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이란 이름으로 유저한테 qa 시키는 게 처음 적용된 게 이번 경험치패치


뭐 원딜이 약해지고 근딜이 쎄졌다? 맞는 말이긴 하지.

라인전이 더 재밌어졌다? 지랄임.

원딜은 긴 사거리를 가졌고 근딜은 상대한테 붙어야하는 대신 붙기만 하면 원딜보다 더 강력했음. 근딜이 최근 약세인 이유는 한타에서 붙었을 때 대박 못 내면 그대로 자기가 위험해지기 때문임.

라인전은 원래 근딜이 더 쎘음. 순간 폭딜로 딜교 압도할 수 있었고 갱 호응도 근딜이 더 쎘으니까. 패치 전에 니들 근딜 원딜 있으면 '아 원딜이 사거리로 줘패지~' 라고 생각하면서 원딜 솔라인 보냈냐? 보통 근딜이 가야한다고 생각하지.

구슬 패치는 라인전을 재밌게 만든 게 아님. 그냥 사람들을 억지로 나오게 만든 거지. 롤에서 원딜이 cs 먹으려면 죽이고 거기로 붙어야한다고 생각해봐라 ㅋㅋ 그게 말이 되냐? 막타라도 달라는 이야기가 여기서 나오는 거임.

즉 원래 원딜 대 근딜 라인전 서면 근딜이 보통 이미 더 유리했고 패치 후로 빠대가 더 지랄맞게 된 걸 빼면 변한 것도 없음.

변화를 그 자체를 위한 변화였지만 의도한 바가 뭐였는진 몰라도 제대로 먹힌 게 없고 오히려 일부 환경에서 더 플레이가 노잼이 됨.


*그리고 근딜은 무력한 상황에서 사거리 때문에 아무것도 못해서 인기가 없는 거임. 메인탱이 어그로 끌고 cc 잘 걸어주고, 힐러가 근딜 세이브 잘 해주는 걸 전제하고 밸런싱을 했는데 빠대에서 먹히겠냐? 그러니까 유저들이 기피하는 경향이 강함. 라인전 구려서 안 꺼내는 게 아닌데 지금 근딜이 이제서야 쓸만해졌다는 식으로 말하는 건 문제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