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거리 암살자] 공포의 가시지옥, 가시 채찍

공포의 가시지옥
원거리 암살자 - 가시 채찍(spine whip)

유형

파일:assassin.png
원거리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1745 (+4%)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재생량

3.65 (+4%)


파일:HotS_AttackDamage.png 공격력

128 (+4%)[1]


파일:HotS_AttackRange.png 공격 사거리

7.5

7.5

파일:HotS_AttackSpeed.png 공격 속도

1.25

1.25

파일:HotS_MoveSpeed.png 이동 속도

4.4

4.4




땅 속에 잠복하여 상대 팀에 강력한 광역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영웅입니다. 잠복한 동안 이동할 수 없지만 굴을 파고 이곳저곳을 이동하며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고유 능력 : 잠복


잠복: 사용하면 0.5초에 걸쳐 현재 위치에 잠복하여 이동 불가 상태가 되지만 방어력이 40 증가하고 공격하거나 공격받기 전까지 은신 상태가 됩니다.

잠복한 상태에서는 고밀도 가시뼈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첫 번째 사용 후 두 번째 사용까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가시의 여세: 고밀도 가시뼈를 적 영웅에 적중시킬 때마다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3초 감소합니다.

럴커의 상징인 잠복입니다. 일반 공격인 고밀도 가시뼈는 이 상태에서만 일반 공격처럼 이용할 수 있기에 제대로 딜을 하기 위해서는 잠복을 해야 하는 만큼 방어력이 증가하며, 원작에서 잠복하면 클로킹이 되는 것을 반영해 은신도 부여했습니다. 또한 여세를 기본 장착하고 있어서 상황이 맞아 떨어지면 정말 어마어마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게 됩니다.


Q : 고밀도 가시뼈


이 영웅은 일반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이 기술이 일반 공격을 대체합니다.

사용하면 일직선상의 범위에 128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방어력이 10 이상인 적에는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최대 4회 충전되고 한번에 모두 충전되지만 첫 번째 사용 후 두 번째 사용까지 0.7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충전 대기시간 12초

가시 채찍은 일반적인 평타를 칠 수는 없습니다. 그 대신 이 기술을 일반 공격으로 사용하며 그런 만큼 광역 평타가 가능합니다. 럴커의 일직선 공격을 살려서 범위도 일직선으로 긴 모양입니다. 또 스타2의 중장갑 추가 피해를 방어력이 10 이상인 적에게 추가 피해로 구현해보았습니다.


W : 땅무지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현재 위치와 대상 위치를 연결하는 땅굴을 만듭니다. 입구와 출구가 겹치게 만들 수 없습니다. 최대 5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미 5개의 땅굴이 유지되고 있을 때 새로운 땅굴을 만들면 가장 처음 만들어진 땅굴이 파괴됩니다.


땅굴은 영구히 유지되며 0.5초의 정신 집중 후 땅굴을 이용해 반대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땅굴은 3회 이용하면 파괴됩니다. 땅굴로 이동하는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잠복한 상태에서도 땅굴을 만들 수 있으며 정신 집중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잠복한 상태에서 땅굴을 이용하면 정신 집중 시간이 제거됩니다.


적 영웅은 2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땅굴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최대 2회까지 충전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충전 대기시간 30초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 군단 숙주 변종으로 나왔던 땅무지를 럴커에게 줘봤습니다. 해머와는 달리 잠복의 쿨이 길기 때문에 이 능력을 이용해서 계속 위치를 바꿔가면서 최대한 잠복을 풀지 않고 공격을 퍼부을 수 있어야 합니다. 때문에 미리 한타가 일어날 수 있는 오브젝트 주변에 땅굴을 만들어 두어야 좋죠. 이런 패널티가 있기는 하지만 무적 이동기이기 때문에 일단 타기만 하면 상당한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E : 대사 과촉진


사용하면 고밀도 가시뼈가 즉시 재충전되고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잠복 상태에서 사용하면 증속 효과 대신 받는 치유량이 50% 증가하며, 재충전된 고밀도 가시뼈의 사거리가 40% 증가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고밀도 가시뼈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또 잠복 상태에서는 받는 치유량을 증가시켜줘서 더 오랫동안 잠복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죠. 사거리 증가도 매우 유용한 효과입니다.



1레벨 특성


살점 섭취

능력 강화 (D)

잠복 상태에서 고밀도 가시뼈를 적 대상에 적중시킬 때마다 5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 적중시키면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대사 전환

능력 강화 (Q/E)

고밀도 가시뼈가 충전 중일 때 대사 과촉진을 사용하면 증속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대사 과촉진으로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고밀도 가시뼈의 충전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합니다.


생존 본능

지속 효과

이 효과는 잠복 상태에서만 발동합니다. 기절, 침묵 상태가 되거나 당겨짐 효과를 받으면 3초 동안 방어력이 추가로 15 증가합니다. 기절, 침묵 상태가 되면 해당 군중 제어 효과가 즉시 제거되고 당겨짐 효과를 받으면 즉시 잠복이 해제됩니다. 당겨짐 효과를 1초 미만의 시간 동안 받으면 이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생존 본능 : 한 마디로 잠복을 풀고 도망갈 시간도 안 주는 cc기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당겨짐 효과는 누더기의 그랩처럼 긴 거리를 땡겨질 경우를 염두한 능력입니다.


4레벨 특성


진동 가시뼈

능력 강화 (Q)

파일:Quest_Mark.png 퀘스트: 고밀도 가시뼈로 적 돌격병을 처치할 때마다 고밀도 가시뼈의 공격력이 1 증가하고, 적 영웅에 고밀도 가시뼈를 두 번 연속으로 적중시킬 때마다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고밀도 가시뼈의 공격력이 30 증가하면 고밀도 가시뼈가 적 돌격병, 용병에 주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고밀도 가시뼈의 공격력이 60 증가하면 추가로 고밀도 가시뼈의 공격력이 40 증가합니다.


피 칠갑한 가시뼈

능력 강화 (Q)

고밀도 가시뼈를 두 명 이상의 적 영웅에 적중시키면 대상 영웅들에 3초에 걸쳐 68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영웅이 늘어날 때마다 피해량이 21 증가해 최대 63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이오닉 가시뼈

사용 효괴

사용하면 고밀도 가시뼈가 즉시 재충전되고, 해당 4회의 고밀도 가시뼈가 기술 피해로 바뀌며 2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잠복 상태에서 사용하면 이 효과가 5초 동안 적용됩니다. 고밀도 가시뼈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며 가시의 여세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피 칠갑한 가시뼈 : 얼마나 많은 영웅을 맞추느냐에 따라 더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는 특성입니다.
  사이오닉 가시뼈 : 기술 피해가 없는 가시 채찍에게 기술 피해를 줄 수 있는 능력입니다.


7레벨 특성


기습을 위한 진화

능력 강화 (D)

잠복한 뒤 처음 2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고, 은신 효과가 기술을 사용해도 2초 뒤까지 유지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가혹한 여세

능력 강화 (D)

가시의 여세로 감소하는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45초로 증가하지만 한 번에 2초까지만 감소합니다.


튼튼한 땅굴

능력 강화 (W)

땅굴의 이용 횟수가 2회 증가하고 적 영웅이 땅굴을 파괴하는데 필요한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대사 상한

능력 강화 (E)

충대사 과촉진을 잠복 상태에서 사용하면 추가로 재충전된 고밀도 가시뼈의 너비가 5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대사 과촉진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기습을 위한 진화 : 은신 효과를 강화해서 이름 그대로 기습을 더 용이하게 해줄 수 있는 특성입니다.
  가혹한 여세 : 원래는 0.3초씩 해서 최대 1.5초 감소가 가능했죠. 그런데 0.45초가 되면서 5명에게 모두 맞출 시 2.25초가 감소하게 됩니다. 그걸 0.25초는 감소시키지 않게 하는 패널티를 주는 거죠.


10레벨 궁극기

R : 흉악한 기습


이 기술은 잠복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죽사용하면 모든 일반 기술을 사용할 수 없게 되지만 고밀도 가시뼈가 즉시 재충전되고 기술을 다시 사용하기 전까지 투명 및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즉시 은신 상태가 해제되지만 다음 4회의 고밀도 가시뼈가 적 영웅에 200%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첫 번째 사용 후 두 번째 사용까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거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설명을 보고 알아채신 분이 있으실 지도 모르겠는데 스탑 럴커를 한 번 구현해보았습니다! 투명 및 은신 유지 상태가 되서 딜을 받아도 모습이 드러내지 않습니다! 그 대가로 다시 사용하기 전까지 기술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만, 그런만큼 대가는 확실합니다. 쿨도 짧으니 각이 보이면 확실하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R : 관통 군체


관통 군체로 진화합니다. 일부 기술이 변경됩니다.


가시의 여세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5초로 증가합니다. 

고밀도 가시뼈가 관통 촉수로 변경됩니다.

관통 촉수: 0.75초 후 대상 적을 꿰뚫어 최대 생명력의 4%만큼 피해를 줍니다. 충전 횟수가 3회 감소하지만 충전 대기시간이 5초로 감소합니다. 잠복 상태에서 사용하면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대사 과촉진이 관통 촉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즉시 초기화시키게 바뀌고 충전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로 감소합니다. 잠복 상태에서 사용하면 다음 관통 촉수의 대기 시간을 제거합니다. 증속 효과와 받는 치유량 증가 효과는 동일합니다.

군단의 심장 캠페인 히드라의 또 다른 변종이었던 관통 군체를 가져와봤습니다. 캠페인에서처럼 공격 속도는 매우 느리지만 그만큼 4% 퍼뎀이라는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게 됩니다! 관통 촉수로 평타가 변경되는 만큼 대사 과촉진도 이에 맞게 변경됩니다.


13레벨 특성


가시 채찍

능력 강화 (D/Q)

잠복 상태에서 사용하는 고밀도 가시뼈가 적 영웅에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0.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방어력이 30 이상인 적 영웅에게는 추가로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폭파

사용 효과

충사용하면 0.5초 후 선택한 땅굴을 폭파시킵니다. 해당 땅굴의 입구와 출구 주위 좁은 범위의 적에 316의 피해를 주고 땅무지를 1회 충전시킵니다. 잠복 상태에서 사용하면 땅굴을 즉시 폭파시킵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요동치는 에너지

지속 효과

잠복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이오닉 가시뼈의 추가 피해량이 8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이상인 적 영웅에 추가로 사이오닉 가시뼈의 추가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잠복 상태에서 사용하는 모든 고밀도 가시뼈가 사이오닉 가시뼈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폭파 : 땅무지를 딜링기로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잠복 상태가 아니면 땅굴을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이나 폭파시키는 딜레이 등이 길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어렵죠. 미리 만들어둔 땅굴 위로 상대 팀이 지나가면 사용하는 경우가 보통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6레벨 특성


안전한 공격

능력 강화 (D)

잠복의 정신 집중 시간이 제거되고 잠복 상태에서의 방어력 증가량이 20 증가합니다. 잠복한 뒤 처음 2초 동안 보호 상태가 됩니다.


굴삭용 발톱

능력 강화 (W)

땅무지의 이동 거리가 40%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50% 증가하며, 땅굴을 만드는 데 정신 집중을 하지 않게 됩니다.


에너지 분할

능력 강화 (E)

대사 과촉진이 2회 충전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합니다.


받는 치유량 증가 효과가 최대 100%까지 중첩됩니다. 받는 치유량이 100%까지 중첩되면 지속 시간 동안 치유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숨죽임

지속 효과

생존 본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생존 본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하면 더 깊숙한 땅 속으로 파고들어 1.5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되지만 지속 시간 동안 기술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지속 효과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안전한 공격 : 보호 상태를 이용해서 일방적인 공격을 퍼붓거나 강력한 누킹기를 흘려보낼 수 있습니다.
  에너지 분할 : 쿨과 지속 시간 관리가 잘 되어야 하는 만큼 피곤하지만 치유량이 2배가 됨과 동시에 보호막까지 얻을 수 있는 훌륭한 효과를 얻을 수 있죠!


20레벨 특성


공격 정지

능력 강화 (R)

흉악한 기습을 잠복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추가 피해량이 150% 증가합니다. 충전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포자 군체

능력 강화 (R)

관통 촉수의 대기 시간이 제거되고 대상 주위 넓은 범위에 100%만큼 방사 피해를 줍니다. 가시의 여세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원래대로 감소합니다. 잠복 상태에서 사용하면 방사 피해의 범위가 50% 증가합니다.


유연한 뼈대

능력 강화 (Q)

고밀도 가시뼈의 충전 횟수가 2회 증가하고 더 이상 잠복 상태에서 고밀도 가시뼈의 첫 번째 사용 후 두 번째 사용까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고밀도 가시뼈의 사거리가 1.5 증가합니다.


땅굴망

능력 강화 (W)

땅무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며, 더 이상 땅굴이 파괴되지 않고 땅굴 수의 제한이 제거됩니다.


서로 다른 땅굴의 입구와 출구를 겹쳐서 만들 수 있게 되고 이 경우 해당 땅굴들이 이어집니다. 최대 세 개의 땅굴을 이을 수 있습니다.

  포자 군체 : 다시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가시의 여세의 효과는 다시 줄어들었습니다.
  유연한 뼈대 : 사거리가 무려 9! 평타 사거리로는 최고 사거리입니다. 또 이제 잠복 상태에서도 0.75초마다 가시뼈를 난사할 수 있게 되어 공격 속도도 증가하는 특성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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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이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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