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베스트 플레이어와 워스트 플레이어

 

 이긴팀에서 베스트 플레이어 그리고 진팀에서 워스트 플레이어가 나오게 하는것이다.

 

 물론 투표는 상대팀만 할수 있도록 하는것이다. 따라서 듀오나 정치질로 억지로 만드는것이 아니라 비교적 객관적으로 상대팀에게 그 권한을 부여 하는것이다.

 

 물론 베스트 플레이어와 워스트 플레이어의 이점과 패널티가 무엇이냐 하면 등급 점수를 베스트 포인트당 1%씩 주고 워스트 플레이어는 역으로 차감 하는씩이다.

 

 예를 들면 베스트 플레이어에 100번 되고 워스트 플레이어에 50번 되면 등급전할때 이길때 50%의 등급 보너스를 얻게 되는것이다.

 

 하지만 사람이란 동물은 자신에게 이득이 되지 않으면 잘 나서지 않고 장난으로 할수도 있으니 투표에 대한 이점도 넣는것이다.

 

 즉 A에게 베스트 플레이어를 투표하면 다음판에 같은편으로 만날 확률 증가라는 이점과 더불어 워스트 플레이어에게는 그 역으로 같은편으로 만나지 못할 확률 증가를 넣는것이다.

 

 다음판만 영향이 있지만 그래도 아주 사소한 이점이라도 추구 하는것이다. 그럼 투표를 활성화 할수 있을것이다.

 

 그러나 그 이점에도 불구하고 투표하지 않는다면 그판 워스트 플레이어는 존재 하지 않으며 이긴팀중 가장 힐량이 높은 사람은 베스트 포인트를 얻는방법으로 하는것이다.

 

 이 방법으로는 기피 할려는 지원가 유저를 크게는 안되지만 약간이나마 살릴수 있다고 보여진다.

 

2.강퇴시스템

 

 강퇴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이는 무슨소리인가 하면 솔직히 유명한 트롤유저가 많다 솔직히 같은편으로 만나면 게임을 하는 내내 하기가 싫어지고 게임에 대한 흥미가 잃어 질뿐이다.

 

 따라서 강퇴 시스템을 넣는것이다. 물론 전부 픽이 잡힌 상태에서 같은편 4명 동의하에 1명을 강퇴 시키는것이다.(1게임 1회)

 

 이의 장점으로는 트롤들은 점점 게임 하기가 어려워 지며 혹시 중간에 담배탐이나 트롤픽 하는 사람또는 지원가가 탱커가 없을경우에 픽을 맞출수가 있을것이다.

 

 물론 전략적으로 사용할수 있기에 (EX. 크로미 픽 하고 상대에게 크로미 카운터 픽을 강요하고 크로미를 강퇴 시킨다)

 

 이에 강퇴 했던 팀은 그판에 질 경우에 50%의 추가 등급 점수를 잃으며 상대팀의 경우에는 이길경우에 50%의 추가 등급 점수를 얻는것이다.

 

 또한 상대팀에게 밴픽 1개를 더 구현해 상대를 픽을 더 압박을 할수 있을것이다.

 

 강퇴 기능은 1게임 1회이고 만약 트롤을 강퇴 했다고 다음판에 트롤이 온다고 또 강퇴는 못한다. 물론 게임중에는 불가능 하고 밴픽이 잡히고 10초 내에 투표를 끝내야 한다.

 

 물론 중간에 참가한 유저는 시스템적으로 확인을 해야 참가 할수 있으며 남은픽을 보고 픽을 하며 그 게임에 대한 패널티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