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점가 약탈자 선택


2. 순찰대원은 방금 뽑은 약탈자와 비슷한 카드입니다. 침투요원을 선택했습니다.


3. 최근에 버킷이 재배치되어 역병인도자도 높은 버킷으로 왔습니다. 과거에 역병인도자는 거의 공짜로 주워 쓰는 카드였지만, 지금은 바실리스크, 잿멍울 괴물 정도는 치러야 쓸 수 있습니다. 좋은 카드니까 집었습니다. 역병인도자 선택


4. 좋은 후반 카드는 기회될 때 집습니다. 아마니 전투곰 선택


5. 빙하의 정령, 왕년의 최강자는 최고급 카드고, 월척수도 2마나 3/2니까 쓸만합니다. 도적은 미드레인지 하수인을 중시하고 싶으니 왕년의 최강자를 선택했습니다.


6. 단지 상인은 초기에 3버킷에서 나오다가 이제 내려왔습니다. 그래도 집고 싶지는 않습니다. 독칼은 6버킷에서 좋은 카드라 독칼을 선택했습니다.


7. 고급 3코 하수인 양초잡이 선택


8. 불사조 선택


9. 1코 하수인 먼저. 반딧불 정령 선택. 1, 3턴 플레이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10. 아까는 약탈자가 환상, 암살과 같이 나와서 뽑았습니다. 불사조가 나오면 조금 어렵습니다. 불사조 선택


11. 우리 덱은 4코에 불사조, 역병인도자도 있고, 알서리꾼이 굉장히 좋은 카드입니다. 앞에서 양초잡이를 구했고, 아직 2코 하수인이 없어서 늪수액괴물을 집어봤습니다.


12. 미드레인지 도적에서 피해를 받는 카드는 가치가 낮습니다. 3, 5코 하수인을 뽑을 기회입니다. 덱에 3코가 더 적지만, 5코 하수인을 더 확보하고 싶었기에 은빛 성기사단 기사를 선택했습니다.


13. 기습 선택


14. 알서리꾼!


15. 아까와 같은 픽입니다. 반딧불 정령을 뽑아뒀으니 이번엔 아마니 광전사를 선택했습니다.


16. 커브를 보면 용사냥꾼이 괜찮은데, 희귀 카드가 나왔으니 써보고 싶습니다. 의식술사 선택


17. 깍지는 안 좋고, 1 또는 9마나 카드를 뽑을 기회입니다. 차이가 큽니다. 미드레인지 덱을 짜기 좋은 도적을 하고 있고, 불사조 2장, 역병인도자, 상점가 약탈자, 아마니 전투곰으로 필드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왕년의 최강자, 은빛 성기사단 기사 정도 하수인을 구해두기도 했고, 가벼운 덱을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기회가 되는 대로 빅 보이를 구하고 싶습니다. 잠꾸러기 용 선택


18. 태양길잡이는 6마나를 채울 수 있지만, 꼭 채워야 하는 건 아닙니다. 미드레인지 도적에 좋은 카드 칼날 부채를 선택했습니다.


19. 땅벌레도 높은 버킷으로 왔습니다. 예전에는 옆 카드가 안 좋아서 땅벌레를 집기도 했습니다. 이제 어그로 덱은 땅벌레를 집을 수 없습니다. 땅벌레를 집는 데는 큰 대가가 따르니 필요한 덱에서만 집습니다. 우리 아키타입에서는 땅벌레를 쓸 수 있습니다. 엘프 음악가를 쓰는 수도 있습니다. 필드를 컨트롤하고 낼 카드가 떨어지지 않으면 게임을 이깁니다. 몸 좋은 하수인을 더 구하고 싶었기에 보랏빛 땅벌레를 선택했습니다.


20. 상점가 약탈자 선택


21. 몸 좋은 하수인은 중요합니다. 로크가 필수고, 칼날 부채는 옵션입니다. 지금은 상점가 약탈자 2장, 왕년의 최강자, 성기사단 기사를 갖췄기에 칼날 부채를 집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칼날 부채를 선택했습니다.


22. 3코 하수인 차례입니다. 양초잡이가 하나 있기도 하고, 용사냥꾼도 좋은 카드라 용사냥꾼을 선택했습니다.


23. 일사병에 걸린 부하는 굳이 뽑고 싶지는 않습니다. 2마나에 낼 수 있는 카드는 3장 있습니다. 공격적인 커브에서는 사원 광전사가 필요하지만, 미드레인지 커브에서는 그렇게까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배신을 시도해봤습니다.


24. 지금은 미랋, 월척수 때문에 멀록 시너지가 나오는 시즌입니다. 그런데 카드 23장 뽑고 멀록이 없는데, 원시지느러미 망꾼 집기는 싫었습니다. 연발 칼날꽃잎 선택


25. 역사광도 버킷이 높아졌습니다. 어느 버킷이 나오든 간에 우리에게 고급 3코는 중요합니다. 알서리꾼이든 양초잡이든 역사광이든 우리에겐 다 중요한 카드입니다. 원시지느러미 망꾼은 빼고... 역사광 선택


26. 파라오의 고양이도 높은 버킷으로 왔습니다. 좋은 카드니 집습니다. 파라오의 고양이 선택


27. 3, 4마나 하수인은 각각 4장 있습니다. 스테고돈이 좋으니 스테고돈 선택


28. 4코 하수인이 없으면 부하를 집어야 하는데, 5장 있으니까 옆 카드를 집겠습니다. 1, 2코 하수인 중 적은 쪽을 집었습니다. 빙하의 정령 선택


29. 맹독은 3마나 플레이로 쓸만한데, 불사조 2장, 약탈자 2장과 역할이 겹칠 수 있습니다. 필드에 배치할 수 있는 사케트 공병을 선택했습니다.


30. 카드 버킷은 재배치했는데, 직업 성능은 바꾸지 않아서 여전히 도적, 사냥꾼을 하면 강한 덱이 나옵니다. 약탈자는 2장 있으니 역할이 다른 판자를 선택했습니다.


덱 리스트





12승 1패. 지나치게 강한 도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