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붐 전체 기록, 초반에 워낙 퍼포먼스가 강력해서 평균8 기대했고, 실제로 50여판쯤에도 딱 평8 나왔었는데, 역시 판수가 많아지니 평균이 올라가기 힘들다.




직업별 픽 횟수, 중간에 성기사 눈 딱감고 골랐는데, 다행히 픽이 잘나와서 망하진 않았다. 최대한 골고루 하려고 했지만, 주술사나 사냥꾼같은 직업은 신뢰도가 크게 낮은 직업이고, (실제로도 주술사로 0승을 했다..) 해서 손이 가지 않은 직업이 꽤나 있었다. 어쩌다 보니 마지막에는 내가 생각하는 직업순위 순서대로 정렬이 된듯 하다.




직업별 승률. 승률이 엄청 이쁘게 나왔다. 여러직업을 연습한 덕분인듯 하다. 중간에 주술사나 사냥꾼등은 계속해서 70% 이상 유지할 자신이 없어서 결국 후반에는 한번도 선택 자체를 안했다.

일단 순서자체는 흑마-전사-도적-성기사-사제-주술사-사냥꾼-마법사-드루이드

이 순서대로 나왔다. 역시 탑3는 그 직업대로 나왔다. 다른건 몰라도 마법사는 자신 있어서 흑마 다음으로 많이 고르기도 했지만 성적 자체는 그렇게 높게는 안나왔다. 다른 직업보다 마법사가 굉장히 승수편차가 극심했는데, 아쉽게도 연습할때는 잘되던 직업이 어쨰 랭킹도전때만 되면 극심한 똥카드들을 던져줘서 좀 힘들었다. 한번은 흑기사와 리치왕을 동시에 주기도 했지만..



승수 분포, 놀랍게도 이번 10월 도전때는 0승을 달성했다. 주술사 네 이놈! 12승은 거의 전 직업으로 골고루 다 했다. 흑마만 2번이고, 성기사와 사냥꾼 제외한 직업들 1번씩.. 여러직업을 연습한 보람이 있다.




마지막으로 10월달만 추린 통계, 평8은 실패했다. 중간에 주술사로 0승한것이 너무 컸었다.. 일단 박사붐 투기장은 정복 끝났다고 생각해, 앞으로 랭킹 도전을 특별히 하진 않고 다음 확장팩때 까지는 여러직업 즐겜이나 하며 돌릴 것 같다. 이번 확장팩이 지금까지 한 투기장중 제일 전 직업을 다 잘하는 투기장인데, 다음 확장팩때도 성적이 유지될지는 모르겠다. 그래도 할로윈때는 다른아이디로 또 30판 돌려볼 생각이다. 즐겜하겠지만..


공략글은 시간나면 작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