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리샤를 주력으로 키우고 있는 '레이드는가산점이다' 입니다.

요즘 아리샤 공략도 잘없고 해서 공략글을 한번 작성해볼려고 합니다.(채찍은 잘몰라서 채찍고수님들 따로 해주셔야될거같아요 ㅠ)

*기초*
일단 롱블리샤는 기본적으로 롱블레이드와 캐스틀릿이라는 2가지 무기를 조합해서 다양한 공격을 합니다.

-일반상황일때는 롱블레이드로 단타공격과 함께 마나스톤을 던지면서 조금은 단조로운 공격을 하지만 마나블레이드를 켜면 아리샤가 롱블레이드에 마나의 힘을 넣어 엄청난 공격속도와 마나스톤과 자신의 위치를 바꾸면서 화려한 공격을 합니다.

*스킬 설명 및 마나회복*
-정말 기초중에 기초인 스킬 설명 및 마나 회복이 얼마나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마나회복이 정확히 얼마나 되는지 아시는분 생각보다 많이 없다고 알고있는데요. 이번기회에 확실히 알아두자고요~

★기초 용어
1. 비활성 마나 : 아리샤가 특정공격을하면 비활성마나가 생깁니다. 이 마나는 임시적인 마나이며 사용을 할수없습니다.

2. 활성 마나 : 아리샤가 드레인마나 스킬을 사용하면 비활성마나가 활성 마나로 바뀝니다. 활성마나는 아리샤 딜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활성마나가 얼마나 잘관리 되느냐에 따라 아리샤 딜량이 천차만별로 바뀝니다.


★드레인 마나

설명 : 아리샤 가드 기술입니다. 드레인 마나를 쓰면 비활성마나가 활성마나로 전환됩니다. 적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드레인마나를 하면 일부 비활성마나들은 더 많은 활성마나로 전환됩니다. 이를 흔히 퍼펙트 드레인이라고 칭합니다.

마나 블레이드

설명 : 탭을 누르면 마나블레이드 ON,OFF가 가능합니다. 마나 블레이드 ON 상태일때는 아리샤가 검에 마나의 기운을 넣어 사용하고, OFF상태일때는 검에 마나의 기운을 빼고 사용합니다.

1. 샤픈마나

설명: 마나블레이드 OFF 상태일때 아리샤 기본공격력입니다. 총 5타까지 있습니다. 타수가 높아질수록 더 많은 대미지와 더 많은 마나회복을 할수있습니다.
※공격성공시 비활성마나 회복량 : 1타 4 / 2타 4 / 3타 6 / 4타 8 / 5타 10
퍼펙트 드레인 성공시 활성마나 전환되는 량 : 1타 8 / 2타 8, 3타 10, 4타 12, 5타 14


1. 마나스톤
 
설명 : 아리샤는 항상 마나스톤을 손에 쥐고있습니다. 이 마나스톤은 던져서 다양한 공격을 합니다.

공격 성공시 생성되는 비활성 마나 : X
공격시 소모되는 활성마나 : 마나블레이드 OFF일땐 X, 마나블레이드 ON일때 8
크리티컬 적용 여부 : O

2. 디멘션홀

설명 : 마나스톤을 던진후에 디멘션홀을 사용하면 마나가 터집니다. 터지면서 1타 공격을 합니다. 공격성공시 비활성마나가 생깁니다. 마나스톤을 던진후에 샤픈마나 공격으로 디멘션홀을 더욱강하게 키울수있습니다. 총 5단계까지 가능하며 5단계일땐 마나스톤이 빨갛게 색이 변합니다. 마나블레이드 ON상태일땐 무조건 5단계입니다.

공격 성공시 비활성 마나 회복량 : 10 
퍼펙트 드레인 성공시 비활성마나에서 활성마나 전환: 10(퍼펙트 가드에 성공하여도 추가 마나획득 없음)
스킬 사용시 회복되는 스태미너량 : 100
마나블레이드 ON 상태일땐 무조건건 5단계 공격만 발동되며 따로 활성마나 소모는 없습니다.
크리티컬 적용여부 : O

3. 마나리전
 설명 : 마나스톤을 던진후에 마나리전을 사용하면 마나가 터집니다. 5초간 총 5타공격을 합니다. 공격성공시 비활성마나가 생깁니다. 마나스톤을 던진후에 샤픈마나 공격으로 마나리전을 더욱 강하게 키울수있습닏니다. 총 5단계까지 가능하며 5단계일땐 마나스톤이 빨갛게 색이 변합니다. 마나블레이드 ON상태일땐 무조건 5단계입니다.

공격 성공시 비활성 마나 회복량 :15 (1타당 3 회복)
퍼펙트 드레인 성공시 비활성마나에서 활성마나 전환 : 15(퍼펙트 가드에 성공하여도 추가 마나획득 없음)
스킬 사용시 회복되는 스태미너량 : 터질때 100 회복되고 이후 1타당 13의 스태미너 추가회복
마나블레이드 ON상태일땐 무조건5단계 공격만 발동되며 따로 활성마나 소모는 없습니다.
크리티컬 적용여부 : X

4.피스트 오브 블레이드
설명 : 마나블레이드 ON 상태일때 아리샤의 기본공격입니다.

공격 성공시 추가혜택 : 1타 당 워프홀 쿨이 1초씩 줄어듬
공격 성공시 소모되는 활성마나 : 8
공격 성공시 비활성 마나 회복량 :없음(오로지 활성마나 8 소모됨)
크리티컬 적용여부 : O

+추가 특징 : 기본적으로 슈퍼아머 기능이 있어서 단순한 공격에 피격되어도 캔슬되지 않습니다.(슈퍼아머 기능 보통)

5. 워프홀
설명 : 마나블레이드 ON 상태일때만 사용가능한 기술입니다.
 아리샤가 마나를 던진후 워프홀을 사용할수있습니다. 아리샤가 마나스톤있는곳으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마나스톤은 아리샤 있던자리로 가며 서로 위치를 바꿉니다. 아리샤가 이동하는 경로에 적이 있으면 대미지를 줄수있습니다.

스킬 발동시 소모되는 활성마나 : 8
공격 성공시 비활성 마나 회복량 :없음 (오로지 활성마나 8 소모됨)
크리티컬 적용여부 : O

6. 둠세이어
 설명 : SP를 100소모해서 둠세이어 스킬을 사용할수있습니다. 둠세이어 공격 후 추가 커맨드 입력으로 추가 둠세이어를 쓸수있습니다. 이때 SP100이 추가로 소모됩니다.
둠세이어 첫타를 적의 공격하는 타이밍에 맞춰서 공격을 성공시킬시 활성마나 100 이 생깁니다. 추가 둠세이어는 타이밍 상관없이 활성마나 생성은 안됩니다.

공격 성공시 소모되는 활성마나 : 없음
공격 성공시 비활성 마나 회복량 :첫 둠세이어 공격 성공시 10, 추가타 둠세이어 공격 성공시 20(총 30)
퍼펙트 드레인 성공시 비활성마나에서 활성마나 전환 : 첫 둠세이어 공격 성공시 10, 추가타 둠세이어 공격 성공시 20(총 30) / (퍼펙트 드레인에 성공하여도 추가 마나획득 없음)
크리티컬 적용여부 : O
*적의 공격타이밍에 맞게 둠세이어 전부 성공시 생성되는 총 마나 : 1타(100) + 2타(10) +3타(20) / 총130(30은 비활성마나 이며 100은 활성마나)

7. 루인블레이드
 설명 : SP250 이상일때 사용가능한 스킬입니다. 커맨드 입력시 더욱 강력한 루인블레이드가 발동됩니다.(강루블로 칭하겠습니다.)
 강루블이 발동되면 총 4타의 파동공격을 합니다. 1타당 SP 25를 회복하며 4타 성공시 총 SP100을 회복합니다.
 강루블이 발동되면 추가 커맨드로 둠세이어가 발동시킬수있습니다. 둠세이어 모든 기능은 똑같으나 따로 SP소모는 되지않습니다.
 강루블이 발동되어 4타의 파동공격까지 모두 맞췄다면, 둠세이어 이후 커맨드 입력으로 추가 둠세이어까지 발동 시킬수있습니다. 이때 SP가 100소모 됩니다.

공격 성공시 소모되는 활성마나 : 없음
공격 성공시 비활성 마나 회복량 : 파동공격 1타당 15회복, 이후 둠세이어는 똑같이 회복
퍼펙트 드레인 성공시 비활성마나에서 활성마나 전환 : 파동공격 1타당 15회복, 이후 둠세이어는 똑같이 회복(퍼펙트 드레인에 성공하여도 추가 마나획득 없음)
크리티컬 적용여부 : 파동공격4타는 크리적용X / 나머지는 크리적용됨
*강루블 성공 후 적의 공격타이밍에 맞게 둠세이어 전부 성공시 생성되는 총 마나 : 60+100+10 +20 / 총190(90은 비활성마나 이며 100은 활성마나)

+ 추가 특징 : 기본적으로 슈퍼아머 기능이 있어서 강제 다운공격이나, 연타공격이 아니라면 1타는 피격이되어도 캔슬되지 않습니다.(슈퍼아머 기능 높음)  또한 강루블 성공시 파동4타 공격끝날때까진 적의 어떠한 공격도 받지않음
이후 '고수'편에서 슈퍼아머 기능을 심도있게 다뤄드리겠습니다.

8.레저넌스
설명 : SP750을 소모해서 강력한 한방 공격을 날립니다. 발동되기까지 총8초의 시간이 걸리며 발동하는 동안 공격을 맞으면 캔슬이 됨으로 신중하고 확실할때 쓰셔야됩니다.

공격 성공시 소모되는 활성마나 : 없음
공격 성공시 비활성 마나 회복량 : 적 1명 당 235(퍼펙트 드레인에 성공하여도 추가 마나획득 없음)
퍼펙트 드레인 성공시 비활성마나에서 활성마나 전환 :적 1명 당 235

+ 추가 특징 : 슈퍼아머 기능이 아예 없습니다.

9. 로드오브 마나
 설명 : SP를 1000 소모해서 모든 적들의 행동을 멈추게 할수있습니다. 일명 홀딩기라고 합니다.

공격 성공시 소모되는 활성마나 : 없음
공격 성공시 비활성 마나 회복량 : 적 1명당 180(퍼펙트 드레인에 성공하여도 추가 마나획득 없음)
퍼펙트 드레인 성공시 비활성마나에서 활성마나 전환 : 적 1명당 180

+추가 특징 : 스킬시전 동안 어떠한 공격도 받지않음


10. 스위치 마나
드레인 마나 사용후 추가로 드레인마나 스킬을 사용하면 스위치 마나가 발동됩니다.
SP250 소모와 함께 마나100을 회복합니다.
 스위치 마나는 퍼펙트 드레인을 해도 일부 추가 활성마나가 생성되어야되는 스킬에도 추가 활성마나는 생성되지 않습니다.


                            *기본 운영*

1. 기초적인 딜사이클
활성 마나가 있을때는 마나블레이드 상태를 ON으로 해놓은 상태로 공격하다가, 활성마나가 없어지면 마나블레이드를 끄고 공격하는게 가장 기초중에 기초입니다.

또한 마나스톤은 항상 던져놓은 상태로 있어야됩니다. 마나스톤이 아리샤의 손에 오랜시간 있다는건 딜을 재대로 못하고 있다라는 증거입니다.
그리고 주력기는 워프홀이라는걸 항상 생각하셔야됩니다. 아리샤 고수와 하수 차이는 같은 마나 같은 시간에 누가더 워프홀을 많이 쓰냐 싸움입니다. 
만약, 내가 다른 아리샤들보다 딜이 좀 안나온다고 생각되시면, 워프홀을 자주 쓰고있나 없나 한번 생각해보세요.
물론 중수 이후에는 많은 변수가 있기때문에 이걸로 단정짓긴 좀 힘들수도있습니다. 
초보자 편이기때문에 일단 워프홀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쓸수있을까 생각하면서 하시면됩니다.

초보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활성 마나가 많은데도 굳이 마나블레이드를 끄고 비활성마나를 모을려고 하시는데, 그렇게 하는건 비효율적이므로 활성마나가 있을때는 웬만하면 마블을 끄지마시고, 끝까지 공격하시기 바랍니다.


-마나가 다 소모되기전까진 웬만하면 마블을 끄지 마시고, 마나가 다 소모되면 샤픈마나로 일정 활성마나를 채우고 일정량이 모였으면 마블을 다시 키셔서 딜을 하는 방법으로 가셔야됩니다. 마나를 항상 던져놓고 워프홀을 쿨마다 꾸준히 써야니다.-



2. 모든 스킬은 항상 쿨을 돌리자!
초보들이 많이 하는 실수중 두번째는 스킬쿨을 꾸준히 못돌리는부분입니다.
솔직히 레저넌스까지 꾸준히 돌리는건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니 레저넌스는 제외하겠습니다.
하지만 모든 액티브스킬들은 쿨이 되었을때 바로바로 써야된다는 압박감을 가지시면 좋습니다.
물론 둠세이어와 루인블레이드는 상황에 맞게 써야 될떄가 많기때문에 무조건 쓸순없지만, 이 부분도 최대한 빨리 상황을 만들어 쓸수있도록 해봅시다

그리고 루인블레이드나 둠세이어는 항상 커맨드 입력을 생각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커맨드 입력하는것과 안하는거 차이가 심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루인블레이드는 초보분들이 가장힘든 부분인데 이걸 극복해야 중수가 될수있으니 꾸준히 연습하셔야됩니다!
이렇게 쿨이 계속 돌고 있는 상황을 많이 만들어주면 좋습니다.
워프홀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3. 캐스트 마나 활용을 잘해보자!
캐스트 마나를 아예 버리시는 초보분들이 많습니다.
캐스트 마나를 잘 활용해봅시다. 기본적으로 워프홀 이후에 e를 자주 쓰는습관을 가지시고  회피후에 e를 누르는 습관을 자주 가지시면 좋습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워프홀 이나 회피 이후에 E를 누르면 아리샤가 캐스트마나 표식남기기 공격을 합니다. 이게 좋은게 뭐냐면 보통 워프홀 이후에 시점이 돌아가서 적을 다시 공격할려면 버벅일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저 표식남기기를 자주 쓰시면 아리샤가 자동으로 적을 바라보기때문에 다음 공격을하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워프홀 or 회피 이후에 e를 누르는 습관을 가지고, 워프홀 이후에 보스와의 거리가 멀어졌다 싶으면 캐스트마나로 빠르게 붙어서 딜로스를 최대한 줄이면서 계속되는 공격을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이것만 잘해도 딜올라갈거에요



4. 쓸데없는 동작은 자제하자!
패턴을 모르는 상태에선 쓸데없는 회피나 가드를 많이 남용하게 되는데요. 이건 스태미너 부족현상의 주된 원인과 동시에 그 동작할동안 다른사람들은 딜을 하고있다는걸 아셔야됩니다.
적들의 패턴을 정확히 파악후 필요한 가드와 회피만 하시는 노력을 해야됩니다.


초보들이 허공에 드레인과 회피를 쓸때 나는 딜을 할수있다면 이미 초보자 탈출입니다!
어떻게 해야 사이사이 딜을 넣을수있을까 항상 연구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이 부분은 차후 퍼펙트 드레인 성공률과도 연관되니 중요하게 생각합시다~




초보자 편을 마치며...
사실 제일 힘든부분이 이 초보자 구간입니다. 저도 처음에 시작할때 제일많이 고전했던 부분이 초보자 구간이고, 다른캐들보다 극복하기가 좀 힘든부분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꾸준히 열심히 하면 분명 어느순간부터 운영법이 머릿속에서 정리될겁니다.

 초보리샤님들 화이팅 하십쇼!

           -조만간 중급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