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캐릭 제작 기원] 케른 블러드후프

개인적으로 출시되었으면 좋겠다 싶은 영웅이다보니, 이렇게 생겼으면 좋겠다 싶어서 한 번 적어봤습니다.
세부 수치는 밸런스 조정이 필요한 부분일테니 너그럽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각 기술, 수치 및 특성 구간은 여러분의 피드백 및 작성자의 마음(?)에 따라 수시로 변할 수 있습니다.
※ 각 특성의 공식 명칭은 추후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추천 해주시면 정말 감사히 받겠습니다.
※ 글씨 색깔 때문에 여러분들의 가독성에 문제가 있으신 경우 피드백 주시면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 색깔 분류

빨간색 : 기절/넉백 효과
주황색 : 자신/아군 공격력/공속/이속 강화 효과
하얀색 : 자신/아군 방어력 상승 효과
보라색 : 적 공격력/방어력/공속/이속 약화 효과
갈  색 : 저지 불가 효과
연두색 : 체력 회복 효과
파란색 : 마나 회복 효과
하늘색 : 마나 소모량 감소 효과
초록색 : 지속 효과
회  색 : 사용 효과





* 케른 블러드후프 *

- 블러드후프 타우렌 족장 -

※ 세계관 : 워크래프트

※ 유형 : 전사

※ 영웅 설명
- 강력한 군중 제어기와 위협적인 견제기를 활용, 적 진영을 붕괴시키는 데에 특화된 전사 영웅.
- 성능에 비해 높은 마나 소모량을 가진 기술들의 단점을 고유 능력으로 극복하도록 설계.
- 적 영웅에게 피해를 받아 이동기 스택을 누적하는 매커니즘 보유.


※ 기본 스탯

- 생명력 : 2471(+4%)
- 생명력 재생량 : 4.93(+4%)
- 마나 : 500(+10)
- 마나 재생량 : 3(+0.098)
- 공격력 : 79(+4%)
- 공격 사거리 : 1.5
- 공격속도 : 0.85
- 이동속도 : 4.4


※ 고유 능력

[D] 타우렌 선조의 축복 (Tauren`s Ancestral Blessing)
>>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의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 일반 기술

[Q] 충격파 (Shock Wave)
>> 케른이 룬의 창을 휘둘러 전방에 100의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발사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마나 소모량 70
- 피해 거리 5.5
- 피해 범위 2*3

[W] 전쟁 발구르기 (War Stomp)
>> 0.5초 뒤, 지면을 발로 강하게 내리찍어 케른 주변의 좁은 범위에 82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을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채널링)
-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마나 소모량 80
- 피해 범위 3.5

[E] 인내의 힘 (Force of Endurance)
>> 케른이 적 영웅에게 피해를 입을 때마다 인내력1 획득합니다. 기술을 사용하면 가지고 있는 인내력을 모두 소모하고 소모한 인내력*2% 만큼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 마나 소모량 40
- 최대 인내력 누적량 10
- 인내력 누적 지속 시간 6초 (피격 시 갱신)


※ 특성

<Lv.1> 충격파 강화
[1-Q-1] {!}퀘스트 : 충격파가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10회 적중하면 충격파의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보상 : 20회 적중하면 충격파의 공격력이 40 추가로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10 감소합니다.
{!}보상 : 30회 적중하면 충격파의 피해 거리/너비가 각각 1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추가로 10 감소합니다.
[1-Q-2] 충격파에 적중한 적이 1.5초 내에 사망하면 마나를 5 돌려받습니다. 영웅 상대로는 이 효과가 10배가 됩니다.
지속 효과 : 충격파가 영웅이 아닌 적에게 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1-Q-1] 충격파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4초 동안 일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 충격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Lv.4> 고유 능력 강화
[4-D-1] 타우렌 선조의 축복을 사용하면 4초 동안 방어력이 2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4-D-2] 타우렌 선조의 축복으로 감소하는 마나량이 마나 소비량의 60%로 증가합니다.
[4-D-3] {!}퀘스트 : 재생의 구슬을 20개 획득해야 합니다.
{!}보상타우렌 선조의 축복을 사용하면 체력 96(+4%)과 마나 20을 회복합니다.


<Lv.7> 일반 기술 강화
[7-Q-1] 충격파에 적중한 적 영웅에게 4초 내에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면 60%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7-QW-1] 충격파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전쟁 발구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전쟁 발구르기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충격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6초 감소합니다.
[7-QE-1] 충격파에 적중한 적 영웅에게 4초 내에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면 인내력을 1 획득합니다.
[7-E-1] 인내의 힘의 지속 시간 동안 소모한 인내력*10% 만큼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Lv.10> 궁극기

[R1] 영혼 결속 (Spirit Link)
>> 케른이 주변 아군 영웅들과 영혼을 연결합니다. 연결된 영웅들은 케른이 받는 피해량의 50%를 대신 나누어 받습니다. 이 효과는 4초 동안 지속되며, 지속 시간이 만료되기 전에 케른이 사망하면 사라집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 마나 소모량 90
- 기술 시전 범위 8.5
- 최대 연결 수 4 (자신 제외, 분신 적용 불가)

[R2] 윤회 (Reincarnation)
>> 케른이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그 자리에 묘비를 남깁니다. 묘비는 짧은 시간 후 사라지며, 그 자리에서 케른이 부활합니다. 윤회로 부활한 케른은 모든 체력모든 마나를 회복하고 2초 동안 방어력이 2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윤회의 효과가 발동되면 상대방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 타우렌 선조의 축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기술 시전 시간 5초 (정신 집중, 무적)



<Lv.13> 생존력 강화
[13-D-1] 타우렌 선조의 축복을 사용하면 10초 이내의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에게 입힌 피해량의 60%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13-D-1] 타우렌 선조의 축복을 사용하면 다음 기술 공격으로 적 영웅에게 입힌 피해량의 40%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13-Q-1] 충격파에 적중한 적 영웅 하나 당 3초 동안 케른의 방어력이 8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최대 40% 감소합니다.
[13-W-1] 전쟁 발구르기에 적중한 적 영웅의 물리 공격력 및 마법 공격력이 3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Lv.16> 일반 공격 및 일반 기술 강화
[16-Q-1] 충격파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고유 능력,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2.5% 감소합니다.
[16-E-1] 인내의 힘의 지속 시간 동안 일반 공격범위 4 내에 소모한 인내력*5 만큼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Pulverize)
[16-E-2] 인내력을 최대로 누적하고 있는 동안 고유 능력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 빨리 감소합니다.


<Lv.20> 궁극기 및 일반 기술 강화
[20-R1-1] 영혼 결속의 지속 시간1초 증가합니다. 영혼 결속의 지속 시간 동안 연결된 영웅 하나 당 케른의 방어력이 1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최대 6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피해량 분배보다 먼저 적용됩니다.
지속 효과 : 전쟁 발구르기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20-R2-1] 윤회의 기술 시전 시간1초 감소합니다. 케른이 윤회로 부활하면 1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부활한 자리에서 전쟁 발구르기를 사용합니다. 이 효과로는 전쟁 발구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 전쟁 발구르기의 피해 반경2 증가합니다.
[20-D-1] 타우렌 선조의 축복을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연속 사용 불가)
[20-E-1] 특성이 적용되지 않은 인내의 힘의 사용 효과가 지속 시간 동안 반경 6 내의 아군에게도 적용됩니다.
지속 효과 : 인내의 힘의 지속 시간1초 증가합니다.




※ 장점

>> 빵빵한 스킬셋
- 1.25초 광역 기절기(W), 준수한 피해량과 범위의 원거리 견제기(Q), 활용성 높은 이동기(E)
>> 강력한 라인전 능력
광역 견제기(Q) 활용한 라인전 우세. 적 갱킹 시도 시 광역 기절기(W)이동기(E)로 생존 가능.
>> 유틸성 탑재한 만능 스킬 보유
Q트리를 탈 경우, 높은 피해량, 라인 클리어, 공성, 궁극기 포함 스킬 쿨타임 감소, 방어력 증가 등 어느 것 하나 버릴 게 없는 완소 스킬 탄생. 조건부이긴 하지만 Q 하나만으로도 1인분 역할 가능.
>> 적 진형 붕괴 특화
- W 쓰러 E, R1 켜고 들어오는 케른 때문에 상대방이 강제로 무빙할 수밖에 없는 상황 발생. 맞받아치거나 역으로 선빵을 날려도 승리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 발생.요한나처럼 무시하면? 쿵쿵따 한마당...
>> 높은 한타 포텐셜
- 위 장점들 덕분에, 준수한 스킬셋(Q, W, E), 한타 최적화 궁극기(특히 R1)와 특성(펄버라이즈 등)으로 무장한, 거의 다 진 게임에서도 한타 한 번으로 일발역전을 노릴 수 있는 포텐셜 소유한 전사.
>> 높은 전술적 활용도
- S급 스킬셋, 강력한 교전 능력을 바탕으로 밴픽 카드로 활용 가능. 또한, 게임 진행 상황에 따라 퓨어 탱커, 브루저(평타+펄버라이즈 트리), 포킹형 영웅 등 전술적으로도 유연하게 활용 가능.
>> 지속 피해에 대한 강점
- 자체 회복기는 없지만, 특성으로 얻을 수 있는 방어력과 궁극기(R1)의 존재로 지속 피해에 강한 면모. 반대로, 강력한 한 방 피해를 줄 수 있는 메이지 계열의 공격에도 어느 정도 대응 가능(방어력, R2 등).


※ 단점

>> 최악의 가성비
- 70(Q), 80(W), 90(R1)의 마나 소모량, 긴 쿨타임(D-16, W-18, E-24, R2-120)의 극악의 가성비. 밥줄 기술들이 죄다 저런 상태인 만큼 한타 시 신중한 사용 요구.
>> 높은 고유 능력 의존도
- 극심한 마나 소모 극복 위해 고유 능력 활용 필수(특히 W). 그마저도 짧지 않은 쿨타임(16). 스킬 사용 시 높은 상황 판단력 요구하게 되는 원인.
>> 부실한 자생기
- 특성으로 미미하게나마 보완 가능(Lv.4, 13)하지만 타 전사들과 비교해서 상당히 빈약한 자힐 능력. 대신, 방어력 증가 특성이 많아 치유 효율은 준수한 편.
>> 빈약한 스탯
- 전사 치고 높지 않은 체력(2471, ETC와 100 안팎 차이)과 약한 평타(79), 느려터진 공속(0.85) 탓에 다행스럽게도(?) 빵빵한 스킬셋에 지나치게 의존.
>> 낮은 전투 지속력
위 단점들의 마이너스 시너지로 나타난 결정적 단점-(1). 치유사 혹은 지원가 보조 필수적.
>> 뚜벅이
- 이동기(E)가 있지만, 상당히 애매한 성능(피격 당해야만 스택이 쌓이는 수동적 매커니즘, 낮은 수치의 이동 속도(최대 20%), 짧은 지속 시간(3), 긴 쿨타임(24)). 심지어 이속 수치 증가 특성 전무.
>> 전투 개시 능력 부족
- 보고 피하면 그만인 견제기(Q), 애매한 성능의 이동기(E), 미묘한 선딜+매우 좁은 범위의 기절기(W), 수동형 궁극기(R1, R2)의 마이너스 시너지로 나타난 결정적 단점-(2). 원탱으로 활용하기 어려운 점이 밴픽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가능성.
>> 아군 보호 능력 부족
- 바로 위 내용에 이어 케른을 원탱으로 활용하기 어려운 이유-(2)케른이 정면 충돌하는 그림의 한타에서는 강력하나, 기동력을 앞세워 후방의 딜러들을 노리는 게릴라식 조합 상대로는 상당히 취약.



※ 카운터 픽

>> 지속 싸움에 능한 영웅
- 케른은 스킬 사용 코스트가 매우 높은 편이므로, 지속 싸움으로 끌고 갈 수록 할 게 없어지고 아군은 힘이 빠지는 상황 발생. 괜찮은 자생기를 보유하거나 장시간 버틸 수 있는 강력한 탱킹 능력이 있거나 지속 치유에 특화된 영웅이 해당.
>> 기동력이 좋은 영웅
- 케른은 사실상 뚜벅이 영웅. 기동력을 앞세워 피해를 누적시키는 영웅이 해당.
>> 군중 제어에 강한 영웅
- 케른의 강력한 기절기를 맞고도 버틸 탱킹 능력이 있거나 군중 제어 면역기를 보유한 영웅이 해당.
>> 방어력을 무력화할 수 있는 영웅
- 케른은 떨어지는 자힐 능력을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과 궁극기를 활용해 탱킹하는 전사. 방어력을 무시하고 피해를 줄 수 있거나 방어력을 떨어뜨릴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한 영웅이 해당.
>> 강력한 군중 제어기를 보유한 영웅
- 케른은 사실상 뚜벅이인데다가 궁극기(R2) 강화에 붙은 1초 짜리 저지 불가(그마저도 수동형) 외에는 상대방의 CC에 대응할 수단 전무. 기절기, 감속기, 강제이동기, 속박기를 보유한 영웅이 해당.
>> 스킬 사용을 방해할 수 있는 영웅
- 케른은 특성 중에 펄버라이즈가 있긴 하지만 부실한 기본 스탯 탓에 사실상 한 방 스킬 쇼에 의존. 스킬 피해량을 약화시키거나 침묵기를 보유한 영웅이 해당.



※ 시너지 픽

>> 지속 치유 능력이 뛰어난 영웅
- 케른의 부실한 자힐 능력을 보완할 수 있는, 지속 치유 능력이 뛰어난 치유사 영웅이 해당.
>> 군중 제어기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는 영웅
- 케른의 부실한 CC 대응력을 보완할 수 있는, 정화, 보호, 아군 강제이동기 등을 보유한 영웅이 해당.
>> 교전 개시 능력이 뛰어난 영웅
- 케른의 치명적인 단점 중 하나인 이니시에이팅을 담당할 수 있는 영웅이 해당.
>> 강력한 순간 피해량을 보유한 영웅
- 케른의 짧고 굵은 교전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순간 피해량이 높은 메이지 계열 영웅이 해당.
>> 마나 수급이 가능한 영웅
- 케른의 극심한 마나 소모를 완화해주는, 마나 보충이 가능한 영웅이 해당.
>> 아군 기동력을 향상시키는 영웅
- 사실상 뚜벅이인데다 취약한 교전 개시 능력을 보유한 케른의 단점을 완벽히 보완해주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거나 특정 지점에 순간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웅이 해당.
>> 강력한 군중 제어기를 보유한 영웅
- 바로 위 내용와 같은 이유로, 기절기, 감속기, 강제이동기, 속박기를 보유한 영웅이 해당. 특히, 해당 영웅이 전사 계열이고 메인 탱커로 활용 가능한 경우, 케른으로 펄버라이즈를 찍고 서브탱커 혹은 브루저 처럼 활용 가능.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지속적으로 보완할 예정입니다.
피드백 혹은 아이디어 주시면 더 보완하고 개선하고 추가하고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종종 다른 영웅 아이디어로 찾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EXP 362 (62%) / 401

Lv4 질풍의마구

레벨
Lv4
경험치
362 (62%) / 401 ( 다음 레벨까지 39 / 마격까지 33 남음 )
포인트

이니 10,480

베니 20

제니 0

명성
0
획득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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