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여왕

근접 치유사 아라네에

 

 

 

영웅 설명 : 레오릭 왕의 측근이었던 라자루스는 사실 디아블로의 추종자였습니다. 라자루스는 왕의 둘째 아들 알브레히트를 디아블로의 숙주로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악독한 짓을 벌였죠. 대형 거미들을 실험한 것도 그중 하나였습니다. 비록 다른 중대한 일들에 집중하느라 거미들은 그의 머릿속에서 잊혔지만, 라자루스 없이도 거미들은 여전히 생존했습니다. 가장 거대하고 강한 거미인 아라네에는 이내 다른 거미들을 이끌고 라자루스의 실험장이었던 유적을 점거하는 데 성공했죠. 이곳에 잡혀갔든 스스로 들어갔든 다시 돌아온 사람은 지금껏 단 한 명이었습니다. 그 사람이 거미들을 모조리 소탕했기 때문이죠. 그때 아라네에는 분명 처치당했었지만 시공의 폭풍은 그런 아라네에와 새끼 거미들을 불러들였습니다. 이곳에서도 아라네에는 자신과 새끼 거미들의 안식처를 찾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곳에 들어가는 사람들은.

 

 

 

생명력 : 1673

생명력 재생량 : 3.51

마나 : 500

마나 재생량 : 3.0

공격력 : 94

공격 사거리 : 1.5

공격 속도 : 1.2

 

 

 

새끼 거미를 보내 재생의 구슬을 제공하고 새끼 거미들을 희생시켜 보다 강력한 치유량을 발휘할 수 있는 치유사입니다. 거미줄을 쳐 전장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고유 능력 : 새끼 거미 부화

  12초마다 새끼 거미를 부화시킵니다. 새끼 거미는 20초 동안 주위에 있는 가장 가까운 아군 영웅을 따라다니며, 대상 영웅의 생명력이 30% 이상 감소하면 대상 영웅에 재생의 구슬을 부여하고 자신은 소멸합니다. 이미 재생의 구슬이 적용되고있는 상태이면 재생의 구슬을 부여받지 못하며, 새끼 거미가 이미 따라다니고 있거나 새끼 거미에게 재생의 구슬을 부여받은 지 5초가 지나지 않은 영웅은 새끼 거미가 따라다닐 수 없습니다. 주위에 아군 영웅이 없거나 아군 영웅이 새끼 거미가 따라다닐 수 없는 상태이면, 새끼 거미는 아라네에를 따라다니며 이후 아군 영웅을 발견하거나 따라다닐 수 있게 되면 대상 영웅을 따라다니게 됩니다. 아라네에를 따라다니는 새끼 거미는 최대 3마리까지 유지됩니다.

새끼 거미가 부여하는 재생의 구슬은 마나 회복량이 기존 재생의 구슬의 50%이며 관련 특성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아라네에 자신은 새끼 거미에게 재생의 구슬을 부여받지 못합니다.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새끼 거미를 즉시 소멸시켜 거미를 중심으로 넓은 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생명력을 즉시 308 회복시키지만 6초 동안 공포 통치 상태가 됩니다. 공포 통치 상태인 동안 새끼 거미들이 아라네에를 무서워해 부화해도 아군 영웅이나 아라네에를 따라다니지 않게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8

마나 소모량 : 70

----------

아라네에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새끼 거미입니다. 나중에 특성을 찍지 않는 한 아라네에가 힐을 해줄 수 있는 수단은 새끼 거미가 주는 재생의 구슬이 다이기 때문이죠. 새끼 거미는 적에게 공격받아 죽지 않지만 20초라는 지속 시간이 있습니다. 일단 아군 영웅에 새끼 거미가 붙었다고는 해도 방금 재생의 구슬을 먹었거나 생명력이 감소하지 않은 상태면 재생의 구슬을 부여하지 않은 채 20초 동안 따라다니게 됩니다. 아군 입장에서는 조금 징그러울 수는 있어도 20초 이내에 받을 수 있는 재생의 구슬을 달고 다니는 셈이죠. 다만 재생의 구슬이 지속 힐링 방식인 데다가 30%라는 생명력이 감소한 뒤에야 부여되기에 상대 팀이 순단 폭딜에 능한 조합이라면 취약할 수 있죠. 물론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새끼 거미를 지정해 폭발시켜서 어느 정도 순간힐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그렇게 되면 6초 동안 새끼 거미가 나오지 않게 되어 지속힐도 못하게 될 수 있기에 판단을 잘해야 합니다. 참고로 새끼 거미가 부여하는 재생의 구슬은 근처 아군에게 공유되지 않습니다.

 

 

Q : 독성 토사물

  대상 지역에 독성 토사물을 뱉어내 3초 동안 유지되는 독 웅덩이를 만듭니다. 웅덩이 위에 있는 적은 0.5초마다 35의 피해를 받고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아군 영웅은 웅덩이 위에 있는 동안 재생의 구슬로 인한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웅덩이를 벗어난 뒤에도 1.5초 동안 유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

마나 소모량 : 50

----------

범위가 캘타스의 DQ보다 조금 더 넓은 정도인 독 웅덩이를 만드는 기술입니다. 디아3에서 아라네에의 패턴 중 하나를 가져와 봤습니다. 적 영웅은 이 위에서 공격력이 감소하게 되죠. 아군 부루저 영웅 밑에 깔아주거나, 상대 부루저가 물어대는 아군 영웅 밑에 깔면 효과적이죠. 또 아군은 이 위에서(독이지만) 재생의 구슬의 치유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아라네에의 힐 방식을 생각하면 사실상 받는 치유량 증가 효과나 다름없죠. 게다가 재생의 구슬을 얻을 수 있는 라인전에서 특히 유용하죠.

 

 

W : 거미줄

  대상 범위에 거미줄을 설치합니다. 아라네에와 새끼 거미는 거미줄 위에 있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거미줄 위에 있는 동안 적 영웅은 이동 속도가 15% 감소합니다.

거미줄은 지형 위, 혹은 사거리 양 끝이 닿는 한 지형과 지형 사이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거미줄이 적 영웅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지 않지만 아라네에는 거미줄을 통해 지형을 무시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거미줄은 최대 7개까지 유지되며 그 이상 거미줄을 설치하면 가장 먼저 설치된 거미줄이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4

마나 소모량 : 70

----------

자가라의 점막처럼 위에서 아라네에의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거미줄을 깔게 됩니다. 디아3에서 그랬듯이 상대 팀은 반대로 감속 효과를 얻게 되죠. 게다가 벽이나 벽 사이에 거미줄을 깔면 지형을 넘어 다닐 수 있게 되죠! 새끼 거미를 미리 붙여놓을 수 있는 아라네에의 힐 방식의 특성상 이를 이용해 빠르게 라인을 다니면서 새끼 거미를 붙여놓으면 아군 영웅의 라인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죠.

 

 

E : 거미줄 타기

  0.5초에 걸쳐 거미줄을 타고 올라가 전장에서 사라집니다. 최대 3초 동안 전장에서 사라질 수 있으며, 지속 시간이 만료되거나 만료되기 전에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다시 거미줄을 타고 가장 가까운 아군 영웅의 근처에 내려옵니다. 주위에 아군 영웅이 없으면 처음 거미줄을 타고 올라간 위치에 내려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7

마나 소모량 : 75

----------

옆동네 엘리스를 참고해서 만든 생존기입니다. 디아3에서 생명력이 일정량 감소했을 때의 패턴을 참고했습니다. 물론 원래는 거미줄을 타고 올라가지 않고, 바닥에 있는 구멍으로 들어갔다가 다시 나타날 때만 거미줄을 타고 내려오지만 히오스에서 그런 식으로 구현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서 이렇게 구현해봤습니다. 0.5초의 딜레이가 있기는 하지만 3초짜리 얼방을 가지고 있는 셈이죠. 엘리스의 기술과는 반대로 적 영웅이 아니라 아군 영웅의 근처에 내려오게 되는데, 아군이 뒤로 빠져서 이니시를 걸러 간 탱커가 가장 가깝게 되면?

 

 

 

1단계 특성(유틸&고유 능력 강화)

  [고유 능력] 거미 희생

키패드를 사용하여 새끼 거미를 즉시 소멸시키고 현재 위치에 재생의 구슬을 생성시킬 수 있게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6

 

지속 효과 : 새끼 거미의 지속 시간이 제거됩니다.

  [고유 능력] 거미 섭취

키패드를 사용하여 자기를 따라다니는 새끼 거미를 즉시 섭취해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경우 새끼 거미가 생성하는 재생의 구슬의 마나 회복량이 기존 재생의 구슬의 마나 회복량만큼으로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0

 

지속 효과 : 이제 새끼 거미 부화의 사용 효과를 3번 사용해야 공포 통치 상태가 됩니다.

  [고유 능력] 거미 배치

키패드를 사용하여 새끼 거미가 대상 아군 영웅을 따라다니게 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대상 영웅이 새끼 거미가 따라다닐 수 없는 상태여도 새끼 거미가 따라다닐 수 있게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4

 

지속 효과 : 새끼 거미가 이제 대상 영웅의 생명력이 15% 이상 감소했을 때 재생의 구슬을 생성합니다.

----------

  거미 희생 : 생명력이 감소해야만 재생의 구슬을 부여할 수 있어서 순간 폭딜에 취약하다는 단점을 어느 정도 상쇄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거미를 즉시 처치해서 바로 재생의 구슬을 얻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고유 능력을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타겟팅이죠.

  거미 섭취 : 아라네에는 마법사 돌격병을 처치해서 나오는 재생의 구슬이 아니면 새끼 거미에게서 재생의 구슬을 받을 수 없는데, 이 능력을 사용하면 거미를 즉시 처치하고 재생의 구슬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이것도 유용하다고 할 수 있지만 그보다도 고유 능력의 사용 효과를 보다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게 더 주요한 효과죠.

 

 

2단계 특성(cc)

  [Q] 신경 독

독성 토사물의 공격력 감소 효과가 30% 증가하고 공격력 감소 효과가 웅덩이를 벗어난 뒤에도 1.5초 동안 유지되지만 웅덩이의 범위가 25% 감소합니다.

  [W] 벗어날 수 없는 거미줄

거미줄의 감속 효과가 적 영웅이 거미줄 위에 있는 동안 0.5초당 3% 증가해 최대 30% 증가합니다. 거미줄로 인한 감속 효과가 30%인 상태가 2초 동안 유지되면 대상 영웅을 1.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지속 효과] 여왕의 선고

일반 공격이 3초 동안 적 영웅의 공격 속도를 25% 감소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느리게 감소하게 만듭니다. 이 효과는 대상 영웅에 일반 공격할 때마다 갱신되지만 중첩되지 않고, 한 명의 적 영웅에만 유지됩니다.

----------

  신경 독 : 비록 범위가 줄어들지만 공격력을 무려 반으로 깎아버릴 수 있는 특성입니다! 겐지가 이걸 밟으면 정말로 좋아하겠군요?

  벗어날 수 없는 거미줄 : 오브젝트를 두고 대치하는 맵에서 상대 팀 진형 쪽에 미리 거미줄을 깔아놓을 수 있다면 유용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물론 감속 효과가 30%까지 올라가는데 5, 그 뒤에도 2초나 지나야 하기에 그 외의 상황에서는 효율이 많이 떨어질 수 있어서 잘못하면 특성 하나를 버릴 수도 있기에 주의해서 찍어야 하죠.

  여왕의 선고 : 상대 팀 부루저를 제대로 무력화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평타를 쳐야 하기에 그 외의 상황에서는 역시 효율이 떨어질 수 있죠. 참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느리게 감소하도록 만들기는 하지만 일리단의 고유 능력 같이 특수한 수단으로 감소하는 건 막지 못합니다.

 

 

3단계 특성(생존&힐링)

  [고유 능력] 거미의 생존력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이 7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새끼 거미가 생성하는 재생의 구슬에도 적용됩니다. 추가로 공포 통치의 지속 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E/고유 능력] 자비

거미줄 타기로 올라갈 때 즉시 재생의 구슬을 생성합니다. 이 재생의 구슬은 기존 재생의 구슬보다 생명력 회복량이 150% 많지만 마나를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거미줄 타기로 전장에서 제외된 상태에서도 이 재생의 구슬을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새끼 거미가 생성하는 재생의 구슬을 자신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E/Q] 치유 추출물

거미줄을 타고 내려올 때 대상 지점에 즉시 비용을 소모하지 않는 독성 토사물이 시전됩니다. 독성 토사물이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초당 50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로 아군 영웅을 치유할 때마다 거미줄 타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합니다.

----------

  거미의 생존력 : 마법사 돌격병을 처치하고 아라네에가 얻는 재생의 구슬은 물론이고 새끼 거미가 아군 영웅에 부여하는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도 75% 증가합니다.

  자비 : 비록 선딜레이 시간에 기술이 끊기게 되더라도 일단 재생의 구슬은 생성됩니다. 이 구슬은 마법사 돌격병이 떨어트리는 재생의 구슬보다 생명력 회복량은 2.5배나 되지만 마나를 회복시키지는 않습니다. 또 재생의 구슬이 생성된 시점에 아라네에는 거미줄을 타고 올라간 상태이므로 아군이 대신 먹어주는 팀플레이를 요구하는 특성이죠.

  치유 추출물 : 힐량은 그렇게 많지 않지만 힐링 수단을 추가해주는 특성입니다. 거미줄 타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도 유용하죠.

 

 

 

R : 새끼 거미 숙주

  적 영웅을 새끼 거미의 숙주로 지정합니다. 지정하는 동시에 574의 생명력을 가진 새끼 거미가 대상 영웅을 향해 이동하여 2 이내의 사거리에 들어가면 대상 영웅에 달라붙어 최대 10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 감소시키고 받는 치유량을 15% 감소시킵니다. 받는 치유량 감소 효과는 대상 영웅이 거미줄 위에 있으면 두 배가 됩니다.

달라붙은 상태에서도 새끼 거미는 피해를 입을 수 있지만 받은 피해의 20%만큼 숙주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숙주에 달라붙은 상태에서 새끼 거미가 적 영웅에 피해를 받아 죽으면 대상 영웅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0

마나 소모량 : 80

----------

상대 영웅의 이동 속도를 최대 40%, 받는 치유량을 30% 감소시킬 수 있는 궁극기입니다. 디아3에서 아라네에 잡으러 갈 때 입구에 있던 광신자가 거미들의 숙주가 되어서 죽는 것에서 모티브를 받은 궁극기입니다. 게다가 이 거미는 피해를 받을 때마다 숙주에게 피해를 주게 되는데 그러다 죽게 되면 숙주를 기절시키기까지 합니다! 따라서 상대 팀은 숙주가 된 아군 영웅이 있는 쪽에 광역기를 뿌리기 거려지게 되죠. 특히 사이오닉 스톰은 다단 히트로 강력한 딜을 아군에게 주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거미가 숙주한테 붙기 전에 죽어버릴 수도 있어서 거미줄을 타고 벽 뒤에서 나타나는 등 최대한 대상에게 가까운 곳에서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R : 광신자를 위한 축복

  10초 동안 자기 주위 넓은 범위에 거미줄을 퍼트립니다. 지속 시간 동안 아군 영웅도 거미줄 위에서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거미줄 위에 있는 동안 재생의 구슬이 최대 3회까지 중첩됩니다. 거미줄에서 아군 영웅이 벗어나면 새로 재생의 구슬이 부여됩니다.

 

지속 효과 : 새끼 거미가 이미 아군 영웅을 따라다니고 있거나 대상 영웅이 재생의 구슬을 부여받은 지 5초가 지나지 않았어도 새끼 거미가 재생의 구슬을 부여할 수 있게 됩니다.

지속 효과 : 거미줄 위에 있는 동안 새끼 거미 부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빨리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70

마나 소모량 : 70

----------

캘타스의 불사조보다도 더 넓은 범위에 거미줄을 뿌립니다. 아군 영웅도 이 거미줄 위에서는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데다가 재생의 구슬의 효과가 중첩되어서 나타나게 됩니다! 지속 효과로 이 재생의 구슬을 최대한 많이 부여할 수 있도록 거미줄 위에서 고유 능력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빠르게 감소하게 되죠. 물론 이 쿨타임은 사용 효과가 아니라 거미가 부화하는 쿨을 말합니다. 게다가 재생의 구슬이 중첩되도록 새끼 거미가 재생의 구슬을 부여하지 못하던 조건이 제거됩니다. 그리고 이는 궁극기 위에서만 나타나는 효과가 아니므로 궁극기 위에서가 아니라도 아군 영웅의 생명력이 30% 감소하면 구슬을 연속으로 얻을 수도 있게 됩니다.

 

 

 

4단계 특성(유틸&거미줄 강화)

  [W] 분비샘 발달

거미줄 위에 있는 동안 자신의 이동 속도가 추가로 10% 증가하고 거미줄의 충전횟수가 5회로 증가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 증가합니다.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W] 거미집

거미줄의 범위가 30% 증가하고 최대 유지 개수가 3회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W] 식별 거미줄

거미줄 위에 있는 동안 아군 영웅의 방어력이 10 증가하고 거미줄의 사거리가 40% 증가하며 마나 소모량이 30 감소합니다.

----------

  거미집 : 광신자를 위한 축복을 궁극기로 선택했을 때 거미줄을 더욱 넓게 퍼트리는데 유용한 특성입니다. 무려 거미줄을 전 맵에 10개나 설치할 수 있게 되죠!

  식별 거미줄 : 사거리가 매우 길어지는 데다가 거미줄이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증가시켜줘서 탱커나 부루저를 지원하는데 유용해지는 특성입니다. 광신자를 위한 축복을 궁극기로 선택했다면 더더욱 유용한 효과죠.

 

 

5단계 특성(힐링)

  [고유 능력] 풍족한 영양분

아군 영웅을 따라다니는 동안 새끼 거미가 초당 70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1레벨 특성을 모두 획득합니다.

  [고유 능력] 숭고한 희생

새끼 거미 부화의 사용 효과의 범위가 30% 증가하며 이후 5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0%만큼을 회복시킵니다.

추가로 새끼 거미 부화를 사용하면 아라네에를 따라다니는 새끼 거미에도 기술이 적용되며, 이 기술로 3명 이상의 아군 영웅을 치유하면 공포 통치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사용 효과] 라자루스의 정수

아군 영웅에 라자루스의 정수를 주입합니다. 대상 영웅은 3초 동안 불사 상태가 되며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127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로 생명력을 회복할 때마다 불사 상태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해 최대 2초 증가합니다.

새끼 거미로 아군 영웅에 재생의 구슬을 부여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0

----------

  풍족한 영양분 : 새끼 거미가 재생의 구슬을 부여하지는 못하고 따라다니는 동안에도 힐을 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만16레벨 특성이라기엔 힐량이 많이 부족하죠. 그러나 이건 1레벨 특성을 모두 얻기 위한 추진력이었던 것입니다! 특히 1레벨 특성들의 유용한 지속 효과들을 모두 얻을 수 있다는 게 주요하죠.

  숭고한 희생 : 고유 능력의 사용 효과를 더욱 강화시켜주는 특성입니다. 비록 5초에 걸쳐 나눠서 치유하기는 하지만 광역 10퍼힐을 할 수 있게 되는 데다가 조건만 맞으면 공포 통치 상태 없이 계속 힐을 할 수 있게 되죠. 또 아라네에를 따라다니는 거미도 폭발하게 되어서 탱커를 따라다니는 거미를 폭발시키면 전방과 후방을 모두 힐할 수 있게 됩니다.

  라자루스의 정수 : 순간 폭딜에 대응하기 힘들다는 점을 상쇄해주는 특성입니다. 대상 아군을 불사 상태로 만들어주며 그동안 피흡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또 피흡을 할 때마다 불사 상태가 최대 5초까지 늘어나죠! 줄진의 타즈딩고에 연계하게 되면?

 

 

6단계 특성(폭풍)

  [R] 숙주 제거

새끼 거미 숙주의 받는 치유량 감소 효과가 더 이상 거미줄 위에서 두 배가 되지 않지만 받는 치유량 감소량이 75%로 증가하고 1초 뒤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새끼 거미를 즉시 처치하여 대상 영웅을 기절시킬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새끼 거미가 더 이상 받은 피해의 일부를 숙주에게 주지 않게 되고 지속 시간이 5초 감소하지만 생명력이 제거됩니다.

  [R] 과다한 축복

광신자를 위한 축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마나 소모량이 40 감소하고 해당 거미줄 위에 있는 동안 재생의 구슬이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지속 효과 : 새끼 거미가 생성하는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이 50% 감소하지만 생명력 및 마나 회복량은 감소하지 않습니다.

  [고유 능력] 부화장 광폭화

새끼 거미가 한 번에 3마리 부화하고 새끼 거미 부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감소합니다. 추가로 이미 재생의 구슬이 적용되고 있는 아군 영웅에 새끼 거미가 추가로 재생의 구슬을 부여할 수 있게 되며, 이 경우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 동안 재생의 구슬의 생명력 회복량과 마나 회복량을 더한 만큼 보호막이 부여됩니다. 이 효과는 최대 2회 중첩됩니다.

  [E] 동아줄

거미줄 타기로 올라가는 동안 무적 상태가 되며 내려올 수 있는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내려올 지점을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거미줄 타기의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합니다.

----------

  숙주 제거 : 전체적으로 거미줄 위에 있을 필요 없이 범용성 있게 만들어주는 궁강화입니다. 받는 치유량을 75%까지 낮춰버리고 적에게 죽어서 효과가 빨리 지워지지 않게 되는 대신 지속 시간이 기존의 최대 10초에서 5초 감소하죠. 또 피해를 나눠주던 효과도 없어졌지만 대신 1초 뒤에 확정 기절을 줄 수 있게 되니 전체적으로 이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다한 축복 : 광신자를 위한 축복을 30초마다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재생의 구슬이 5회나 중첩됩니다! 게다가 재생의 구슬 자체도 더욱 강화되죠. 지속 시간은 줄어들었어도 회복량은(심지어 마나까지) 그대로!

  부화장 광폭화 : 새끼 거미가 무진장 많이 그리고 자주 부화하게 되는 특성입니다. 게다가 재생의 구슬이 연이어 들어가게 되면 그만큼 보호막을 부여하여 순간 폭힐에 대비함과 동시에 유지력도 끌어 올려줍니다.

 

 

 

다음 영웅은 방벽으로 아군을 보호하고 동시에 아군의 공격력을 높여줘 돌진 조합에 어울리는 원거리 전사 오리사, 예전에 전문가 직업군으로 만들었던 성전사 영웅의 근접 투사로의 리메이크, 뚜벅이지만 강력한 광역 cc기로 무장한 근접 전사 케른 블러드후프, 아군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데 능력이 집중되어 있는 원거리 지원가 파수기 KARA-, 작살로 적에게 달라붙어 전투공룡 호리돈과 함께 몰아치는 생냥 근접 암살자 조노크(잔달라 트롤의 새로운 잔추리 의회 중 한 명인 토르칼리의 방벽), 강력한 에너지 구체를 초원거리에서부터 포격할 수 있는 원거리 암살자 정화자 폭풍함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