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거리 지원가] 악령 지도자, 가브리엘 토시

악령 지도자

원거리 지원가 가브리엘 토시

 

 

 

생명력 : 1403

생명력 재생량 : 3.01

마나 : 이 영웅은 마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마나 재생량 : 이 영웅은 마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공격력 : 98

공격 사거리 : 5.5

공격 속도 : 1.45

 

 

 

아군과 같이 돌격하여 강력한 공격을 퍼붓거나 강력한 군중 제어 효과를 발휘할 수 있지만 테라진 중독으로 인해 기술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중독을 적절히 조절해 기술을 변경하여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대처해야 하는 원거리 지원가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테라진 중독

  토시는 테라진에 중독된 상태로, 30초마다 번갈아가며 테라진 가스 상태와 조륨 광물 상태가 되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 바뀝니다.

각 상태마다 두 번까지만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라진 가스

  테라진 가스에 중독되어 공격적인 성향을 띠게 됩니다. 사이오닉 채찍, EMP 탄환, 사이오닉 보호막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조륨 광물

  조륨 광물로 정신을 조절합니다. 결박탄, 정신 폭발, 영구 은폐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지속 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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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시는 매우 강력한 기술을 6개나 사용할 수 있지만 그 패널티로 30초 간격으로 기술 3개가 바뀌게 되며 30초 동안 단 두 번까지만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라진 가스 상태에서는 사이오닉 보호막으로 생존력을 높이면서 사이오닉 채찍, EMP 탄환으로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공격을 할수록 지속 시간이 늘어나 지원가로서 상대 팀을 무력화시키지 못하게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조륨 광물 상태에서는 은신을 이용하여 적 영웅들에 강력한 cc기를 쓸 수 있게 되죠! 다만 공격할수록 지속 시간이 크게 감소하여 결국 cc기를 사용하지도 못하고 지속 시간이 끝날 수 있으므로 역시 주의해야 하죠. 각 상태의 지속 시간과 관련된 효과를 잘 이용해서 한타 전에 어느 상태로 돌입할지 잘 조절해놓아야 합니다.

 

 

Q : 사이오닉 채찍

  0.5초 뒤 대상 적에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대상 적 영웅의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5% 미만이면 즉시 처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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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에서는 방어력을 무시하는 강력한 피해를 주는 공격이었죠. 이를 구현해 10%나 되는 퍼뎀을 주는 강력한 기술로 구현해보았습니다. 다만 그 효과가 너무 좋다 보니 0.5초의 딜레이를 넣었습니다. 팀에 메디브 등이 있고 반사 신경이 좋다면 이 딜레이 동안 어느 정도 대응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Q : 결박탄

  대상 적에 결박탄을 발사하여 대상 영웅을 2.5초 동안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자신을 제외한 아군 영웅의 공격은 정지 상태의 영웅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위력이 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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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의 락다운을 구현해보았습니다. 정지시켜놓고 일방적으로 공격할 수 있었던 것처럼 아군은 정지 상태가 된 영웅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강력한 효과라고 생각해서 공격력이나 cc기의 지속 시간 등이 절반만 들어가도록 했습니다.

 

 

W : EMP 탄환

  대상 지역에 EMP 탄환을 발사해 범위 안에 있는 적에 5초에 걸쳐 250의 피해를 줍니다. EMP 탄환은 보호막에 공격력의 50%만큼 즉시 피해를 주며, 적 영웅에 적중시키면 대상 영웅의 잃은 마나 20%당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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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에서는 보호막과 마나를 날려버리는 기술이었지만, 보호막은 몰라도 마나를 없애는 건 너무 강력한 효과라고 생각돼서 이렇게 바꿨습니다. 게다가 이 기술은 테라진 가스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인 만큼 공격적으로 만들기 위해 이렇게 구현해보았습니다. 다만 지속 피해이기 때문에 공격력이 높다고는 해도 쉽게 카운터 당할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W : 정신 폭발

  대상 지역에 사이오닉 에너지를 폭발시켜 범위 안에 있는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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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범위 기절 기술입니다. 기절 시간 자체는 1.5초로 짧고 범위도 그리 넓지 않지만 즉발 cc기라는 점에서 큰 가치가 있는 기술입니다.

 

 

E : 사이오닉 보호막

  5초 동안 유지되며 83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지속 시간이 만료될 때 보호막이 남아있으면 최대 304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영구히 획득합니다.

이 보호막은 사이오닉 보호막을 다시 사용하면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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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보호막을 얻는 기술입니다. 사이오닉 채찍과 EMP 탄환의 사거리가 그리 길지 않은 편인데 이 기술로 생존력을 높이면서 돌진해 기술을 사용해야 합니다. 게다가 보호막이 남으면 그 보호막이 영구히 유지되어 유지력도 높아집니다.

 

E : 영구 은폐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2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사용하여 은신 상태가 되면 추가로 처음 1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은신 상태에서는 자동으로 일반 공격을 하지 않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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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령인 만큼 영구 은폐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자동으로 은신이 되는 게 아니라 사용하여 은신하게 되면 은신 유지 상태가 되어 생존기로도 사용할 수 있죠! 하지만 조륨 광물 상태인 토시에게 은신이 주어진 이유는 이걸 이용해서 상대 영웅에게 보다 확실하게 cc기를 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사이오닉 보호막과 마찬가지로 결박탄과 정신 폭발의 사거리가 짧은 편이라는 단점을 은신을 이용해 보완해야 합니다.

 

 

R : 전술핵 투하

  2초의 정신 집중 후 대상 넓은 범위에 전술핵을 투하합니다. 전술핵은 정신 집중이 끝나고 3초 후에 투하되어 범위 안에 있는 적에 최소 892에서 최대 1352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중심부에 가까울수록 증가합니다.

이 기술로는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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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이나 악령이라면 역시 핵이죠! 트레이서나 데스윙처럼 처음부터 궁을 얻은 채로 시작하며, 게임이 시작하면서부터 쿨이 돌아갑니다. 중앙에서 맞으면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입을 수 있습니다만, 원작에서 그랬듯이 쏘고 떨어지기까지 굉장히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은 여전합니다. 이름 그대로 오브젝트에서 상대를 물러나게 하는 등 전술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아니면 강력한 cc기에 연계하거나 해야 합니다만, 광란의 도가니가 4초 다 유지되어도 1초 뒤에나 떨어지기에궁강화를 하기 전에는 조금 사용하기 힘든 궁극기입니다.

 

 

 

1단계 특성(고유 능력 관리)

  [고유 능력] 중독 치료

테라진 가스 상태인 동안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증가하는 지속 시간이 0.5초로 감소하고 조륨 광물 상태인 동안 적 영웅에 피해를 주거나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감소하는 지속 시간이 3초로 감소합니다.

  [E] 테라진 흡입

사이오닉 보호막에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기지만 조륨 광물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경우 즉시 테라진 가스 상태로 돌입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 테라진 가스의 지속 시간이 20초로 감소합니다.

  [E] 조륨 광물 투여

영구 은폐에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기지만 테라진 가스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경우 즉시 조륨 광물 상태로 돌입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 조륨 광물의 지속 시간이 50초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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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독 치료 : 테라진 가스와 조륨 광물의 지속 시간 관련 효과를 완화시켜주는 특성입니다. 특히 조륨 광물 상태는 기존에는 기술을 사용하기 전까지는 공격이 봉인되는거나 마찬가지였습니다만 이 특성을 찍으면 어느 정도 공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여전히 지속 시간을 잘 생각하면서 해야겠지만요.

  테라진 흡입 : 사이오닉 보호막을 어느 상태에서든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생존력이 더욱 올라갑니다! 게다가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기면서 각 상태마다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의 최대 사용 횟수와도 무관하게 사용이 가능해지죠! 또 테라진 가스 상태의 지속 시간이 줄어들어 어느 정도 공격을 해도 조륨 광물 상태로 넘어가기까지 오래 기다릴 필요도 없어졌습니다.

  조륨 광물 투여 : 마찬가지로 영구 은폐를 기술의 최대 사용 횟수와 무관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즉시 조륨 광물 상태로 돌입하게 되어 cc 연계를 해야 할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죠. 역시 마찬가지로 조륨 광물 상태의 지속 시간이 늘어나서 한두 번 정도는 공격을 해도 기술을 사용할 시간을 벌 수 있게 됩니다.

 

 

2단계 특성(결박탄 강화&cc)

  [Q] 섬광탄

결박탄이 더 이상 대상 적을 정지시키는 대신 실명시키지만 지속 시간이 1.5초 증가합니다.

  [Q] 제압 유탄

결박탄이 더 이상 대상 적을 정지시키는 대신 침묵시키지만 지속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Q] 암살용 탄환

결박탄의 지속 시간이 1초 감소하지만 대상 영웅의 방어력을 25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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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섬광탄 : 4초나 되는 타겟팅 실명입니다! 상대 팀에 일리단이나 도살자, 레이너 같은 평딜러가 있을 때 매우 유용하죠.

  제압 유탄 : 역시 지속 시간이 2초나 되는 타겟팅 침묵입니다! 상대 부루저는 물론이고 포킹 영웅들을 무력화시키는데 탁월하죠. 굴레를 썼는데 크로미한테 이걸 쓰면?

  척결용 탄환 : 지속 시간이 1.5초로 감소하지만 방어력 감소 덕분에 상대를 더욱 확실하게 짜를 수 있게 되는 특성입니다.

 

 

3단계 특성(광역 딜링)

  [Q] 에너지 범람

사이오닉 채찍이 대상 적 주위 넓은 범위의 적에 28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방사 피해를 준 적 영웅 하나당 테라진 가스의 지속 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W] 초음파 파동

EMP 탄환의 범위가 30% 증가하며, 5초에 걸쳐 피해를 나눠주지 않는 대신 대상 범위에 1초마다 파동을 일으켜 각 파동마다 공격력의 40%만큼 피해를 줍니다. 결과적으로 공격력이 100% 증가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속 효과] 사이오닉 탄

일반 공격이 적 영웅에 2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조륨 광물 상태일 때는 추가 피해량이 50%로 증가하고 주위 좁은 범위에 추가 피해만큼 방사 피해를 줍니다.

사이오닉 탄으로 추가 피해를 주면 조륨 광물의 지속 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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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음파 파동 : 전에는 5초에 걸친 독뎀을 입히는 형식이어서 카운터 당하기 쉬웠었습니다만, 이 특성을 찍으면 초마다 파동을 일으키는 형식으로 바뀝니다. 각 파동마다 100의 피해를 주어서 다섯 번을 다 맞으면 총 500의 피해를 줄 수 있죠. 범위를 벗어나면 피해도 없어지기는 합니다만, 사무로 같은 영웅이 공격하러 왔을 때 자기 아래에 깔면, 분신으로 제거하면 됐던 독뎀보다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게 됩니다.

 

 

궁극기 단계

  [R] 소형 핵탄두

전술핵 투하의 범위가 25% 감소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로 감소합니다.

  [R] 확실한 조준

전술핵 투하의 공격력이 30% 감소하지만 전술핵이 정신 집중이 끝난 후 즉시 떨어집니다.

  [R] 부두 인형

자기 위치에 4초 동안 유지되는 부두 인형을 설치하고 대상 적 영웅을 부두술의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인형은 자기를 제외한 아군 및 적 영웅의 공격을 받을 수 있으며 아군 영웅이 인형을 공격하면 75%만큼의 피해를 대상 영웅에게 줍니다. 적 영웅은 567의 피해를 줄 때까지 인형을 공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인형은 즉시 소멸합니다.

 

지속 효과 : 전술핵 투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초로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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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실한 조준 : 비록 공격력은 줄어들지만 정신 집중이 끝나면 바로 핵이 떨어지게 되어 활용도가 더욱 늘어납니다! 이제는 정말로 cc기에 연계하는 것도 가능해지죠. 전술핵을 정말로 한타에 사용하려고 한다면 거의 필수인 궁강화죠,

  부두 인형 : 자유의 날개, 뉴폴섬 임무에서 노바를 돕는 쪽을 선택하면 토시가 마지막 수단으로 꺼내는 것이죠. 원작과는 달리 토시 본인은 인형을 공격할 수 없지만 아군이 인형을 공격하는 등 협력을 잘 해준다면 굉장히 유용한 기술이기도 하죠! 물론 상대 팀 역시 협력이 잘 된다면 인형을 공격해 빨리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4단계 특성(유틸&생존)

  [고유 능력] 완치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이 75% 증가합니다.

 

!퀘스트 : 재생의 구슬을 25개 획득해야 합니다. 이전까지 획득한 재생의 구슬도 합산됩니다.

!보상 : 고유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다른 상태로 즉시 돌입할 수 있게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70초입니다.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이 특성은 1레벨에 중독 치료를 선택했을 때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E] 닉스급 모듈 은폐

은신하는데 필요한 시간과 투명 상태가 되는데 필요한 시간이 1초 감소하고 은신한 동안 초당 25의 사이오닉 보호막을 획득하여 최대 150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이 보호막은 영구히 유지되며 사이오닉 보호막과 중첩되지만 사이오닉 보호막을 다시 사용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사용 효과] 흡수

대상 적 혹은 아군 돌격병을 즉시 처치하고 최대 생명력의 5%만큼을 회복합니다. 영웅에 사용하면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사이오닉 보호막이 남아있는 상태라면 회복량의 50%만큼 보호막도 회복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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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치 : 중독 치료를 선택했을 경우에만 찍을 수 있는 특성입니다. 재생의 구슬을 모으면 상태를 자기 의지로 바꿀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재생의 구슬로 회복하는 양도 늘어나서 생존에도 유리한 특성입니다.

  흡수 : 뉴폴섬 임무에서 토시를 돕는 쪽을 선택해서 토시를 직접 플레이하면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죠. 원래는 처치하지 않고 체력을 빨아먹는 식이었습니다만 AOS이니만큼 디나이가 가능하도록 이렇게 구현해보았습니다.

 

 

5단계 특성(적 무력화)

  [Q] 압박

사이오닉 채찍이 대상 적 영웅의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80% 감소시킵니다.

 

결박탄이 최대 2회 충전되지만 한 번 사용하고 다시 사용하기까지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합니다.

  [W] 초음파 충격

EMP 탄환의 공격력이 20% 감소하지만 무적, 정지 상태인 영웅을 제외한 적 영웅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합니다.

 

정신 폭발의 지속 시간이 3초로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혼란

일반 공격 사거리가 1 증가하고 일반 공격이 대상 적 영웅의 공격력을 2초 동안 4% 감소시킵니다. 조륨 광물 상태이면 이 효과가 8%로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40%까지 중첩됩니다.

 

사이오닉 보호막이 남아있거나 은신 상태에서 이 효과가 시작돼 최대로 중첩되면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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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혼란 : 평타 사거리가 늘어나서 평타 dps도 높은 편인 토시가 평타를 더욱 자주 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공격력 감소 효과는 7레벨 사이오닉 탄 특성으로 인한 방사 피해에도 적용되죠!

 

 

5단계 특성(폭풍)

  [R] 인공눈 이식

시야가 3 증가하며 전술핵 투하의 사거리가 75%,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R] 배신자에게 죽음을!

부두 인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하고 일반 기술로 부두 인형을 직접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대상 적 영웅에 120%만큼의 피해를 줍니다.

  [R] 대리 처리

부두 인형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하고 아군 영웅의 공격이 대상 적 영웅에 주는 피해가 100%만큼으로 증가합니다.

적 영웅의 공격으로 부두 인형이 파괴되는데 필요한 피해가 243 증가합니다.

  [고유 능력] 독은 때론 약이 된다.

각 상태마다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의 최대 사용 횟수가 없어지지만 각 상태의 지속 시간이 30초로 고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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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공눈 이식 : 확실한 조준과 같이 찍으면 결과적으로 공격력이 20% 증가하게 됩니다! 전술핵 투하가 정말 강력해지게 되죠.

  배신자에게 죽음을! : 사이오닉 채찍, EMP 탄환 같은 강력한 기술을 부두 인형에 사용하여 상대 영웅에게 무지막지한 피해를 줄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토시가 직접 가하는 공격은 공격력이 더욱 증가하기까지 하죠!

  독은 때론 약이 된다. : 이제 두 번까지밖에 기술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제한도 없어져 버립니다! 대신 전에 1레벨에 테라진 흡입이나 조륨 광물 투여를 찍어서 지속 시간이 변했었어도 다시 30초로 지속 시간이 다시 돌아와 버리게 됩니다.

 

 

 

다음 영웅은 말뚝딜이 요구되지만 강력한 단일 딜링을 자랑하는 원거리 암살자 베리사 윈드러너, 식충을 내보내 적을 요격하고 뒤로 빠질 수 있는 기동력 좋은 근접 암살자 군단숙주 크레이벌그, 맵에 거미줄을 쳐 상대의 움직임을 방해하고 새끼 거미들을 시켜 아군을 치유하는 근접 치유사 아라네에, 예전에 전문가 직업군으로 만들었던 성전사 영웅의 근접 투사로의 리메이크, 뚜벅이지만 강력한 광역 cc기로 무장한 근접 전사 케른 블러드후프, 아군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데 능력이 집중되어 있는 원거리 지원가 파수기 KALA-중 하나입니다!

EXP 1,290 (45%) / 1,401

Lv12 현이두리

레벨
Lv12
경험치
1,290 (45%) / 1,401 ( 다음 레벨까지 111 / 마격까지 100 남음 )
포인트

이니 11,977

베니 20

제니 0

명성
33
획득스킬
획득한 스킬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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