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의 내용 : 미리캐릭터의 개선안
    2. 건의에 대한 상세 설명 :

    안녕하세요. 유투브로도 미리영상 자주올리고 19년 6월쯤 뉴비상태로 복귀하여,

    지금까지 미리라는 한 우물만 파서 왕관 랭커가 된 들판녀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미리라는 캐릭터에 대해서 그 어떤유저보다 잘 파악하고있고 어떤문제가 있는지 확실하게 알기때문에 건의드립니다.


    1 ) 안세스터스 스킬을 쓰기위한 드레이커스 오러 관리에 대하여

    가장 최근 나온 테사라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테사는 보석이라는 한정자원을 가졌다는점에 대해서 미리와 비슷하나 다른점이있습니다. 테사는 보석스킬을 사용하여도 스택새긴것을 터트리면 다시 보석이라는 한정자원을 획득할수있습니다. 또한 보석을 사용하는 스킬을 써도 보석자원이 다시 생기는 시간이 동일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미리는? 공명/용의흔적이라는 스킬이 피격당하면 없어질수도 있는데다, 오러류스킬을 쓰면 오러차는속도가 초기화됩니다. 또한 용의흔적3~5스택을 터트리는 딜이 그렇게 강력한것도 아니고, 테사처럼 한정자원을 (미리는오라) 회복하지도 않습니다.

    전투가 길어질수록 미리플레이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은 용변신이라는 한정된 시간을 다쓰고난뒤에 인간폼 상태때 딜을 하기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이렇게 건의드립니다.

    건의 : 용의흔적 3~4스택 터트릴시 오러1회복, 5스택 터트릴시 오러2회복 and 안세스터스류 오러스킬 사용해도 오러차는속도 동일하게 수정.


    2) 브레스 판정에 대하여

    미리는 한정자원인 오러를 채우기 위해 인간상태때 반드시 브레스를 사용해야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그런데 셀렌,시에테,에포나 같은 인간여자형 보스몹들이 다른캐릭터의 제압스킬에 의해 엎드리고 있을경우, 브레스를 쏘면 등위로 지나가서 2개가 차야하는 오러가 1개만 차거나, 아예 맞지 않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건의 : 브레스 상/하 범위를 반드시 넓게 더 맞을수 있도록 상향조치가 필요합니다.


    3) 용변신

    보스개발진 분들은 아실겁니다. 최근에 보스마다 컷씬이 엄청나게 들어간다는것을요.. 그 컷씬들이 계속 존재하는이상 미리는 100% 온전한 딜링을 할수없습니다. 그것은 바로 용변신문제 떄문인데요. 문제점은 바로 이것입니다.

    컷씬중에도 용변신의 지속시간이 계속흘러간다 = 용변신에 딜링이 집중되어있는 미리의 딜링타임이 계속 줄어든다.

    건의 : 컷씬중에는 용변신 시간이 흐르지않거나 or 용변신스킬을 on/off형태로 쓸수있게 한다.


    3-1) 용변신 - 인간상태로 돌아갈떄의 타이밍문제

    사실 이게 어느정도 용변신-인간으로 갈떄의 무적타임이 있는것은 저도 알고있습니다만, 인간상태로 돌아갈떄 방향키,tab키 왼클릭(공격) 우클릭(스매시)같은것들을 단 하나라도 눌러도 피격되는점을 알고계신가요? 보스잡는것에 집중하고 있다보면 용변신 지속시간이 굉장히 거슬립니다 언제 풀릴까.. 즉사타이밍에 풀리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불안함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용변신 - 인간상태로 갈떄의 무적타임을 인지하고 지속시간만 보고있자니 보스패턴에 맞춰 플레이도해야하고 딜링도 해야하니 눈을 보스에 둬야하는지 지속시간에 둬야하는지 매우매우 힘듭니다. 저도 용변신 지속시간 0초떄 아무것도 안누르고 가만히 있으면 피해지는 사실은 알거든요. 하지만 그게 말이쉽지 정말로 어렵습니다.

    건의 : 용변신이 끝난 직후는 확실한 무적시간(2초~3초)를 추가로 제공한다.


    3-2) 인연홀딩

    인연홀딩은 보통 순회를 돌다가 제압기 이후 바로 연계해서 연속홀딩을 하는 식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미리는 '인간상태'에서만 인연홀딩을 쓸수있기때문에 그런식의 연계가 힘듭니다.

    건의 : 용변신 상태에서도 인연홀딩을 사용할수 있게 변경. 당연히 인연홀딩중 용변신 지속시간은 차감되지않음.


    3-3) 용변신 외형

    사실 이 게임은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하기 아주 좋은 게임입니다. 그런데 미리는 '변신'이라는 이유만으로 보스를 잡고나온 스크린샷에서 용변신 갑옷을 입은상태로 찍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같은 미리조차도 커스터마이징한게 전부 다른데 똑같이 나와야하는게 불공정하다고 생각합니다.

    건의 : 용변신갑옷 외형 on/off or 날개/드레이커 정도만 바뀌도록 수정


    4) 진영변신

    저번 진영변신 패치에 sp획득 증가스킬이 사라지고 관통력/추가패치를 올릴수 있는 스킬이 새로 생겼는데요..

    미리는 sp획득 증가스킬이 사라지면서 그야말로 성능이 나락으로 떨어져버렸습니다.

    가뜩이나 피격시 패널티 2개(공명버프,용의흔적차감)이 있는상태에서 sp마저 모으지 못하니 변신을 해도 인간상태로서 할수있는 '완벽한 플레이를'해야 최고의 딜링을 뽑을수 있습니다.

    근데 그 '완벽한 플레이'라는게 한대도 맞지말라는 말입니다. 그래야 공명 버프도 안꺼지고 용의흔적차감도 안되서 sp회복하는데도 그렇게 큰 어려움이 없을테니까요. 그런데 미리로 한대도 안맞고 플레이하기엔 역경직도 크고 인간상태의 미리는 오러도 무한대가 아니라서 프로텍터,리벤저로 피하는것 조차 '진영변신'상태에서는 엄청난 딜로스입니다..

    진영변신이라는게 저는 인연홀딩처럼 몇번 못쓰는 특수한 스킬이라고 생각하고 운영자님도 인연홀딩을 설명하실떄 그렇게 표현해주셨는데요, 그러면 최소한 해방감은 느낄수 있게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상태의 미리로 한 대도 안맞는거 자체가 얼마나 어려운지 아시는 건가요?

    건의 : 진영전용 sp획득스킬 다시 생성과 진영변신시 미리의'피격패널티'전부삭제 or 진영변신상태에서도 용변신 중첩변신 가능하게 조정


    이상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