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투르의 회심작

근접 암살자 캐어리 버그

 

 

 

영웅 설명 : 본래 원시 저그의 독자적인 진화 패턴이었던 원시 숙주는 케리건이 그 유용함에 주목하면서 군단에 편입되었습니다. 아바투르는 이 생명체를 더 유용하게 변화시키려 했지만 원시 저그의 무작위적인 변화는 큰 걸림돌이었습니다. 분명 변화 자체도 잘 일어나고 속도도 빠르지만 금방 원래대로 돌아왔기 때문이죠. 그러나 아바투르는 거듭된 노력 끝에 회심작을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기존의 날벌레 변종과 땅무지 변종을 결합한 것은 물론이고, 겉보기에는 공격에 유용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땅을 파는 용도 외에는 퇴화해버린 앞발톱을 공격적으로 쓸 수 있게 개조한 것이죠! 이 무시무시한 변종은 케리건이 군단을 떠나고 저그의 움직임이 잠잠해지면서 세상에 드러나지 않았었지만 아바투르가 자가라에 반대해 군단을 떠나면서 같이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무섭다(scary)는 말도 다 내뱉지 못한 누군가 덕에 캐어리 버그(cary berg)’라는 이명까지 얻은 이 군단 숙주는 시공의 폭풍에서도 그 위용을 보여줄 것입니다.




생명력 : 1467

생명력 재생량 : 3.13

마나 : 500

마나 재생량 : 3.0

공격력 : 140

공격 속도 : 1.4

공격 사거리 : 1.0

 

 

 

멀리서 식충을 생성해 상대를 피해 없이 요격할 수 있는 근접 암살자입니다. 식충이 제거되면 무력해질 수 있습니다.

 

 

 

고유 능력 : 식충 생성

  15초마다 지속적으로 258의 생명력을 가진 식충을 2마리 생성합니다. 식충은 캐어리 버그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비행하며 적이 4의 사거리 안에 들어오면 강하하여 0.5초당 56의 피해를 줍니다. 강하한 뒤 식충은 느린 속도로 이동하며 4초 동안 유지됩니다. 8초 안에 강하하지 못하면 식충은 소멸합니다.

 

급속 부화

  식충을 급속히 부화시켜 즉시 5마리의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 생성으로 이미 식충이 생성되어있는 상태에서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5

마나 소모량 : 75

-----------

군단 숙주의 상징인 식충입니다. 식충은 비행하는 동안은 피해를 입지 않고 이동합니다. 게다가 속도도 빠르죠. 비행하다가 적이 보이면 강하하게 되는데 그때부터는 피해를 주어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스타2에서와 마찬가지로 엄청난 dps를 자랑하지만 그 대가로 속도는 느린 편입니다. 또 강하 데미지도 없죠. 급속 부화를 사용하면 식충 생성과 관계없이 식충을 생성할 수 있게 되는데 식충 생성과 겹치면 총 7마리의 식충을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식충은 캐어리 버그의 주 공격 수단이므로 상대 팀에 광역기가 많아서 식충이 빠르게 제거되면 힘이 급격하게 빠져버릴 수 있으니 상대 팀 조합을 잘 보고 뽑아야 합니다.

 

 

1 : 집결 명령

  식충을 대상 지점으로 이동시킵니다. 적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식충이 대상 적을 향해 이동하여 강하 혹은 공격합니다.

식충이 적을 공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30

-----------

식충을 원하는 대상에 붙이는 능력입니다. 식충의 dps가 굉장히 높은 만큼 쿨타임을 길게 잡았습니다. 대신 식충이 공격할 때마다 쿨이 감소하죠. 상대 팀 영웅을 요격할 때 필수적인 능력이기도 합니다.

 

 

Q : 발톱 찍기

  0.5초 뒤 땅을 발톱으로 내려찍어 대상 범위에 349의 피해를 줍니다. 0.75초 뒤 주위 넓은 범위에 진동을 일으켜 범위 안의 적에 217의 피해를 줍니다. 발톱을 내려찍는 지점에 적 영웅이 있으면 대상 영웅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9

마나 소모량 : 40

-----------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기술이지만, 근접 암살자임에도 근접해서 공격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캐어리 버그로서는 능동적으로 이 기술을 사용하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굴 파기와 연계하면 이니시를 거는 데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만 거의 확정적으로 죽는다고 봐야 하죠. 하지만 들어오는 상대 팀 부루저나 탱커를 물리치는 데에는 매우 훌륭한 기술입니다. 게다가 진동의 범위는 매우 넓어서 오브젝트 같은 곳에서 사용하면 상대 팀 뒷라인에도 충분히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W : 호르몬 전파

  호르몬을 전파해 4초 동안 식충들의 공격 주기를 0.25초당 1번으로 증가시키고 식충의 지속 시간을 2초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2

마나 소모량 : 70

-----------

식충을 강화시키는 기술입니다. 공격당해 죽을 수 있다는 점은 여전하지만 안 그래도 강력한 dps를 더더욱 높여줄 수 있죠! 덕분에 마나 소모량이 크니 너무 남발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E : 굴 파기

  0.75초에 걸쳐 땅굴을 파고 들어가 최대 3초 동안 전장에서 제외된 상태가 됩니다. 1.5초 안에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전장 어디든 원하는 지점으로 0.5초에 걸쳐 땅굴을 타고 이동합니다. 땅굴을 타고 이동하지 않으면 3초 뒤 다시 땅굴을 파고 들어간 지점에 등장합니다.

사거리 8 안의 지점에 땅굴을 파고 나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감소하지만 60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60

-----------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 땅무지 변종이 사용할 수 있었던 능력입니다. 0.75초의 딜레이가 있기는 하지만 3초 동안 무적이 되는 셈이죠! 게다가 3초 중 1.5초 안에 미니맵이든 실제 전장이든 원하는 지점에 기술을 다시 사용해서 이동할 수 있는 글로벌 이동기이기도 합니다. 글로벌 이동기로 사용할 경우 쿨은 폴스타트 등과 마찬가지로 60초이며, 생존기 겸 도주기로 사용할 경우에는 쿨이 20초로 감소하는 대신 60의 마나를 소모하게 됩니다.

 

 

 

1단계 특성(생존&유틸)

  [고유 능력] 정수 획득

!퀘스트 :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생명력이 10 증가해 최대 200 증가합니다.

!보상 : 재생의 구슬을 10개 획득하면 식충의 비행하는 동안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보상 : 재생의 구슬을 20개 획득하면 식충의 방어력이 15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생명력 갈취

식충이 적을 공격할 때마다 준 피해의 20%만큼, 일반 공격으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준 피해의 7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지속 효과 : 식충이 강하하기 위해 적을 인식하는 거리가 2 증가합니다.

  [사용 효과] 뿌리박기

사용하면 현재 위치에 뿌리를 박아 이동 불가 상태가 되지만, 식충 생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 급속 부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 빨리 감소하고 땅굴 파기로 땅을 파고 들어가는 시간이 제거됩니다.

다시 사용하면 즉시 뿌리박기를 해제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40

-----------

  생명력 갈취 :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게 되는 것은 물론이고, 비행하여 이동할 수 있어서 실질 사거리가 매우 긴 편인 식충의 사거리를 더더욱 늘려줍니다.

  뿌리박기 : 군단의 심장까지 식충을 생성하기 위해 필수적인 기술이었죠. 이걸 그대로 구현하면 해머랑 너무 비슷해질 것 같아서 이렇게 구현해보았습니다. 식충을 더 빠르게 생성할 수 있게 되고, 이미 땅에 파고 들어간 만큼 굴 파기로 파고 들어가는 시간이 제거됩니다.

 

 

2단계 특성(딜링)

  [고유 능력] 집중 공격

식충이 3회 연속으로 공격할 때마다 대상 적에 32의 추가 피해를 주고 식충이 적 영웅을 10회 연속으로 공격할 때마다 128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Q] 육중한 발톱

발톱 찍기의 중앙 범위에 적 영웅을 적중시키면 3초에 걸쳐 공격력의 10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발톱 찍기로 기절시킨 적 영웅에는 즉시 10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Q] 충격 진동

발톱 찍기의 대기 시간이 제거되며, 공격력이 중앙 범위의 공격력으로 통일되고 사거리가 30% 증가하지만 발톱 찍기가 전방 좁은 범위에만 피해를 주게 되며 진동이 사거리 끝까지 0.75초에 걸쳐 진행됩니다.

-----------

  집중 공격 : 시간과 무관하게 식충이 적을 3회 때릴 때마다 이 특성이 발동되기에 dps를 무지막지하게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식충이 오래 유지될 수 있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는 만큼 상대 팀 조합을 잘 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충격 진동 : 발톱 찍기를 원거리 기술로 만들어주는 기술입니다. 사거리는 원형이었을 때의 반지름에서 30% 증가하게 됩니다. 굉장히 먼 거리를 0.75초에 걸쳐 진동이 나아가는 식입니다. 공격력은 게다가 중심부 공격력인 349!

 

 

3단계 특성(W 강화&딜링)

  [W] 과다 분비

호르몬 전파의 지속 시간이 2초 감소하지만 지속 시간 동안 식충의 공격 주기가 0.1초에 한 번으로 증가합니다.

  [고유 능력/W] 갑피 증강 호르몬

호르몬 전파가 이제 식충의 지속 시간을 초기화시키며 호르몬 전파를 사용한 시점부터 식충의 남은 지속 시간이 호르몬 전파의 지속 시간이 됩니다. 호르몬 전파의 지속 시간 동안 식충이 적 영웅을 20회 공격하면 마지막 2초 동안 식충이 보호 상태가 됩니다.

  [W] 가압분비선

호르몬 전파가 식충의 공격을 원거리 공격으로 만들고 지속 시간 동안 실명 면역 상태로 만들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

  과다 분비 : 식충이 오래 살아남기 힘든 조합일 때 순간 딜이나마 챙길 수 있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갑피 증강 호르몬 : 식충의 지속 시간이 다하기 직전에 호르몬 전파를 쓰면 최대 8초 동안 식충을 유지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게다가 마지막 2초 동안에는 보호 상태가 되기에 죽여서 제거할 수도 없게 되죠!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무려 20회나 되는 공격이 성공해야 하기에 상대 팀에 광역기가 많다면 효과를 거의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압분비선 : 협동전에서는 아바투르의 군단 숙주가 비행 유닛도 공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특성이었습니다만 히오스는 딱히 비행 판정이라고 공격 못하는 것도 아니니 이렇게 구현해보았습니다. 게다가 4초 동안 실명 면역 상태까지!

 

 

 

궁극기

R : 과부화

  10초 동안 식충 생성이 0.75초마다 발동됩니다. 지속 시간 동안 강하한 식충이 공격받지 않는 한 소멸하지 않지만 최대 12마리까지 유지됩니다.

 

지속 효과 : 식충 생성으로 생성되는 식충이 3마리로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90

마나 소모량 : 90

-----------

식충을 0.75초마다 3마리씩 생성하게 되는 궁극기입니다! 또 원래는 급속 부화를 이용하지 않는 한 식충을 대거 유지할 수 없고, 급속 부화를 사용해도 딱 그때만 유지가 가능했습니다만 10초 동안은 12마리까지 식충이 유지되게 됩니다.

 

 

R : 점액 분사

  0.75초 후 전방에 점액을 분사하여 적중한 적에 397의 피해를 줍니다. 아군이 점액에 적중되면 공격력의 50%만큼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점액을 발사한 후 식충 생성과 급속 부화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70

마나 소모량 : 80

-----------

원거리에서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게 되는 궁극기입니다. ? 보호막 부여 효과가 옆동네 세나 궁이랑 닮았다고요? ..착각일 겁니다. 어쨌든 식충을 부화시키는데 써야 할 에너지를 모두 모아서 점액을 발사한다는 컨셉이기 때문에 사용한 뒤 4초 동안은 식충을 생성하지 못하게 됩니다.

 

 

 

4단계 특성(생존)

  [W] 운명 공동체

생성되어있는 식충 한 마리당 방어력이 5 증가해 최대 15 증가합니다. 호르몬 전파를 사용하면 지속 시간 동안 운명 공동체로 인한 방어력이 두 배가 됩니다.

  [E] 원시적인 생존력

굴 파기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할 수 있는 시간이 3초 내내로 증가하고, 이동하지 않고 원래 위치에서 등장할 때 2 이내의 거리에 있는 적 영웅 하나당 3초 동안 유지되는 175의 보호막을 획득해 최대 350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지속 효과] 잠복

뿌리박기를 사용하면 은신 상태가 되고 뿌리박기를 취소하기 전까지 밀치기나 당겨짐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지속 효과 : 굴 파기로 파고 들어가는 동안 그리고 파고 나오는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

  잠복 : 캠페인에서 군단 숙주를 강화시킬 수 있는 변이 중 하나였죠. 은신뿐만 아니라 그랩 기술에 당하지 않게 되죠! 게다가 굴 파기를 저지불가 용으로 쓸 수도 있게 됩니다.

 

 

5단계 특성(딜링)

  [Q] 여진

발톱 찍기의 진동이 적 영웅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40% 감소시키고 대상 범위에 3초 동안 1초마다 208의 피해를 주는 추가 진동을 일으킵니다.

  [지속 효과] 갈퀴 발톱

일반 공격 사거리가 3으로 증가하며 대상 적 주위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4%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사용 효과] 땅무지 생성

사용하면 다음 급속 부화가 땅무지를 생성합니다. 땅무지는 비행하지 못하지만 공격당해 소멸하지 않습니다. 땅무지는 가장 가까운 적 영웅에 1 이내의 사거리에 접근하면 폭발하여 대상 범위에 있는 적에 공격력의 500%만큼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 식충과 땅무지의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

  여진 : 충격 진동을 찍었다면 좁고 길어진 사거리에 이 효과가 일어납니다. 좁은 길목에서 싸울 일이 많은 맵에서는 이 조합도 유용할 수 있죠. 40% 감속까지 있기에 뚜벅이 영웅이라면 3회의 공격을 모두 맞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갈퀴 발톱 : 평타가 광역 공격이 되는 특성입니다. 게다가 영웅들한테는 4%나 되는 광역 퍼뎀을 줄 수도 있게 되죠! 하지만 캐어리 버그가 근접 암살자임에도 근접 공격이 힘들다는 점을 생각하면 상대 조합이 돌진 조합일 때 고려해볼만 한 특성입니다.

  땅무지 생성 : 땅무지는 군단 숙주 변종 중 하나이기도 하지만 원시 저그 판 맹독충의 이름이기도 하죠. 땅무지는 비행하지 못하고 지상으로만 이동하는 대신 8초 동안 제거할 수 없는 데다가 맹독충답게 폭발하여 광역 피해를 줍니다. 500%라고 해서 엄청나 보이지만 식충의 공격력이 56인 걸 생각하면 한 마리당 280인 셈입니다. 게다가 급속 부화인 만큼 5마리가 폭발하죠! 상대에게 뒤로 물러나기를 강제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6단계 특성(폭풍)

  [R] 부화 촉진

지속 시간 동안 식충이 무제한으로 유지되며 식충이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과부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합니다.

  [R] 분사 효율 개선

독액 분사의 공격력이 30% 감소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40 감소합니다. 아군에게 부여되는 보호막은 공격력의 75%만큼으로 증가하며 사용한 뒤 식충 생성과 급속 부화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고유 능력] 괴충

식충이 강하한 뒤 공격받기 전까지 소멸하지 않게 됩니다. 식충 생성이 새로 발동되면 이전까지 유지되던 식충은 사라집니다.

집결 명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급속 부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급속 부화의 마나 소모량이 제거됩니다.

  [E] 땅굴 발톱

굴 파기가 2회 충전되며 땅굴을 파고 나오는 시간이 제거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30초로 감소하지만 사거리 안의 지점에 땅굴을 파고 나와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부화 촉진 : 식충이 12마리를 넘어 그 이상으로 유지될 수 있는 궁강화입니다! 식충이 공격할 때마다 쿨이 감소해 더 자주 사용할 수도 있게 되죠!

  분사 효율 개선 : 공격력이 277.9로 감소하지만 그만큼 자주 쓸 수 있게 되는 궁강화입니다. 또 식충 생성과 급속 부화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죠. 또 아군에게 부여하는 보호막량은 공격력이 감소하는 만큼 공격력의 75%만큼으로 증가해서 198.5에서 궁강화를 찍게 되면 208.425로 큰 변동은 없습니다.

  괴충 : 식충이 공격받지 않는 한 20초 동안 무한히 유지됩니다! 상대의 뒤로 빠졌다 돌아오는 플레이를 봉쇄할 수 있게 되죠. 상대 팀에 광역 기술이 애매해서 식충을 제거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쿨타임 증가가 오히려 버프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급속 부화를 10초마다 마구 사용하게 되면?

  땅굴 발톱 : 굴 파기를 2회 연속으로 사용할 수도 있게 됩니다! 뿌리박기를 찍었다면 더더욱 유용한 특성이죠. 게다가 쿨이 영구히 30초로 감소하죠. 도주기로 사용했을 때의 쿨타임인 20초에 비하면 너프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2회 충전이 되는 만큼 실질 쿨타임은 15초로 버프가 됩니다. 또 땅굴을 파고 나오는 시간이 제거되기에 생존기로 사용했을 때 캐어리 버그가 나타나기를 상대 팀이 노리는 플레이에 대처할 수도 있게 됩니다.

 

 

 

다음 영웅은 방벽으로 아군을 보호하고 동시에 아군의 공격력을 높여줘 돌진 조합에 어울리는 원거리 전사 오리사, 맵에 거미줄을 쳐 상대의 움직임을 방해하고 새끼 거미들을 시켜 아군을 치유하는 근접 치유사 아라네에, 예전에 전문가 직업군으로 만들었던 성전사 영웅의 근접 투사로의 리메이크, 뚜벅이지만 강력한 광역 cc기로 무장한 근접 전사 케른 블러드후프, 아군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데 능력이 집중되어 있는 원거리 지원가 파수기 KARA-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