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스스톤 미갈컵 3주차 [정규전] 예선 접수 안내 

- 예선 접수 : ~3월 16일 (금) 오후 7시 마감

- 예선전 : 3월 16일 (금) (온라인 진행)

- 본선 : 3월 21일 (수) 오후 7시

 
※ 참가 방법 [참가 신청 URL : https://challonge.com/ko/HMC03]
 
(1) 상단의 challonge 링크로 접속.
(2) 계정을 보유한 경우 로그인 or 없으신 경우 Create an account 기능을 통해 가입.
(3) Go to registration 을 클릭하여 참가 신청.
(4) 참가 신청 후, Go to your settings 클릭 → 본인명의 배틀코드 반드시 입력! (1차 끝)
 
(5) 경기 시작 시간 1시간 전부터 Check in이 가능합니다.
일종의 출석 체크이며, 출석 체크까지 완료되신 분에 한하여 최종 예선 대진표에 반영됩니다.
 
. 64명 선착순 마감

. 64명 초과 시, 예비 인원으로 배치됩니다.

. 예비 인원은 예선 당일 공석이 발생할 경우, 예비 인원 중 당일 체크인을 한 인원 순서대로 채워집니다.

 

■ 하스스톤 미갈컵 내부규정

1. 참가 자격
-등급에 상관없이 아시아 서버에서 게임이 가능한 유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가 선수의 나이 제한은 만 12세 이상으로 규정합니다.
-비속어, 욕설,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방송 부적합 배틀태그를 사용시 참가가 불가합니다.

(64명 선착순)
-Challonge 참가신청과 경기시작 1시간 전 Check in 을 완료하셔야 신청이 됩니다.
*64명이 가득 찬 후에 신청을 하면 예비인원으로 배치 됩니다. 경기 당일 앞의 64명 중 체크인을 하지 않는 인원이 발생 할 경우 빈 자리는 예비인원 중 당일 체크인을 한 인원 선착순으로 채워집니다.
 
2. 경기 방식

#64강 싱글토너먼트 (single-elimination tournament)
 
*정규전 룰일 경우
64강 ~ 8강: 3덱 정복전
4강 ~ 결승: 4덱 1벤 정복전

*전설 하수인 룰일 경우
64강 ~ 8강:3덱 정복전
4강 ~ 결승:3덱 정복전
 
3. 신청 방법
# 미갈컵 Challonge 링크: https://challonge.com/ko/HMC03 (주차별로 01~04 로 순차 변경됩니다.)
# 미갈컵 Discord 링크: https://discord.gg/84sMrcX
(Discord를 통해서 진행되기때문에 반드시 Discord 채널에 있어야 합니다.)

(1) 상단의 challenge 링크로 갑니다.
(2) 계정이 있으면 로그인 하시고, 없으신 분들은 Create an account 로가서 가입을 합니다.
(3) 이후 Go to registration을 클릭하시면 참가신청이 됩니다.
(4) 참가신청 후 Go to your settings 를클릭하여 본인의 배틀 코드를 ‘반드시’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5) 경기 시작시간 1시간전부터 체크인(Check in)이 가능합니다. 일종의 출석체크이며, 이것을 해주셔야 최종 대진표에 포함이 됩니다.
 
4. 예선 경기 진행 안내 
-경기 시작 시간이 되면 최종대진표가 업데이트 됩니다. 그 이전의 대진은 의미가 없습니다.
-업데이트 된 대진표를 보고 상대방을 ‘친구추가’ 합니다.
(상대가 연락이 안될 경우는 ‘5.대회규정 – 부전패’ 부분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경기 시작 전, 양 플레이어는 친선전 신청상태 (친구 창에서 ‘친선전 준비 중’ 이 된 상태를 말합니다.) 에서 스크린샷을 공유합니다.
 (Discord: screenshot채널 이용.)
-경기를 진행 합니다.
-승리 할 경우, 본인의 승리 스크린샷은 반드시 보관하셔야 합니다.
-승자가 결정되면 승자는 challenge 대진표 중 참여 경기의 ‘?’ 를 클릭하여 결과보고를 합니다.
-결과 보고 후, 다음 라운드 상대가 결정 될 때까지 대기 한 뒤 상대가 결정되면 경기를 진행합니다.

# 각 경기의 진행도에 따라,  상위 라운드 대전상대 결정이 지연 될 수 있습니다.
 장시간의 경기 지연시 Discord: discussion 을 통해, 운영진 문의를 진행합니다. .
# 대진표에 결과보고 후, 각 선수는 자리에서 대기 합니다. 만약 개인사정에 의한 자리 비움 필요시  Discord: discussion 에서 운영진에게 ‘자리 비움’을 미리 알려야 합니다. 만약 운영진에게 말 없이 자리를 비울 경우 실격패 처리 될 수 있습니다.
# ‘자리 비움’의 최장 시간은 ‘20분’입니다. 운영진 보고 후, ‘20분’이상 자리 비움 상태가 지속될 시 실격패 처리 될 수 있습니다.
 
5. 대회 규정
(1) 부전패
-최종 대진표 업데이트 이후, 10분동안연락이 되지 않은 분들은 ‘부전패’ 처리가 됩니다.
-친구리스트가 꽉 차서 친구추가를 받지 못할 경우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친구리스트를 충분히 확보해 두셔야 합니다.
-상대방의 ‘부전패’ 신청은 Discord: discussion 에 남겨주시면 되며, 업데이트 이후 ‘10분’이 지났음에도 친구추가가 되지 않았다는 증거 스크린샷을 찍어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스스톤 창 내부의 시간이 보이며 ‘친구 신청’ 을 했고, 상대가 받지 않았다는 스크린샷을 찍어 주시면 됩니다.)
 
(2) 덱 준비
-덱리스트에는 반드시 사용 할 직업 n개 (예선 룰이 3덱 정복전일 경우 3개. 어둠을 등지다 일 경우 1개) 만 있어야 합니다..
-친선 준비모드에 들어간 이후 스크린샷 공유 시 n개 이상 덱이 있을 경우 실격 처리됩니다. (예선 룰이 3덱 정복전인데 덱이 4개가 보이면 즉시 실격. x표시가 되어 있는 덱 이어도 1개의 덱으로 취급함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회 ‘어둠을 등지다’, + 4회 ‘전설 하수인’] 각 회차의 컨셉에 맞지 않는 카드를 사용할 시 실격패 처리된다.
 
(3) 경기중
-경기 중 덱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사이드 보딩 금지.)
-‘경기중’ 이란 [상호간의 동의 하에 ‘친선 준비 모드’ 에 돌입한 후, 최종 승자가 정해지는 순간까지] 를 의미합니다.
-만약 경기중 ‘내 카드’ 창에 들어가면 무조건 몰수패 당하게 됩니다. (상대선수가 ‘내 카드’ 창에 들어가는 게 확인 되었을 경우 바로 친구창스크린샷을 남겨 증거를 확보하셔야 합니다.)
-경기가 끝나고 다음 라운드를 준비하는 중에는 자유롭게 덱 변경이 가능합니다.
(ex. 1라운드 (64강) 에서 ‘전사, 법사, 드루이드’ 를 활용 했다면, 2라운드에서는 ‘성기사, 법사, 도적’ 을 활용해도 무방합니다.)
 
(4) 접속종료
-경기 중간에 한쪽이 튕기게 되면 그대로 경기를 진행하게 되고, 재경기는 하지 않습니다.
-튕긴 후에 상대가 5분이상 재 접속을 하지 않으면 실격패 처리됩니다.
-프리징 현상 (게임이 멈춤) 이 발생할 경우, 친선전을 잠시 종료하고 같은 직업으로 다시 경기 하면 됩니다.
 
(5) 결과보고
-경기 종료 후, 승리한 선수는 자신 대진표상의 ? 를 클릭하고 결과보고를 하여야 합니다.
-매 경기가 끝날 때마다 승리 스크린샷을 저장하셔야 합니다. 만약 상대가 이의제기를 했을 시에 승리 스크린샷이 없을 경우 재경기를 하니 이점 꼭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부정행위
-부정행위가 적발되면 그 즉시 몰수패 처리됩니다.
-어뷰징 및 관전 등 부정행위를 한 선수는 이후 ‘미갈컵’참여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 대회에서 부정행위를 한 선수도 대회에 참여를 못할 수 있습니다.
 
(7) 이의제기
-‘스크린샷 공유’ 나 ‘일정 시간 이상 미 접속’ 등 ‘경기 중’ 상태 돌입 전 상황에 대한 이의제기는 반드시 ‘경기 중’상태에 돌입하기 전 운영진에게 이의제기를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규정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거나 상대의 규정위반에 대해 용인했다고 간주, 이의제기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8) 방송경기 준비
-예선 (64강~8강) 을 통과하여 4강에 진출한 선수들은 본선 (4강~결승) 경기를 방송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본선진출 선수들은 온라인으로 진행 되는 ‘미갈컵’ 방송경기에 참여할 의무가 주어집니다.
-경기 전 부득이한 사정으로 대회참가 불가시 해당 선수의 상금은 차회 1등 상금에 포함하여 진행합니다.
-방송 경기 준비는 오후 6시 개설되는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진행됩니다.
  경기에 해당되는 선수는 오후 6시 30분까지 디스코드 채널에 참여 후 접속완료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 미입력 선수는 ‘주의’ 패널티 처분을 받게 됩니다. ‘주의’ 패널티 2회 누적시 세트 몰수패 처리 됩니다. )
-본선진출 선수들은 방송 전날 자정까지 사용할 덱리스트 이미지와 사진을 메일 ( haseo9629@nicegame.tv )로 보내야 합니다.


# 기타 위에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진행자의 판단 하에 처리하며 이후 규정은 추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