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연 12승 이후 어그로덱 비스무리한거 시도하다가 한참을 말아먹었네요.

평승이 엄청 깎였지만 가장 자신있는 도적으로 명예회복 도전.



1. 3은 절대 뽑지 않습니다. 하스아레나 상으로는 종이박이 점수가 더 높지만 그리 큰 차이는 아닙니다. 승률은 그림자칼날이 더 높네요. 4코 43은 템포에서 밀리는 카드이므로 휴반픽에서 뒷심이 부족한 경우가 아니면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림자칼날 픽.



2. 독칼은 템포에서 밀리고 용 없는 4코 44도 마찬가지입니다. 점액괴물은 상대의 제압기를 강요할 수도 있는 괜찮은 5코 카드라 생각합니다. 점액괴물 픽.



3. 이 버킷에서 볼 수 있는 그나마 괜찮은 카드들이 떴습니다. 1은 고승률에서 내려온 적이 없는데 왜 이 버킷에 있는지 의문입니다. 기사 픽.



4. 4코 44 은신 vs 무기부수는 5코 55입니다. 승률도 하스아레나 점수도 모두 녹괴물이 높습니다. 5코가 이미 2장 있는게 걸리지만 일단은 녹괴물 픽.



5. 진흙괴물은 거의 뽑지 않는카드. 맹독학자는 도적이라 괜찮긴 한데 본체가 22라서 생각보다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5코가 많긴 하지만 하나만 더 뽑아보겠습니다. 화학자 픽.



6. 덱에 카드를 한 장 섞어넣는 것은 사실상 거의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효과 없는 2코 22를 배제하면 결국 또 5코이군요. 무법항도 스탯이 너무 안좋습니다. 버섯먹보 픽. 



7. 5코가 많아서 덱 자체가 약간 무거워졌습니다. 핸드가 마를거 같지는 않으니 잔상카드보다는 3코에 더 세게 나갈 하수인을 고르겠습니다. 비술사 픽.



8. 5코가 폭발하고 있지만 곰팡이는 뽑아야합니다. 곰팡이 픽.



9. 덱에 섞어넣는 것은 사실상 거의 효과가 없습니다. 2번 공용제압기 강철광전사 픽.



10. 3코 무기는 하나 있고 3코 하수인은 한 장뿐입니다. 3코 하수인이 부족해보입니다. 융합체 픽.



11. 5코만 많고 대형하수인도 저코하수인도 없는 덱입니다. 저코는 그래도 자주 나오지만 가장 좋은 대형하수인인 땅벌레를 거르기는 어려울듯 합니다. 땅벌레 픽.



12. 그나마 도적이라서 쓸 수 있는 카드입니다. 유령 약탈자 픽.



13. 5코는 너무 많으니 배제. 토큰이 많은 덱도 아니니 외눈깨비도 잘 어울리지 않습니다. 융합체도 한 장 있겠다 4코도 부족하니 비늘벌레 픽. 게임 내에서 속공으로 몇 번 나가서 생각보다 활약을 많이 했습니다.



14. 5코가 많기는 하지만 양 옆 카드는 카드 1장 값도 못하는 카드들입니다. 용병 픽.



15. 2뎀 3총사. 템포상으로 가장 우위에 있는 0코 2뎀 기습 픽.



16. 앞에서 융합체를 한 장 뽑기는 했지만, 3코에 냈다가 용사냥꾼이나 골락카 등에 짤리면 그냥 게임이 기울어지는 리스크있는 3코입니다. 좀 더 안정적인 알서리꾼 픽.



17. 5코는 이제 그만 뽑겠습니다. 대형 하수인 vs 제압+드로. 도적의 장점인 많은 제압기(독살, 혼절, 식인꽃, 역병과학자)를 하나도 뽑지 못해서 여기서는 제압기를 보충하겠습니다. 조난자 픽.



18. 이 덱의 2코 하수인입니다. 배신도 괜찮은 카드이긴 한데 2코 하수인이 1장도 없어서 우선순위에서 밀렸습니다. 복족이 픽.



19. 5코는 너무 많고 연발칼날꽃잎은 너무 느립니다. 라바 픽.



20. 3은 뽑지 않는 카드입니다. 승률로 보나 커브로 보나 부대장이 더 좋습니다. 부대장 픽.



21. 3은 거의 고려하지 않는 카드이고 밀랍은 가끔 뽑긴 하지만 옆에 멀쩡한 카드가 있습니다. 아케루스 픽.



22. 커브로 보면 낚시꾼이 가장 적합한데, 승률을 보니 생각보다 별로 높지 않습니다. 승률이 가장 높은 알서리꾼 픽.



23. 절개는 현재 버킷이 너무 높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하위 버킷으로 내려오면 자주 쓸듯. 3코가 엄청 급한 상황이 아니므로 원래 좋은 해골마 픽.



24. 2코를 뽑을 찬스가 또 왔지만, 승률이 가장 높은건 음악가입니다. 지금 보니 도적의 2코 23 하수인들 승률이 생각보다 낮은 편이네요. 마음이 2코를 뽑으라고 하고 있지만 저주받은조난자로 뽑을 카드로 추가할 겸 음악가를 뽑겠습니다.



25. 이 중에는 죽음예언자가 가장 좋은 카드입니다. 예언자 픽.



26. 4코 0공격력은 쓸모가 없고 현재 많은 3코 하수인에 굳이 저런걸 추가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부족한 2코를 여기서 조금 보충해보겠습니다. 1번 픽.



27. 셋 다 좋은 카드입니다. 3코는 많으니 사로나 픽.



28. 무기는 한장 뿐이니 일단 배제. 2 vs 3 인데 2코가 부족합니다. 2번 픽.



29. 잔상 0장, 3코 많음, 2코 부족. 단검 픽.



30. 소냐와 얼굴 수집가 둘 다 뽕맛은 있는데, 템포에서는 밀립니다. 연계카드도 추가할 겸 44로만 나가도 템포 이득인 밴클리프 픽.



초반픽 5코 폭발에 0승 1패로 시작하서 망덱인 줄 알았는데 6연승 후 1패. 다시 6연승해서 12승 달성했네요. 약간 미드레인지스럽게 픽을 하고 그 안에서 최대한 템포 땡겨서 필드 싸움해주는게 저한테 가장 잘 맞는 방식인 것 같습니다. 어그로덱 너무 어려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