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 2018년 6월 5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 2018년 6월 5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다음 패치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어 6월 11일까지 (태평양 표준시 기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다가 버그가 눈에 띄면 버그 제보 게시판에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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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터랙의 메아리

공개 테스트 서버: 공개 테스트 서버의 게임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되지만, 다음 주에 본 서버에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는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대립했던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알터랙 산맥의 전략적 요충지를 두고 격돌합니다. 각 진영의 사령관들은 영웅들을 집결시켜 알터랙 고개를 점령하려 합니다. 얼라이언스와 반다르 스톰파이크, 그리고 드렉타르와 호드 중에 한 진영을 선택해야 합니다.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한 진영을 선택하면 다른 진영은 선택할 수 없게 됩니다.

6월 12일 주간에서 7월 9일까지 (태평양 표준시 기준) 선택한 진영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특급 혹은 더 높은 등급의 워크래프트 영웅이 포함된 워크래프트 지원군 상자를 비롯한 여러 수집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얼라이언스 퀘스트와 보상
  • 정찰: 워크래프트 세계관 영웅으로 게임 4회 플레이
    • 보상: 워크래프트 지원군 전리품 상자
  • 습격: 승리한 게임에서 영웅 50회 처치
    • 보상: 얼라이언스 초상화
  • 깃발을 들고: 친구와 함께 게임 6회 플레이
    • 보상: 얼라이언스 깃발
  • 얼라이언스를 위하여: 워크래프트 세계관 영웅으로 게임 8회 승리
    • 보상: 날쌘 산양 탈것
호드 퀘스트와 보상
  • 정찰: 워크래프트 세계관 영웅으로 게임 4회 플레이
    • 보상: 워크래프트 지원군 전리품 상자
  • 반격: 승리한 게임에서 영웅 50회 처치
    • 보상: 호드 초상화
  • 드렉타르의 총애: 친구와 함께 게임 6회 플레이
    • 보상: 호드 깃발
  • 호드를 위하여: 워크래프트 세계관 영웅으로 게임 8회 승리
    • 보상: 분노한 늑대 탈것

알터랙의 메아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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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전장: 알터랙 고개

알터랙 고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터랙 고개는 공격로가 3개인 전장으로, 포로가 된 아군 병력을 구하여 기병대를 출동시켜 상대 진영의 사령관을 쓰러트려야 합니다. 적 병력 외에도 알터랙 산맥에는 수많은 위협이 가득합니다! 특히 진흙탕에 발을 잘못 디디면 아주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고개에 거주하고 있는 놀과 얼음 거인 용병을 고용하여 적을 격퇴시킬 수 있습니다.
사령관으로 대체된 핵
  • 각 팀의 핵은 스스로 움직이며 침입자를 공격하는 사령관으로 대체됩니다.
    • 좌측 팀에서는 반다르 스톰파이크가 얼라이언스를 이끌며 알터랙 고개에서 호드 병력을 몰아내려 합니다.
    • 우측 팀에서는 드렉타르가 호드를 집결시켜 얼라이언스 침입자들을 물리치려 합니다.
  • 사령관들은 해당 진영의 성채 개수에 따라 방어력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적의 성채를 파괴하면 적 사령관이 약화됩니다.
  • 사령관을 공격할 때에는 만반의 준비를 갖추세요! 반다르와 드렉타르는 전투에서 벗어나면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사령관들은 일반 공격과 함께 두 가지 기술을 사용합니다.
    • 소용돌이: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돌진: 적에게 돌진하여 피해를 줍니다.
포로수용소를 점령하고 기병대를 소집하세요!
  • 전투가 시작되고 3분이 지나면 각 팀에 포로수용소가 생성됩니다. 적 영토 내에 있는 경비병들을 처치하고 아군이 갇힌 포로수용소를 점령하여 기병대를 부르세요!
    • 적의 포로수용소에 정신을 집중하면 사로잡힌 아군 기병대가 탈출을 시도하기 시작합니다. 30초 동안 적 팀을 저지하면 아군 포로가 탈출합니다.
      • 적 영웅과 경비병을 조심하세요! 이들은 침입자들을 물리치고 포로수용소를 방어하려고 할 것입니다.
      • 포로를 구출할 때마다 다음 포로를 구출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10초씩 증가하여 최대 50초 증가합니다.
  • 한 팀이 포로수용소에 있는 포로를 구출하면 해당 팀의 세 공격로에 기병대가 소환되어 공격로를 압박하기 시작합니다.
    • 기병대는 주위 아군 돌격병 및 영웅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고 주위 아군 영웅은 공격력 또한 증가합니다.
      • 공격력 증가 효과는 해방된 포로수용소의 수에 따라 증가하여 포로가 3번 구출됐을 때 최대치에 달합니다.
        • 이 증가 효과는 양 팀의 기병대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즉, 지난 전장 목표를 어느 팀이 차지했든 다음 전장 목표를 완료한 후에 생성된 기병대는 공격력 증가 효과가 더욱 증가합나다.
  • 모든 기병대가 쓰러지면 일정 시간 후에 다음 포로수용소가 무작위로 생성됩니다. 이 시간대는 아래와 같이 결정됩니다.
    • 110 – (게임 시간 #분 * 2)초에서 150 – (게임 시간 #분 * 2)초 사이
    • 예시: 가장 최근에 출격한 기병대가 전부 처치된 시간이 10분이라면 다음 포로수용소는 다음 90초에서 130초 사이에 생성됩니다.
용병
  • 중무장 놀 – 공성 캠프
    • 고개에 거주하고 있는 놀들을 조심하세요! 이들은 광역 일반 공격으로 영웅의 방어력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얼음 거인 - 우두머리 캠프
    • 알터랙 고개의 북쪽과 남쪽에는 얼음 거인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공격당하면 발을 구르거나 얼음 구체를 날려 공격자들을 느리게 하거나 기절시킵니다.
진흙탕
  • 알터랙 고개에서 긴장을 놓는 영웅들은 진흙탕에 빠져 돌이킬 수 없는 운명에 처할 수 있습니다.
    • 진흙탕에 빠진 영웅은 진흙탕에 있는 동안 이동 속도가 초당 16%씩 감소하여 최대 60% 감소합니다.
    • 진흙탕에서 빠져나온 영웅은 감소된 이동 속도를 초당 50%씩 회복합니다.
참고: 알터랙 고개는 향후 몇 주 동안 세 번에 걸쳐 게임에 적용됩니다.
  • 공개 테스트 서버: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는 오늘부터 6월 11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등급전 제외: 6월 19일 주간부터 (태평양 표준시 기준) 빠른 대전, 일반전, 인공지능 대전과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알터랙 고개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등급전: 7월 10일 주간부터 (태평양 표준시 기준) 알터랙 고개가 등급전 전장 로테이션에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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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영웅: 이렐

이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제로스의 영웅들은 평행 세계의 드레노어에서 강철 호드로부터 수행사제 이렐을 구해냈습니다. 그들의 도움으로 이렐은 총독이 되어 악마의 침공을 물리쳤습니다. 이제 그녀는 시간과 공간과 차원이 교차하는 이곳, 시공의 폭풍에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고유 능력
  • 신성한 목적 (D)
    •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이 즉시 강화되고 마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지속 효과: 모든 일반 기술을 최대 1.5초에 걸쳐 충전하여 강화할 수 있지만 그동안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일반 기술
  • 비호 (Q)
    • 주위에 신성한 힘을 내보내 적에게는 38의 피해를 주고 자신은 9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강화할수록 피해량이 최대 125까지 증가하고 치유량이 최대 320까지 증가합니다.
  • 정의의 망치 (W)
    • 망치를 휘둘러 전방의 적들에게 38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강화할수록 밀쳐내는 거리가 증가하고 피해량이 최대 125까지 증가합니다. 최대로 강화하면 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응징의 격노 (E)
    •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적들에게 150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50% 느려지게 합니다.
    • 강화할수록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궁극기
  • 헌신적인 수호자 (R)
    • 3초 동안 보호막으로 자신을 감싸 모든 피해를 흡수하고 흡수한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신성한 대지 (R)
    • 지면을 신성화하여 대상 지역 내에 있는 동안 방어력이 40 증가합니다. 대상 지역 밖으로 이동하면 신성한 대지가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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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

영웅 선택 화면
  • 오늘부터 영웅 선택 화면이 눈 덮인 알터랙으로 변경됩니다.
영웅, 기술, 특성
  • 다음 영웅들의 기술의 시각 효과가 변경됐습니다.
    • 아우리엘
    • 무라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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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탑승물
  • 탑승물 내리기 단축키가 고유 능력(기본: "D") 단축키로 변경되었고, 탑승물 고유 능력 단축키가 궁극기(기본: "R") 단축키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래 탑승물들이 이에 영향을 받습니다.
    • 용기사
    • 정원 공포
    • 트리글라브 수호자
    • 블레이즈의 벙커
영웅, 기술, 특성
  • 라그나로스: 실명한 동안 설퍼라스 강화가 빗맞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정상적으로 발생합니다.
  • 아바투르: 미니맵에서 아군 및 적의 공생체의 대상에게 왕관 아이콘이 생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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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품

새로운 묶음 상품과 스킨 팩
  • 다음 묶음 상품을 한정된 기간 동안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이렐 영웅 묶음 상품 – 6월 12일 주간에서 6월 25일까지 (태평양 표준시 기준)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묶음 상품 – 6월 12일 주간에서 7월 9일까지 (태평양 표준시 기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나운서
  • 이렐 아나운서
  • 드렉타르 아나운서
  • 반다르 아나운서

새로운 스킨

  • 폴스타트
    • 아이언포지 폴스타트
    • 한밤의 해적 폴스타트
  • 그레이메인
    • 뱃사람 그레이메인
  • 레가르
    • 검투사 레가르
  • 바리안
    • 구리 바리안
    • 왕자 바리안
  • 줄진
    • 붉은머리 줄진
    • 서리갈기 줄진
새로운 초상화 및 스프레이
  • 블리자드가 카봇 애니메이션과 또 한 번 협력하여 HeroStorm과 관련된 수많은 초상화와 스프레이가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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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일반
  • 게임의 여러 부분에 걸쳐 몇몇 오타와 설명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인공지능 상대
  • 크로미: 인공지능 크로미가 용기사나 정원 공포 등의 탑승물에 시간의 굴레를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트
  • 아바투르: 제노공학 아바투르 스킨을 사용할 때 흉물에게 공생체를 사용하면 과도한 시각 효과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바투르: 꼬마 라그나로스의 최종 진화물이 처치되거나 만료되면 정상적인 죽음 모델을 사용합니다.
  • 갈: 백도 특성이 특성창에서 공포의 보주의 기본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 겐지: 용검을 사용하는 중에 시간 정지 효과에 걸리면 기본 자세를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그레이메인: 게임 후 요약 화면에서 사냥꾼 그레이메인이 어깨 보호구 뒤로 얼굴을 숨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오릭: 활력 흡수 특성이 특성창에서 해골 왕의 휩쓸기의 기본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 메디브: 신비한 공세 특성과 비전 균열의 퀘스트 아이콘이 비전 균열의 기본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 태사다르: 정신 주입 특성이 특성창에서 사이오닉 폭풍의 기본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전장
  • 체험하기: 인공지능 영웅들이 용병 캠프를 무시합니다. 하지만 해당 영웅이 플레이어를 따르고 있으면 플레이어가 용병 캠프를 공격할 때 여전히 용병 캠프를 공격합니다.
  • 볼스카야 공장: 돌격병들이 하단 공격로의 요새의 북쪽 벽에 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기술, 특성
  • 아르타니스: 죽은 후에 효과가 발동하는 기술을 가진 레오릭이나 우서 등의 영웅에게 정화 광선을 사용하는 중에 대상이 죽으면 정화 광선이 정상적으로 방해됩니다.
  • 데커드: 잠시 내 말 좀 들어보게나가 도발 효과로 방해되면 책의 모델링이 계속 남아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데커드: 컨베이어 벨트 위에서 호라드림의 함을 사용하면 기술의 범위가 시각 효과와 맞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데커드: 컨베이어 벨트 위에서 결계의 두루마리를 사용하면 기술의 범위가 시각 효과와 맞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데커드: 데커드의 생명력이 최대치일 때 부상당한 아군과 데커드 사이에 생명력 물약을 떨어트리면 생명력 물약을 획득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피닉스: 다음 일반 공격이 맹공 특성의 추가 공격력이 발동할 때 피닉스가 죽으면 맹공 특성이 더는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밍: 파열이 의도한 것보다 피해를 1회 덜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그나로스: 라그나로스의 평소 형태일 때 알라라크의 라크쉬르 의식이나 알렉스트라자의 붉은용군단의 축복을 사용하면 라그나로스가 화산 심장부를 사용할 때 해당 효과들이 지속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화산 심장부가 만료되면 해당 효과들이 다시 적용됩니다.
소리
  • 아바투르: 공생체 중에 제노공학 아바투르의 음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 아나운서: 일부 아나운서들이 게임 시작 직전에 초읽기를 할 때 의도한 것보다 초읽기가 빨리 끝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상호작용: 아서스와 우서 등 특수한 상호작용 대사가 있는 두 영웅이 첫 공격에 상대를 죽이면 상호작용 대사가 출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오릭: 레오릭의 일반 공격의 음향 효과의 음량이 작아졌습니다.
  • 타이커스: 적 인공지능 타이커스가 지나치게 말이 많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말보다는 총으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 것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아바투르: 미니맵 초상화에서 공생체의 대상의 아이콘 위에 왕관 아이콘이 생깁니다.
  • 아르타니스: 플라스마 화상 특성으로 준 피해가 죽음 분석에서 정상적으로 나타납니다.
  • 스투코프: 우월종 특성으로 치유된 생명력이 죽음 분석에서 "알 수 없음"으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타이커스: 질주 특성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벤트 알림에서 노란 달려 쏴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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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밸런스 변경사항이 한글 패치노트에 누락되어있네요;; 일단 이 부분은 영문 원본으로 따로 글을 올려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