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스, 원시 파괴자
Kraith, Primal destroyer
적 영웅을 쓰러트리면서 강해지는 전사 영웅입니다.



제루스의 원시 저그들은 끊임없이 서로 싸우고, 죽이고, 진화합니다. 가장 강한 원시 저그 중 하나인 크레이스는 상상할 수 없이 오래되었고 위험한 존재로, 그의 거대한 몸집은 증오로 가득 찼습니다.

생명력: 2320
생명력 재생량: 4.8
마나: 500
마나 재생량: 3
공격력: 162
공격 사거리: 2.0
공격 속도: 0.76
이동 속도: 4.4

고유 능력: 원시 적응(Primal adaptation)
적 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원시 적응 1중첩을 얻습니다. 원시 적응 1중첩당 방어력이 5 증가하고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원시 적응은 최대 4중첩까지 가능하며, 죽으면 모든 원시 적응을 잃습니다.

적을 죽이고 정수를 흡수하여 강해지는 원시 저그의 모습을 모티브로 한 고유 능력입니다. 알라라크의 가학성처럼 영웅을 처치해야만 얻을 수 있고 죽으면 전부 잃어버리지만, 최대 20의 방어력과 40%의 피흡을 상시로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생명력을 전사 영웅치고 낮게 설정하였습니다.

Q: 육중한 돌진(Heavy charge)
대상 방향으로 돌진하여 부딪히는 적에게 65의 피해를 주고 0.25초 기절시킵니다. 돌진 중 지형에 부딪치면 충격파를 일으켜 주위 모든 적들에게 180의 피해를 주고 1.25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마나 소모량 60

크레이스의 주 CC기 및 돌진기로, 원본 보스전에서 사용하던 돌진 기술입니다. 원본에서 돌진으로 벽에 부딪힐 때 주변이 흔들리던 효과를 벽꿍 시 충격파로 구현하였습니다. 이 효과가 있어 크레이스는 지형이 복잡한 곳에서 더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W: 가시 폭격(Spike barrage)
정신을 집중하여 좁은 범위 내에 많은 가시를 발사합니다. 범위 안의 적들은 초당 50의 피해를 받고 이동 속도가 40% 느려집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대상 범위의 주변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영웅에게는 2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마나 소모량 50

크레이스의 원거리 견제기이자 보조 CC기로, 원본 보스전에서의 가시를 쏘던 패턴입니다. 원본과 달리 가시를 쏜다고 제자리에 박혀 있는 게 좋지는 않을 것 같아 사용하는 동안 움직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 원시 무리 소환(Summon primal pack)/흡수(Consume)
5초동안 크레이스의 적을 공격하는 원시 저글링 4마리를 소환합니다. 원시 저글링이 죽을 때마다 크레이스의 체력을 45 회복하고, 해당 원시 저글링이 준 피해의 60%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소환한 원시 저글링들을 모두 처치하고 체력을 회복합니다.
원시 저글링: 체력 270, 공격력 3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마나 40

크레이스의 유지력을 담당하는 기술로, 원본 보스전에서 돌진 후 원시 저글링들이 떨어지던 것을 별도의 기술로 구현했습니다. 원시 저글링이 오래 살아서 피해를 줄수록 더 많은 체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크레이스는 광역기를 가졌거나 비영웅에게 강한 적에게 비교적 취약합니다.

특성
1레벨
원시 지휘 계통(Q/E)
육중한 돌진의 충격파가 원시 적응 2중첩당 원시 저글링 1마리를 소환합니다, 원시 적응의 방어력 증가 효과가 원시 저글링에게도 적용됩니다.

정수 수집가(패시브)
퀘스트: 서로 다른 적 영웅 다섯을 처치해야 합니다.
보상: 최대 원시 적응 중첩이 1중첩 증가하고, 원시 적응 3중첩 이상일 때 죽으면 원시 적응 1중첩이 남습니다.

착취의 박치기(지속 효과)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5%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

1레벨은 대체로 원시 적응과 관해 이로운 효과를 주지만, 원시 적응을 쌓기 어려울 것 같으면 착취의 박치기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4레벨
재활의 가시(W)
가시 폭격의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크레이스가 가시 폭격의 범위 안에 있으면 초당 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단순화된 게놈(E)
원시 무리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퀘스트: 원시 저글링들이 160초동안 생존해야 합니다.
보상: 원시 무리 소환이 원시 저글링 2마리를 추가로 소환합니다.

제루스의 굳건함(사용 효과)
사용하면 원시 적응 1중첩을 소모하여 1.75초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4레벨 특성은 크레이스의 생존력을 강화해 줍니다. 크레이스가 가진 사용 효과는 원시 적응 1중첩을 소모하지만, 다른 영웅들의 비슷한 특성들에 비해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제루스의 굳건함은 그 중에서 첫 번째 사용 효과입니다.

7레벨
야성(Q)
원시 적응 중첩당 육중한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5 감소합니다.

가시 홈(W)
가시 폭격의 사정거리가 25% 증가하고, 가시 폭격을 사용하는 동안 이동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성난 공격(지속 효과)
4번째 일반 공격마다 약간의 거리를 돌진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돌진 거리 2.5

제루스의 자생력(사용 효과)
사용하면 원시 적응 1중첩을 소모하여 450의 체력을 회복하고 2초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7레벨 특성은 크레이스의 기동성을 강화합니다. 성난 공격은 아르타니스의 이연격처럼 일반 공격이 짧은 거리를 돌진하게 해 주며, 추가 피해는 패시브 피흡량도 높여 줍니다. 제루스의 자생력은 원시 적응 1중첩을 소모하는 두 번째 사용 효과입니다.

10레벨
R1: 충격 도약(Shock Dive)
저지불가 상태로 뛰어올라 범위 내의 적에게 250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밀쳐진 적은 3초동안 50% 느려집니다. 밀쳐진 적이 지형에 부딪히면 1.5초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마나 80
"으깨 주마!"
"내 진화의 먹이가 되어라!"

크레이스의 궁극기는 따로 원본에 있던 효과는 아닙니다. 충격 도약은 강력한 진입기이자 진형 붕괴기로, 지형이 복잡한 곳에서는 육중한 돌진과 연계하여 다수의 적을 장시간 기절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R2: 우두머리의 포효(Alpha Roar)
무시무시한 소리를 내어 주변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주고, 5초동안 주위 적 영웅의 기술 위력을 60% 감소시키고 공격 속도를 75%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마나 80


우두머리의 포효는 충격 도약처럼 순간적으로 변수를 창출하는 기술은 아니지만, 일시적으로 적의 전투력을 감소시켜 한타를 유리하게 만들 수 있고, 크레이스 자신의 탱킹력도 간접적으로 올려줍니다.

13레벨
점화자 변종(E)
원시 저글링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원시 저글링이 주변의 적을 불태워 매초 8의 피해를 주고 크레이스의 체력을 즉시 회복시킵니다.

라바사우루스 변종(E)
원시 저글링이 원거리 공격을 하고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땅무지 변종(E)
원시 저글링이 죽을 때 폭발하여 주위에 30의 피해를 주고, 폭발로 준 피해의 100%만큼 크레이스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13레벨 특성들은 서로 다른 방법으로 원시 저글링을 크게 강화합니다. 대체로 원시 저글링이 죽지 않고 최대한 공격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라바사우루스 변종이, 반대로 너무 쉽게 죽는 상황에서는 땅무지 변종이 효율적입니다.

16레벨
거수의 돌진(Q)
육중한 돌진의 충격파의 범위가 20% 증가하고 기절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가시의 벽(W)
가시 폭격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1초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관통의 일격(지속 효과)
일반 공격이 짧은 일직선 범위에 범위 공격을 합니다. 원시 적응이 3중첩 이상이면 일반 공격의 주 공격 대상이 15%의 추가 피해를 받고 이동 속도가 0.25초동안 75% 느려집니다.

16레벨 특성은 크레이스의 CC기를 강화해 줍니다. 가시의 벽은 가시 폭격을 쏘자마자 다수의 영웅을 맞추었을 경우 광역 이동불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관통의 일격은 돌격병 정리 등의 상황에서 범위 공격으로 패시브 피흡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원시 적응 중첩이 높으면 일반 공격으로 자주 감속을 걸 수 있습니다.

20레벨
거침없는 도약(R1)
충격 도약을 사용하면 육중한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오메가 포효(R2)
우두머리의 포효가 적의 이동 속도를 40% 감소시키고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원시 저글링 한 마리를 소환합니다.

원시 모방(E)
원시 저글링의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합니다. 원시 저글링이 크레이스의 일반 기술을 따라합니다.
육중한 돌진을 사용하면 원시 저글링이 전방으로 돌진하여 부딪히는 적을 0.25초 기절시킵니다.
가시 폭격을 사용하면 원시 저글링이 추가로 가시를 발사하여 가시 폭격이 원시 저글링 하나당 초당 8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영웅에게는 2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량은 크레이스의 체력을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제루스의 강인함(사용 효과)
사용하면 원시 적응 1중첩을 소모하여 3초동안 크레이스와 원시 저글링의 방어력이 75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거침없는 도약은 Q-R-Q와 같은 활용을 가능하게 해 주어서 장시간 스턴으로 한타 파괴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동기를 3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추노, 스턴 걸고 도주 등 다양한 전략적 활용이 가능합니다.
오메가 포효는 적의 공격 속도와 기술 위력뿐 아니라 이동 속도까지 떨어트려 적들의 전투력을 더 약화할 수 있습니다. 추가 원시 저글링은 크레이스의 탱킹과 보조 딜링에 깨알같은 도움이 됩니다.
원시 모방은 단순한 소환수였던 원시 저글링을 변수 창출이 가능한 위협적인 존재로 만들어 줍니다. 원시 저글링의 육중한 돌진은 짧게나마 적들이 예상하지 못한 광역 스턴을 넣을 수 있으며, 가시 폭격은 저글링 수에 따라 화력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Q특, W특, E특 모두와 시너지를 가집니다.
제루스의 강인함은 크레이스의 마지막 사용 효과로, 강화 보호막의 효과가 자신뿐 아니라 원시 저글링에게도 적용되기 때문에 저글링의 체력 회복 효과를 극대화하여 강화 보호막 이상의 탱킹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