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거리 전사] 영광스러운 법무관, 탈리스

영광스러운 법무관
원거리 전사 - 탈리스

유형

파일:warrior.png
원거리 전사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1982 (+4%)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재생량

4.21 (+4%)


파일:HotS_Mana.png 마나

500 (+10)

690

파일:HotS_Mana.png 마나 재생량

3 (+0.098)

4.86

파일:HotS_AttackDamage.png 공격력

121 (+4%)


파일:HotS_AttackRange.png 공격 사거리

4.5

4.5

파일:HotS_AttackSpeed.png 공격 속도

1.25

1.25

파일:HotS_MoveSpeed.png 이동 속도

4.4

4.4



고유 능력을 통해 끈질기게 전장에 남아있으면서 상대 팀에 강력한 포화를 퍼붓는 원거리 전사입니다. 처음에는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힘이 약해집니다.



고유 능력 : 동체 호출


동체 호출: 새로운 정화자 사도 동체를 호출합니다. 0.5초 후 대상 위치에 동체가 낙하합니다. 동체는 탈리스의 현재 생명력의 50%만큼의 생명력을 가집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인공지능 다운로드: 생명력이 50% 미만으로 떨어지면 0.75초에 걸쳐 정화자 사도 동체로 인공지능을 다운로드하고 해당 피해의 군중 제어 효과와 지속 피해를 제거합니다. 이 효과는 새로운 동체가 있을 때만 발동하면 군중 제어 효과로 취소되지 않습니다.

탈리스의 탱킹의 근원입니다. 이 능력을 이용해서 위의 설명에도 썼듯이 끈질기게 전장에 남아있을 수 있죠. 다만 동체의 체력은 탈리스의 절반, 그것도 현재 생명력 기준이기 때문에 피해를 받을수록 동체의 생명력은 적어지고 이로 인해 탈리스의 체력도 점점 적어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참고로 인공지능 다운로드 설명에 '해당 피해'라는 건, 체력이 50% 미만으로 떨어지게 한 그 공격을 말합니다. 인공지능이 다운로드되면서 그 공격의 cc기와 독뎀은 다 제거됩니다. 또 인공지능 다운로드는 자기가 조절할 수 없고 해당 피해를 받으면 자동으로 발동된다는 것도 주의해야 합니다.


Q : 쐐기 유탄


대상 방향으로 쐐기 유탄을 발사합니다. 쐐기 유탄은 처음 적중한 적에 98의 피해를 주고 주변의 최대 세 명의 적에 튕겨 98의 피해를 줍니다. 유탄을 적중시킨 적 하나당 자신과 동체의 생명력이 45 회복됩니다. 적 영웅에 적중시키면 동체의 생명력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3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탈리스의 견제기입니다. 협동전에 나오는 정화자 탈리스를 모티브로 삼은 덕분에 가져올 수 있었던 기술이기도 하죠. 스랄의 연쇄 번개와 비슷하지만 유탄은 논타겟인 대신에 자체적으로 회복 기능이 있습니다. 전투를 치룰수록 탈리스의 체력은 점점 줄어드는데, 이 기술을 이용해서 단순히 회복뿐만 아니라 동체의 체력을 최대한 높여놓는 게 중요합니다.


W : 사이오닉 투영


이동할 수 있지만 피해를 받지 않는 그림자를 투사합니다. 키패드를 이용해 그림자를 이동시킬 수 있으며 125%의 이동 속도로 이동합니다. 그림자는 주위 무작위 적에 초당 일반 공격력의 50%만큼 기술 피해를 주며, 이동 중일 때 주위의 시야를 밝힙니다. 최대 7초 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그림자의 위치로 순간이동하고 주위 적의 이동 속도를 4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순간이동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감소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75
파일:Cooldown_Clock.png 충전 대기시간 17초

사도의 매우 유명한 기술이죠.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그림자를 생성시켜 정찰을 할 수도 있고, 협동전에서 그런 것처럼 추가적인 딜을 줄 수도 있습니다. 다만 딜은 그림자가 정지해 있어야 합니다. 또 그림자의 위치로 이동하는 기능을 이용해서 생존기로 쓸 수도 있고, 감속 효과를 이용해서 제한적인 이니시기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만큼 쿨도 마나 소모량도 많습니다.


E : 황금 원반


끌어서 사용

황금 원반을 대상 지점으로 던져 경로 상의 적에 187의 피해를 줍니다. 남은 사거리가 2 미만이 되기 전에, 이동 중인 황금 원반의 경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남은 거리 동안 황금 원반의 공격력이 217로 증가합니다.


황금 원반은 사거리 끝에 도달하면 땅에 박힙니다. 3초 이내에 탈리스가 황금 원반의 위치로 이동하면 원반이 회수되며 1.5초 이내에 비용 없이 특성이 적용되지 않은 황금 원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한 번에 최대 2회까지만 발동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6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강력한 딜링 기술입니다. 원반의 너비가 꽤 크기 때문에 상대 팀 딜링에는 물론이고 라인클리어에도 유용하죠. 또 한 번 원반의 경로를 틀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해서 딜을 더 쉽게 넣는 건 물론이고 자기 쪽으로 경로를 틀어서 비용 없는 황금 원반을 더 쉽게 발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만약 조건이 허락한다면 3번이나 사용할 수 있는만큼 딜은 조금 약하게 설정했습니다.



1레벨 특성


약화 시스템

능력 강화(Q)

파일:Quest_Mark.png 퀘스트: 쐐기 유탄을 적 영웅에 적중시킬 때마다 쐐기 유탄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쐐기 유탄을 적 영웅에 25회 적중시키면 쐐기 유탄이 튕기는 횟수가 2회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쐐기 유탄을 적 영웅에 50회 적중시키면 쐐기 유탄이 대상 영웅의 방어력을 5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2회 중첩됩니다.


자동 추적 알고리즘

능력 강화(E)

황금 원반을 적 영웅에 적중시킨 후, 원반의 경로를 변경시켜 대상 영웅에 다시 원반을 적중시키면 유도 미사일을 발사해 300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톱니 원반

능력 강화(E)

황금 원반의 경로를 변경한 후 남은 사거리가 2 이상이면 한 번 더 경로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경우 원반의 공격력이 추가로 247로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황금 원반의 사거리가 25% 증가합니다.


공명 파열포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적 영웅에 3회 할 때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공명 파열포로 강화됩니다. 공명 파열포는 대상 적에 100%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대상을 관통하여 일직선상의 일반 공격 사거리 내의 적에 같은 피해를 줍니다.

  공명 파열포 : 사도의 평타 사거리 증가 업글이었죠. 그걸 평타 강화 특성으로 구현해봤습니다. 평타를 3회 한 다음 평타가 일직선 레이저 이펙트로 바뀝니다. 그리고 그 레이저에 닿은 적에게도 모두 같은 피해를 줍니다.


4레벨 특성


유지 보수

능력 강화 (Q/W)

사이오닉 투영의 그림자가 통과한 적 영웅에 5초 안에 쐐기 유탄이 적중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쐐기 유탄이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사이오닉 투영의 그림자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쐐기 유탄이 튕길 때 적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동반자

능력 강화 (Q/W)

사이오닉 투영의 그림자가 자신으로부터 10 이내의 거리에 있으면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쐐기 유탄을 적 영웅에 적중시키거나 사이오닉 투영의 그림자가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추가로 3초 동안 방어력이 3 증가하여 최대 15 증가합니다.


생존 키트 배치

사용 효과

사용하면 다음 동체 호출로 낙하하는 정화자 사도 동체가 파괴되지 않습니다. 해당 동체로 인공지능을 다운로드하면 다음 1.5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동반자 : 그림자를 정찰 용도로 보낼 경우에는 효과를 보기 어렵게 되지만, 한타 상황에서는 거의 계속 방어력을 얻을 수 있는 특성입니다. 게다가 공격할수록 추가로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생존 키트 배치 : 고유 능력을 강화시키는 특성입니다. 생명력을 가진 만큼 낙하한 동체는 탈리스가 인공지능을 다운로드시키기 전에 파괴될 수 있는데 이걸 방지할 수 있죠. 게다가 저지불가까지 얻을 수 있죠!


7레벨 특성


심판의 그림자

능력 강화 (W)

사이오닉 투영의 그림자의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고 적 영웅에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0.7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그림자가 탈리스가 공격하는 적을 우선시하여 따라 공격합니다.

파일:blaze_oilSpill.png

계속되는 시련

능력 강화 (E)

황금 원반이 땅에 박히는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원반을 회수해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황금 원반을 사용할 때마다 다음 원반의 공격력이 10% 증가해 최대 5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8초 동안 유지됩니다.


케이다린 공명

지속 효과

일반 공격 사거리가 1 증가하고 공명 파열포의 추가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공명 파열포를 사용하기 위해 해야 하는 일반 공격이 2회로 감소합니다.

  계속되는 시련 : 쿨타임과 지속 시간을 잘 계산하면 공격력 증가 효과를 계속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케이다린 공명 : 원작 공명 파열포의 사거리 증가 효과를 여기에서 구현했습니다. 가로쉬와 아나 이후로 안 나오고 있는 특성을 특성으로 강화하는 특성입니다.


10레벨 궁극기

R : 정화 포격


대상 마름모꼴 지역에 정화 포격 명령을 내립니다. 지속 시간 동안 범위 안에 있는 적 영웅에게 표식을 남겨 대상 영웅에 탈리스가 주는 피해가 35% 증가합니다. 0.75초 후 정화 포격을 개시해 안에 있는 적에 0.25초당 27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적 돌격병, 괴물에는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감속 효과는 범위를 벗어나거나 지속 시간이 만료된 후 서서히 사라집니다. 4초 동안 유지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8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강력한 이니시에이팅 궁극기입니다. 사이오닉 투영의 슬로우까지 더해지면 80%의 슬로우를 걸 수 있죠! 게다가 딜탱인 탈리스의 dps까지 올려줍니다. 또 추가 피해가 돌격병만이 아니고 괴물에도 주어지는 건 불지옥 신간 같은 맵의 오브젝트에서 싸울 때를 고려했습니다. 참고로 슬로우와 표식은 사용한 다음부터 바로 적용됩니다.

R : 보복 프로토콜


동체로 인공지능을 다운로드할 때마다 15초 동안 공격력이 5% 증가하고 49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하며 지속 시간을 초기화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20회까지 중첩됩니다.


지속 효과: 동체 호출의 충전 횟수가 2회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하며, 동체의 생명력이 탈리스의 현재 생명력의 75%만큼으로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키패드를 이용하여 인공지능 다운로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경우 가장 가까운 동체로 즉시 인공지능을 다운로드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1.5초입니다.

협동전 피닉스의 유명한 효과죠. 딜탱인 피닉스의 공격력은 물론이고 생존력도 올려주는 궁극기이죠. 또 고유 능력이 이 궁극기를 사용하기 쉽게 많은 지속 효과를 얻습니다. 하지만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중첩이 꽤 많이 중첩되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그래도 강력한 궁극기이죠. 또 인공지능 다운로드를 수동으로 발동시킬 수 있게 되서 생존력을 더 올려주기도 합니다.


13레벨 특성


초소형 감속장

능력 강화 (Q)

쐐기 유탄이 대상 적의 물리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3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유탄이 모두 적 영웅에게만 적중하면 대상 영웅의 공격 속도를 추가로 10% 감소시킵니다.


혼란스러운 그림자

능력 강화 (W)

사이오닉 투영의 그림자가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대상 영웅의 기술 위력을 1.5초 동안 4% 감소시켜 최대 20% 감소시킵니다. 그림자가 대상 영웅을 연속으로 3회 공격하면 대상 영웅의 기술 공격력을 추가로 5% 감소시킵니다.


보호막 충전기 배치

사용 효과

사용하면 다음 동체 호출로 정화자 사도 동체가 낙하할 때 동체와 주위 아군 영웅에 3초 동안 유지되는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만큼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이후 해당 동체로 인공지능을 다운로드하면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에 추가로 3초 동안 유지되는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만큼의 보호막을 부여하고 지속 시간을 갱신시킵니다. 생존 키트 배치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혼란스러운 그림자 : 추가 기술 공격력 감소 효과는 기술 위력 감소 효과와 별개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최대로 중첩되었을 경우 기술 위력 20% 감소에 추가로 기술 공격력이 5% 감소하게 되는 거죠. 7레벨 심판의 그림자 특성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보호막 충전기 배치 : 역시 동체의 생존력을 올려주지만 아군을 보호하는데 더 특화된 특성입니다. 하지만 생존 키트 배치와 쿨을 공유하기 때문에 만약 둘 다 찍었다면 어떤 효과를 사용할지 신중히 고려해야 합니다.


16레벨 특성


그림자의 눈

능력 강화 (W)

사이오닉 투영의 그림자의 이동 속도가 15% 증가하고 이동 중일 때의 시야 범위가 100% 증가합니다. 그림자가 이동 중인 동안 초당 10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고속 원반

능력 강화 (E)

황금 원반의 투사체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원반이 땅에 박혀 있는 시간이 1초 증가하고 이동안 이동 속도가 35% 증가합니다.


충격파 발생기 배치

사용 효과

사용하면 다음 동체 호출의 사거리가 50% 증가하고 즉시 낙하하며, 낙하 지점에 있는 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이 효과로 적 영웅을 기절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생존 키트 배치, 보호막 충전기 배치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과부하

지속 효과

공명 파열포의 너비가 75% 증가하고 공명 파열포로 준 피해의 125%만큼 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충격파 발생기 배치 : 딜탱이기는 하지만 cc기가 슬로우밖에 없는 탈리스에게 기절이라는 하드 cc를 쥐어주는 특성입니다. 또 동체를 더 멀리 배치할 수 있어서 생존에도 더 유리해집니다.


20레벨 특성


추격 섬멸

능력 강화 (R)

정화 포격의 범위가 50% 증가하고 정화 포격의 표식이 남겨진 적 영웅에 탈리스가 주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표식이 남겨진 적 영웅에 사이오닉 투영으로 순간이동해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면 추가로 대상 영웅을 1.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복수도 안전하게

능력 강화 (W)

보복 프로토콜의 보호막 획득량이 최대 생명력의 5%만큼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동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5초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인공지능 다운로드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즉시 다운로드됩니다.


전술 데이터망

능력 강화 (Q)

주위에 있는 아군 돌격병, 용병, 소환수 하나당 쐐기 유탄의 공격력이 5% 증가해 최대 40% 증가하며 주위에 있는 아군 영웅 하나당 쐐기 유탄의 공격력이 12% 증가해 최대 60% 증가합니다. 공격력이 80% 증가하면 추가로 쐐기 유탄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목표 고정

능력 강화 (E)

황금 원반을 적 영웅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원반은 대상 영웅에 적중한 후 남은 거리만큼 대상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지속 효과: 땅에 박힌 원반 주위의 5 이내의 사거리에 들어가면 원반이 자동으로 회수됩니다.

  추격 섬멸 : 정화 포격을 사이오닉 투영과 연계해서 제대로 이니시궁으로 쓸 수 있게 해주는 궁강화입니다. dps 강화는 덤이죠.
  복수도 안전하게 : 보복 프로토콜을 더 쉽게 중첩시킬 수 있게 바뀌고, 보호막이 늘어나 생존력도 더 늘어납니다.
  목표 고정 : 황금 원반을 타겟팅으로 쓸 수 있게 됩니다! 한 번은 무조건 맞게 되는 거죠. 게다가 원반이 자동으로 회수되서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황금 원반을 매우 수월하게 쓸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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