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 2018 패치 노트(나무위키)

 

물론 제가 작성했습니다.

 

재미있는 점이 있어요. 기본 경험치 23(x 1)은, 증가량 4.6의 5배입니다. 요새/성채를 부술 때마다 6~11배로 오르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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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노우볼링을 해소하기 위해, 배율 패치에 이어 블리자드가 다시 한 번 큰 패치를 시도했다. 우선 포탑의 경험치가 절반으로 깎였다. 즉, 요새를 지키던 전방 포탑은 경험치 125를 주며(125 x 4~6), 성채를 지키던 후방 포탑은 경험치 400를 준다(400 x 4~6). 또한 각각 경험치 1,200 및 2,050을 주던 요새 및 성채가 더 이상 직접적으로 경험치를 주지 않는다. 오히려 3초마다 69씩 들어오는 passive 경험치에 20% 보너스(3초당 13.8)를 붙인다(할부). 요새를 부수면, 3번째 돌격병 무리마다 투석기가 등장한다. 최종적으로 건물을 부수어 얻을 수 있는 경험치(structures)는, 대폭 낮아진다. 즉, 3레인 맵에서 구조물을 부수어 얻을 수 있는 최대 경험치는 (1,500 + 4,800 + 3,600 + 6,150 = )16,050에서 (750 + 2,400 + 0 + 0 =)3,150이 된다. 물론 파멸의 탑의 구조물 경험치는 변하지 않았다.

 

이제 passive(시간 경과) 경험치의 추이를 보자. 요새나 성채를 하나 부술 때마다 경험치에 초당 4.6(x 3 = 13.8)이 붙는다. 건물 하나를 부순 후 4분 21초가 지나면 패치 전 요새의 경험치(4.6 x 261 = 1,200.6)를, 7분 26초가 지나면 패치 전 성채의 경험치(4.6 x 446 = 2,051.6)를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