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압/데이터) 알고보면 정말쉬운 벨 가이드 (20.03.15 수정)




글쓰는 재주가 없어서..
시작을 어떻게 써야할지.. (난처)


두서없이 그냥 써보는 게시글입니다
※주관적인 플레이 이며, 사람마다 다를수 있음을 미리 양해부탁드립니다!※
금손님들은 재미로만 봐주세요 ㅠ..









1. 딜사이클


기본적인 딜사이클은 회피-평타-스매시-평타-스매시-스매시-회피-가문비가르기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원리는 유일한 반격기인 "가문비가르기"를 사용하기에 앞서, "나무꾼의 근력"을 5스택을 쌓아야 하는데
나무끈의 근력의 사용조건은 [회피] [스매시] 두종류입니다.

그러나 위 사이클은 가문비 가르기의 스택을 빨리 쌓기 위함이지,

만일 나무꾼의 근력이 2스택 이상 소유중이시라면
평타-평타-평타-스매시-스매시-회피-가문비가르기 -> 솔가르기(SP)
만일 나무꾼의 근력이 3스택 이상 소유중이시라면
평타-평타-평타-스매시-스매시-가문비가르기 -> 솔가르기(SP)

위 사이클을 적극적으로 응용해주세요.

주력 딜링 스킬은 [장작 쪼개기][가문비 가르기+솔 가르기] [산림욕] 입니다.

[산림욕] 은  흑단가르기+솔가르기+참가르기 3종액티브 스킬의 쿨타임을 무려 30초나 줄여주고,
스태미나도 회복시켜주는 혜자스킬,,!
3스스를 다때려박았을때와 맞먹는 계수를 가지고있습니다(ㅎㄷㄷ)


추가적으로 [뿌리뽑기] 2스스 스킬은, 스태미나가 부족할때나, 짤딜넣을때만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러나 무턱대고 위 사이클만 반복하다가는 얻어맞고 나뒹굴기 일쑤...!





설명하기 앞서, 일명 3스스(장작 쪼개기)의 범위입니다.

생각보다 Y축이 굉장히 길어요.






정면으로 내다 꽂았을때의 대략적인 거리입니다.

보통은 도끼머리부분까지의 범위로 생각하고 보스와 최대한 간격을 붙여서 딜하시는분이 더러 계시는데,

정말 컨트롤이 뛰어난 분이 아니라면, 장작쪼개기를 제외한 나머지 구간은 흘려버리는것이 좋습니다.

( 가급적 모든타수를 다맞추거나, 평타만 흘리고 스매시는 맞출수있는 연습은 해주세요 )




<1번 응용사진>

위를 토대로 응용했습니다.

나무꾼의 근력을 3개이상 보유중일때
위 사진처럼 모든 "평타만" 흘려버린 후 장작쪼개기만 냅다 꽂아줍니다.







후방으로 내리 꽂았을때의 범위입니다.

보기보다 후방의 Y축도 거리가 길어서
후방으로 쓰는경우는
- 보스와 너무 가깝게 붙었을경우,
- 빠르게 데미지부터 넣고 가문비로 캔슬할경우.

아무래도 뒤에서 앞으로 끌어오며 내리치다보니
후방에서 들어가는 데미지가 좀더 판정이 빨라요.



< 2번 응용 사진 >
※ 보스에게 너무 가깝게 붙었을 경우

후방찍기의 응용버전 입니다.
위 사진에서는 나무끈의 근력이 3스택 미만이여서,
평-스-평-스-스를 사용하는 도중에 보스와의 거리가 짧아져서, 거리조절을 위해 후방찍기를 하였습니다.






< 2-1 응용 사진 >
※ 데미지만 넣고 빠르게 캔슬할 경우

후방찍기의 응용버전 2 입니다.
가문비 스택이 남아돌때, 3스스의 찍는부분을 후방으로 내려찍으면서
데미지만 빠르게 들어가자마자 가문비로 캔슬하였습니다.

사진은 일부러 슬로우 모션으로 캡쳐하였는데,

뒤로 돌면서 찍는모션이 보이자마자 (우측상단 97097 데미지)
가문비가르기를 돌리는 모습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몇번 하다보면 금방 손에 익으실겁니다 ;)





간혹 나오는 보스의 후속타나, 단타의 히트박스를 피할수있죠.
그래서 중요한겁니다 거리조절 


위 처럼, 보스와 거리만 유지하면서 공격이 '끊기지않게' 스매시를 꽂기위한 목적이며,
"그래도 때리지도못하고 뒹구는거보단 낫겠지.." 가 주된 의미입니다.




다음은 산림욕입니다.

산림욕은 전방으로 돌진하여 강하게 내려치는 기술이긴한데...
Y축도 긴편이지만 생각보다 X축이 굉장히 길어요

그래서 보스와의 거리조절을 위해서, 산림욕을 가급적 측면부분으로 때리는것이 중요한데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산림욕에 성공했을땐, 바로 1번 응용사진으로 연계해줍니다.

< 이 방법이 보다 스매시를 우겨넣을때 후에 나오는 패턴에 피격될 확률이 줄어듭니다.
또한 정면으로 들이 박을때의 보다 판정이 더 여유있습니다. >






만에하나 정면으로 내다박게 되더라도
<2번 응용사진>으로 연계해주시면 보다 원활한 딜사이클 연계가 가능합니다.





< 스태미나 회복 >




조작법 상세설정중에, 공격시 적을 향해 자동조준 항목을 체크하시면

방향키를 누르고 때릴땐 원하는 방향으로 떄릴수 있고,
아무런 방향키를 누르지않고 중립에 두고 공격을 하면
가장 가까운 적에게 자동으로 공격합니다.



여기선 스매시의 첫타는 키보드로 조작후에, 마지막타를 중립에두고 자동조준을 한것입니다.
뿌리뽑기가 맞추기 어려우시다면 이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뿌리뽑기 이외에도 산림욕, 참가르기, 흑단가르기(추가타)에도 스태미나 회복이 있답니다.






벨의 특성상, 공격속도가 매우 느리고
슈퍼아머가 탄실한것도 아니기때문에, 3스스 박다가 스트레스 받으시는분들 굉장히 많을거에요.

보잘것없지만 위의 설명들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보다 안정적인 딜링에 있어서 중요한점



1. 거리조절
2. 자신의 스킬의 체감 범위 확인



이상 딜사이클편은 마칩니다.





추가적으로



참가르기는 통무적기로, 발로르 불벽, 네반 게오바, 팡루 탈진 등등등
무수하게 많은 회불기를 다피할수있는 만능 무적기로, 
명중시 스태미나 회복, 계수까지 쏠쏠한 효자스킬입니다







참가르기가 없을때에는,
셀렌 매혹패턴, 마르젝트 포효패턴, 아가레스 주시패턴 등등
강제경직을 주어 캔슬할수도 있으며 추가타 명중시 스태미나 회복
가뭄의 단비처럼 짧게나마 무적도 보유하고 있는 흑단가르기
(참가르기 없을때 쓰기 좋음! 결사대물약먹고 한바퀴 돌려주면 브리지트 즉사기도 피할수있어요!)





돌아보니, 저도 3스스는 엄두도 못내고
가문비 가르기만 치면서 DPS도 바닥을 치고..
공속을 탓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공속..그까이꺼..뭐..(무념무상) 


가급적, 각 몬스터의 히트박스를 파악하여,
모든 스매시를 맞추는 연습을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 사이클은, 보스몬스터의 패턴을 익히면서 딜로스와 피격을 최소화 하는 방법이지
정식 사이클은 아니므로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2.스킬 우선순위



마영전 특성상 스킬트리라는것이 딱히 정해지진 않았지만.

장비마스터리, 전투호흡A랭크, 스매시마스터리/크리티컬히트 부터 찍고


수풀뚫기, 수풀헤치기 (회피기)
(SPACE)  (SPACE)



가문비가르기, 솔가르기 (가드기)
(TAB-TAB)   (TAB-TAB-TAB)


뿌리뽑기 (2스스) 잡몹잡을때 댕꿀스킬,,!


장작 쪼개기 (3스스) 주딜기

산림욕 (RB달리기)






---아래는 순서무관 주관적인 추천순위 (취향대로 섞어찍으세요!)
선@랭 후마스터 = @랭 까지 찍고, 여유될때 마스터



전투호흡 (선A랭 후마스터)

서서버티기 9 or 3 (호불호 많으므로 취향껏)

행동불능 버티기 (선9랭, 후마스터)

생명력 포션 숙련 (선9랭, 후마스터)

생명력 (선A랭 후마스터)


참가르기 (무적딜링기)
흑단가르기 (짧무적+경직기)

밑동자르기 (3스)

가지치기 (2스)

솎아주기 (1스)

잡초뽑기 (0스)

물푸레가르기 (홀딩기)

스태미나 마스터리 (선A랭 후마스터)

디펜스 (선A랭 후마스터)

캠프파이어 ( 후마스터 권장, 단 빠른만랩후 결사대가실땐 A랭 )

완력훈련 (선A랭 후마스터)

근성훈련 (선A랭 후마스터)

민첩훈련 (선A랭 후마스터)

스톤스킨 (선A랭 후마스터)

보조무기 숙련 (쓸만큼만 찍고, 나머진 선택)

메디테이션 (선택)

지능계발 (선택)












( 스톤스킨, 디펜스, 컴뱃마스터리, ㅇㅇ훈련, 보조무기 숙련 등... 
SP투자대비 효율이 적은것들은 가장 나중에 찍어줍시다. )



3. 진영스킬




출처 : 유튜브 리카운터님


요샌 다크나이트와 팔라딘이 예전처럼 큰차이가 없어져서
마음이 이끌리는대로 취향껏 고르시면됩니다.

저는 변신모션이 예뻐서 팔라딘을 택했어요...!

진영스킬도 케바케 이지만 추천순위를 적자면..




< 팔라딘 >
ㄴ 투사체 : 방출형, 스매시 사용시 몬스터에게 유도탄이 날아가 피해를 줍니다.

1차변신

열정I  - 최대 변신시간 증가
지속 - 몹 처치시 유지시간 증가
활력 - SP획득량 증가
손아귀 - 투사체 피해 증가 (방출형)
저항 - 안자빠질 확률 증가
빛의 궤적(SP) - 액티브스킬, 노변신에도 사용가능
천벌 - 유도탄 추가발사 
섬멸의 빛(SP) - 액티브스킬, 자주쓰이진 않지만.. 가끔 쓰이는곳이 있음.
석화 - 일반 몬스터가 돌처럼 굳음. 잡몹 많은 일던한정?

2차변신
열정II - 2차 최대 변신시간 증가
초월 - 공격력 제한 해제 증가
은총 : 스태미나 - 스태미나 고속회복
성검(SP) - 계수깡패, 종종쓰임
수양 - 신념의가호를 더 좋게해주지만 있어도 무쓸모..






< 다크나이트  >
ㄴ 투사체 : 흡수형, 스매시 사용시 몬스터의 생명력을 강탈해옵니다.
1차변신

열정I - 최대 변신시간 증가
지속 - 몹 처치시 유지시간 증가
활력 - SP획득량 증가
강탈 - 투사체 피해 증가 (흡수형)
저항 - 안자빠질 확률 증가
낙인의창(SP) - 액티브스킬, 노변신에도 사용가능
불벼락 - 투사체 추가 흡수
파괴의옥(SP) - 액티브스킬, 자주 쓰이진 않지만.. 가끔 쓰이는곳이 있음.
둔화★ - 찍거나 아예 찍지 않거나 선택
ㄴ(부가설명 : 일반 몬스터의 공격을 느리게 만드는 효과로, 파티원 중 일부 직업군이 불호할 수 있습니다.)

2차변신

열정II - 2차 최대변신시간 증가
초월 - 공격력 제한 해제 증가
계시: 스태미나 - 스태미나 고속회복
징벌(SP) - 계수깡패 종종쓰임
어둠의 균열 - 잘쓰면 아주 센스있는 0.5홀딩! 잘못쓰면 트롤(?)
ㄴ(부가설명 : 경직기나 홀딩기가 아닌, 잠시동안 움직임을 멈추게 하는 스킬입니다.
연솔 홀딩 구간이나, 곤란한 패턴이 나올때 잘못 사용하면
다른 파티원이 의도치 않은 상황에 피격되거나, 홀딩기가 안들어갈수도 있습니다.)

잠식 - 어둠의균열의 데미지 증가인데.. 음.........굳이...





5. 스킬각성

아쉽게도 스킬쿨타임이 무식하게 길은마당에 쿨타임감소 각성은


흑단가르기,참가르기 SP소모 70 감소 추천드려요 
(= 취향대로 쓰세요! 저는 판당 사용빈도가 상대적으로 적어서 대미지증가10% 보다 슾감소 선택했습니다!)


( 대미지증가 10% 쓰다가 슾소모로 바꾸니 신세계가 펼쳐지는.. )

나머진 대부분 대미지증가 쓰시면 될거같아요.

장작쪼개기 > 가문비가르기 > 뿌리뽑기 > 산림욕 -> 밑동자르기 -> 솎아주기 -> 취향껏






6. 벨은 예쁩니다



















그냥 영업하고 싶었습니다.....데헷





7. 아인라허




으.. 조금 흑역사 영상인데...
반년 전쯤에 승부는 삼세판(3피격 턱걸이금메달) 이라는 컨셉으로
아인라허 영상들 업로드 했던게 있거든요...
벨 처음나오고 제일먼저 몰두했던게 아인라허였었는데..
지금 보니 완전 흑역사..ㅠㅠㅠㅠ...

딱 제가 완전 제일 엄청 정말 못하던 시기에 찍은 영상이니
딱 초보분들이 참고하기 좋을듯 싶네요!
( 보기보다 무한재도.. )

아래 Ctrl + F 로 찾아서 감상하세요!
(클릭 시 유튜브로 이동!)


이상 미리 마치겠습니다.
두서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_)



















































































EXP 28,276 (3%) / 30,201

Lv47 다몽







반봄봄 (벨)


이미지를 클릭하여도 인장이 접힙니다.



레벨
Lv47
경험치
28,276 (3%) / 30,201 ( 다음 레벨까지 1,926 / 마격까지 1,825 남음 )
포인트

이니 86,646

베니 1,546

제니 680

명성
735
획득스킬
  • 4
  • 6
  • 1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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