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2시에 시작된 가챠에서 S레어를 받은 아이돌은 이마이 카나입니다.

카나는 오늘 끝나는 데레스테의 신데렐라 로드 이벤트에서 상위 보상으로 나와 오리지널 일러스트를 받았는데 오늘 모바마스에서 가챠 S레어를 받게 되었습니다. 

특이한 점으로 이번에는 각후일러 배경에 하지메, 아이코가 함께 출연하였고, 이렇게 이루어진 3인 유닛인 비비드 컬러 에이지의 로고가 작게나마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모바마스에서는 유닛 16이라는 이름으로 2012년이라는 완전 초창기에 등장한 이 유닛은 2013년까지 Age 16, AGE 16이라는 이름으로 총 3번 등장했다가 무려 4년간 한 번도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2017년 5월 경 총선거 결과발표에서 하지메가 성우 배정을 확정지었다는 소식이 나온 당일 현재의 '비비드 컬러 에이지'라는 이름으로 바뀌어 모바마스 이벤트에 등판했고, 작년까지 이 이름으로만 약 5번 등장한 바 있습니다. 총 8번이네요. 거기에 더해 2020년 해 바뀌자마자 오늘 이 카드까지.






한편 지난 재탕가챠에서는 신데극장 만화가 올라오지 않았는데, 오늘 가챠 카드인 카나의 극장만화가 올라왔습니다.

역시 올해부터는 쓰알재탕 가챠는 신데극장 만화를 그려주지 않고 신규 일러스트 카드에만 그려줄 생각인가 봅니다.

비비드 컬러 에이지를 밀고 있는 입장에서 정식 로고와 신데극장 만화라니, 이것만 해도 두근두근하면서 회로가 돌아가네요.





다만, 원래 작년에는 재탕가챠에만 신규 레어가 없고 신규 일러스트로 내는 가챠에서는 레어도 함께 나왔는데, 이번엔 카나가 신규 일러스트인데도 레어없이 카나 단독으로만 출시됐습니다. 여기서 또 레어 한 장이 줄어들었네요.



한편 15시부터 개최된 이벤트 프로덕션 매치 페스티벌에서는 나가토미 하스미가 상위 보상으로 등장했습니다.






이번 하스미 카드는 모바마스에서 역대 2번째로 출시된 하스미의 성능 S레어(가챠 + 이벤트 상위보상)이며, 이벤트 상위로는 첫 등판입니다. 하스미는 2016년 5월경 가챠로 S레어를 받은 것이 첫 성능 카드였습니다.


원래 프로덕션 매치 페스티벌에서는 상위보상 S레어, 신데렐라 드림 S레어, 레어, 이렇게 총 3장의 카드가 출시되어 왔습니다. 그런데 오늘부터 시작된 이벤트에서는 레어와 신데렐라 드림 S레어가 삭제된 채 하스미 딱 한 장만 신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메달찬스 자리엔 옛날 카드 복각이 들어와 있습니다.




또 모바마스에서는 원래 이벤트 상위보상으로 출연하는 아이돌은 이렇게 mobage 사이트(모바마스, 그랑블루, 엠마스 등을 서비스하는 사이트)에서 쓸 수 있는 채팅용 스티커를 출시해 증정해왔는데, 오늘 하스미의 스티커가 증정되지 않았습니다. 이것 또한 올해부터 삭제된 모양입니다.
 


결국 작년까지의 기준이라면 오늘 총 5명의 아이돌이 신카드를 받아야했는데, 가챠에서 레어가 삭제되고, 그리고 이벤트에서 신데렐라 드림 S레어와 레어가 삭제되면서 총 2명의 아이돌만 신카드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 속도라면 이제는 쿨타임을 따지는게 무의미한 수준까지 칼질을 당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