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겐지를 선밴하시나요? 요즘 프로 대회에서도 겐지가 종종 풀리고, 그 풀린 겐지가 그저 겐지해버려서 지는 경기를 많이 보셨을 텐데... 프로급에서도 그런데 브실골플이라면 더더욱 겐지를 반드시 밴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풀어주고, 알아서 겐지하게 내버려둔 뒤에, 받아먹고 꽁승 챙기시면 됩니다.

겐지에 대한 근거없는 두려움으로 가득하신 분들을 위한 밴픽 팁 글.


1. 팩트 체크

브실골 겐지 승률 40.9%. 최근 op케리건 승률이 59%였다는 걸 감안하면, 겐지를 가져간 팀은 상대방이 케리건을 가져간 것과 마찬가지의 승률을 보인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승률만 놓고 볼 때 전체 리그 승률에서도 겐지 승률은 아래에서 10번째입니다. 겐지보다 패배하기 쉬운 영웅이 10개도 안 된다는 거죠. 과거 겐지는 사기였습니다. 하지만 블리자드 밸런스팀은 놀지 않았고 1년 동안 너프를 하였습니다. 프로급에서 워낙 좋은 성능을 보이기 때문에 그에 맞춰 너프를 했으니 일반인 겐지는... 시궁창인거죠.

그럼에도 겐지는 여전히 잠재력이 큰 영웅입니다. 질풍참으로 1킬이라도 만들면 그뒤로 아군 줄줄이 사망 예약입니다. 그러므로 겐지를 풀어줄 때는 확실한 대비를 해야합니다. 겐지는 그냥 약한 영웅이 아니라, 카운터 당할 때 약한 영웅!

+
겐지말고도 밴할만한 영웅이 많습니다.

마이에브
가로쉬
화이트메인
메피스토
디아블로
티란데
케리건
아즈모단 등등 밴카드 써먹을 때가 많은데 겐지밴 대신에 다른 밴을 통해 이득을 봅시다.

2. 밴


겐지와 시너지가 좋은 지원가는 아나, 우서, 말퓨 정도. 이중에서 우서 말퓨는 인기가 낮으니 아나 정도만 밴하면 OK
겐지는 아군 조합을 크게 타는 영웅이 아니어서 밴보다 카운터 픽이 중요.


3. 픽

A.
겐지는 들어와서 딜 넣는 영웅. 높은 기동력으로 스킬을 피하는 영웅.
고로 이런 영웅을 가장 잘 때리는 원거리 평딜러 강추.


레이너 

평 - W(평타 캔슬) 평 - 평. 이렇게 평타 3번 정도만 겐지 때려주면 겐지는 더는 딜을 넣지 못 함.

줄진 

cc가 없는 겐지는 줄진의 타즈딩고를 끊을 수가 없음. 아마니를 적당히 아껴가면서 레이너처럼 밀어내면 됨.
그물망이 생긴 뒤로는 겐지를 잡을 수도 있기 때문에 레이너보다 더욱 좋은 카운터.
줄진이 카운터라고 했는데 단두대 찍고 찢기면 정말...바보인 거임!


해머 상사 

들어온 겐지를 충격포로 밀어만 줘도 수리검 3발을 맞지 않는 영웅.


=> 원거리 평딜로 겐지를 상대할 때 유의점은 겐지를 킬할 생각을 하지 말고 겐지 피만 깎아서 몰아낸다는 생각으로 컨트롤. 아군 서포트가 없을 때 겐지의 순간 폭딜에 찢길 수 있기 때문에 1:1도 가급적 피해야함. 겐지가 들어오기 전까지는 적 탱커 정도 마사지만 해주다가 들어온 겐지에게 평타만 치면 되고, 겐지가 튕겨내기를 쓰면 역시 아군의 cc에 의존해서 튕겨내기가 무효화되길 기도하면 됨.


B.
겐지는 물몸+기동성 영웅. 기동성을 막아줄 하드CC 전사 강추

디아블로 

들어가서 벽꿍하긴 어려워도 들어오는 겐지 벽꿍은 쉬움. 벽꿍이 없더라도 압도와 번개숨결만으로도 충분한 cc제공
특히 튕겨내기를 하더라도 번숨으로 느려지는 이속을 막을 수 없고 레이너 집행자와 시너지가 좋아서 들어오는 겐지는 대개 번숨에 죽게 됨.
악의 를 찍어주면 더 좋다.



바리안 

확정 돌진+ 확정 도발. 말이 필요없는 하드 카운터.



아눕아락 

디아와 마찬가지로 CC가 2개 내장되어 있고 고치까지 있음. 용검일 경우 용검을 사용한 직후에 고치를 넣어주면 굿.
용검이 아니어도 아군 기지 깊숙히 들어온 겐지를 고치하면 폭렬참으로 빠져나가지도 못하고 죽는 거임.


=> 전사로 겐지를 카운터 칠 때는. 겐지가 언젠가 반드시 아군 평딜러에게 들어온다는 걸 염두해두고 스킬을 적당히 아껴줘야함. 들어오지 않는 겐지가 수리검 쓰는 건 아프지도 않기 때문에 먼저 들어가지 말고 참을성 있게 기다려야함.


겐지를 잡는 픽은 하드CC전사 + 평타 원거리 딜러/ 이렇게 세트가 기본. 서로 거리를 적당히 유지하면서 겐지가 들어오길 기다리면 됨. 튕겨내기는 기절에 의해 순식간에 풀리니까 너무 쫄 필요 없음. 어차피 겐지조합은 겐지의 딜 비중이 크기 때문에 앞라인 탱커부터 녹이기 어려움. 무리해서 겐지를 죽이려고 하지 않는 게 포인트.

C.

CC와 데미지를 동시에 갖춘 근접 딜러 픽

도살자 
카운터는 맞는데.. 랭크전에서는 고기 못 모아요. 도살자 100렙 이하면 쓰지마요...



알라라크 

침묵과 강력한 데미지. 설명 불필요.논타겟이지만 들어오는 겐지에게 침묵 넣기 쉬운편.
반대로 케리건은 겐지에게 w를 확정을 넣기 어려워서 그다지.


스랄 

발리라 

빛나래와 더불어 최고의 겐지 카운터 픽. 어지간한 겐지 상대로 발리라 뽑으면 그 게임은 패배하기 정말 어려움.
소멸 (고유 능력) 하고 아군 진영에 가만히 있다가 겐지가 들어왔을 때, 목조르기 (E) 넣어주면 끝.

먼저 들어가서 겐지 무는 건 수리검 때문에 어렵고, 그냥 겐지가 안 들어오면 그래 너네끼리 4:4해라 라는 느낌으로 저격수처럼 인내심 있게 가만히 기다리는 게 포인트!
전체적인 운영도 겐지의 로밍을 따라다니면서 겐지가 로밍을 먼저 시작하면 아군이 물린 직후에 원거리로 목조르기를 넣어주면 됩니다.


D. 지원가
순간 CC가 있는 지원가로 겐지를 잡자.
말퓨리온 
뿌리는 선으로 맞추기 어렵고, 황꿈 써서 잡으면 됨. 말퓨로 카운터 치는 건 겐지를 잡겠다기보다 겐지+말퓨 조합을 막는 데 의의가 있음.(적진 깊숙히 들어간 겐지를 지속적으로 회복시켜줄 수 있는 몇 안 되는 지원가)

빛나래 
변이 (W) 만 써주면 됨. 카운터 픽을 제대로 했다면 에메랄드 바람 (R) 안 써줘도 되는 경우가 대부분.
상급 변이 (W) 를 하면.. 겐지 잡고 무라 잡고 화메 잡고 1+1+1+1 행사 들어감.

우서 
천폭까진 쓸 필요 없어요. 다시 강조하자면, 들어온 겐지는 꼭 죽일 필요가 없음. 피만 깎아서 아군 원딜러만 살리면 그 원딜러가 적 앞라인 차근차근 정리하면서 오브젝트 획득 가능.


그밖에 카운터픽

데하카 무라딘 이런 걸로도 겐지한테 확실히 기절 먹일 수 있으면 카운터픽이 됨. 그런데 이런식으로 피지컬로 카운터 치면 순간 폭딜 가능한  노바 겐지와 1:1 압도하는  굶주린 화살 (Q)  발라 도 카운터임...

심지어 타겟 평딜러도 필요 없이 아군이 cc먹일 때 메이지들이 스킬 퍼부어서 겐지 죽여도 카운터임. 이런 입히오스는 일반인들 게임에서 거의 불가능하니 가급적 정석대로 겐지를 카운터치기 추천.




기타.

브락식스 항전: 겐지의 갱, 겐지의 우두머리 처리 능력 등이 막강하니 겐지 밴도 좋음.
그밖에 겐지가 활약하기 쉬운 조합이면 당연히 겐지를 밴.

3줄 요약

겐지는 확정딜+확실한CC 같은 조합으로 카운터치자. 단독 영웅으로 카운터치는 건 발리라 정도만 가능.
겐지는 도주기를 아끼고 들어오기 때문에 겐지를 죽이기보다 피 깎기에 초점을 맞추자.
겐지가 들어올 때까지 기다리는 느낌으로 교전하고, 겐지가 들어오지 않으면 이길 수 있는 단단한 조합을 맞추자.

1줄 추천

겐지   <----------->   아눕아락 +  레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