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비셔스가 분석한 양극화 메타에 대한 게임총괄자 마이크 도네이스의 답변:

(댓글로) 극상성메타가 나쁜것이라고만 치부하지 않아줘서 고맙다. 이 기사는 그게 나쁘다고 유저들을 선동하고 있다. 이 기사가 좋은 기사려면 장단점을 둘다 나열해야한다. 미드레인지 메타가 오면 그거대로 메타가 지루하다고 깔거잖아? (편집자 주- 양극화 메타의 장점이 무엇일 까요...? 애초에 해당 기사가 하스스톤 흥행에 양극화 메타가 악재를 불러온다는 글로 기억하는데)

출처: http://dda.ac/board/boardView?id=28583

한편, 딘 아얄라와 키블러가 트위터에서 해당 내용으로 토론한 내용도 있습니다.




대강 요약: 1. 우리의 통계에 따르면 그리 심각하지 않다. / 2. 나는 오히려 양극화가 필수적이라 생각한다. / 3. 왜냐하면 인겜 상에서 결정만큼 중요한게 무슨 덱을 고르는지 이기 때문이다. / 4. 양극화가 싫다면 모든덱이 다른 모든 덱과의 승률에 대해 50%가 나와야한다는 것이냐? / 5. 양극화를 불러온 카드들에 대해, 한편으로는 그런 카드들을 만드는 것이 매우 위험하지만, 플레이들이 단순히 죽기, 비취, 홀/짝을 싫어한다는 건 동의하지 못한다. 그러나 이런 류의 카드를 단순히 만들지 않는 것이 해법이 되지는 못할 것이다.(이에 대해 해법 세가지를 제시했지만 시간 관계상 추후에 추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