 브론즈 → 실버 → 골드

    ※ '마그 멜의 인장' 상점과 시즌 랭킹 보상은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공개될 예정입니다.

    : '마그 멜의 인장' 상점에서 '마그 멜의 인장'을 골드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은 테스트 서버만의 사양으로,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에는 다른 보상으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 테스트 서버 운영 기간 동안 원활한 매칭 진행을 위해, 캐릭터 접속 시 '마그 멜의 인장'을 지급합니다.
    : '마그 멜 배틀 아레나'는 매칭 시 '마그 멜의 인장'을 담보로 맡겨두는 형태로 매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테스트 서버 운영 기간 동안에는 인장 아이템을 원활하게 획득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되어, 위와 같이 로그인 시

      인장을 지급합니다. 

     

    ■ 인사이드 콘텐츠
    - 신규 마을 콘텐츠인 '인사이드 콘텐츠'를 추가합니다.
    : 전투나 마을에서 플레이를 하다 보면, 캐릭터는 다양한 '인사이드 감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인사이드 감정'을 획득하면 캐릭터의 머리 위에 감정 이모티콘이 출력되며, [SPACE] 키를 입력하여 캐릭터의 '인사이드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인사이드 콘텐츠'를 진행하면, 캐릭터는 3~4개의 주어진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임무는 키보드의 [1], [2], [3], [4] 키 중 한개를 누르고 있으면 수락할 수 있습니다.
    : 임무를 수락하면, '인사이드 팝업'을 통하여 캐릭터의 감정과 임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사이드 팝업'은 메뉴(단축키 [T])의  [캐릭터 인사이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볼 수 있습니다.
    : 수락한 임무를 완료하면 '인사이드 인장' 1개와 '인사이드 감정 상태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인사이드 감정 상태효과'가 있는 상태에서 채팅창에 '/감정' 입력 시 현재 캐릭터의 감정이 머리 위에 표시됩니다.
     

    - '인사이드 인장'으로 교환상점에서 '인사이드 감정표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교환상점에서 구매한 '인사이드 감정표현' 아이템 사용 후, 채팅창에 '+기쁨, +울음, +화남, +화이팅, +덤덤, +빙글' 입력 시

      캐릭터의 머리 위에 이모티콘이 표시됩니다.

    ※ 테스트 서버 운영 기간 동안, '인사이드 인장'을 콜헨 마을의 '이상한 여행자'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인사이드 콘텐츠는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게임 패드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 캐릭터 랭킹
    - 캐릭터 랭킹 포인트 집계 방식을 수정합니다.
    밸런스에 의한 랭킹 포인트는 밸런스 최대 105까지 반영됩니다.
    : 보유한 밸런스가 105를 초과하는 경우, 초과분에 의한 랭킹 포인트가 반영되지 않습니다.
    - 크리티컬 저항 1당 랭킹 포인트 증가가 기존 50포인트에서 125포인트로 수정됩니다.
    - 공격력 제한 해제 1당 랭킹 포인트 증가가 기존 5포인트에서 4포인트로 수정됩니다.
    : 조합된 장비 레벨에 따라 랭킹 포인트의 가중치가 반영됩니다.
    >  90레벨은 레벨 보너스의 적용 없이 공격력 제한 해제 1당 4포인트 증가합니다.
    >  95레벨은 레벨 보너스의 적용을 받아 공격력 제한 해제 1당 5.2 포인트 증가합니다.
    > 100레벨은 레벨 보너스의 적용을 받아 공격력 제한 해제 1당 6.4 포인트 증가합니다.
    >  105레벨은 레벨 보너스의 적용을 받아 공격력 제한 해제 1당 7.6 포인트 증가합니다.

     

    - 수정된 랭킹 포인트는 해당 캐릭터가 접속할 때 새롭게 계산하여 반영합니다.

     

    ■ 소재 합성
    - 소재 합성 시 '공격력 제한 해제' 의 단계별 상승 수치를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 기존에 합성된 수치도 합성한 단계에 따라 변경됩니다.

    변경 전 90 ~ 100 레벨 조합 소재

    변경 후 90 ~ 100 레벨 조합 소재

    종류

    최대 수치

    한 단계

    종류

    최대 수치

    한 단계

    봉인된 힘: 무기

    600

    50

    봉인된 힘: 무기

    840

    70

    봉인된 힘: 방어구

    80

    10

    봉인된 힘: 방어구

    120

    15

    예리한/안정된/가벼운/오롯한

    350

    50

    예리한/안정된/가벼운/오롯한

    560

    80

    단단한/매끈한

    50

    10

    단단한/매끈한

    70

    14

     

    변경 전 105 레벨 조합 소재

    변경 105 레벨 조합 소재

    종류

    최대 수치

    한 단계

    종류

    최대 수치

    한 단계

    봉인된 힘: 무기

    600

    40

    봉인된 힘: 무기

    840

    56

    봉인된 힘: 방어구

    80

    8

    봉인된 힘: 방어구

    120

    12

    예리한/안정된/가벼운/오롯한

    350

    35

    예리한/안정된/가벼운/오롯한

    560

    56

    단단한/매끈한

    50

    5

    단단한/매끈한

    70

    7

     
    - 조합된 장비에 적용된 공격력 제한 해제 능력이 보스 몬스터와 레벨 차이에 의해 차등 적용됩니다.
    : 장비의 레벨이 보스 몬스터의 레벨보다 같거나 높으면 공격력 제한 해제가 100% 적용됩니다.
    : 장비의 레벨이 보스 몬스터의 레벨보다 5레벨 낮으면 공격력 제한 해제가 90% 적용됩니다.
    : 장비의 레벨이 보스 몬스터의 레벨보다 10레벨 이상 낮으면 공격력 제한 해제가 80% 적용됩니다.
    : 보스 레벨과 실제로 적용되는 공격력 제한 해제 능력치는 전투 정보창에서 상세히 안내되도록 변경합니다.
    ※ 공격력 제한 해제가 적용되지 않는 아인라허 / 길드 던전 / 인연 임무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 미혹의 탑 전투는 보스 몬스터의 레벨이 항상 게임 상의 최고 레벨로 적용됩니다.
     

    ■ 캐릭터

    [공통]
    - 밸런스 능력치가 90을 초과할 경우 3 초과마다 밸런스 1로 적용합니다.
    : 초과된 밸런스로 인해 적용될 수 있는 밸런스는 최대 5이며, 최종적으로 95로 제한됩니다.
    : 가령 캐릭터가 가진 밸런스가 96이면, 90에서 6을 초과하여 밸런스가 2 추가 적용되므로 최종 92의 밸런스를 갖습니다.

      (105일 경우 5가 추가 적용되며 최대치입니다.)

     

    [카엘]
    - 일부 스킬의 공격 대미지를 하향합니다.
    : '가디언즈 블레이드: 스트라이크'
    : '가디언즈 블레이드: 카운터'
    : '썬더버드 슬래쉬'
    : '레드호크 크러쉬'
    : '액티브: 레이지 레지스탕스'
    : '액티브: 로우 플라이트'
    : '액티브: 디모스 업라이징'

     

    - '액티브: 서클 오브 라이트' 사용 중 몬스터가 카엘 방향으로 계속해서 회전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이비]
    - 전투 '급습' 시작 위치에서 골렘 생성 시, 전투를 시작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몬스터]

    - 아래 전투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체력을 10% 상향합니다.
    : 100 레벨 이상 레이드 전투 (싱글 모드 포함)
    > '급습', '마신의 탑', '붉은 낙인', '광기의 무덤', '광휘의 루', '이웨카의 몽마', '지저의 실험실', '잊지 않기 위하여',

        '로체스트 공방전', '어둠의 일족', '실낙원의 첨병'
    : 스페셜 던전
    > '[스페셜] 파괴의 화신', '[스페셜] 흘러간 기억', '[스페셜] 파편 골렘', '[스페셜] 죽음의 신'
    : 결사대
    > '사념의 바다', '달의 이면', '모루 위의 검', '[헬] 사념의 바다', '[헬] 달의 이면'
    : 기사단
    > '저승을 지키는 문지기', '으슥한 지하수로', '거대 오거'

     

    [보이스]

    - 전투 중 퀵챗(나이스/감사합니다/죄송합니다/수고하셨습니다) 입력 시 들을 수 있는 보이스의 종류를 추가합니다.

    : '리시타', '피오나', '이비', '카록', '카이', '벨라', '허크', '린', '아리샤', '헤기', '델리아', '미리', '그림덴', '미울', '벨', '레서'

     

    [내구도]

    - 아이템 내구도가 전투 완수 시 일괄적으로 소모됩니다.
    : '투쟁의 탑'에서는 첫 번째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때 아이템 내구도가 소모됩니다.

     

    [기타]

    - 전투 도중 마을에서 획득한 상태효과의 상태가 변경되면, 파괴된 방어구 수치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어둠의 일족' 진행 중 파티 멤버와 함께 갈고리를 타고 이동할 경우, 이따금 절벽 아래로 떨어지던 현상을 개선합니다.

    - 기사단 전투를 포기한 상태에서 전투가 완수될 경우, 출정 횟수가 올라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전투 중 일부 컷신에서 특정 감정표현을 사용할 경우, 캐릭터의 외형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신규 전투
    - 신규 전투 '붉게 물든 아율른'이 추가됩니다.
    : '타라타 방면'의 '붉은 달의 기운' 지역에서 100레벨부터 개인 출정이 가능합니다.
    : 기본적으로 하루 2회 전투 성공 제한이 있습니다.
    : 기존의 '붉게 물든 배의 무덤'과 1주일 주기로 교체되며 추후 정식 서버 투입 시 1일 주기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기존에 적용되는 'Daily 보너스'가 그대로 적용됩니다.

     

    ■ 메이트
    - '메이트: 클레르'에게 '전투 특화 ll' 스킬이 추가됩니다.
    : '붉게 물든 아율른' 전투에서만 적용됩니다.
    : 기존의 스킬과 동일한 방식으로 캐릭터의 AP를 소모하여 스킬 수련이 가능합니다.
    : 스킬 최고 랭크 달성 시 메이트의 추가피해 1000, 행동 속도 +20%가 적용됩니다.
    : '메이트: 클레르'와 영원한 계약을 했다면, 다른 메이트에서도 해당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붉은 달의 기운' 지역의 전투에서 적용되는 '메이트 Daily 보너스' 효과의 추가 피해가 3000이 아닌 1000으로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소지품함
    - 소지품함 검색 UI를 개편합니다.
    : 소지품함 검색 UI에서 최근 획득한 아이템을 최대 100개까지 볼 수 있습니다.
    : 캐릭터 변경 시, 최근 획득 아이템 목록이 초기화됩니다.

     

    ■ 우편함
    - 우편함에 ID 단위의 우편을 받을 수 있는 [ID 우편] 탭을 추가합니다.

     

    ■ 친구 메뉴
    - 친구(단축키 [O]) 메뉴에 [플레이 상태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 친구의 전투 입장, 타이틀 획득 정보 등의 팝업 알림 표시를 켜기/끄기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나의 전투 입장, 타이틀 획득 정보 등 플레이 상태를 친구에게 표시할 지 켜기/끄기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드레스 룸
    - 외형 저장 슬롯을 최대 14개 더 사용할 수 있도록 드레스 스킬을 추가합니다.
    - 드레스 랭킹 명예의 전당 아이콘 및 채팅 아이콘을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합니다.
    - [전투 외형 설정]에 '전체 선택/해제', '페이지 선택/해제' 기능을 추가합니다.

    - 시뮬레이션 구역에서 '미리'의 '드레이커' 크기가 어색하게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아이템
    - '캠프 파이어 키트', '생명력 포션' 등 퀵슬롯에 등록한 아이템을 모두 사용한 후 해당 아이템을 다시 얻게 되면,

       자동으로 기존의 퀵슬롯에 등록되어 유지되도록 개선합니다.

    - 홈 VVIP 서비스, 프리미엄 PC방 혜택으로 지급되는 이너아머와 '큐미의 회복 포션'이 자동으로 장착되도록 개선합니다.

    - NPC 상점에서 아이템 구매 시 소모되는 골드 총합이 일정 금액을 초과할 경우, 구매 의사를 묻는 알림창을 추가합니다.

    - 아이템 분해나 추출로 얻은 'ID내 거래 가능' 아이템을 액세서리 강화 재료로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파르홀른 시즌1 스토리 학습서 C (서브)' 사용 시 '바보 같지만 멋있는' 타이틀을 획득하도록 수정합니다.

    - '파르홀른 시즌1 스토리 학습서 D (서브)' 사용 시 전투 '비밀의 방'의 전투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캐릭터 인연 콘텐츠
    - 용병단 대기실의 [대기 중인 동료] UI에서 일일 친밀도 게이지가 이따금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NPC 대화창 확대 옵션 적용 시, 인연 키워드 툴팁의 위치가 어긋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뷰티샵
    - 뷰티샵에서 이너아머 색상을 변경하고 다른 탭을 선택했다가 다시 이너아머 탭을 선택할 경우, 변경한 이너아머 색상이 초기화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뷰티샵에서 [모자 보이기 / 감추기] 기능 사용 시, 착용중이던 헤어, 렌즈, 페인팅 설정이 초기화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뷰티샵 입장 후 메이크업, 페인팅 등 선택 시 기존에 띄워 둔 색상 팔레트가 계속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뷰티샵에서 메이크업, 페인팅 등을 선택 후 색상 팔레트를 처음 표시할 때, 기본 색상이 설정되어 있도록 수정합니다.

     

    ■ 기타
    - 몬스터 타격 시 출력되는 [혈흔 이펙트 켜기/끄기] 기능을 추가합니다.

    - [추가 전투 진행] 창에서 '길드 출정 허가증'과 '출정 허가증'이 목록의 상위에 노출되게끔 우선순위를 변경합니다.

    - NPC 대화 UI 내 버튼의 외형을 개선합니다.

    - 온천에서 메모리가 급격하게 증가하던 현상을 완화합니다.

    - 길드 하우스에서 오브젝트를 회수하지 않고 퇴장 시, 채널 이동이 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마을에서 새로운 상태효과 획득 시, 다른 상태효과의 툴팁이 표시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하단 메뉴에 아이콘이 중복하여 생기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출정 게시판을 열어둔 상태에서 오브젝트 배치 시, 출정 게시판의 지역 정보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캐시샵에서 [넥슨캐시 충전] 버튼 클릭 > 충전 페이지에서 넥슨캐시를 충전하지 않고 페이지를 닫은 후 캐시샵 내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후 아이템 구매 시 '구매 총액'이 0원으로 표기되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그래픽
    - 특정 동작 이후 캐릭터의 시선이 어색해지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타인이 착용한 꼬리, 등 슬롯의 장비가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등 슬롯 장비가 보이지 않도록 하는 상의 장비가 파괴되었을 때, 등 슬롯 장비가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카이'가 '영광의 검 / 서약의 검' 오브젝트 상호작용 시 모션이 정상적으로 표현되도록 수정합니다.

    - '벨'이 '영광의 검 / 서약의 검' 오브젝트 사용 시 작은 체형에 의해 어색하게 표현되던 부분을 수정합니다.

    - '카엘'이 전투 출정 시 '/좌절' 감정표현을 사용하면, 감정표현 중 이따금 무기가 보이지 않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카엘'이 전투 중 감정표현 시, 섬광 이펙트가 남아 있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특정 체형의 '카록'이 '스페셜 하네스 수트 셔츠' 착용 시 가슴 부분이 일부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페셜 볼레로 상의를 착용한 '델리아'가 특정 동작을 할 때, 움직임에 따라 가슴 부분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이너아머 섹시 애니멀'과 '스페셜 오리엔탈 로즈 시스루 블라우스' 착용 시 가슴 부분이 일부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미울'이 '플래티넘 불렛 헬름' 착용 시 헤어에 따라 머리 뒷부분이 뚫려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 '프로즌 프린세스 퍼 코트'와 '글로우 피스트' 착용 시 손목 부분의 그래픽이 깨져 보이던 현상을 수정합니다.

     


     

    테스트 서버는 업데이트 내용의 정식 서버 적용 전, 사전 테스트를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개발 도중 테스트가 가능한 단계에서 동결된 버전이 업데이트되므로,
    정식 버전에 비해 부족하거나 누락된 상태 또는 임시로 구성된 데이터 및 리소스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스트 결과에 따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