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m.hungryapp.co.kr/bbs/bbs_view.php?durl=YmNvZGU9YmFzZWJhbGxraW5nJnBpZD0yJnVzZXI9
개발사: 앱노리 (app nori)
장르 : 스포츠 게임 (야구)
OS : Android, iOS
Market : Google Store, i tunes
BM : 현재는 F2P형식의 광고
수익화 모델
특징 : 스와이프 시스템을 활용한
Interactive한 게임 시스템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게임은 BGC입주 기업인 앱노리의 "내일은 야구왕"이라는 모바일 게임입니다.이 게임은 이미 출시된지 꽤 시간이 지난 게임으로 2015년 출시 당시 야구에 대한 뜨거운 열기가 가득한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대만에 등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은 이후  VR베이스볼 킹즈라는 이름 VR버전이 시판되었습니다.

VR 스포츠 게임을 주력으로 개발하고 있는 앱노리 (app nori)가 궁금하시다면, BGC 인터뷰 참고해주세요.
▽▽▽▽▽▽▽

부산 글로벌 센터 입주 기관 인터뷰 : 앱노리편

내일은 야구왕은 시즌모드, 연습모드(타격,투수 모드), 미니게임(스핀 모드) 크게 총 3개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지역은 챔피언은 나다 : 리그 모드
팀 선택 장면

메인 콘텐츠인 리그모드는 게임시작을 누르면 팀을 선택 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요. 미국 MLB의 지역이 등장하며, 아마 라이센스 문제로 지역 팀명은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는 한국인에게 가장 익숙한 LA팀 선택~)

이후 게임 진행에 따라 투수와 타자의 튜토리얼이 진행이됩니다

투수 튜토리얼 진행

투수의 피칭(공 던지는)은 화살표 모양의 풍속 풍향에 영향을 받아 공이 피칭됩니다. 이때 상황에 맞게 적절한 위치에 화면에 공을 스와이핑해서 (밀어서) 던져주면 성공~. (풍향에 따른 각도 변화가 고정적이다 보니 어느정도  하다보면 익숙해지네요.)

타자 튜토리얼 진행

타자의 타격은 상대방 투수가 던져주는 공을 적절한위치에서 스와이핑 받아쳐주면 타격이 진행되며, 이때 받아치는 각도 따라서 타구의 위치가 결정됩니다. (제가 나이가 먹었는지 개인적으로 타격 어렵더라구요.. 헛 스윙만 몇 번을 했는지. ㅠㅠ)

이렇게 기본 튜토리얼은 마치면 게임이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게임 진행 중 투구,타격 1회당 에너지가 1씩 소비가 되며 게임 내 무료 재화인 골드와 유료 재화인 달러??를 통해 회복이 가능합니다.

또한 리그 콘텐츠는 리그 성적에 따라 리그 승격과 강등이 이루어지며, 포스트 시즌의 진출 여부도 결정됩니다.

나만의 팀을 성장시키는 성장 시스템

리그 모드의 화면 하단의 Shop에 들어가시면
게임 내 재화를 통해 공 속도, 팀 수비, 타격 업그레이드와, 캐릭터,팀 변경이 가능합니다.

더 높은 리그의 수월한 진출을 위해 나만의 팀의 성장은 필수, For 메이저 리거를 위하여!!!

연습만이 살 길 : 투수,타격 모드
투구 연습을 할 수 있는 투수모드 정확한 피칭은 Perpect 가산점~
타격 연습을 할 수 있는 타격모드 해당 위치에 타구를 뽀너스 점수를~

기존의 대부분의 야구 게임의 경우 타격이나 투구가 간단한 버튼을 눌러서 진행이 되는 이루어지는 히트(Hit)시스템이나 보니, 스와이프를 이용해서 게임이 진행되는 이 게임의 시스템 적응에 애를 먹는데요... 메인 화면에 있는 연습 콘텐츠인 투수, 타격 모드를 이용해 피나는 노력을 할 수 밖에 없네요.

돌려 돌려 룰렛판 : 스핀모드
스핀 모드 콘텐츠

스핀모드는 룰렛을 이용한 야구 형식의 미니 게임입니다. 진행 방식은 룰렛을 돌렸을 때 같은 룰렛이 나오면 타격이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게임내 재화인 골드를 x2배 x3배 불릴 수 있는 콘텐츠 입니다. 하지만... 과도한 도박은 패가망신을 불러온다는?


"내일은 야구왕"의 총평

생각보다 투구가 포수 미트에 빨려 들어가는 그 느낌, 타자가 타격에 성공했을 때의 그 야구에서만 느낄 수 있는 짜릿한 타격감이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다.

타격 시 3D로 전환되어 보여지는 AI 플레이도 게임 플레이에 몰입도를 높여준 것 같다.
( 땅볼 타구에 제발 AI 수비 알까라... 알까라 기도한거 같네요.  ㅋㅋ)

기존의 게임과는 조금 다르게 스와이프를 이용한 게임 진행 시스템으로 다소 처음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겠지만 적응 한다면 단순히 버튼만을 눌러서 진행되는 게임보다는 동적인 게임 플레이를 통해 조금 더 다양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이 글은 BGC 서포터즈로써 직접 체험해본 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부산글로벌게임센터