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문제가 되고있는부분을 간략하게 설명과 동시에 유저가 바랬던점을 적습니다.

또한 현재글은 특정캐릭의
딜량 상향을바라는 글이아니며  유저의 분쟁을 위한 글이 아닌 캐릭터들의 유틸에 관한내용입니다.


현재의 패치가 다음주 패치가 되지않도록 

운영진이 볼수있게 추천 및 환기글로 사용해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공통: 일반가드x -> 퍼펙가드

이 부분의 운영진의 잘못된 캐릭터의 이해도 때문에 여러 캐릭들의 유틸기가 개박살났고 현재 밸런스패치는 
역대급 최악의 밸런스패치가 되었습니다.

운영진님들 소통 한다고 하시면서 왜 하지않으신건가요?이럴거면 건의 사항을 왜 받은건지 모르겟습니다.

 물론 밸런스패치를 이번만으로 끝낼걸아닌걸 알지만

 왜 가장 중요하고 필요한걸 빼고 유틸기를 이상하게 만드는겁니까. 왜 단순한 숫자놀음을하고있는건지 모르겟습니다.

일반가드에서 퍼펙가드로 개선되면서 문제가 된 캐릭들을 적습니다.

----------------------------------------

1. 피오나 

유저가 원했던점 : 회피기 , 카운터시회피구간, 고질적인 가드유지로 인한 연속가드시 캐릭이 굳는현상개선

,가드 범위 증가

밸런스 테스트섭 결과

가드 유지를 삭제하고 일반가드 ->퍼펙트가드로 상향   회피후 가드를 매끄럽게 하기위해서 헤비가드의 기존 커맨드 를 

E키로 변경하였습니다. 



테스트 서버에 발생된 문제점과 개선되길원했지만 되지않은부분

1. 10년이넘는 기간동안 피오나에 익숙해진 해비 커맨드를 E키로 바꾸고나서 여러유저들이 불편함을 호소

2. 카운터 1타와 2타 넘어가는 구간의 비는시간이 존재함 회피안됨 매끄럽지않음

3. 여전히 어그로가 잡히지않으면 가드할수없음 , 가드모션떄문에 히트박스 줄어드는거 개선이 필요함

4. 가드 실패후 가드시  후딜로인해 가드가 안됨(가드시 캐릭굳는거 개선안됫음 제일중요함), 
   그런데 무빙캔도 안됨 한마디로 가드 하다가 쳐맞는 현상이 발생함

-----------------------------------------------------------------------

2. 이비 (스태프)

유저가 원했던점 : 연금술 개편 등 일반 가드에서 퍼펙트가드로 바뀐 내용과 무관하여 적지않습니다.
  이비 개선사항의 내용이 너무많으므로 이비 캐릭게시판을 참조.

밸런스 테스트섭 결과


앰버 최대지속시간 너프, 퀵스텝 추가


테스트 서버에 발생된 문제점과 개선되길원했지만 되지않은부분


앰버의 후딜때문에 보스몬스터의 연속기를 막을수있는 방법이 없게됨.(중요)

퀵스텝 후 앰버 가능

앰버후 퀵스탭 쳐맞


-----------------------------------------------------------------------------

3. 허크

유저가 원했던점 : 허크의 가드시 복수피해량  없애주길바랬음, 이비와동일 상향점은 허크게시판참조


밸런스 테스트섭 결과

철벽 일반 -> 퍼펙판정


제자리 봉쇄- 시간 감소

돌격시 봉쇄- 시간 감소

복수 피해량 감소


테스트 서버에 발생된 문제점과 개선되길원했지만 되지않은부분

1. 복수 피해량으로 인한 생존성 박살 

예시 ) - 기존 피해량 5타 다 가드시 깍이는 피해량 2700
         패치후 피해량 5타 가드시  깍이는 피해량 1500


          5복수  피 회복량 900


2. 봉쇄 시간 감소로 인한 평봉 횟수증가

- 허크를 잘모르시는 유저를 위해 설명해드립니다.  허크의 가드의 경우 유지시간이 있기때문에 바로 재 가드를 할수없습니다.

따라서 평타후 가드를 다시 해주어야 빈구간없이 연속 공격을 막을수 있습니다.

현재 봉쇄 시간감소는 보스몬스터가 2번의 공격을 할때 허크는 한번만 가드해줄경우 전부 가드가 되었지만

현재 테스트서버의 패치 라면 
반격캐릭처럼 정확타이밍에 한타 한타 평타 가드 평타 가드 해주게 바뀌었다는겁니다.

-----------------------------------------------------------------------------------

4. 카록

카록을 이야기하고싶지만 아직 제가 해본결과 로는 아직까지 가드에대해 아직 발견된 문제가 없어서 
글을적지않았습니다.

다른문제가 있다면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카록의 힘겨루기는 판정의 딜량이 좀더 상향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생각합니다.

힘겨루기의  지속시간은 10 초입니다. 

왠만한 홀딩기시간보다 더욱 긴시간입니다.

다른캐릭들은 카록이 힘겨루기할동안 약 2~4번의 스매쉬를 할수있는 시간입니다.

이에 준하는 딜량이 나와야지 않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